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 "히비스커스 \" 청석타오:
1, 연꽃 잎 5 인치 길이, 파도 스티커가 보트 흔들림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4, 5 월이 되면 미녀의 허리를 가릴 수 있다. 사오월, 여름 미풍이 스치다. 연잎이 수면에 바짝 달라붙고 연꽃이 수면 위에 조용히 피어나면서 더욱 화사해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2. 미인은 화선에 앉아 연꽃 깊숙한 곳으로 노를 젓는다. 연못 속의 연꽃이 점차 미인의 허리를 덮었다. 이 시에는 바람, 꽃, 아름다움이 있다. 이 아름다운 경치에서 연꽃미인지 미인인지 분간할 수 없다.
둘째, \ "채련가 \" 당나라 이백:
1, 약엽계 연녀, 웃음연꽃. 햇빛 새 화장, 물 밑이 밝고, 바람이 향기롭고, 공중에서 들려온다. 물가에서 헤엄치는 사람은 삼삼오오 수양버들이 비친다. 비단날개새는 쉿쉿하는 소리로 낙화에 들어갔고, 이 흩날리는 공허함과 단장을 보았다.
2. 활의 부드러움이 가장 많다. 한 송이의 수련의 수줍음처럼, 이백이 쓴 채련 처녀는 연약한 연꽃과 같고, 향기가 넘치고, 산뜻하고 눈부시다.
3. 연잎장, 부용송이, 시인이 쓴 것은 바람이다. 한 곡의 채련까지, 풍경은 사랑으로 매력적이고, 감정은 풍경으로 인해 짙고, 쌓지 않은 혐의는 없고, 신선하고 자연스럽고, 여전히 처음처럼 낭만적이다.
4. 하지만 시간이 조금 지나면 꽃이 시들기 쉽고 시인의 마음이 꺾여 결국 돌이킬 수 없기 때문에 우리 모두 인생의 모든 시간을 꽃구경으로 남겨두고 주변의 아름다운 풍경을 소중히 여기길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시간명언)
셋째, \ "채련가 \" 왕당 장릉:
1, 프릴 스커트 한 가지 색감, 부용꽃이 얼굴 양쪽으로 피었다. 연꽃이 연못에 섞여 있어 연못을 알아보기가 어려웠고, 노랫소리를 듣고서야 연못에 연꽃을 따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 연꽃은 아름답고 수줍어할 정도로 아름답다. 시인은 연꽃 속의 아름다움을 쓰려고 하지만, 다른 마음을 가지고 연꽃을 미인에 비유한다.
2, 로비 스커트 연꽃 얼굴, 여름 술에 취해, 누군가가 지나가는 소리를 듣고, 황급히 연꽃 덤불 속에 숨었다. 이렇게 시끌벅적한 장면은 여전히 마음속에 있다.
넷째, \ "강남 \" 한 잃어버린 이름:
1, 강남 채련, 연잎 호, 어극 연잎 사이. 물고기는 연꽃잎 동쪽, 물고기는 연잎 서쪽, 물고기는 연잎 남쪽, 물고기는 연잎 북쪽을 친다. 시 전체에는 채련의 기쁨에 관한 글자가 하나도 없지만, 읽게 되어 매우 기뻤다.
2. 꽃의 아름다움을 말할 곳이 없다. 연잎의 귀여움에 감탄할 수밖에 없지만 연잎은 여전히 귀엽다. 꽃의 아름다움은 말할 것도 없다. 이 시는 정취가 완연하여 반복해서 읊어도 여운이 무궁무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