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이미' 팔법' 이 토고의 소행이라고 의심해 왔으며, 그것의 존재 가치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팔법' 은 대대로 추앙되고 해석되어 이미 더 풍부한 내포를 부여받아 서예 기법과 심미 이상의 대명사가 되었다. 갈개평 선생이 주창한' 팔법' 은 진조려전서의 모든 방면을 지도하며 역대 서예 이론의 법도를 총결하고 요약하여' 실천에서 실천까지' 를 통해 전통 고전의 운율을 더욱 정확하게 파악한다. 그래서 그는 팔법에 대한 이해가 기교의 축적이라고 생각한다. "좋은 의사가 되려면, 순순하고, 역행하고, 백하고, 자제하고, 실의에 빠지고, 붓을 내리고, 붓을 내리고, 흔적을 남기지 않도록 해야 한다. 수재가 여기서 노력하면 반드시 좋은 의사가 되고, 허황된 마음이 계곡처럼, 멀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한차례의 고심 끝에 마침내 마음이 깨달은 것은 마치 "문득 돌이켜보면 그 사람은 어두컴컴한 불빛 아래 있다!" 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그가 창작한' 글리' 가 바로 한 예이다. 나는 한비를 참관하고 던의 필법을 복습했다. 나는 갑자기 "사실 예서와 해서체가 대립하고, 이렇게 하면 어떻게 권세를 빌릴 수 있는가" 라는 필법 원칙을 깨닫고, "무릇 그림은 반드시 부흥해야 한다" 는 필법 원칙을 깨닫고, "팔법 겸용, 필법이 분명하다" 는 개인 스타일이 되었다.
공덕성은 중국 전통문화예술의 두 가지 중요한 특징이자 서예의 영원한 화제이다. 서예 중의' 공' 은 심미 경험의 축적과 필묵기법의 단련을 의미하며, 기본기라고도 한다. 송대에 이르러 쌀은' 고서 수집' 으로 유명하여 결국 세대가 되었다. "우군 서예가 묘하고 늦었고, 신신이 문장 더 이겼다" 는 것은 모두 공덕의 중요성을 이야기하는 것이다. 이른바' 성' 즉 성품은 서예가의 문화수양과 인격수양이 창작중의 자연적 표현이며, 자외 작품이라고도 한다. 그래서 독서가 자연을 자양하고 수양성이라는 말이 있는데, 이는 자연인의 희로애락이 아니다.
Gejping 씨는 서예의 심미 경험의 획득이 임지 실천에서 실현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임지의 깊이와 기교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심미 경험은 갈수록 풍부해질 수 있다. 심미능력의 향상은 우리가 고전을 더 정확하게 이해하고 이해하고 파악하는 데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며, 따라서 우리의 필묵 표현력과 승화 기법을 풍부하게 한다. 소위 "사탕수수를 먹는 것처럼 점점 좋아지고 있다", "이해하면 재미있다." 이곳의' 재미' 는 기질의 자연스러운 표현이다. 그제핑 씨는 70 년의 예술 생애에서 시종 공덕을 겸비한 것을 자신의 심미 이상으로 삼았다. 특히 일, 성, 정신 사이의 관계를 서술하는 것은 더욱 현실적인 의의가 있다. 그는 "주동과 무성, 무생명, 반응, 비현실적인 것" 이라고 생각한다. 공덕은 서예의 근본이고, 성은 예술의 영혼이며, 둘 중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되고, 책도 된다. " 일 지향적이고 기질에서 유래한 것은 뿌리 깊은 잎과 부귀한 모습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왕선생은 살아 있을 때 결혼을 꿈꾸던 사람들을 계속 미워하거나 손으로 먹칠을 하고 부패를 신기한 흐름으로 여기고 기괴한 모양의 꽃무늬 혁신으로 삼았다.
그제핀 씨도 할 말이 새로 있습니다. "오래된 시는 야기보다 비싸고, 읽는 것은 야아를 싫어하지 않는다" 고 생각한다. "인감은 인서화 풍속을 통해 야야로 만들 수 있다." 서예에 관해서는, "팔법을 모르는 것이 속속이다", 즉 소위 "비현실적인 표현" 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야자 야자도 속서가 있다' 는 객관적인 존재를 피하지 않고, 그가 실사구시적이고 진론적이지 않은 학술적 품격을 보여준다.
갈개평의 서예 사상 중 우리에게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전통과 역대 성현에 대한 그의 경건함과 경외였다. 그의 책은 대부분 기술, 기교, 정신에 관한 것으로,' 혁신' 과 같은 단어는 거의 없다. 이 특징은 많은 구세대 서예가, 심지어 전통 서예 이론과도 매우 비슷하다. 그들은 전통을 존중하고, 경언하지 않고, 혁신하고, 자신의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증명되었다. 요즘 사람들은 흔히' 혁신' 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고 고대인들과 수준을 이야기하지만, 결과는 오히려 얕다. 우리 조상의 보수인가, 오늘의 오만함인가, 두말할 나위도 없다.
개혁개방 30 여 년 동안 중국의 서예 사업은 장족의 발전을 이루었고, 성적이 눈에 띄었으니 여기서는 군말을 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번영의 배후에도 점차 많은 폐단이 드러나 걱정스럽다. 특히 1990 년대 이후, 나이 든 서예가가 노년에 접어들면서 연이어 세상을 떠나면서, 당대 서예가는 주류 역량의 지도와 전통문화의 지지를 잃어가고 있다. 법혼란, 가치 판단의 전도와 착오, 오만함과 맹목적인 혁신으로 서예예술의 건강한 발전에 심각한 위기를 가져왔다 .. 주요 원인은 교육 부족으로 인문정신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역사적인 이유로, 많은 중소년 서예가들은 국학 훈련을 받지 못했고 필요한 전통문화 자양분이 부족하다. 표면적으로 보면 시사련을 쓰지 않고' 모사' 현상이 심각하다. 깊은 영향은 문사 수양의 약함과 전통문화 배경에 대한 무지함 때문에 무지한 자는 믿고 허영심에 반항하며 성현을 경멸하고 맹목적인 자신감을 가지고' 혁신' 의 시대가 된 것 같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위진 이래 천여 년 동안 진정한 혁신의 기하학이 있는지 모르겠다. 둘째, 급공근리, 마음이 들떠 조급하다. 전통 고전에 대한 인내심이 부족하여 대부분의 서예 창작이 공허하고 단순한' 기술 수준' 에 머물거나, 형식구도로 대중의 총애를 받고, 흥미가 크지 않고, 의경이 크지 않다. 장 선생이 말했듯이, 서예와 같은 느린 리듬의 활동은 빠른 식사의 시대를 만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셋째, 현대 서예계의 전시 중심 운영 모드. 한편으로는 책 학습자의 가치 추구를 오도하여 전람회에 참가하여 상을 받는 것을 학습 목표로 삼았다. 한편 소위 전시장 효과란 신기하고 특이하며 독특한 시각적 충격을 심미 기준으로 잘못 사용하고, 작품의 내포에 대한 심사를 소홀히 하여 얕고 저속하고 화려하고 기이한 수렁에 빠지게 한다. 넷째, 서구 현대예술사조의 영향으로' 뭐든지 할 수 있다' 는 글연습을 거부하는 합리적인 핑계가 되어 서예를 취하는 혼란, 가치 판단의 전도와 착오, 서예와 전통서 사이의 심각한 이탈, 많은 사람들이 이해할 수 없다고 말했다. 우리 서예가들은 그곳에서 우쭐대며' 순예술' 이라고 부르는데, 곡고와 과부의 경향이 있다. 다섯째, 사회변화기, 전통적 도덕가치 붕괴, 삶의 가치관 장애, 많은 사람들이 초조함을 느끼고 정신적 위로가 필요하다. 당대 서예가와 전통문화의 파수꾼으로서 우리는 도덕적 수양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진선미로 자신과 타인을 위로하는 것은 시대의 필요이자 조국의 전통문화를 발양하고 서예와 인민 대중의 친화력을 강화할 필요성이다. 이것도 갈걸평등 구세대 서예가가 남긴 귀중한 정신적 재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