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묘사 수법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표현 기술은 매우 광범위한 개념이다. 시 감상의 관점에서 볼 때, 시의 표현 수법은 표현 수법 (서술, 묘사, 의론, 서정), 수사 수법 (비유, 차용, 과장, 이중성, 비유, 대비, 질문, 각성, 상호문) 과 (참고: 이 세 가지 항목의 순서는 필요에 따라 뒤집을 수 있지만 답에 빈틈이 없어야 합니다. (1) 표현: 서술, 묘사, 토론, 서정 1. 예를 들어, "건물의 밤눈, 철마 가을바람이 맑다." 육유의' 서노' 는 서사적 방법으로 그가 친히 항금 전선에 갔던 잊을 수 없는 추억을 썼다. 2. 설명: 생생한 언어로 사람, 일, 환경을 구체적으로 묘사하고 묘사한다. 예를 들어 두보의' 만성가' 와' 강월' 은 겨우 몇 자, 야등 사진을 찍는다. 모래머리의 헤론은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물고기가 선미로 뛰어들어 비명을 질렀다. " 시는 물속의 달빛으로 시작하여 백로가 달빛 아래 허리를 구부리고 조용히 모래사장에 있는 것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선미의 큰 물고기가 수면 위로 뛰어올라 사람을 찌르는 소리를 내며 강의 달밤의 고요한 아름다움을 이루었다. 3. 코멘트: 사람과 사물의 성격, 옳고 그름, 가치, 특성 및 역할에 대한 의견. 예를 들어 원직의 국화는 "국화가 꽃에서 총애를 받는 것이 아니라, 이 꽃은 더 꽃이 없다" 고 말했다. 시의 마지막 두 구절은 국화를 좋아하는 이유를 지적하고 국화가 풍화되어 시들어간 후의 충성스러운 품격을 칭찬했다. 4. 서정적: 작가의 강렬한 애증, 호악, 희로애락 등 주관적인 감정을 표현한다. 서정은 직접 서정과 간접 서정이 있으며, 구체적인 서정 수법은 ① 경경과 차용물 서정이다. 작가가 한 장면이나 객관적인 사물에 대해 깨달을 때, 그는 자신의 감정과 사상을 장면에 위임하여 장면과 대상에 대한 묘사를 통해 표현한다. 이런 서정적 방식을 차용이나 차용물 서정이라고 한다. 고대 중국시에서 송, 대나무, 매, 국화, 류, 돌, 계, 사막, 고도도, 변두리, 석양, 야월, 미풍, 가랑비, 초원 등은 시인이 감정을 표현하는 데 자주 사용하는 대상이다. 백거이의' 끝없는 풀' 처럼 계절에 따라 왔다갔다한다. 들불은 그들을 삼킨 적이 없다. 그들은 봄바람에 다시 자랐다. "작가는' 원초' 의 완강한 항쟁으로 자연의 법칙에 저항할 수 없는 감탄을 보냈다. (2) 시나리오 (또는 사물) 의 감정, 정경이 어우러지다. 이런 방식은 특정 자연경물이나 생활장면에서 느낌을 결합하여 자연경물이나 장면의 묘사를 비교함으로써 느낌을 표현하는 것이다. 간접적으로 함축된 서정적 방식이다. 예를 들어 두보의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오면." 바람에 잠입해 밤,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며, 서경은 봄비에 대한' 기쁨' 감을 담고 있다. 낙화는 눈물처럼, 고독한 새는 울며 슬프다' 는 시인의 국가에 대한 걱정과 가족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했다. 또 송치의' 봄날 살구가지', 장희안의' 구름 파월화 그림자' 등이다. , 장면 융합의 예입니다. 이 두 서정적 방식은 모두 간접 서정이다. 3 직접 서정. 자신의 감정을 직접 표현하기도 하는 것은 저자가 관계자와 일에 대한 애증 태도를 직접 표현하고' 첨부 파일' 을 첨부하지 않는 서정적 방식이다. 예를 들어'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부서졌다' 는 결말:' 아아, 갑자기 눈앞의 이 집을 보니, 나 혼자만 얼어죽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는 시인은 천하의 가난한 지식인의 행복을 위해 자신의 고상한 정서를 희생하겠다는 의지를 직접 표현했다. 또 천자앙' 유주성루기': "내 앞에, 과거 시대는 어디 있었지? 내 뒤에, 미래 세대는 어디에 있을까? 。 나는 천지를 생각하고, 제한도 없고, 끝도 없고, 나 혼자 눈물을 흘렸다. "시 전체가 관대하고 슬픈 필조로 유주대를 유람하며 시인의 비분과 실의를 직접 표현했다. (4) 소지품을 가지고 뜻을 표시하다. 언지는 대상에 대한 묘사와 서술을 통해 자신의 포부와 의지를 표현하는 것이다.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작문 방법은 은유, 의인화 및 상징입니다. 예를 들어 이상은의' 매미' 는 "마음이 맑아서 배고프고 밤새 헛노래를 부른다" 고 말했다. 오, 이 마지막 부서진 숨쉬는 녹색 냉막 나무 속에! 。 네, 저는 부목 같아요. 제 정원에 잡초가 가득 자라게 했어요. 당신의 진실한 제안에 감사드리며, 당신처럼 순결한 생활을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 시는 매미 울음소리로 자신의 고귀함을 비유한다. 처음 네 문장은 매미의 냄새에 흥분하여 매미에 대해 중얼거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매미, 매미, 매미, 매미, 매미) 매미 식사를 쓰는 것은 우아하고 우아하지만, 목청껏 할 때는 배불리 먹기가 어렵다. 마지막 네 문장은 자신의 감정을 직접 표현했다. 고향이 척박하니, 왜 집에 돌아가지 않습니까? 그래서 매미의 냄새는 자신에 대한 경고로, 동병상련이다. ⑤ 사물과 추리를 지지한다. 일반적으로 철리시이다. 예를 들면, 주 () "독서는 생각대로 한다" (위): "반무 방당 () 을 열고, 하늘은 높고 구름은 옅다. 운하를 구하는 것은 이렇게 맑다. 왜냐하면 생수의 근원이 있기 때문이다. " ⑥ 암시를 사용하여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십시오. 시에서 역사적 사실을 인용하여 전고를 운용하는 것이다. 고시는 고사의 운용에 매우 치중하여 시사 언어를 간결하게 할 뿐만 아니라, 내용의 풍부함을 높이고, 표현의 생동감과 함축성을 증가시키며, 간결하고 생각을 자극하는 효과를 받고, 작품의 표현력과 감화력을 증강시킬 수 있다. 예를 들어 신유기병은' 영옥락정구 북정 회고' 에서 손권, 유유, 유의롱, 비버, 돈파 등 다섯 가지 전고를 성공적으로 활용했다. 이러한 전고는 모두 경구의 역사적 일화로, 시인은 이러한 역사적 사실들을 이용하여 함축적으로 자신의 사상 감정을 표현했다. ⑦ 서정적 서정적 서정적. 예를 들어 두보의' 초가집은 가을바람에 깨졌다', 백거이의' 비파행' 이 있다. ⑧ 옛것을 빌려 오늘을 풍자하다. 예를 들어 용영의 "영사": "한가사, 졸졸은 가깝다. 사직은 주께 의지하고, 안위는 여자에게 의지한다. 어떻게 비취를 만들 수 있겠어요? 조용해요. 지하 천년 뼈, 누가 시랑이냐. "이것은 옛것을 빌려 오늘을 풍자하는 정치 풍자시이다. 당나라 반란 후, 정부의 혼란, 국력이 약화되고, 제후가 할거하고, 국경 문제는 매우 심각하며, 조정은 맹목적으로 화해하여 국경 각족 국민들이 그 피해를 입게 하였다. 그래서 시인은 법원에 굴욕적인 친정 정책을 실시하여 국치라고 생각하고, 괴로워했다. 이 풍자시는 의분이 가득 차고, 가슴을 아프게 하며, 단도직입적으로 피를 보았다. (2) 표현 수법: 암시, 연상, 상상, 두드러짐 또는 대비, 렌더링, 상징, 대비, 대비, 어조, 관심, 동작, 정면, 직접 표심, 경서정, 물표/Kloc-0 전고: (1) 전고는 유용하다. 역사적 이야기로 작가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현실 생활의 일부 문제에 대한 입장과 태도, 개인의 감정과 소원 등을 포함한다. , 고대 서정에 속한다. 예를 들어, 신기아의' 영유락경구구 북정회고': "오늘을 생각하면 김고마철이 호랑이처럼 삼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이 단어는 저자의 43 년 전 남하 경험을 되돌아보는 것 외에는 모두 실용적이다." 나는 그 당시 김고철마가 만리를 게걸스럽게 삼켰다고 생각한다. \ "북부 원정대 적 에서 유우 의 영웅적 기개 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작가는 유우를 칭송하고 남송평화파의 파렴치한 행위를 풍자하며 작가의 반김주 장과 중원 회복의 결심을 표현했다. (2) 이전 시 () 를 인용하거나 운용하는 목적은 시 () 의 경지를 심화시키고 사람들이 연상하게 하여 문자 밖의 의미를 찾게 하기 위해서이다. 예를 들어 강원의' 양주 느린': "10 리 봄바람이 지나면 밀이 푸르러진다." \ "봄바람 10 리 \" 는 두목 의 시를 인용하여, 과거 양주 10 리 장가의 번화함을 표현했다. "밀을 푸르게 만들었다", 작가가 오늘 본 참담한 국면이야말로 진실한 글쓰기이다. 이 두 폭의 대비가 뚜렷한 그림은 시인의 과거 번영과 쇠퇴에 대한 감정을 전달한다. 2. 연관: 한 사물을 다른 사물과 연관시키거나, 사물의 비슷한 특징을 연결시켜 하나의 모형을 형성한다. 예를 들어, 어떤 장의 "버드나무": "벽옥은 나무로 분장하고, 수많은 청사 태피스트리는 늘어져 있다.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 시인은 처진 우아한 버드나무 가지를 녹색 리본과 연결시켜 교묘한 비유를 이용해 독특한 로맨틱한 색채를 지닌 참신한 이미지를 만들어 유엽의 상징적 의미를 바꾸었다. 3. 상상: 사람들은 이미 존재하는 재료와 생각을 바탕으로 연상, 추리, 분석, 종합을 통해 새로운 사상을 창조하는 사고 과정. 예를 들어 유우석의' 멀리 동정호를 바라보다':' 호광월색, 연못면은 바람거울이 없다. 동정산수를 보면 은판에 청소라가 있다. " 이 시는 달밤의 관점을 선택해 상상력이 풍부한 묘사를 통해 동정의 호수와 산색을 교묘하게 종이에 재현했다. 4. 호호 또는 대비: 영원한 손톱을 사용하여 손톱의 특징이나 특징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것을 말합니다. 양수 대비와 음수 대비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수시의 "염노교 적벽회고": "일강은 돌아오지 않고, 파도는 풍류인물로 가득 차 있다. 기지 서쪽, 인문학은 삼국주랑의 적벽이다. " 주유는 이 시가 그려야 할 인물이지만' 천고의 풍류인물' 부터' 적벽전' 을 이끌어낸' 얼마나 많은 영웅' 을 주유에게 집중해 주유가 작가의 마음 속에 있는 주체적 지위를 부각시켰다. 5. 렌더링: 여러 가지 방법으로 환경과 풍경을 묘사하여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예술적 효과를 높입니다. 예를 들어 두보의' 높이 오르다':' 하늘이 높고 바람이 급하고, 유인원이 새울음소리, 벽호 백사가 돌아온다.' " 첫 번째 음고의 보고 들은 바에 따르면, 여섯 개의 클로즈업이 잇따라 등장해 추강 풍경의 특징을 드러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음높이, 음높이, 음높이, 음높이, 음높이) 6. 상징: 비슷하거나 비슷한 특징을 가진 개념, 사상, 감정을 구체적이고 연상하기 쉬운 구체적인 이미지로 표현한다. 예를 들어 이덕유의' 절벽주성 등반': "청산은 사람을 남기려는 듯 군내에 둘러싸여 있다." 이 두 문장은 청산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는 현시가 봉쇄가 엄격하고 장벽이 삼엄하다는 것을 묘사한다. 그의 정적에 대한 박해를 상징하며 그가 집에 돌아갈 수 없다는 슬픔을 표현했다. 7. 비교: 두 가지 다른 사물이나 상황을 비교하고 서로 비교한다. 예를 들어 이백의' 방문월고': "월왕구천은 오귀지를 깨뜨리고 장병들은 집으로 돌아갔다. 궁녀는 만춘궁과 같지만, 오늘 날기만 한다. " 처음 세 문장은 과거의 번화함을 묘사하고, 마지막 문장은 오늘의 쓸쓸함과 황량함을 묘사하며, 독자들을 특히 깊이 느끼게 하며 시인의 깊은 역사적 사고를 담고 있다. 8. 억제: 부정적인 측면과 긍정적인 측면을 동시에 말하고, 한 측면만 강조하고, 한 측면을 억제하고, 다른 측면을 촉진하거나, 다른 측면을 억제하는 목적을 달성한다. 먼저 재촉한 후에 억제한 후에 재촉하는 것은 차이가 있다. 예를 들어 왕창령의'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다':' 내실 중 젊은 여자는 근심, 봄날 화장, 최루에 올라간다. 갑자기 낯선 사람 머리 위의 유색을 보고 남편에게 후작을 찾도록 가르치는 것을 후회했다. " 이 시에는 먼저 젊은 여자의' 무지' 를 쓴 후 그녀의' 후회' 를 말했다. 소부의 심정 미묘한 변화에 대한 묘사를 통해 소녀가 경생정을 건드리면서 생긴 감상과 애원을 깊이 표현하며'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다' 는 주제를 부각시켰다. 9. 관심: 시에 기록된 내용에 대한 필요한 답변을 말한다. 이런 방법은 적절하게 운용하여 구조를 치밀하고 엄밀하게 보이게 한다. 예를 들어, 웨이의 "밤비가 이주를 송별한다": "초국까지 비가 오나요? 저녁 종소리가 남경에서 우리에게 전해졌다. 너의 축축한 돛이 끌고 가고 싶지 않아, 그림자 속의 새들이 천천히 날고 있다. " 앞의 두 문장에서 시인은 황혼의 가랑비가 내리는 강가에 서서 시제 중의' 저녁 비' 를 지적하며 시제 중의' 보내기' 자를 보살폈다. 10. 사물과 풍경에 대한 역동적이고 정적인 묘사가 서로 어우러져 일종의 정취를 형성한다. 예를 들어 두보의' 만성일':' 황로 소리 없이 선미 물고기가 울부짖는다.' " 네 번째 물고기가 뛰는' 이동' 은 처음 세 구절의 풍경을 돋보이게 하는' 정적' 이다. 1 1. 정면: 설명 대상에 대한 직접 묘사는 정면 묘사입니다. 대상 주위의 사물을 묘사하여 대상을 더욱 생동감 있게 표현하다. 예를 들어, 백주이의 「버드나무 가지 단어」는 이렇게 말합니다. "나무는 금보다 더 연하고 실크보다 부드럽다. 영풍서각의 들동산, 온종일 누구의 것입니까? " 왕창령' 군 입대': "사막의 먼지, 붉은 깃발이 반권으로 굴레에서 나왔다. 전군은 허베이 야전에서 이미 생포했다고 보고했다. " 백시의 첫 문장과 두 번째 문장은 긍정적으로 묘사한 수법으로 봄에 버드나무의 아름다운 형태를 묘사했다. 왕의 시의 두 번째 문장은 측면의 상황을 묘사한다. 한편으로는 쓰기 바람이 세서 붉은 깃발을 휘감고 급히 행군하는 것이 편리하다. 다른 한편으로는 고도의 경계, 선전을 하지 않고 전쟁의 긴장을 두드러지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12. 직접 억측 표현: 현장에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시인이 자연 경관에 직면하는 철학적 사고를 표현한다. 예를 들어, 왕의 "헤론": "산은 낮의 그늘을 덮고, 양은 금강을 배출한다. 하지만 계단을 올라가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 처음 두 문장은 풍경을 묘사하고, 마지막 두 문장은 이런 환경에서 생겨난 감정, 자연의 상황, 광대한 기상, 시인이 이런 광경 앞에서 생겨난 철학 사상을 직접 표현한다. 13. 시인의 사상감정은 적극적이지 않고, 완전히 눈앞의 자연경물 속에 있으며, 자연경물을 통해 감정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이백의' 황학루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을 송별한다': "외로운 돛은 멀리 푸른 하늘, 창장류만이 하늘을 찌른다." 오랜 친구의 그림자가 점점 멀어져 결국 완전히 사라졌다. 강을 건너 바다를 건너는 것은 마치 끊임없이 친구를 생각하는 것과 같다. 14. 토물언지: 사물을 최선을 다해 묘사하면서 작가의 감정에 녹아들어 작가의 마음을 기탁한다. 예를 들어 백거이의' 버드나무 가지 단어' 는 "한 그루의 나무는 금보다 더 연하고 실크보다 부드럽다. 영원히 풍방 서각에 있는데, 하루도 없이 이 버드나무는 누구의 것입니까? (3) 수사수법: 비유, 차용, 과장, 대구, 비유, 대비, 질문, 각성, 허실 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