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함: 25. 번호를 말하다.

25 번째 "불충실한 사람"-숫자를 말하다

자명, 인명, 닉네임은 모두 숫자이다. 이 글은 자기 이름만 이야기한다.

자체 서명은 이름, 문자 이외의 다른 호칭 기호이므로 별칭이라고도 합니다. 그것은 춘추전국시대에 생겨났고, 상류층 문인들이 독점하여 일반인이 가질 수 없었다. 장자' 는 "황제립이 천자로 19 년 동안 천하를 운영하도록 명령했다. 문광성은 텅 빈 곳에 살고 있어서 보러 간다. " 광정자' 는 노자의 별칭이고, 노자는 또 자칭' 노자' 를 가지고 있어 그의 거처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전국 시대에는 자신의 이름을 가진 사람이 많지 않았지만, 월국의 의사 범리와 같은 유명인들도 있었다. 그는 왕위 군웅이 오국을 물리친 후 격류에서 은퇴하고 민간에서 사업가로 퇴거해 자칭' 이자이피' 로 이름을 바꿨다.

한, 위, 여섯 왕조에 이르면 자신의 이름을 가진 사람이 더 많아졌다. 가장 유명한 것은 은거한 오육 선생, 포박자, 화양이다. 오류선생은 동진 전원시인 도연명의 본명이다. 원래 펭 의 그는, 공식 분야 어두운 더러운 느낌, 쌀 의 다섯 버킷 활 에 대한 아첨 을 원하지 않는다, 사임하고 집으로 돌아왔다. 그의 집 옆에 버드나무가 있기 때문에 그는 오류선생이라고 자칭한다.

화양의 은둔은 유명한 도사, 과학자 도홍경의 자칭 이름이다. 그는 남조에서 태어났다. 듣자하니 그는 송제량 시대에 학식이 해박하여 천문 역법 지리 의학에 능통하다고 한다. 그는 단주검, 피아노, 장기, 서예를 잘 연마하여 약관이 되기 전에 제황제 고디에게 왕의 종으로 초빙되었다. 사관 후 은거 장쑤 모산 40 년 동안 화양에서 은거했다. 도홍경은 산림에 은거했지만 황제는 여전히 사람을 보내 조중의 모든 큰일을 상담하고, 그의 의견은 모두 채택되어 외부인이 그를' 산중재상' 이라고 불렀다.

포박자는 서진 시대 갈홍 자신의 이름이다.

당송 이후, 번호를 뽑는 문인들이 점점 많아지고, 번호를 뽑는 사람들의 수준도 하층 지식인에게 만연해 1 인 다호 현상이 나타났다. 유명인처럼 회자되는 사람은 이백, 청련거사, 두보, 소릉야로, 백거이, 향산거사와 이상인, 옥계생이다. 두보는 유일한 사람이고, 그의 이름 몇 가지가 있다. 예를 들면 소릉야로, 능도부, 능도, 두소릉 등이다.

명나라와 청 왕조 에, 이후 번호 는 거의 모든 사람이 번호를 가지고, 일반 사람들, 심지어 zeikou zeikou 까지 법원 귀족 에, 일반적인 바람 이었다. 송고종이' 손해재' 라는 이름을 붙인 이래 제왕의 수가 날로 늘어나고 있으며, 명무종은 김당 노인이라고 하고, 명세종은 천치어업과 요채라고 불린다. 예를 들어 청나라, 건륭황제는 석천노인이라고 하고, 고희황제는 전자, 함풍황제는 자신을 부르는 도사이다.

도둑이 자신의 이름을 가지고 있다는 기록은 청대 링의' 특종집' 에서 나왔다. 이 책은 장시 (Jiangxi) 의 한 치안 판사가 도둑을 심문 할 때 갑자기 도둑이 "바보 같이 굴지 마라" 고 외치는 것을 들었다. 지사는 의아해하며 사방으로 수소문했고, 어떤 사람들은' 우우를 지키라' 는 것은 도둑 자신의 이름이라고 대답했다.

많은 호칭 기호 중에서 숫자가 가장 기괴하고 재미있다. 그 이유는 시호가 지식인들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고, 수재는 가장 자유 의지가 있고, 성격이 다르고, 학식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둘째, 자기 명명은 자업자득이고, 다른 사람의 구속과 규범에 구애받지 않기 때문에, 많은 방법을 취하고, 이름도 이상하다. 간단한 분류를 해봅시다.

하나는 지명에 접미어를 붙이는 것이 가장 흔하다. 원대 시인 데이는 구령산,' 서유기' 작가 오승은은 사양산, 북송 시인 황정견은 산골짜기 도인 등에서 왔다.

방명과 라마단이 있는 것은 두 번째 부류이다. 고대 지식인들은 자신의 서재에 이름을 붙이는데 열중했다. 예를 들면 15 세의 지방 벼루, 20 세의 판공, 30 세의 장군, 단제각 등이다. , 모두 방 이름입니다. 방 이름이 자신의 번호로 진화하는 데는 두 가지 상황이 있다. 하나는 숫자로 직접 바꾸는 것이다. 명말 교육자 안원이 자신의 서재를' Xi 재식' 으로 명명하고, Xi 재재로 이름을 바꿨다. 남송 시인 양완리는 서재의 이름과 자신의 이름' 성재' 를 가지고 있다. 다른 하나는 방 이름에 속인과 주인의 이름을 더한 것이다. 예를 들어, 강서상라오 () 에 사는 신 () 은 호수가 있는 새집을 지었는데, 그 중 한 명은 곡식헌거사 () 라는 이름으로' 곡식헌 ()' 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백거이는 만년에 낙양에 은거하여 향산사를 짓고, 호향산 거사를 지었다.

번호를 얻는 세 번째 방법은 자신의 취미와 추앙에서 나온다. 진사를 좋아하는 배석재, 난초를 좋아하는 몽란당, 연꽃을 좋아하는 자칭 후아이린 속인. 그들이 죽당을 좋아하고, 벼루를 꿈꾸며, 검각이 사실인가?

번호를 얻는 네 번째 방법은 기념을 표시하는 것이다. 기념관에는 실물, 인물, 중요한 순간이 있다. 예를 들어 소장품이 5000 권이나 8000 권에 이르면 5000 권짜리 방, 8000 권짜리 건물이 있습니다. 상당한 수의 유명한 벼루 그림을 소장한 사람들은 자칭 백연재라고 부른다. 당대 서예가 왕필은 1900 년 5 월 6 일, 단오절 다음 날 태어났기 때문에, 호단류선생, 건륭이 70 세까지 살았을 때, 예로부터 사람이 드물다고 생각하여, 자호' 고희씨' 라고 불렀다.

다섯 번째 자기 명명은 자신의 이상, 기대 또는 기질에서 나온다. 자신의 생활 태도를 표현하거나,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이상을 표현하거나, 은퇴하는 담담한 태도를 나타내거나, 규율을 지키지 않는 기질을 나타낸다. 추근 여사가 남장을 써서 검술을 연습하는 것처럼, 자호' 감호녀' 부터; 혁명군' 의 저자인 조용은 혁명군의 체스이다. 오류씨, 산인, 산인, 농부, 어부 등. , 모두 감정 "번호" 입니다.

자호는 아마 다섯 가지가 넘을 것 같은데, 여기서는 세분화하지 않을 것이다. 다음으로 자기 번호와 관련된 일화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일반인이 장애를 한두 개 가지고 있다면 대부분 비밀이다. 다른 사람에게 알리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불행히도, 그들은 직접 또는 뒤에서 언급하는 것이 금지되어 있다.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결함' 을 매우 공개하며,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이름으로 표현하는 것을 아끼지 않는다. 예를 들어 명나라의 돈소윤이 절뚝거리고, 청조의 진소림이 눈이 멀었고, 손립강은 너무 날씬해서 모두' 노출' 되어 나왔다. 현대에는' 김동옥녀' 로 불리는 유명한 여화가 주연샤가 10 년 동안의 혼란 속에서 심하게 손상되어 사물을 직시할 수 없어' 한눈에 알 수 있다' 는 도장이 새겨져 있다.

북송 대문호 구양수는 두 개의 유명한 칭호를 가지고 있는데, 하나는 육일인, 하나는 술주정뱅이이다. 유클리드가 불혹되었을 때, 추주 지사로 강등되어 벼슬길이 실의에 빠져 늘 술로 근심을 풀었다. 애석하게도 주량이 원래 부족해서 술을 적게 마시고 술에 취했다. 일반적으로 주량이 좋은 대부분의 사람들은 술에 취하고 싶지 않지만 유클리드는 그렇지 않다. 그가 주량이 가장 많은 것을 보니 아예 자신에게' 취옹' 이라는 별명을 지어'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라 산천 사이에 있다' 고 말했다.

누구나 아름다움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 사람들은 아름다운 것에 대해 서두르는 경향이 있고, 추한 것에 대해서는 피하지 못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자기 이름의 대열에는 듣기도 나쁘고 길지도 않고, 심지어 자기와 사이가 나빠지기도 하는 이름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명나라 강본석 산 죽은 사람 처럼; 청초 문학가 굴대균이 자결하여 죽고, 현대 금석 서예가 덩산목이 자결하여 죽었다.

정교한 것은 이 충격적인 자기 이름이 심상치 않은 내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남송시대의 작가 정사쇼는 처음에 모모씨로 명명되었다. 원병이 남하하여 송을 멸망시킨 후, 작은 생각으로 개칭했다. 샤오를 생각하는 사람은 사실 조송을 생각했다. 개명 후 소사는 무협 세계에 은거해' 삼외야인' 이라고 자칭했다. 앉을 때마다 그는 남쪽을 향해서 예남이 우는 것을 자주 보았다. 그는 해란을 그렸지만, 그는 해란 주위의 토양을 그리지 않았다. 사람들은 그에게 왜 그런지 물었고, 땅이 모두 점령되었다고 말했다. 그는 결혼한 적이 없고, 천지를 떠돌아다니며 살 집이 없다. 병이 심할 때, 그는 자신이 죽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친구에게 그를 대신하여 비석을 세우게 하고, "송조 () 의 불충실한 사람 정사쇼 ()" 라는 이름을 적었다.

덩산목은 일생 동안 이상한 이름을 지었다. 그는 자신의 거실을' 화장실' 이라고 명명했고, 자신의 인장에는' 오랜만에 만난 남자',' 외발의 남자',' 똥옹' 등의 표지판이 있었다. "한 발" 이라는 이름은 여전히 이해하기 쉽다. 만년 왼발이 병으로 절단되었기 때문에,' 한 발' 밖에 없었고, 이를' 재현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라고 불렀다. 왜 자기 이름을' 똥옹' 이라고 지었지? 원래 삼목은 그의 이름일 뿐이다. 그의 본명은 철이고, 글자는 순철이다. 청년기에 그는 서예와 인감을 상해 문예계의 자랑으로 각인하여 국내에서 작은 명성을 얻었다. 많은 이름 모를 사람들이 일어나서 너를 흉내내다니, 한때 모두들' 철' 에 서명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겼다. 덩산목은 참을 수가 없어서 온갖 수단을 다 써서 그의 전서 뒤에서' 똥옹' 이라는 악명 높은 별명을 생각해냈다. 이 수법은 과연 효과가 있었는데, 산목 이후 아무도' 똥옹' 을 빌려 만든 사람이 없었다.

양주 팔괴의 첫 정판교는 시와 서화 방면에 조예가 있지만, 그는 서문장을 매우 숭배한다. 명대의 유명한 문학가, 화가, 서화가, 자위, 아이비 도사이다. 그는 자랑스럽고 자랑스러운 사람이라 돈과 권력이 있는 신사들과 노는 것을 좋아한다. 판교는 그를' 아이비 아래 앞잡이' 라고 칭송하며 감탄하며 그의 동경을 드러냈다.

자호를 제한하지 않았기 때문에, 많은 문인들이 자호에 빠져 있다. 예를 들어, 정판교의 도장에는 50 여 개의 자기번호가 적혀 있는데, 갑작스러운 자기번호를 더하면 더 많아진다. 이를테면 판교, 20 년 전 사장교, 판교의 도사, 닭견의 책은 오직 한 배일 뿐, 전 세계의 기근을 채우는 것을 기다릴 수 없다. 강희학자 옹정양인은 수재를 한다.

단어 수에는 "10 랭", "한 바가지", "세 가지 노점" 과 같은 규정이 없습니다. 서너 자, 그리고 숨이 막힐 정도로 생긴 사람들이 있다. 보세요.

Zeng Guofan 은 자신을 "자기 재배의 방" 이라고 명명했습니다.

홍의 존재 자체 제목 \ "위, 아래, 아래, 삼천 년 만리의 신비 \";

청대의 이 성과에 대한 해석은 "만리표류승, 물부산에서 자라고, 천하의 명산풍류를 관장하며, 학에게 보수를 주고, 고향을 깨우지 않는다" 고 명명했다. 이 숫자가 가장 오래된 것인지 아닌지는 아직 결론이 나지 않아 독자들이 고증을 좀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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