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감상 용어

시 감상 용어

감성(Sentiment): 작가나 작품 속 인물이 눈앞에 있는 사물에 감동을 받아 어떤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문학 작품을 말한다.

두무의 '산 여행' '저 멀리 차가운 산 위로 돌길이 경사지고, 흰 구름 속에 깊은 집들이 있다. 밤에는 차를 주차하고 단풍나무 숲에 앉아 있었는데, 서리잎은 2월의 꽃처럼 붉었다." 시인은 산길에서 쓴 광경을 밤의 아름다운 단풍나무 숲에 반하지 않을 수 없었다. 운전의.

소원을 사물로 표현하다: 자신의 야망을 묘사하고, 외부 사물을 바탕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을 말한다.

이 기술은 사물에 대한 시에서 꽤 흔히 사용됩니다. 풍경을 노래하여 그 성격을 강조하세요. 루유의 『매화송』은 “봄을 맞이할 생각은 없고, 군중이 질투하면 진흙탕에 빠지고 먼지만 쌓이고 향기만 남는다”고 했다. 혹독한 추위를 두려워하지 않고, 서리와 눈을 자랑하며, 악의 세력에 굴복하지 않는 모습이 바로 매화의 진정한 의미를 표현하고 있는 것입니다.

풍경을 통한 감정 표현: 문학 작품에서 작가는 주관적인 감정(감정, 분노, 슬픔, 기쁨 등)이 강한 객관적 사물을 묘사하고, 풍경을 통해 감정을 표현한다. 그 특징은 "풍경이 감정을 만들고 감정이 풍경을 만든다"는 것이며, 장면이 서로 섞여서 통합된 전체를 형성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왕궈웨이가 말한 것입니다. "풍경의 모든 언어는 사랑의 언어입니다." 고전시에서는 두 가지 형태로 세분화되는데, 하나는 장면에 감정을 구현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장면을 혼합하는 것이다.

풍경에 정서를 담다: 시는 순수하게 풍경을 묘사하지만, 표현하고자 하는 감정은 모두 풍경 묘사에 포함되어 있다. Du Fu의 "Quequatrains" "두 마리 꾀꼬리들이 푸른 버드나무 속에서 노래하고, 한 줄의 백로가 푸른 하늘로 솟아오릅니다. 창문에는 서능선에 수천 개의 가을 눈이 쌓이고, 문은 우에서 동쪽으로 수천 마일 떨어진 배에 정박되어 있습니다. .” 시에는 사랑의 말은 한 마디도 없지만 작가의 기쁨이 곳곳에서 드러난다. 조용하고 평화로운 삶을 향한 작가의 염원이 담겨 있다.

장면의 혼합: 시에는 풍경 묘사와 서정적 요소가 모두 포함되어 있어 구별하기 어렵습니다. 두보의 『봄경(春景)』 『나라에는 산과 강이 흐르고, 도시에는 봄의 초목이 가득하다. 꽃과 새와 초목의 묘사를 통해 꽃이 눈물로 튀는 것을 느끼고, 다른 새를 미워한다.』 , 국가의 예속과 분단의 슬픔과 분노를 표현하고 장면의 혼합 효과를 얻습니다.

토론: 문제나 사건에 대해 분석하고 논평하여 자신의 견해와 의견을 표현합니다. 시의 토론에는 예리함, 시각화, 내러티브, 설명 및 서정성과의 긴밀한 통합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순수한 논증적인 시에는 예술적 매력이 전혀 없습니다.

Su Shi의 "서림벽에 새겨져 있다" "나는 이 산에 있기 때문에 루산의 진정한 모습을 모른다"는 이 진실을 보여줍니다: 인간의 이해는 상대론적이고 제한적입니다. .현지 경험의 한계를 벗어났을 때 비로소 사물의 본질을 이해할 수 있다.

가사 : 작가의 주관적인 감정이나 생각을 작품에 표현한 것을 말한다. 서정적 방법에는 직접 서정성과 간접 서정성이 있습니다.

감정의 직접적인 표현은 감정의 직접적인 표현이라고도 불리며, 한숨, 호소, 직접적인 감정 표현을 통해 감정의 직접적인 표현, 사랑과 증오의 감정과 태도를 말합니다.

이백의 『몽유병 천목음별』은 ​​“안능이 권력자에게 절을 하니 나를 불행하게 한다”

시인이 세상을 경멸하는 생각과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강한.

간접 서정성은 내레이션, 묘사, 토론 등의 객관적인 사물, 풍경, 인물 등을 통해 내면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입니다. 감정을 간접적으로 표현하는 방법에는 장면을 빌려서 감정을 표현하는 것, 장면에 감정을 집어넣는 것, 장면을 섞는 것, 사물을 통해 야망을 표현하는 것, 장면을 만져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것 등이 있습니다.

고대시 감상에서 자주 사용되는 명사와 용어

평가 주제 카테고리:

주제 심화, 광범위한 예술적 개념, 아름다운 의미, 심오함과 사상 -도발적

목적에 대해 이야기하기 Far: 언어가 단순하고 이해하기 쉽고 주제가 광범위합니다.

간결하지만 의미 있음: 언어는 간결하고 내용은 풍부합니다.

의미는 여기에 있고 배음은 거기에 있습니다

단어는 철저하지만 의미는 무한합니다. 암시적, 암시적, 완곡어법

단어가 없으면 is all Romantic : 의미가 함축되어 있거나 표현이 명확하지 않지만 생각을 자극합니다.

분석 기법:

기사 끝부분에서 자신의 야망을 설명합니다. 기사 끝부분에 주요 아이디어를 명시합니다.

마무리: 하나 또는 두 개의 멋진 문장을 사용하여 주요 아이디어를 강조하세요.

마음에서 직접 말하세요: 감정을 직접 표현하세요.

물건을 통해 자신의 야망과 상징을 표현하다: 어떤 사물이나 사물을 묘사하고 토론하여 표현하고자 하는 감정과 생각을 표현하다.

작은 것에서 큰 것을 본다: 평범하고 미묘한 것에서 큰 주제를 반영합니다.

본론으로 바로 가기: 엉뚱한 이야기를 하지 않고 기사 시작 부분의 요점으로 이동합니다.

생계와 생계: 한 가지에 대한 감정과 주제를 표현합니다.

시작하려면 시작하세요. 한 가지를 사용하여 다른 것을 시작하면 후자가 더 눈에 띄게 됩니다.

렌더링: 효과를 높이기 위해 색상을 추적합니다.

측면 설명:

대비: 한쪽을 강조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과거에 대한 향수와 현재에 대한 슬픔, 과거를 빌려 현재를 풍자: 과거를 회상하고 현재에 대한 슬픔.

기흥(xìng): 그 내용을 독창하도록 하기 위해 다른 것을 머리말에 붙입니다.

장면 혼합, 장면을 사용하여 감정 표현, 장면을 사용하여 감정 표현, 감정을 장면에 혼합

언어 특성:

개요: 간결한 언어 설명, 소개 사물의 일반적인 개요.

강렬하고 다채롭다: 묘사가 세밀하고 섬세하다.

생생함: 주로 사람이나 동물을 언급하는 사실적인 설명입니다.

매우 상세한 설명과 생생한 묘사.

시적이고 그림 같은:

논증 유형: 철학과 예리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언어 스타일 유형:

낮은 흐름: 구조와 언어가 자연스럽고 부드럽습니다.

형식과 정신 모두: 언어, 구조, 기타 형식과 내용이 흠잡을 데가 없습니다.

간결하고 세련됨(연습): 언어가 간결하고 깔끔합니다.

속담처럼 단순하고 명확합니다. 장식도 없고 꾸밈도 없습니다.

말로 하면 단조롭고, 단순하고, 신선하고, 우아하고 화려합니다.

밝다: 맑고 부드럽습니다.

황폐하다: 우울한, 활기 넘치는, 위안이 되는, 슬픈 등.

활기차게 : 활발하다, 강하다, 활발하다.

글 구조:

예표: 줄거리가 시작되기 전의 설명과 힌트.

매복: 후반부를 위해 전편에 놓여 있던 단서들.

에코, 조심하세요: 전후의 상호 연결.

자연스러움: 마치 자연스럽게 탄생한 것처럼 구조가 매우 완성도가 높습니다.

글쓰기 기술 카테고리:

가상과 현실의 결합: 가상은 대부분 기사의 상상적인 부분을 가리킵니다.

통합: 긴밀하게 통합되었습니다.

정교하게 구상됨:

참신하고, 독특하고, 독특하고, 독창적이고, 틀에 얽매이지 않고, 틀에 얽매이지 않고, 혁신적이며, 오래된 형식과 관행을 따르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