이백, 시선, 애국협사-이백의 이야기
검을 가지고 시골에 가서 친척을 떠나 먼 길을 가다
서기 70 1 년 이백은 안시두호부의 쇄엽성 (현재 키르기스스탄) 에서 태어났다. 다섯 살 때 그는 가족과 함께 쓰촨 지역으로 이사했다.
이백의 아버지는 상인이다. 이백은 가정 형편이 넉넉하여 어려서부터 좋은 교육을 받았다. 당시 당대 사회의 주류 사상은 유가의' 슬림함, 제가, 치국, 평천하' 였으며, 이백의 마음속에도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겼다. 일찍이 청년기에 이백은' 빈안국 구제국' 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았고, 재간이 넘치고, 제왕의 힘으로 정치 무대에 오르기를 희망했다.
하지만 당시 시대는 이백에게 큰 농담을 했다. 당육전은 상인의 아들이 과학 연구에 참가하는 것을 금지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이런 관점에서 이백은 과거시험을 통해 인생 이상을 이룰 수 없다. 서기 724 년, 24 세의 이백은' 자신의 몸으로 천하를 세우라' 는 포부를 품고 바촉 대지를 나섰다. 그는 자신의 재능에 대해 자신감이 충만하여 청두 (), 하위주 (), 검을 무지개처럼 자랑스럽게 여기저기를 돌아다니며 기회를 찾아다녔다.
서기 725 년에 이백은 강릉에서 유명한 도사를 만났다. 이 도사의 이름은 사마성진입니다. 사마는 이백을 보고 매우 탄복했다. 그는 자신이 "성자 같다" 고 말했고, 이백은 단번에 매우 흥분했다. 그는' 부대붕' 을 써서 붕새를 천마 웅건과 비교하였다.' 붕붕이 하루 바람을 타고 하늘로 치솟았다' 고 말했다. 바람이 멎어도, 그것은 여전히 거센 물을 날릴 수 있다. " 바람의 도움이 없어도 이 붕새는 날개로 용솟음치는 물줄기를 쓸어버릴 수 있다. 당시 이백은 장자도가 철학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마음속으로는 낭만적인 환상과 거대한 포부로 가득 찼다.
이백, 시선, 애국협사-이백의 이야기
서기 726 년, 26 세의 이백이 안주 (현재 호북성 안육현) 에 와서 결혼하여 아이를 낳았다. 그의 첫 아내인 서 씨는 재상 허의 손녀이다. 서석은 나중에 이백에게 아들과 딸을 낳았다. 그들이 결혼한 지 2 년 만에 그는 말, 총독 사리경, 그리고 나중에 총독 사배모를 본 적이 있다. 그는 아내 서세가 안루에서의 정치적 영향력과 자신의 재능에 의지하여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사실 허 가문은 당초에는 혁혁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이미 후손이 벼슬을 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그래서 이백의 결혼 선택은 그의 사업 발전에 많은 칩을 추가하지 않았다. 게다가 성격이 지독하고, 안하무인이고, 이백은 안루에서 아무것도 이루지 못하고, 모든 활동이 실패했다.
여정이 어렵고, 돌아와서 다시 돌아오다.
서기 73 1 년 이백은 안육에서 출발하여 가을에 장안에 도착하여 일자리를 구했다. 이백은 장안에 있는 동안 간소하게 살면서 열심히 추천을 받았다.
하지만 3 1 세가 되어도 이백은 성공하지 못했다. 그는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첫 시' 촉도난' 을 썼다. 그는 촉도를 쓰는 고달픔을 통해 실제로는 벼슬길의 굴곡을 써서 자신의 감개무량함을 표현했다.
서기 732 년에 이백은 장안을 떠나 장생을 구했다. 그 사이 그는 단추와 함께 당대의 유명한 도사 호자양을 방문하고, 산산 (허난성 서부, 오악 중 하나) 을 유람했다. 무심코 한 행동일지 모르지만, 그가 도선을 방문한 행동은 그에게 약간의 명성을 얻었고, 당시 당현종의 귀에 무심코 전해져 나중에 경경으로 불려가는 시작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이백은 서른 다섯 살 때 마침 현종이 사냥을 하고 있었다. 그는 이 기회를 빌어 현종에게 큰 사냥을 하고 장안에 와서 장안에서 공주를 만났고, 조승상, 시단 지도자를 만났다. 하장은 그의 재능에 경탄을 금치 못하고, 그가 하늘 태백 진싱 환생이라고 말하며 그를' 신선' 이라고 불렀다. 그의 장지의 경모로 이백의 명성이 더욱 커졌다. 서기 736 년에 이백의 아내 서씨가 불행히도 세상을 떠나 장안을 다시 떠났다. 입양으로 서가에 들어온 이백은 일년 내내 외지로 여행한다. 이전에는 그의 아내가 두 아이를 키우고 돌보는 일을 맡았다. 지금 노친이 이미 세상을 떠났으니, 서씨 집은 더 이상 머물기에 적합하지 않다. 그는 자녀들을 데리고 황급히 동로 (산둥) 로 이사했다.
기원 742 년, 현종은 공주와 무슨 추천으로 이백의 시를 읽고 매우 감상하여 이백의 입궁을 불렀다. 이백이 온화하고 멋있고 현종이 가마에서 내려와 이백을 데리고 칠보 침대에 앉아 직접 수프를 준비한 것을 보았다. 이백은 규격을 뛰어넘는 특별한 대접을 받았다고 할 수 있다. 현종은 당대의 사무를 물었고, 이백은 자신의 반생의 지식과 사회에 대한 장기적인 관찰로 대답했다. 현종은 크게 감사하여 즉시 이백에게 후한림을 불러 황제를 모시고 시를 써서 황제의 오락을 위해 시를 썼다.
신은 항상 좀 어리석다. 이백은 소원을 이루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 그 앞에 놓인 것은 휘황찬란한 미래로 가는 광명대로가 아니다. 한림이 소환된 직위는 그가 재보대신, 시전 정치적 재능이 되는 이상을 실현할 수 없다. 천성적으로 방탕하고 얽매이지 않는 백인데, 어떻게 자신이 황가학자와 같은 수신이 되기를 바랄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그는 생활에 점점 싫증이 나고, 환관의 독단과 외척의 오만함에 좌절했다. 궁전에서 이백은 여전히 일관된' 자강불식, 타인을 위해 일하기를 거부한다' 는 원칙을 고수하고, 권세 있는 사람을 비웃고, 제후인격을 사귀기 때문에 많은 권세와 동료들의 미움을 샀다. 현종 주변의 조신은 이백의 성격약점을 이용해 여러 차례 현종을 비방했다. 그러나 이런 불리한 상황에서 그는 더욱 타락하여 술집 근처를 돌아다니며 술에 취해 편지 초안을 작성하곤 했다. 일단, 그는 술에 취해, 가오 리스 신발을 벗게 했다. 더욱이 한 번은 현종이 그를 부르려 했으나, 그도 오지 않았다. 그럼에도 당현종의 고마움으로 이백은 죽임을 당하지 않았다. 결국 당현종이' 돈을 갚다' 고 해서 장안을 떠났다.
만약 네가 일생을 돕고 싶다면, 너의 여생도 늦지 않을 것이다.
서기 744 년 여름 이백은 동도 낙양에 도착했다. 여기서 그는 시인 두보를 만났다. 두 사람은 잠시 만난 후 곧 알게 되었다. 가을에 그들은 약속대로 개봉에 도착하여 신선방고를 구했다. 겨울에 이백과 두보가 헤어지자 이백은 저우치 (오늘 산둥 제남) 의 자수정궁에 가서 정식으로 출가하였다. 이듬해 이백과 두보는 산둥 때 세 번째로 만났다.
이백, 시선, 애국협사-이백의 이야기
서기 749 년, 49 세의 이백은 양원 (현재 허난성 개봉시) 에서 재혼했다. 그의 두 번째 아내 종실은 재상의 손녀이고, 할아버지 종초과 삼배는 재상이지만, 그는 당나라 정치사의 소인이다. 이백은 여전히 아내의 후손의 신분이 그의 사업에 편리함을 가져다 줄 수 있기를 바란다.
서기 755 년에 안사의 혼란이 발발하자 이백은 종남을 데리고 혼란을 피하고 여산에 은거했다. 그동안 이백의 아이는 아직 동로 (산둥) 에 있었는데, 그는 공복을 보내 찾아봤지만 결과가 없었다. 나중에 당현종 제 16 자 이림이 사자인 위자춘을 보내 이백에게 하산을 청했다. 이백도 군 입대를 통해 안사의 혼란을 평정하기 위해 군사적 공헌을 하고 싶어 앞으로 더 큰 공명을 얻을 수 있도록 칼을 가지고 병영에 들어갔다. 그 해 그는 57 세였다.
이백은 이림이 거장하여 반란을 일으킬 줄은 전혀 몰랐다. 서기 757 년 이림이 패한 후 이백도 연루되어 보양 () 에 감금되었다. 그의 아내 종사는 그녀의 남편을 구하기 위해 산을 넘고 산을 넘었다. 결국 이백은 친구에게 구조되어 야랑 (오늘 윈난 구이저우 쓰촨 접경 지역) 의 징벌만 받았다. 서기 759 년에 당숙종 사면천하 이백도 사면되었다. 이백도 이번 사면을 중요한 기회로 여기고 있다. 이때 당조는 안사의 혼란에 처해 있다. 이백은 그가 여전히 그의 나라를 위해 봉사할 수 있다고 믿는다.
서기 762 년 동진 때 안사의 난을 평정하는데 참여한 이광필이 화이하 부근에서 이백이 소식을 듣고 적을 죽이러 갔다. 나이 6 1 에도 불구하고. 그는 만년에 국가의 위기를 살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길 바랐지만, 도중에 중병에 걸렸기 때문에, 그는 어쩔 수 없이 돌아올 수밖에 없었고, 결국 그의 삼촌, 이, 당대의 유명한 전서가에 의지했다. 임종 때 이백은 원고를 이씨에게 넘겨주고 편찬을 요청했다.
죽어가는 노래 한 곡을 부르고 죽다.
서기 762 년에 이백은 임종 노래를 한 곡 쓰고 세상을 떠났다. 안후이성 마안산시 당투현 용산에 묻혔다. 그의 후손은 아무것도 이루지 못하고 빈궁하다. 이백이 사망한 후 이백의 시를' 초당집' (10 권) 에 편입해 순서를 정했다.
그는' 임종의 노래' 에서 붕이 날아와 사방이 진동하고 하늘이 무너지고 힘이 따르지 않는다고 썼다. 남은 바람은 세상을 격려할 수 있고, 동유부상은 나의 왼쪽 소매에 걸려 있다. 후세 사람들은 소식을 듣고 전해 내려갔다. 중니는 죽었다. 또 누가 내 죽음을 위해 울 수 있을까? 이 시인은 일생 동안 자신을 붕에 비유했다. 확실히, 그는 이상을 향해 날아가는 붕새이다. 젊었을 때 그는 자신이 하늘을 날 수 있다고 느꼈다. 그러나 지금 이 붕새는 늙었다. 허우적거리며 날고 있지만 날개는 허공에서 부러졌다. 시인이 생명의 끝에 이르렀을 때, 그는 그의 일생의 미진한 슬픔을 회고했다. 그는 그의 이상, 그의 인격, 그의 분투, 그의 슬픔이 이해되지 않을지 모른다.
이백의 죽음에 대해' 구당서' 는 이백이 "술을 너무 많이 마셔서 선성에서 술에 취해 죽었다" 는 짧은 서술만 있다. 또 다른 민간 전설은 이백이 당도강에서 술에 취했다는 것이다. 물을 뛰어내려 달을 잡으러 익사하는 것은 시인의 성격과 매우 낭만적이다.
"시선" 의 일생은 전설적인 색채로 가득 차 있다. 그는 국자감에서 관직을 맡고 있으며, 자신의' 안국제빈자' 의 이상을 실현할 기회가 있다. 그래서 그는 선비라고 할 수 있다. 그는 예전에 도사였고 선풍도골의 유형이었다. 물론, 그도 발선이고, 칼을 휘두르며 천하를 두루 돌아다니는 협객이다. 그가 이전에 어떤 배역이었든 간에, 그가 공을 세우고, 절을 하고, 명성을 떨칠 수 있기를 바란다.
혈육이 있는 시인으로서 일반인보다 더 예민한 감정체험, 더욱 얽매이지 않는 감정표현으로서 이백의 일생의 정치적 수단은 모두 유치하다. 그는 관직에 직접 오르지도 못하고, 천하를 돕지도 못하고, 벼슬길에서 침착하게 은퇴하지도 못했다. 관직과 은퇴 사이에서 평생 고생하며 좌절과 실의에 상호 작용하는 것이다. 그가 일에 실패하여 불만스럽게 집에 돌아왔을 때, 그는 슬픔과 분노를 느꼈다. 그가 베이징에 소환되어 군주의 인정을 받게 되었을 때, 그는 득의양양하여 체면을 잊었다. 시인의 정치적 실패로 인해, 오히려 그를' 의리를 지키게' 하였다. 이백은 국가에 대한 적성과 인민에 대한 연민을 그의 야망과 고민에 넣었다.
그 시대에 이백은 시인으로서 공적을 세우는 이상과 가치를 실현할 수 없었다. 그가 세속적인 공적을 이루고 자유인격을 추구하는 이상은 통일할 수 없다. 이것은 그가 아무리 노력해도 분투하는 숙명이다. 그러나, 전향민과 빈병이 교차하여, 그가' 자신의 힘으로 나라를 갚는다' 는 야망을 포기하게 하지 않았고, 어떤 권세 가문에도 굴복하지 않았다. 시인의 애국심과 독립인격은 그 시대 지식인의 양심과 품격을 대표하며 우리에게 가장 소중한 정신유산이다.
참고 사항:
단추생: 원단추는 당대 현종 시대의 유명한 도사 중 하나이며 유명한 은둔자입니다. 이백은 22 년 동안 사귀었고 당시 도교의' 여영웅' 인 현종의 여동생 유진공주를 알게 되었기 때문이다. 이태백전집' 에서 그에게 쓴 시는 최다 1 1 머리다.
어떤 목적을 위해 지위가 높은 사람을 방문하다. 이백활동의 목적은 몸에 들어갈 기회를 얻기 위해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