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피, 우리의 음악, 우리 나라-이 모든 것은 새로운 자연과 영혼의 자연의 온화한 존재에서 계속될 것이다. 인간 정신이 없는 이 왕국에서 모든 나무는 여신이 될 것이며, 모든 현상은 자신의 변형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다.
그만해. 왜요 태양이 컴백에 대한 열망으로 가득 차서 짧은 팔짱을 입고 자기 집으로 달려갈 때 누가 그것을 막을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송가 한 곡을 주는 것이 자선을 구걸하는 것보다 낫지 않습니까?
그는 아무것도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아이처럼 나약하고 겁이 많고,
그에게는 낯선 사람입니다.
그물로 잡은 야생 동물, 물고기 ...
낯선 사람' 에게 감사드리며, 옛 세계에 대한 감동적인 배려와 부드러운 수호에 감사드립니다. 낡은 세상은 더 이상 이 세상이 아니다. 곧 다가올 변형에 대한 갈망과 준비에 완전히 몰두하고 있다.
가장 슬픈 밤을 생각하면
시내에서 그날 밤은 나의 마지막 밤이었다.
제가 모든 도로와 분리되어 있다는 것을 기억했을 때,
이 때가 되어도 눈물이 눈에서 흘러 나온다.
그렇습니다, 오래 된 세계는 "이 세계" 가 아니다, 그러나 그 어느 때 보다 더 활동적이 다. 문화가 군영이 되었다: 우리가 가진 것은 밥이 아니라 솥밥이고, 방이 아니라 방이고, 옷이 아니라 개천이다. 우리는 마침내 마음의 자유와 진정한 마음의 기쁨을 얻었다. 우리는 포도주처럼 도자기 항아리의 물을 마셨고, 우리는 호텔보다 수도원 식당의 햇빛, 사과, 빵, 감자를 더 좋아했다. 지금부터, 우리는 육체의 굶주림을 해소해야 할 뿐만 아니라, 정신의 굶주림도 풀어야 한다. 지금 사람들이 모르는 것은 육체의 굶주림, 정신의 양식뿐이다. 그들에게 문자는 육체이고, 평범한 빵은 행복과 비밀이다.
지금의 사람은 글의 친구와 적으로 나뉘는데, 다른 모든 구분은 이런 구분으로 가려졌다. 진짜 어린 양과 숫양. 나는 세계의 적들로부터 온 부정한 양의 냄새를 거의 느꼈다. 후자가 모든 심각한 이견에서 제기한 논점은 여기서 완전히 적합하다: 나의 상대가 고약한 냄새를 풍긴다.
프랑스 대혁명이 이해한 바와 같이, 국가제도의 세속화 과정은 정교분리로 멈추지 않았다. 사회의 전환은 더 깊은 세속화를 가져왔다.
국가와 문화 사이의 새로운 유기적 관계의 유형은 각 봉지의 왕자와 수도원 사이의 관계와 비슷하다. 분명히, 왕자들은 수도원의 협의를 지지한다. 문화적 보물에 대한 국가의 애매한 태도는 문화에 전적으로 의존하게 한다. 문화보물은 이 나라의 정치체계를 장식하고, 이 나라에 색채와 형식을 부여하고, 필요하다면 성별까지 부여한다. 국가 건축, 무덤, 문 위에 새겨진 비문은 시간의 파괴로부터 나라를 보호할 수 있다.
시는 쟁기로, 시간을 쟁기질하여 시간의 심층과 시간의 흑토를 위로 향하게 할 수 있다. 하지만 지금의 세월에 만족하지 않는 인간도 있고, 과거를 그리워하며, 마치 시간 처녀지를 갈망하는 농민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예술 혁명은 필연적으로 고전주의로 이어질 것이다. 다윗이 로버트스피어의 수확을 가져갔기 때문이 아니라, 땅에는 이런 욕망이 있었기 때문이다.
늘 이렇게 좋다고 말하지만, 그것은 어제였다. 그리고 나는 말하고 싶다: 어제 태어나지 않았다. 어제는 실제로 일어나지 않았다. 오비드, 푸시킨, 카툴루스가 다시 나타나길 바라지만, 역사상의 오비드, 푸히킨, 카툴루스는 모두 나를 만족시킬 수 없다.
놀랍게도, 모든 사람들은 정말 시인과 얽혀 있어서 갈라놓을 수 없다. 읽어보면 알 것 같아요. 오늘의 말로 극복하다. 전혀 아닙니다. 카툴루스의 은각' 우리는 아시아의 광명도시를 갈망한다' 는 어떤 미래주의 수수께끼보다 더 고문하고 교란시킬 수 있다. 이 말은 러시아어로 한 말이 아니다. 하지만 이 말은 러시아어로 말해야 한다. 나는 라틴 시를 인용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러시아 독자들에 의해 꼭 필요한 범주로 이해될 것이기 때문이다. 기도의 어조가 더욱 두드러지기 때문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언어명언) 그러나 이것은 또한 모든 시의 특징이다. 왜냐하면 시는 고전적이기 때문이다. 시는 이미 무엇이 아니라 무엇이 되어야 하는지 이해해야 한다.
그래서 시인은 한 번도 없었다. 우리는 기억의 부담에서 벗어났다. 하지만 푸쉬킨, 오비드, 호머 등 많은 즐거운 예감이 있다. 한 연인이 침묵 속에서 우연히 부드러운 이름을 발견하다가 갑자기 문자, 머리카락, 수탉과 같은 모든 일이 일어났다는 생각이 들었다. 수탉이 창밖에서 지저귀다. 이것은 이미 오비드의 시입니다. 반복되는 기쁨이 그것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어지러운 기쁨입니다.
어두운 물을 마시는 것처럼, 저는 혼합 공기를 마시고,
시간은 쟁기로 쟁기질하고 장미는 땅으로 변한다.
그래서 시인은 더 이상 반복을 두려워하지 않고 고전 술에 취하게 된다.
한 시인에게는 사실이고, 모든 시인들에게도 진실이다. 어떤 유파를 창조할 필요가 없다. 자신의 시학을 발명할 필요가 없다.
단어의 생명에는 영웅 시대가 있다. 말은 고기와 빵이다. 글은 빵과 몸의 운명을 나눈다: 고난. 사람들은 배고프다. 이 나라는 더욱 배가 고프다. 하지만 한 가지는 점점 더 목이 마르고 있습니다: 시간. 시간은 이 나라를 삼키려고 한다. 제르차빈이 비석에 새겨진 위협은 나팔처럼 우렁차다. 누가 이 단어를 주워서 시간을 보여 줄 수 있습니까? 레온제프의 비잔틴 국가보다 더 배고픈 것은 없다: 그것은 배고픈 사람보다 더 무섭다. 부정사를 불쌍히 여기는 문화-이것은 당대 시인의 사회적 길과 성과이다.
경청해야 할 사람들의 마음에는 시간이 있습니다.
너의 배가 심연으로 향하고 있는 것처럼 ...
너무 많은 소재, 구체적이고 시의 소재를 요구하지 마세요. 이것은 또한 혁명의 갈망이다. 말을 감독하는 의혹. 왜 꼭 손가락으로 만져야 하나요? 가장 중요한 것은, 왜 문자와 사물을 혼동하고, 문자와 가리키는 대상을 혼동하는가 하는 것이다.
물건이 이 단어의 주인입니까? 글은 영혼이다. 활자는 물체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이런 의미나 그런 의미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물체와 귀여운 몸은 거처를 선택하는 것과 같다. 문자는 사물 주위를 자유롭게 헤엄쳐 다닌다. 마치 영혼이 버림받았지만 잊혀지지 않은 몸 주위를 돌고 있는 것과 같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사물에 관한 모든 것도 다른 방식으로 이미지로 표현할 수 있다.
좋은 단어를 잡고 목 졸라 죽여라!
만약 네가 쓸 수 있다면, 만약 네가 쓸 수 있다면, 너는 이미지가 없는 시를 쓸 수 있을 것이다. 시각장애인이 그가 볼 수 있는 손가락으로 그의 사랑하는 얼굴을 만지자, 그는 즉시 그 얼굴을 알아보았다. 그래서 기쁨의 눈물, 정말 서로를 알고 기뻐하는 눈물은 오랜 이별 후 그의 눈에서 떨어질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한 편의 시는 그것의 내면적 이미지와 서면시 앞에 나타나는 소리의 형식 모듈로 생존한다. 아직 한 글자도 없고, 시 한 수가 이미 울리고 있다. 이것은 내면의 이미지가 울리는 것이다. 이것은 시인의 청각이 그것을 만지고 있는 것이다.
아는 순간만이 우리를 달콤하게 한다.
지금 기독교 기도문과 비슷한 침묵현상이 나타난 것 같다. 신성한 열광 속에서 시인은 모든 시대와 문화의 언어로 말하고 있다. 불가능한 것은 없다. 고인의 집이 모든 사람에게 개방된 것처럼, 낡은 세계의 대문은 대중에게 완전히 개방되었다. 갑자기 모든 것이 대중의 재산이 되었다. 걸어가면 너는 그것을 주워도 된다. 모든 미로, 모든 비밀, 모든 금지 구역, 모든 곳을 통과할 수 있다. 단어는 7 기둥에서 천주피리로 바뀌어 각 세기의 영기로 가득 차 있다. 침묵의 가장 아름다운 점은 말하는 사람이 그가 말하는 언어를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그는 전혀 이해하지 못하는 언어를 말한다. 모두가 그가 그리스어나 칼데아어를 하고 있다고 생각했다. 박학과는 정반대의 것이 있다. 오늘날의 시는 내부가 복잡하게 얽혀 있지만, 정교하게 다듬어져 있지만, 여전히 순진무구하다.
이 간단한 노래를 들어보세요.
나는 당대의 종합 시인이 윌란이 아니라 어떤 문화의 윌란이라고 생각한다. 그에게 있어서, 낡은 세상의 모든 복잡성은 푸쉬킨의 피리이다. 나이팅게일과 장미가 선배의 몸에서 노래하는 것처럼 사상, 과학 체계, 국가 이론이 그의 몸에서 노래한다. 혁명의 원인은 성간 공간의 굶주림이라고 누가 말했습니까? 밀은 우주에 파종해야 한다.
(유역)
참고 사항:
원문은 라틴어로 오비드 비가의 세 번째 곡, 권 1 에서 녹음되었다.
원문은 라틴어로 카툴루스의 한 시에서 발췌한 것이다.
제르차빈 (1743-1816): 러시아 시인, 러시아 고전주의의 대표 인물.
러시아 슬라브 이론가 레오티프 (1831-1891) 는 러시아가 동방에 가까워야 하며 이른바 비잔틴주의를 실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두마 (약 760-823): 기원 820 년경에 비잔틴 봉기의 지도자.
원문은 프랑스어로, 위일란의 "시예" 에서 녹음되었다.
원문은 프랑스어이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피터부르크, 음악, 시간, 문자, 문화 등의 키워드가 만델슈타임의 문장 속에 나타났을 때 우리는 조금도 놀라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그를 이해한다면, 너는 이해할 것이다. 러시아의 문화 융합도가 가장 높은 도시로 피터부르크는 그 역사의 각 단계를 농축하여 푸시킨 황금시대의 기억과 세계문화의 영향을 보존했다. 만델슈타임은' 세계문화의 계승자' 로서 거리 벽돌 틈에서 짜낸 쾌락초가 현대화를 측정하는 잣대라고 주장했기 때문에 피터부르크는 세계에서 가장 선진적인 도시라고 할 수 있다. 도시의 벽돌은 단단하지만, 새로운 시대의 숨결은 매끄러운 틈새에서 뚫고 나올 수 있으며, 정신성은 막을 수 없다. 생명, 음악, 시는 이런 정신적인 본질 속에서 함께 계속된다.
그러나 시는 세속 생활에서 먼지를 뒤집어쓰고, 글은 병영 같은 현실에서 고난의 빵이 되어 고약한 냄새를 풍긴다. 현실은 문자의 의미를 경화시켜 구체적인 물질과 강체로 만들었다. 상징주의 시는 이미지를 숭상하고, 글층을 고치에 싸서 시를 거의 질식시키고, 천천히 생명을 잃는다. 만델슈타임은 글이 혈육의 몸으로 간주되어 그 고난의 운명을 분담한다고 가슴 아프게 지적했다. 단어의 생명에는 영웅 시대가 있는데, 단어는 사물로 여겨진다. 그러나 시의 언어에서 단어는 단지 단어 자체일 뿐, 가리키는 대상의 표현자가 아니다. "시에 대해 너무 많은 것, 세부 사항, 자료를 요구하지 마라. 왜 꼭 손가락으로 만져야 합니까? 주로, 왜 문자와 사물을 혼동하고, 문자와 가리키는 대상을 혼동하는가? " 시는 유형적인 물체가 아니라 영혼이다. 시를 구성하는 문자도 살아있는 영혼이며 자유롭고 선택할 권리가 있다.
음식은 밥솥이 되고, 방은 옷장이 되고, 옷은 개천이 된다. 그러나 언어의 물화와 문화적 파멸을 초래한 것은 국가제도뿐 아니라 예술이라는 기치를 내걸고 있는 시가유파이다. 그들은 언어를 굳히고, 이미지로 언어를 묶고, 너무 억지스러운 신비한 이미지로 언어의 날개를 묶었다. 시는 초장르, 다의성, 미완성, 시간 초과 음악이어야 한다. 만델슈타임은 처음부터 그가 상징주의에 반대할 것이라는 것을 알았다. 단어에 관하여 아크메이 학파는 언어의 의미의 자유 선택을 강조하는' 자유어' 를 제시했다. 만델슈타임은 언어는 일종의 역사 현상으로 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단어의 자각 의미' 는 단어가 존재하는 전체 역사 문화 과정에서 생기는 의미의 종합이라고 생각한다. 창작 과정에서 작가는 연상을 통해 단어에 다양한 의미를 부여한다. 그러나 Lenovo 는 끝이 없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논리에 부합해야 하며, 문화사 발전에 포함된 단어의 다의성에 부합해야 한다. 신비화, 복잡화를 목적으로 상징적인 창조와 이름의 변화를 통해 단어의 의미를 바꾸고 만들어서는 안 된다. 상징주의의 문자에 대한 물화와 시각화에 직면하여 만델슈타임은 "쓸 수 있다면, 쓸 수 있다면, 이미지가 없는 시를 쓸 수 있다" 고 호소했다.
시는 내면의 생명과 영혼을 가지고 있다. 만델슈타임에서 볼 때, 시의 영혼은 음악성과 리듬감이다. "시는 그 내면의 이미지와 이 시를 쓰기 전에 나타난 소리의 형식 모듈로 생존한다. 아직 한 글자도 없고, 시 한 수가 이미 울리고 있다. " 인류의 오랜 역사에서 살아남은 것은 음악으로 가득 찬 시편이지, 판에 박힌 문자로 쌓은 건물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단어의 의미는 전승되고 문화적이며, 고대 그리스 문화부터 깊은 내포를 스며들었다. 그래서 만델슈타임은 결국 기독교의 품으로 돌아갔는데, 그가 믿었기 때문이 아니라 문화의 무결성이 필요했기 때문이다. 시는' 천주의 피리' 로,' 각 세기의 기운으로 가득 차 있다' 는 것이 없어서는 안 된다.
(돌) 에 따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