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백 (70 1-762) 은 물론 중국 고대의 가장 위대한 천재 시인 중 한 명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도 위대한 시인이라고 생각한다. 본적은 산서 (오늘 간쑤) 로 중앙아시아에서 태어났지만, 어린 시절에는 촉에 거주했다. 그의 전성기에 그는 세계를 돌아다니며 검을 배우고 임협에서 좋은 술을 마시며 왕자를 비웃었다. 그는 제물을 바친 적이 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떠나 야랑 (오늘 구이저우) 으로 유배되었다.
그의 시에서 상상은' 하늘에 올라 밝은 달을 안고 있다' 며 기세가' 황하의 물이 어떻게 천외를 벗어나는지' 와 같다는 것은 정말 비길 데 없는 일이다. 북송 초년, 사람들은' 보살만',' 진아를 회상하다',' 진아몽단진루월' 에서' 임평대막 연기' 라는 단어를 발견해 조상으로 삼았다. 후세 사람들이 부탁한 것으로 의심하는 사람도 있는데, 지금까지 소송이 끊이지 않고 있다. 사실 이백의 악부시가 단어의 기원이었고, 당시 악부시는 줄곧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었다. 예로부터' 백대사곡의 조상' 이라고 불리던 이 두 곡의 시는 그 풍격이 뛰어나고 기상이 넓다. 이백에 속하지 않으면 누구의 작품이 좋습니까?
시가 상상력이 풍부하고 특이하며, 풍격이 분방하고, 색채가 화사하며, 언어가 신선하고 자연스러워' 시선' 으로 불린다.
시인 "두보"
두보는 자신의 시 예술을 묘사할 때 "사운동물, 법중 귀신의 놀라움, 후회 없음, 파도가 늙었다" 고 말했다. 실제로 두보의 칠고 오고 칠율 오율은 당대에서 모두 일류였다. 고칠언시는 그의 손에 정식으로 설립되었고, 고오언시는 그의 손에서 스타일을 바꾸어' 부드럽고 돈후하다' 를 제외한' 담담함' 을 창조했다. 그의 오법이 가장 많았고, 이 체계의 변화는 거의 바닥났다. 칠율은 조직에 능하고 변화가 풍부하다. 7 절은 단도직입적이지만 상당히 신선하고 묘사성도 강하다. 그가 하는 악부는 많지 않지만, 사회생활에 대한 그의 묘사는 악부의 정신이며, 그의 현실적인 태도도 악부에서 비롯된다.
두보는 전후를 계승한 대가이자 시인이다. 한위 두보는 단아하고, 육조 조류는 단아하고, 원미는 아름답다. 두보 이후, 한 유 () 가 그를 따라 산문시 () 를 더 따라 직접 혹은 간접적으로 배우지 않는 시인은 없었다. 하지만 기이한 비유를 만들어 운율의 위험, 과장된 묘사, 자신의 재능을 과시하는' 차분하고 행복한' 시입니다. 원직과 백거이는 두보의 현실주의 인생 태도를 이론화하여' 신악부' 운동을 지도했다. 또 원직은 두보를 위해 쓴 묘비명에서 두보의 창작에 대해 전면적인 평가를 하고 가장 높은 지위를 부여했다. 송대 강서시 최고유파: 황정견, 진균은 두보를 조상으로, 두보는 김원명 대시인의 선구자이다. 루 유우 시 는 말했다:
수천 년의' 시' 는 영원히 삭제되지 않을 것이다.
소릉은 웃으며 쫓아갔다.
후배를 맛보고 "시사" 에 대해 이야기하다
청궁' 과' 성민' 은 평등하다.
그는 사람들이 두보의 시를 시사로 존중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하며, 반드시 그것을 야송의 목소리에 넣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마치 시의 고전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월론' 에서 진관은 공자를 두보와 동일시하고, 공자가 중국 고대 문화를 총결하고 정리하는 데 기여한 공헌은 한 명의 대사로 칭찬할 수 있다. "아, 두보. 。 。 시와 산문의 걸작이기도 하다. 성인이라고 직접 부르지는 않지만 허용된다. 명나라에 이르러 두보는 이미 시인이라고 불렸다.
두보는 유가사상을 추앙하고 그 시의 영향을 받았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에게 시인 성인으로 불린다. 고대에' 성인' 은 유가 인물에 대한 신화평가와 호칭이었다.
그의 시는 시사와 밀접하게 결합되어 사상이 깊다. 경지가 광대하여 "시인" 이라고 불린다.
3. "시불" 왕위
글자획은 하동인이다. 그림, 서화, 형은 모두 재능이 있다. 개원 9 년, 진사가 승으로 전근되었다. 앉아 피곤 제주 사쿠 군, 달력 오른쪽, 주지사 충고, 왼쪽 보결, 사쿠의사, 인사 담당 의사 덕분에. 천보말, 물건을 주기 위해서. 루산은 두 베이징에 갇혀 도둑이 번다. 그는 약을 복용하여 보다이지에 수감되었다. 여산연은 벽조를 응결시키고, 돈위는 시를 읊고 애도하며, 행중 냄새를 맡았다. 도둑평이 3 등 도둑관에게 유죄 판결을 받은 것이 최초의 원인이다. 태자 중윤, 사생아, 중진사 () 를 수여할 책임이 있다. 제사를 마친 후, 나는 또 상서 우승으로 향했다. 웨이는 개원 () 에서 천보 () 로 유명하며, 제왕은 마문 () 에 붙어 모두 영영영한다. 송중은 지천도를 얻었고, 산수는 절대적으로 우월하며, 도우와의 교제와 정직으로 하루 종일 피아노를 치며 시를 읊었다. 그는 불교를 믿고 만년을 명상에서 보냈다. 어느 날, 나는 갑자기 책 몇 권을 집필해야 했는데, 형은 그의 평생 친우로 돌아가셨다. 비서에게 주관을 주다.
이 명칭은 왕웨이시의 불교적 의미와 종교적 성향을 모두 가지고 있으며, 당대의 왕웨이에 대한 숭고한 지위에 대한 긍정도 표현했다.
4. "시 포로" 멩 교외
맹교 (75 1-8 14), 호주무강인. 진사 출신으로 여양위, 사여랑 등의 직위를 역임한 적이 있다.
맹교의 일생에서' 봄바람' 의 날은 매우 짧다. 그는 거의 한평생 가난했고, 죽은 후의 장례식까지 한유 등 친구들이 조직했다. 그의 가정 형편이 가난하고 정치 생활이 짧았지만, 바로 이렇게 어려운 생활이 그의 음울하고 냉엄하며 소박한 시풍을 만들어 당대의 유명한 시인이 되었다.
시는 억울함으로 가득 차 있고, 단어로' 얇다' 와' 딱딱하다' 를 추구한다. 시가 심혈을 기울이고 참담하게 경영하여 좋은 문제가 없어' 시수' 라고 불린다. 맹동야 수집품도 있습니다. 하늘과 고지가 두터운 시인' 으로 불리며, 지아 섬과 함께' 얇은 교외 섬' 이라고 불린다.
5.' 시인' 유우석
유우석 (772-842), 낙양인, 흉노의 후예. 만년에 태자좌상빈을 맡았고, 세명은' 유객' 이라고 불렀다. 그는 유종원과 함께 당나라 옹정년 동안 짧은 변법에 참가했고, 결국 함께 원준으로 강등되어 완강하게 살아남았다. 만년에 낙양으로 돌아왔을 때, 여전히' 마스가 헤벌쭉' 하는 호기가 있었다.
그의 시는 함축적이고, 차분하고, 풍격이 자연스럽고 거칠고, 흔히 신선한 언어로 생활이나 역사에 대한 깊은 이해를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백거이의 추앙을 받아' 시인' 으로 불린다. 호남, 쓰촨 때 그는 소수민족의 생활을 접하여 현지 민요의 영향을 받았다. 그는' 죽가지',' 파도모래' 라는 단어를 만들어 후세 사람들에게' 은심금비녀가 물을 짊어지고, 긴 칼 짧은 모자가 그녀를 태우는' 민간화권을 남겼다. "동쪽 일출 서변비, 길바람이 화창하다" 는 것은 정통 민요풍이다. 그는 백거이와 함께' 봄날 단어' 를 쓸 때' 남쪽은 문장' 이라고 적었는데, 이것은 중국 문학사상 최초의 음악 작사 기록이다.
6. "시호" 예로
예로: 당대의 시인
7.' 시귀' 리호
이가 (790-8 16) 용길. 가문의 비밀을 기피하여 학문을 해서는 안 되고, 평생 실의에 빠졌기 때문이다. 그는 젊은 나이에 일찍 세상을 떠났고, 나이는 겨우 27 세였다. 그의 시는 상상력이 풍부하고, 구상이 참신하고, 구상이 교묘하며, 글이 아름답고, 슬프고, 높은 예술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그의 시는 주조사체에 능하고, 상상을 질주하며, 신화 전설을 이용하여 현란하고 다채로운 이미지를 만들어' 시귀' 라고 불린다.
8.' 석경' 왕보
왕보 (649-676), 강주 용문 (오늘 산서하진) 사람. 그는 양형, 육, 왕과 함께' 초당 사걸' 이라고 부른다. 그들은 일제한 풍격에서 벗어나 시의 소재를 넓히고,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정신과 침울한 슬픔을 표현하려고 노력한다. 이것은 왕자 안입니다.
그의 시는 유창하고 관대하며 독특하여 "걸출한 시인" 이라고 불린다
9.' 시인광' 이 뭐지
하 (659-744), 회지 (이 절강사오싱) 사람, 산수작품은 신선하고 탈속적이다.
마음이 넓어서 "사명 광신자" 라고 자칭한다. 그의 시가 호방하기 때문에' 시광' 이라고 불린다.
10.' 시노' 지아 섬
자도는 평생 시인으로 자처했기 때문에 고심하여 시를 읊었다. 그는 "시의 노예" 라고 불린다.
1 1. "돌드럼" 진자앙
그의 시는 열정과 격조가 높고,' 한위 스타일' 이 뛰어나' 시골' 으로 불린다.
12.' 시인의 천자' 와' 7 대 기적' 왕창령
그의 칠절 "정이 깊고, 필조가 모호하다" 는 것은 "시인의 천자" 로 평가되었다.
13.' 시인 마술' 백거이
바이 주이 (Bai Juyi) 는 시를 쓰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그가 직접 말했듯이, "술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라, 술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라, 오후에 서천에 대해 걱정하고 있습니다." 과도한 독서와 글쓰기는 혀와 손가락 통증을 유발한다. 그래서' 시인 마술' 이라고 불립니다.
14.' 오언만리 장성' 유장경
그는 오언시를 잘하는데, 오언시는 그 모든 시의 78% 를 차지하며' 오언만리장성' 이라고 불린다.
15. 두 웨이자와 두목
그는 일찍이' 위자화' 를 쓴 적이 있는데, 사물에 대한 서정으로 꽃으로 자신을 찬양했다. 그는 그것을 "두웨이 보라색" 이라고 부른다.
16. "문팔각" 문
그는 재치가 뛰어나서 시험마다 팔지손이 팔운으로 바뀌어' 문팔각' 이라고 불린다.
17. 자고청 밸리
"시" 로 유명하기 때문에 "연" 이라고 불린다.
18.' 최원양' 최현
푸' 원앙시' 의 풍격은 독특하여' 청원앙' 이라고 불린다.
19. "시신" 수시
수시의 시는 자유롭고, 신선하며, 창력 있고, 독특하며, 시선이라고 불린다.
직접 고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