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수영장" 교육에 대한 고찰

우수한 교사로서 교육은 중요한 임무 중 하나이다. 우리는 교학반성에서 자신이 교학 과정에서 느끼는 감정을 기록하고, 우리가 필요로 하는 교학반성을 참고할 수 있다! 다음은 국어' 지중' 교육에 대한 나의 진지한 반성이며, 참고용으로만 쓰인다. 한번 봅시다.

국어' 지중' 교육에 대한 생각 1' 지중' 이라는 시에서 시인은 천진하고 귀여운 백련을 훔치는 시골 인형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이 아기의 순진무구한 이미지는 시인의 글에서 생동감이 있다.

본 과정의 강의에서는 주로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읽고, 그룹 협력, 토론 교류를 통해 학생들에게 자유롭게 말하고, 제각기 자신의 의견을 표현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전면적인 이해를 촉진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학생들에게 이 시를 이해하는 것은 그리 큰 어려움이 아니기 때문에, 나는 학생들의 상상력을 지도하는 데 많은 시간을 보냈다. 예를 들어 연못의 아름다운 풍경, 아기가 연꽃을 따는 이유, 연꽃을 따는 과정 등을 상상해 보세요. 학생들에게 연못의 아름다움과 아기의 천진난만한 귀여움을 상상하고 느끼게 한다.

도둑질' 에 대한 이해에 대해 이야기할 때 교실 안은 마치 물을 끓인 것처럼 아이들이 참새처럼 논쟁을 그치지 않았다. 학생들은 교실에서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고, 문제에 대한 자신의 감정과 논쟁을 표현한다: 어린 아기가 백련을 채집하는 것은 유치한가, 아니면' 도둑질' 인가? 학생들은 서로 다른 각도에서 자신의 견해를 발표했고, 학생들이 사고와 탐구를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학생들의 주체성을 진정으로 반영하고, 교재에 대한 학생들의 다양한 경험과 느낌을 존중한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아기가 정말로' 도둑질' 을 한다면 이렇게 뚜렷한 흔적을 남기지 않을 것이라고 결론 내렸습니다. 그래서' 도둑질' 이라는 단어는 어린 아기의 순진함과 귀여움을 더 잘 드러낼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교과 과정 기준은 초등학교의 모든 단계에서 낭독을 중시하고, 독서 방법의 지도를 강화하여 학생들이 점차 독서를 배울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속담에 "백 번 책을 읽으면 자명하다" 는 말이 있다. 독서는 중점적으로 부각되어야 하며, 상상력을 충분히 발굴하는 조건 하에서 학생들이 단순하고 생동감 있는 화면에 따라 다양한 형식으로 큰 소리로 낭독할 수 있도록 하여 시에 대한 이해가 더욱 투철해지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교학에서' 도둑질',' 영문을 몰라',' 숨은 흔적' 등 학생들이 이해할 수 없는 어구를 잡고 읽기 활동을 하며, 학생들이 가장 깊은 감정을 느끼는 곳을 찾아내도록 유도하고, 반복해서 낭독하고, 작가의 감정을 체득해야 한다. 평가에서 낭독하고, 학생들이 소리내어 읽는 과정에서 자평, 상호 평가, 사평을 하도록 유도함으로써 독서를 심화시키고, 감정을 경험하고, 감정을 승화시킨다. 상상 속에서 낭독하고, 학생들의 이미지 사고를 하고, 언어를 음미하고, 상상력을 자극한다. 학생들의 상상력에 어려움이 있을 때, 사진 자원을 이용하여 학생들이 마음속에 내면의 영상을 만들어 내고, 텍스트의 느낌을 느끼고, 감정의 승화를 이루며,' 아기의 순진함, 귀여움, 장난기' 를 경험하게 한다.

불행히도, 시간 제한으로 인해 아이들은 다른 역할을 할 수 없었다. 이 작품은 학생들에게 숙제 형식으로 배정할 수 있어 학생들이 이 시에 대해 더 진실한 이해를 가질 수 있게 한다.

국어' 지중' 교수반성 2' 지중' 은 장쑤 교육출판사가 출판한 초등학교 국어' 2 1 고시 2 곡' 제 8 권의 첫 시이다. 시인은 간단한 언어와 스케치 수법으로 천진하고 귀여운 백련을 훔치는 시골 인형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아기의 순진무구한 이미지가 시인의 글에 생생하게 살아 있는 것 같다. 마치 종이에 뛰어드는 것 같다. 옛사람이 구름처럼 사람을 물고기로 삼는 것이 사람을 고기로 삼는 것보다 낫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본 과정의 교학에서 나는 주로 자주독서를 제창하고, 학습방법지도를 중시하며, 각 방면의 상호 작용을 구현하고, 개인의 감정을 존중하고, 인센티브를 적절히 운용하는 교학 특색을 반영하였다.

확장 연습 부분에서, 나는 학생들이 이전에 배운 고시를 배우는 학습 방법을 이용하여,' 내가 보고 들은 것' 과' 정자사 새벽 숲' 이라는 고시 두 곡을 조별하여 독학하도록 마련했다. 한편으로는 교실 용량을 높이고 교실 건설을 풍부하게하기 위해, 다른 한편으로는 고시를 많이 외우게 하려는 것이다. 고전고시를 많이 외우고, 이해를 잘 구하지 않고, 기억만 잘하려고 하는 것은 학생이 일생 동안 고시를 소화하고 이해하며 그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는 문화 준비이다.

고시를 공부함으로써 교사의 언어는 더욱 간결하고, 정독과 연습의 원칙을 충분히 반영하고, 가능한 많은 수업 시간을 학생들에게 남겨야 한다고 생각한다.

국어' 연못변' 제 3 부 교육에 대한 사고는 중학교 1 학년 아이들에게는 고시 교육이 소리내어 읽는 것을 위주로 고시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불러일으켜야 한다. 나의 독서 교육은 주로 한 단계로 나뉜다.

첫째, 단어를 배우고 초점을 강조하십시오. 단어의 중점과 난점을 파악해 수업 전에 아이들에게 음표로 낭독하는 연습을 하도록 하고, 주로 교실에서 낭독하는 정확도를 점검한다.

둘째, 리듬을 나누고 리듬을 읽는다. 고시를 읽는 두 번째 수준은 리듬감을 읽는 것이다. 특히 저학년 아이들은 느릿느릿 연음이 흔한 문제이며, 그들이 리듬을 나누고, 규칙적으로 고시를 읽을 수 있게 해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셋째, 시안을 파악하고 감동적으로 낭독한다. 시를 읽는 가장 높은 경지는 목소리와 표정을 통해 시의 감정을 전달하는 것이다.

물론 이것은 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 것이다. 세 번째 단계에 대해, 나는 시 안의' 도둑질' 자를 잡고, 아이에게 자신의 이해에 대해 이야기하게 하고, 아이가 이 글자를' 가져가다' 로 대체할 수 있는지 생각하게 하고, 아이가 무대에 올라 아기의' 도둑질' 동작을 상상하고 시연하게 했다. 이는 학생들이' 도둑질' 자의 정밀함과 아기의 순진함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시는 텅 빈 예술로, 네 개의 단문 20 자, 숨겨진 언어는 매우 풍부하다. 시를 배우려면, 우선 자세히 읽고, 공백에서 맛보고, 즐기고, 충실해야 한다. 시인은 스케치 수법으로 사물과 장면을 썼지만, 아기가 따는 데 성공한 후의 느낌과 동작은 직접 쓰지 않고' 나는 숨은 흔적을 모른다' 만 적었다. 그러나, 내가 수확을 훔치러 갔을 때, 나는 "숨은 흔적을 풀었다." 왜 내가 돌아올 때 이해가 안 돼? 이것은 우리에게 많은 상상력의 공간을 남겼다. 아기가 배를 떠받들면서 자랑스러워하며 배를 떠받들면서 기뻐하며 배를 떠받들면서 흰 연꽃을 내려다보며 배를 떠받들면서 친구들과 나누는 즐거움을 상상하며 춤을 추는 모습을 상상할 수 있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작가는 아기 노를 젓는 속도가 얼마나 빠른지 직접 쓰지 않고 부평초가 함께 운전한다는 말을 쓰며 상상의 공간도 남겨 움직임과 영상감으로 가득 차 있다. 그래서 만약 내가 다시 한다면, 나는 학생들의 상상력을 지도하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할 것이다. 연못의 아름다운 풍경, 아기가 연련을 따는 과정, 연련을 따고 돌아오는 기분 등을 상상해 보세요. 학생들의 연상과 상상력을 자극하여 연못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아기의 순진함과 귀여움을 느끼다. 수업 전 교학 사례는 원래 그림을 준비했는데, 아이들이 고시를 작은 이야기로 엮으려 했다. 불행하게도, 시간 의 원인 때문에, 플러스 자신의 지도 는 충분히 영리 하지 않습니다, ​​아이들은 duping 꽃 이 보트 행동과 심리 에 떨어지는 이해할 수 없습니다, ​​이야기는 달성 할 수 없습니다, ​​오직 수업 후에 머물 수 있습니다.

제 4 차 국어 새로운 표준인' 연못의 교학반성' 은 "국어 과정의 풍부한 인문적 내포는 사람의 정신 분야에 깊은 영향을 미치며, 학생들의 국어 자료에 대한 반응은 종종 다양하다" 고 지적했다. "이를 위해서는 우리 교사들이 교학 디자인에서 자율적인 독서를 장려하고 학생들의 개인적 감정을 존중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이 수업의 교학에서는 학생들이 고시를 배우는 방법을 스스로 선택하게 하든, 학생들이 한두 편의 숙제를 선택하게 하든, 이런 교학 이념을 잘 반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교사와 학생 간의 상호 작용은 자유로운 대화 플랫폼을 구축합니다. 생활과 생활의 상호 작용은 사고를 충돌 속에서 뛰게 한다.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 의 개념하에 "협력 상호 작용" 원칙에 따르면, 나는 가르치는 과정에서 전통적인 간단한 교사-학생 의사 소통 형식을 바꾸고, 그룹 협력, 학생 교류 등을 통해 학생들에게 자유롭게 말하고 자신의 의견을 표현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장점을 취하고, 서로 영감을 주고, 교실 정보의 양을 늘리고, 학생들의 포괄적이고 심층적인 이해를 촉진하고, 학생들에게 개성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와 장소를 제공할 수 있다. 이 수업의 교학에서, 내가 조별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조에서 자독할 수 있도록 해야만 학생들의 사유가 불꽃을 터뜨리고 재미를 체험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국어' 지중' 교육에 대한 사고 제 5 장' 지중' 은 동취가 가득한 작은 시이다. 바이 주이 (Bai Juyi) 시의 이해하기 쉬운 내러티브 스타일을 계승하고, 움직임과 움직임의 결합으로 비밀리에 연꽃을 채취하고, 순진하고, 숨겨진 흔적을 모르는 개구쟁이의 장난스럽고 귀여운 이미지를 묘사합니다.

전반적으로 이 고시는 어렵지 않다. 교학에서, 나는 학생들에게 먼저 연못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게 하고, 자신의 그림으로 그림 속의 경치를 묘사하게 했다. 그런 다음 교과서의 삽화, 학생의 생활경험, 지난 학기에 배운' 강남' 을 결합해 학생들이 빠르게 시에 묘사된 경지에 들어가 이야기의 장면을 대략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했다.

독서지도 과정에서 독서의 세 가지 수준이 명확해졌고, 시범독서, 독서읽기, 자유독서, 심지어 명명읽기, 문답읽기 등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여 학생들이 발음을 정확하게 읽고, 멈춤을 느끼고, 리듬을 읽고, 재미감정을 읽도록 지도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도둑질',' 해석',' 티베트마크' 등의 키워드를 동시에 잡고 아이의 천진난만하고 작가의 심정을 체득하다.

글을 읽고 쓰는 과정에서 실수하기 쉬운 평평한 혀와 혀를 중점적으로 인도해야 한다. 글리프를 기억할 때는 구사법의 법칙을 이용하여 생활 경험과 결합해 단어를 기억해야 한다. 너는 두 개의' 이니셜' 과 새 단어 * * * 의' 정선' 을 써야 한다. 먼저, 타자격을 보여주는 단어를 자세히 살펴보고 애니메이션을 보여주세요. 책은 공허하고 질서 정연하며, 글쓰기에서 주의해야 할 세부 사항과 난점을 강조하고, 학생들에게 빨간 글을 그리게 한다.

국어' 지중' 교육에 대한 생각 6 이번 달 연구수업에서 고시' 지중' 을 한 마디 했다. 이 고시 언어는 소박하여 통속적인 말로 천진하고 귀여운 인형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학생이 읽기에 유창하다. 삽화가 있는 시도 이해하기 쉽다.

교학에서, 나는 삽화를 보는 방식으로 고시를 소개하고, 학생들이 한 마디로 그림의 주요 내용을 간략하게 요약하여, 학생이 지도와 언어 표현을 보는 능력을 훈련시켰다. 그리고 시인 백거이는 이렇게 재미있는 경치를 보고 고시 한 수를 써서 새로운 수업을 도입했다. 이 링크를 통해 학생들은 고시의 의미에 대해 초보적인 이해를 했다. 이 수업에는 다섯 단어밖에 없기 때문에, 나는 따라 읽는 방법을 채택했다. 시를 읽을 때 카메라는 새로운 단어를 배웠다. 새 단어의 장애를 깨끗이 제거한 후, 학생들에게 감정을 가지고 시를 읽으며, 오언시의 정지와 악센트에 주의를 기울이도록 지도한다. 중학교 3 학년 아이들에게 시의 장악 정도는 초초 2 와 다르다. 그들이 처음으로 책의 주석을 접하자, 나는 그들에게 책의 주석이 우리가 시를 이해하는 작은 조력자라고 말했다. 부평초라는 단어를 이해할 때, 나는 학생들에게 교실에서 사전을 찾아보라고 했다. 부평초가 일종의 수생식물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마지막으로 일러스트와 자신의 이해를 통해 조에서 시를 이야기하고, 마지막으로 반에서 교류한다. 방과 후 연습과 함께 눈을 감고 시를 상상한다. 학생들의 시에 대한 이해를 승화시키다.

이 절의 주제는 동취이기 때문에, 고시 중 어느 단어가 아이의 순진함과 귀여움을 가장 잘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까? 문장 안에서 찾아보세요. 학생들은 즉시' 의아해',' 숨기기' 등의 키워드를 말했다. 이번 포럼의 주제와 긴밀하게 결부시키다. 학생들이 주체이며 교재에 대한 학생들의 다양한 경험과 느낌을 존중한다는 것을 진정으로 보여준다. 마지막으로, 모든 학우들은 이곳의 절도와 일반 절도 행위가 완전히 다르다는 것을 알고 있다. 아기가 정말로 "훔치다" 고 생각한다면, 이렇게 뚜렷한 흔적을 남기지 않을 것이다. 시인이' 백련 훔치기' 를 쓴 아기는 그의 순수함을 더 잘 반영하고 그의 동심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마지막으로 학우들은 숙독을 기초로 이 고시를 암송했다. 전체 수업이 끝나자 학생들은 공부가 매우 적극적이었고, 교학 코너는 매우 빡빡했다. 단점은 쓰는 시간이 상대적으로 적다는 것이다. 중학년 아이들에게는 초보자도 각 국어 수업의 지도와 훈련에 주의해야 한다.

국어' 지중' 제 7 장 교수에 대한 사고 백거이의' 지중' 은 어린이를 묘사한 유명한 시이다. 시 전체는 20 자밖에 안 되지만, 행간에는 동진과 전원생활의 정취가 가득하다.

고시의 경지는 매우 아름다우며, 아기가 백련을 훔쳐 먹는 장면을 묘사하여 섬세하고 생동감 있고 재미있다. 시인은 간단한 언어, 간단한 화법, 작은 인형의 순진무구한 이미지를 생동감 있고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시 한 수의 뜻을 이해하고, 전통적인 방법으로 먼저 단어의 뜻을 이해하고, 문장의 뜻을 이해해야 한다. 만약 학생이 이해에 문제가 있다면, 나는 상황을 만들어 이해를 이끌어 낼 것이다. 예를 들면, 너는 어떤 아기를 보았니? 어디서 봤어요? 또 다른 예: "도둑질" 은 도둑질인가? 어떻게 생각하세요? 왜 그런지 말해줘. 이해를 바탕으로 말하기 훈련을 하고 플립 차트를 보여줌으로써 영감을 불러일으킨다. "작가는 마음이 좋으니 입문은 친척부터 시작한다. 클릭합니다 고시 교수는 반드시 선명한 이미지가 있어야 한다. 학생들이 볼 수 있고, 들을 수 있고, 진실한 감각이 있어야 비로소 고향에 들어가 풍속을 따를 수 있다. 학생들의 표현이 매우 착실하여, 기본적으로 고시의 뜻을 벗어나지 않았다.

국어' 지중' 교육에 대한 사고의 8 1 입니다. 자원을 충분히 활용하고, 시나리오를 만들어 학생들의 학습 욕구를 자극하다.

저는 이 시를 가르치면서' 장면 만들기, 분위기 감염, 장면 읽기' (원격교육자원의 귀중한 부) 를 이용해 학생들이 생활 속에 없는 장면을 생각하도록 하고, 사제평등의 높이에 서서, 선생님과 함께 생활의 즐거움을 누리고, 여름의 연못과 생활에 대한 감성적인 인식을 갖고, 보고 생각하도록 유도하기 시작했습니다. 선진적인 미디어 자원을 이용하여 학생들의 눈 귀 뇌 등의 감각을 자극하여 학생들의 학습 흥미와 욕망을 자극한다. 좋은 선생님은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고 학생의 학습 잠재력을 발굴하는 데 능숙해야 한다. 선생님은 저학년 아이들의 심리적 특징을 잘 알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색깔과 익숙한 이미지를 이용하여 풍부하고 다채로운 세상을 만들어 학생들이 즐겁고 깊이 끌리게 한다. 음악을 가지고 다정하게 낭독하고, 시 속의 아기를 학생 앞에 데려오고, 심지어 학생들을 아름다운 학습 상황에 이르게 하여, 그들이 행복한 아동 생활이 얼마나 동경인지를 깨닫게 한다.

둘째, 자원을 이용하여 한정된 시간과 공간에서 학생들의 과외지식을 넓히고 무미건조한 학습을 다감각적인 종합 접촉으로 변화시킨다.

오랫동안 시인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는 학생이 책이나 선생님의 구두 묘사를 검열하는 것을 기초로 한 것이다. 하지만 이번 수업에서는 자원을 이용해 음악과 그림으로 학생들의 다양한 감각 활동을 자극했고, 학생들은 아름다운 음악과 생동감 있는 화면에서 시인을 이해하며 인상을 깊게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셋째, 자원을 이용하여 나는 시의 단어를 쉽고 즐겁게 익혔다.

저학년 교육의 중점과 난점은 학생들이 단어를 익히고 글씨를 배울 수 있게 하는 것이다. 학생에게는 완전히 암기하고 무미건조하다. 하지만 저는 원격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다양한 교수법을 채택하고, 학생들이 교사, 채련, 숨바꼭질 등 학생들이 기꺼이 받아들일 수 있는 활동, 그리고 어린이 언어를 통해 학생들이 교실에 있지 않은 것처럼 느끼게 하고, 생활 속에서 학생들이 즐거운 중학교에서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특히 학생들의 글쓰기를 지도하는 전통적인 교수법은 선생님의 알림, 그리고 칠판 시연이다. 원격자원의 필기지도를 통해 학생들은 새로운 단어의 전체 필기과정에 대해 역동적인 이해를 할 수 있고, 새로운 단어의 필순을 더욱 견고하게 파악할 수 있으며, 한자를 통해 가지런하고 아름다운 전시를 통해 학생들이 중국 네모난 글자의 호방미관을 느낄 수 있게 하고, 주의가 필요한 곳에 대해 강조할 수 있다. 따라서 학생들은 기억이 심오하여 시범 작용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넷째, 자원을 이용하여 깨달음을 읽고 경지를 체험하다.

중학교 3 학년인 아이로서 상상력의 잠재력은 아직 충분히 발굴되지 않았다. 시적 경지에 대한 경험은 피상적이다. 교사들이 매우 골치 아픈 문제다. 예전에 선생님은 시의 대략적인 내포만 말씀하셨거나, 어떤 선생님들은 아예 시의 경지를 칠판 위에 글로 써서 학생들에게 암기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러나 새로운 수업의 요구 사항으로 우리는 학생들의 상상력을 충분히 발휘하여 독서에서 실현해야 한다. 의심의 여지없이, 시 교육에 대해 더 높은 요구를 했다. 그래서, 교육 중, 나 는 자원 을 충분히 이용 하 고 추상화 구체적 으로 학생 이 더 명확하고, 더 직관적 이고, 더 정확하고, 더 빨리 관찰, 상상, 탐구, 학생 의 학습 열정 을 격려 하 고, 그들 이 진정으로 이해 와 이 시 의 지식 과 기교, 사상 과 방법 을 취득 풍부한 어학 활동 경험 을 쉽게 돌파 했 다

국어' 지중' 교육에 대한 사고 9 백거이의 시' 지중' 은 한 아이가' 백련을 훔치다' 는 재미있는 광경을 묘사하며 어린이 생활에 매우 가깝고 어린이 심리에 부합한다. 그래서 이 과정의 디자인에서는 학생들의 시에 대한 이해, 시의 맥락에 대한 이해, 언어 축적 증가, 언어 응용 능력 향상을 유기적으로 결합했습니다.

새 수업이 시작되자마자, 나는 학생들에게 연못의 풍경을 보여 주고, 학생들이 연못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게 한 다음, 학생들에게 연못의 아름다움을 칭찬하고 이야기하게 했다. 이 코너는 학생들을 고시 () 로 끌어들이는 장면으로,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고, 뒤의 고시 () 학습을 위한 길을 닦도록 설계되었다. 그런 다음 학생들이 고시를 자유롭게 낭독하고 초보적인 느낌을 갖게 한다. 고시를 숙독하는 것은 고시를 배우는 첫걸음이다.

세 번째 부분은 자율독서, 조별 협력, 토론 교류를 통해 학생들에게 자유롭게 말하고 제각기 자신의 의견을 표현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여 학생들의 포괄적이고 심층적인 이해를 촉진하는 것이다. 아이들은 시의 감정을 이해하기 어렵다. 그래서 제가 디자인한 세 번째 부분은 학생들이 백련을 훔친 아이의 내면세계로 들어가' 도둑질' 과' 의아해' 의 기묘한 말을 경험하게 하고, 아이의 개구쟁이를 느끼게 하는 것입니다. "미해결 흔적" 을 잡고 아이의 순진함과 단순함을 체득하다. 이 부분의 디자인은 작가의 감정, 시의 느낌, 학생의 감정을 융합하여 학생들의 감정을 자극하도록 설계되었다. 학생들이 글을 이해하도록 유도하고 어린 아기의 천진난만한 귀여움을 느낄 때, 이 코너는 제자리에 있지 않다. 예를 들어 어떤 학우가' 도둑질' 이라는 단어를 체험할 때, 어떤 학우가 아래에서 작은 소리로' 몰래 더듬는다' 고 말하는데, 나는 주의하지 않았고, 이 조각의 생성을 파악하지도 못했다. 학생들이 어린 아기의' 천진귀함' 을 알도록 지도할 때, 원래는 일러스트를 관찰하여 인식을 이끌었지만, 긴장하자마자 바로 답을 말하고, 의경을 통해 알지 못해 학생들의 정서를 불러일으켰다.

시가 교수는 소리내어 읽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그래서 제 4 코너의 디자인은 학생들이 읽으면서 이해하고, 읽으면서 이해하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 부분을 낭독할 때, 저는 그것을 코스웨어로 보여드리겠습니다. 먼저 시 전체를 선보인 다음 점차 난이도를 심화시키고, 마지막으로 제목만 제시하여 학생들이 읽을 수 있도록 하여 암송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시의 음운미와 의경미를 체득하고, 숙독과 독서를 확장함으로써 학생들의 언어 축적을 증가시킨다. 이 부분을 가르치는 것은 세 번째 부분이 시간을 끌면서 독서가 좀 촉박하기 때문이다.

전체 수업이 내려와서 앞뒤가 빡빡해서 숙제를 쓸 시간이 없다. 이것은 또한 앞으로 수업할 때 교실 리듬에 주의해야 한다는 것을 일깨워 준다.

국어' 지중' 교학반성 10' 지중' 은 아동 생활을 반영하는 아동 재미가 가득한 시로 읽기에 낭랑하다. 선생님은 교실에서 이 작은 시를 통해 학생들에게 무엇을 가르쳐야 합니까? 나는' 어린시절' 이라는 주제를 생각했다. 고대 어린이 생활을 표현한 고시이기 때문이다. 요즘 아이들은 근심 걱정 없는 어린 시절에 처해 있어 그들의 감정적 목소리를 불러일으키기 쉽다.

이 고시는 어렵지 않지만, 학생들은 읽자마자 대의를 이해할 수 있지만, 시의 경지와 일부 키워드를 정확하게 이해하는 것은 여전히 어렵다. 예를 들어' 연못' 에서' 도둑질' 하는 학우들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면 시 주제에 대한 파악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특히 이 시의 학습을 통해 학생들에게 고시를 배우는 일반적인 방법을 익히게 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그래서 저는' 시 속에 그림이 있다' 는 심미적 방법을 반 전체의 교육에 교묘하게 통합했습니다.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 속에는 시가 있다" 는 것은 수시의 시인 왕비에 대한 이 시의 평가로, 시화의 완벽한 경지를 대표한다. 이 작은 시는 소박한 시구로 아름답고 생동감 있는 그림을 그렸다. "연못" 은 마치 한 조의 렌즈처럼 백련을 훔친 아이를 촬영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 속의 작은 주인공이 배를 저어 그림을 그리며 떠날 때까지 부평초 한 조각, 알록달록한 색채, 행동화, 심리화, 섬세화, 사실화, 재미만 남았다. 이 작은 영웅은 순진하고 활발하고 장난꾸러기 귀여운 이미지가 더욱 생동감 있고 생동감 있다. "연못" 을 가르칠 때, 나는 학생들에게 연못의 아름다운 풍경과 아기가 백련을 훔치는 사진을 감상하게 했다. 학생들은 곧 시가에 묘사된 경지에 들어가 상상 속의' 도둑질' 자의 진정한 의미를 깨닫고, 아이의 순진무구한 특징과 백거이의 아이에 대한 사랑을 깨달았다.

수업이 끝날 무렵, 나는 아이들의 삶을 묘사하고 아이들의 흥미를 반영하는 고시 세트를 선보이며, 아이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방식으로 읽고, 시의 분위기를 상상하게 한 다음, 자신이 좋아하는 시를 선택하고, 한 폭의 시로 그린 그림을 크레파스로 그린 다음, 시와 시를 조합하여 시화를 하나로 융합시켰다. 나는 아이가 창작한' 시화 통합' 을 통해 아이의 글쓰기의 규범성과 정확성을 키우고 재미를 더하고 싶다.

수업이 끝났는데도 아쉬움이 좀 있어요. 고시 속의 새 단어를 잘 처리함으로써 저학년 학생들이 고시의 경지에 들어갈 수 있는 더 좋은 방법이 있습니까? 이 문제들은 나에게 끊임없이 생각하도록 남겨 주었고, 내가 교학에서 끊임없이 사고하는 것을 배우고, 자신의 진보를 촉진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