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아침/이슬로 뒤덮여
벌목하는 소리/짤랑 소리/산골짜기를 날리는 소리
벼향/낫을 내려놓다.
가을의 경치
바구니로 대나무 울타리의 비계/과과를 담다.
가을/농가에서 살다.
강의 차가운 안개/산란/둥근 그물,
청어 모양/흑질엽의 그림자를 거두다.
갈대 덮개/가득/흰 서리,
가볍게 흔들거나 항해하는 패들.
가을/어선의 게임.
풀이 더 넓다.
개울/석두 봤어요. 건조해서요/더 맑아요.
소 등에 있는 피리는 어디에 있습니까?
그 여름 밤 향기와 열량이 가득한 피리 구멍?
양치기 눈의 가을/꿈.
7 학년 상권 14 반 (인교판) 은' 예언' (하방, 절강문예출판사, 제 1 판, 1996) 에서 뽑혔다.
이 논문은 다채로운 추경도 농촌을 묘사하였다. 시는 길지 않고, 단지 세 절밖에 되지 않아, 각각 농민 풍작도, 서리아침 귀어, 소녀 추사 세 가지 화면을 묘사한다. 계곡, 농가, 어선, 목양녀, 각종 풍경이 모두 소장되어 있다. 농가에 살면서 어선에서 놀고 양치기의 눈에서 꿈을 꾸는 시적인 가을이다.
시 전체는 산골짜기 농가 어선 목양녀에 대한 묘사를 통해 다채로운 추경도 농촌을 그려 조용하고 청원, 달콤함, 부드러움, 속세를 멀리하고 세속을 멀리하는 가을 분위기를 만들어 가을을 향한 작가의 사랑과 찬사를 표현했다. 조용하고 한가한 전원생활에 대한 작가의 동경, 아름다운 가을에 대한 동경과 뒷맛을 표현했다.
작성자 정보:
그는 송곳니 (1912-1977), 현대 산문가, 시인, 문학평론가. 홍루몽' (즉' 홍루몽' 을 연구하는 텍스트, 저자, 버전, 지연재의 평론, 유문) 은 이론가이다. 쓰촨 만현 (오늘 충칭 만주) 사람. 본명 하용
어찌 송곳니 본인인가
측은 쓰촨 만주의 한 구식 가정에서 태어났다. 젊었을 때 나는 중국의 고시와 소설을 매우 좋아했다. 65438-0929 상해로 가서 중국 공학예과에 가서 많은 신시를 읽었다. 1931-1935 북경대학교 철학과 재학. 대학 시절 나는' 현대' 등 잡지에 시와 산문을 발표한 적이 있다. 1936 년 발간변, 이광전 시집' 한원집', 1937 년 산문집' 화' 출판과' 대보' 문학금상을 수상했다. 대학을 졸업한 후 그는 천진남개중학교와 산둥 레이양 시골사범학교에서 연이어 교직을 맡고 있다. 그는' 한원 삼걸' 중의 하나이다. 저작은 주로 산문집' 화몽' (명작), 시집' 예언', 홍루몽 연구도 나무를 만들었다.
항일전쟁이 발발한 후 어찌 하방이 고향으로 돌아가 쓰촨 가르치면서 시, 산문, 수필을 계속 썼을까. 1938 년 북상하 연안으로 노신예술학원에서 교직을 맡았고, 후임 육의 문학학과장.
신중국이 성립된 후 주로 문학 연구와 비판에 종사하여 문예계의 지도 업무에 장기간 참여하였다. 중국문학예술계 연합회 위원, 중국작가협회 서기처 서기, 문학연구소 소장을 역임한 적이 있다.
시는 Qifang 이 사랑하고 사용하는 첫 번째 스타일입니다. 그는 처음 글을 쓰기 시작했을 때 "하루 종일 아름답고 부드러운 것을 꿈꿨다" 고 주장했고, 그의 초기 작품은 소자산계급 지식청년의 사상, 감정, 인격을 분명하게 보여 주었다. 그는 추악한 현실에 불만을 품고 출구가 어디인지 모른다. 그는 생활 속의 아름다운 것을 갈망하지만, 열정적인 추구가 부족하다. 그래서 향수와 동경, 꿈 속에서 더 많은 떠돌아다니는 것은 외로움과 서글픔뿐이다.
어찌 방이 예술 형식의 완벽함에 집착의 추구를 드러냈는가. 시 방면에서 그는 창작 초기부터 완전한 형식, 엄밀한 리듬, 조화로운 운율, 시의 이미지와 의경을 표현하는 데 매우 신경을 썼다. 그래서 그의 시는 분명히 정교하고 화려하다. 산문 창작에서 그는 "내 직업은 서정적 산문을 위한 새로운 정원을 찾는 것" 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시의 특징을 잘 결합하여 풍성한 글을 쓰고, 신기한 비유와 전고를 빌려 신기한 색채와 도안을 렌더링하여 그의 산문을 독특하게 만들었다.
항전 초기에 이르러서야, 특히 연안 이후에는 사상 예술 스타일의 변화가 비로소 진정으로 뚜렷해졌다. 이때 그는 점차 꿈을 떠나 현실을 직시했고, 시 스타일은 간단명료해졌다.
어찌 방문집' (인민문학출판사) 6 권, 그는 방의 대부분의 창작과 작품을 수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