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언어 특징은 무엇입니까?

가이드 언어: 시와 문학 작품은 상상의 예술이고 시는 언어의 정수이다. 특히 독자의 연상과 상상을 가장 쉽게 불러일으키는 단어를 선택하고 사용하여 시를 더욱 생동감 있고 미감하게 만들 수 있도록 주의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시의 언어 특징은 이미지미, 감정미, 세련된 아름다움, 음악미이다. 시 감상에서 교사는 학생들에게 시 언어의 특징을 파악하도록 유도하고, 시 이미지가 감감 있고, 의미가 풍부하며, 독특한 매력을 지닌 언어를 이해하려고 노력하며, 시를 읽는 언어에서 시의 독특한 매력을 체득해야 한다. 그렇다면 시 언어의 특징은 무엇일까?

시의 언어 특징은 무엇입니까? 첫째, 시 언어의 이미지.

시 한 수는 한 폭의 그림이나 여러 폭의 그림으로, 여러 개의 이미지로 이루어진 것이다. 독일 문학평론가 레싱이 말했다. 시는 한 폭의 감동적인 그림이고, 그림은 한 수의 감동적인 시이다. -응? 시에는 긴 시간과 넓은 공간이 있다. 정적 풍경에 대한 묘사뿐만 아니라 동적 윤곽도 있습니다. 점염과 색채를 띠고 선이 매끄럽다.

시적인 언어는 왕위의' 변방으로' 와 같이 생동적이다. 사막이 외롭고 곧고, 장하가 일원으로 떨어지는가? 이 열 글자는 한 폭의 그림을 이루었다. 이 그림은 간단합니다. 단지 네 가지 경치, 즉 사막, 장하, 독연, 석양만 골라서 북방의 광활하고 황량한 인상을 보여 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여기요? 독연? 하나 더? 직남? 글자, 보이는 것은 바람이 없고, 물론 바람도 없기 때문에, 소리 없는 인상이 있다. 여기요? 일몰? 하나 더? 라운드? 말, 그것만이 아닌가? 넘어졌어? 오직? 라운드? 대신? 일몰? 그것이 지평선에 걸려 있을 때, 당신은 그것을 볼 수 있습니까? 라운드? 。 1 라운드? 일몰? 살그머니 출발했어요? 창하? 배후에 얼마나 조용한 경지인가. 하나? 직남? 하나? 라운드? 화면에서 보면 모두 간단한 선으로 넓고 황량한 사막, 장하, 독연, 석양에 맞춰 매우 비장한 변두리 경관을 형성할 수 있다.

둘째, 시 언어의 비약

Wen Yiduo 는 말했다: 시의 힘은 그것의 무한한 탄력성, 무한한 변화, 무한한 내용에 있다. -응? 이런 유연성은 언어의 비약에 나타난다. 이런 유연성은 첫째, 허사의 생략에서 비롯된다. 예를 들면' 상선아침행' 의 다음 두 문장과 같다. 치킨 명나라 마오 가게 달, 사람들은 Banqiao 크림을 수영? 。 열 단어는 모두 단음어와 명사로 어느 것이 주위빈인지, 어느 것이 정보인지 분간할 수 없다. 열 개의 이미지를 합치면 완벽한 경지를 형성할 수 있어 독자들이 상상 속에서 풍부한 뜻을 품고 자연의 경지에 가까워질 수 있다. 시의 매력은 바로 이런 진실한 경지와 몽롱한 의미에 있다. 둘째, 시의 비약, 위대한 프랑스 현대 시인 반 르 히쩡? 산문을 산책에 비유하는가? ,? 시를 춤에 비유하는가? 시의 언어 특징을 형상적으로 설명하다. 한번 해볼까? 복숭아리 봄바람 술 한 잔, 강호 10 년 등? ,? 누선은 밤에 눈이 내리고, 철마는 가을바람에 있다. 모두 시공간의 큰 도약인가, 독자에게 많은 상상의 공간을 남겼는가? 비어 있습니까? 。 셋째는 어순이 뒤바뀌는 것이다. 어순이 뒤바뀌었기 때문에 의경이 더 아름다운 시의 예가 많다. 예를 들면? 크레인 댄스 밀레니엄 트리, 무지개 비행 백 피트 다리? (첸 ziang "봄 jiuhua 에")? 차가운 통지가 다 떨어졌는데 봄바람이 돌아왔어? 이백' 궁체 6 곡'? 향기로운 쌀이 앵무새를 쪼아 먹고, 늙은 봉황가지가 오비에 서식하는가? (두보 "추흥 8 곡"), 이 시들은 문법규범을 깨뜨렸나요? 엉뚱한? ,? 불법? 무슨 일이야? 역법은 시의 언어를 융통성 있게 변화시킨다.

셋째, 시 색채 언어의 감성

시 언어의 생동감은 사물의 윤곽과 그 역동성을 표현해야 하며, 이미지가 닿을 수 있게 하고, 부르짖으며, 물체의 색채를 표현해야 한다. 마르크스는 색채의 느낌은 일반적인 미감의 가장 보편적인 형태라고 말했다. -응? 시에서 색감의 형성은 상당 부분을 색을 나타내는 형용사가 부담한다. 색채의 냉온은 시인의 서로 다른 감정 체험을 전달했다. 일반적으로 따뜻한 색은 열정, 발랄함, 적극적, 높은 감정을 나타낸다.

예를 들어, 마오 쩌둥의 "Qinyuan 봄"? 창사의 가을색을 써요? 산이 붉어지고 숲이 물들고 강이 맑아지는 것을 보고 마오쩌둥은 따뜻한 색으로 가을의 생기를 기록하며 시인의 적극적이고 열정적인 감정을 표현하며 숭고한 아름다움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차가운 색은 냉막, 좌절, 외로움, 황량함을 나타낸다. 가을, 두보의' 높이 오르기' 도 마찬가지야? 광활한 하늘의 광풍 속에서 원숭이는 흐느끼고, 새는 맑은 호수와 하얀 모래사장에서 집으로 날아가고, 나뭇잎은 폭포의 물보라처럼 떨어지고, 나는 장하가 항상 굴러가는 것을 보고 있는가? 。 시인은 청백이라는 차가운 색조로 쓸쓸한 가을을 써서 외로움, 우울함, 외로움을 표현했다.

넷째, 시 언어의 함축적 응축

시인은 항상 가장 적절하고 검소한 단어로 자신의 가장 풍부한 감정을 완전하고 원만하게 표현하기를 원한다. -응? 한 마디 부르면 몇 줄기가 몇 줄기 부러져야 합니까? 인간성을 위해서 너는 말을 하지 않을 수 없다. 두보? 두 마디 3 년, 노래 한 곡 두 방울 눈물? (지아 섬) 고시 언어의 고도의 응고는 시인이 고심하고 세심하게 다듬은 결과이다. 시적인 언어를 음미할 때, 시인의 고심 경영을 거쳐 반복적으로 단련된 문구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그 안에 함축된 풍부한 의미와 무한한 매력을 음미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언어를 의미 있고 의미 있게 만들기 위해 시인은 시의 동사 형용사의 단련을 매우 중시한다. 이는 중국어에서 동사와 형용사의 표현력이 가장 강하기 때문이다. 한 편의 시의 깊이는 주로 이런 단어의 적절하고 정확한 사용에 달려 있기 때문이다.

시의 동사는 무엇입니까? 가장 작은 면적으로 가장 큰 생각을 표현하는가? 발자크의 신기한 작용. 인물 묘사, 감정 표현, 사물 묘사 등에 독특한 역할을 한다. 시적인 언어? 간결? 특색은 동사의 운용에 있어서 더욱 두드러진다. 예를 들면? 새들이 연못가에서 머물다가 스님이 달빛에 문을 두드렸나요? (지아 섬 "리 닝 은둔 생활")? 노크? 문자, 소리를 배경으로 더 조용하고, 역동적으로 참신하고 생동감 있게 보여주며, 적막을 생동감 있게 만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비교? 밀어? 한자는 동정에 더욱 감동될 수 있고, 동정이 상생하며, 심미 감정을 증가시킨다.

또 예를 들어 왕안석' 등과주' 의 명구? 봄바람과 녹색 강남 해안? 하나? 녹색? 봄바람' 이라는 단어는 강남에게 이런 변화의 생동감 있는 이미지의 그림책을 주었다. 동사와 형용사의 교묘한 운용은 시의 감동적인 색채를 크게 더해 무한한 의경을 함축시켰다. 시 언어의 이 특징을 파악하고 반복해서 읊으면 시인 언어의 고도로 세련된 특징을 깊이 이해할 수 있어 시의 농축된 내포를 체득할 수 있다.

다섯째, 시 언어의 음악성

고대 중국시, 음악, 춤은 원래 삼위일체였다. 고악편에는 이런 기록이 있다:? 사이 르, 창, 세 암소 꼬리 조작, que 에 노래 를 던졌다. -응? 여기에 묘사된 장면은 시, 음악, 춤의 종합 공연이다. 한인이 쓴' 모시서' 에서 시, 음악, 춤에 대해 진일보한 논술을 하였다. 시인, 야망, 마음속에 포부가 있고, 시를 말로 하고, 말로 정을 전하고, 한탄하고, 아무 말도 하지 않고, 한탄하고, 노래를 부르고, 노래를 부르고, 손은 춤을 모르고, 발은 춤을 모른다. -응? 시와 음악은 특별한 친연 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음악의 아름다움은 시 언어의 중요한 요소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중국 고대에는 시경, 악부시, 역대 노래가 모두 음악에 따라 불렀다. 이후의 시가 발전에서 점차 음악에서 분리되기는 했지만, 음악의 일부 특징을 보존하여 자신의 특색을 형성했는데, 그중에서 가장 두드러진 것은 선명한 리듬과 우렁찬 음조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리듬은 시 음악성의 주요 요인이며, 시의 리듬은 서로 다른 언어 정렬 순서에 의해 형성된 규칙적인 운율을 가리킨다. 중국 고전시의 운율은 주로 시의 배열 (즉, 일반적으로 통일된 단락, 법정 단위로 구분됨) 에 있다. 일반적으로 4 언시는 한 문장당 두 끼, 한 끼당 2 바이트, 예를 들면? 어제 나? 과거, 윌로우? 이일? ("시경") 오언시 세 곡, 한 곡당 두 글자 혹은 한 글자. 자연? 시계? 신계, 음양? 잘라? 미약한 서광? (두보 "망악") 7 언시에는 각각 두 글자 혹은 한 글자가 있다.

이렇게 하면 리듬이 명쾌하고 기복이 심하다고 느낄 수 있다. 물론 글자 수의 구분은 글자의 의미와 관련이 있지만, 더 중요한 것은 성조의 조화를 위한 것이다. 현대시 (율시와 가사) 의 리듬은 더욱 엄격하다. 글자 수의 제한 외에도 일정한 평정과 측격에 부합해야 한다. 즉, 각 글자의 음고에 따라 탁자와 사탁자로 나누어야 한다. 이런 평평한 요구는 시의 내부 억양과 음조 전환을 강화시켰을 뿐만 아니라 시와 시의 대비를 강화하여 시의 멜로디감을 증강시켜 시 전체가 즐거운 리듬감과 훌륭한 음악적 효과를 가지게 하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악명언)

시 음악성의 또 다른 표현은 운율이다. 즉, 시말에 모음이 같거나 비슷한 단어를 사용하여 소리의 반복순환을 형성하고, 압운발의 반복도 리듬을 형성할 수 있다.

요컨대, 시 언어의 이러한 특징을 잡아야 우리는 시의 아름다움을 음미할 수 있고, 비로소 시의 아름다움을 누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