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기본 데이터 구조 및 알고리즘
1. 알고리즘의 기본 개념 알고리즘의 복잡성 (시간 복잡성과 공간 복잡성) 의 개념과 의미.
데이터 구조의 정의; 데이터의 논리적 구조와 스토리지 구조 데이터 구조의 그래픽 표현 선형 구조와 비선형 구조의 개념.
선형 테이블의 정의; 선형 테이블의 순서는 구조와 해당 삽입 및 삭제 작업을 저장합니다.
스택 및 대기열의 정의; 스택 및 대기열의 순차적 저장 구조 및 기본 작업
5. 선형 단일 체인 테이블, 양방향 체인 테이블 및 순환 체인 테이블의 구조 및 기본 작업입니다.
나무의 기본 개념; 이진 트리의 정의와 저장 구조; 이진 트리의 앞, 중간 및 뒤 순서를 통과합니다.
순차 검색 및 이분법 검색 알고리즘; 기본 정렬 알고리즘 (클래스 정렬 교환, 클래스 정렬 선택, 클래스 정렬 삽입).
둘째, 프로그램 설계 기준
1. 프로그래밍 방법 및 스타일.
2. 구조화 프로그래밍.
3.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방법, 객체, 메서드, 속성, 상속 및 다형성
셋째,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기초
1. 소프트웨어 공학의 기본 개념, 소프트웨어 생명의 개념, 소프트웨어 도구 및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
2. 구조화 방법, 데이터 흐름도, 데이터 사전, 소프트웨어 요구 사항 설명서.
구조화 된 설계 방법, 전반적인 설계 및 세부 설계.
4. 소프트웨어 테스트 방법, 화이트박스 테스트 및 블랙박스 테스트, 테스트 케이스 설계, 소프트웨어 테스트 구현, 단위 테스트, 통합 테스트 및 시스템 테스트
프로그램 디버깅, 정적 디버깅 및 동적 디버깅.
넷째, 데이터베이스 설계의 기초
1. 데이터베이스의 기본 개념: 데이터베이스,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2. 관계형 데이터 모델을 내보내는 데이터 모델, 엔티티 관계 모델 및 E-R 차트.
3. 집합 연산, 선택, 투영 및 연결 연산, 데이터베이스 표준화 이론을 포함한 관계 대수 연산.
4. 데이터베이스 설계 방법 및 절차: 수요 분석, 개념 설계, 논리 설계 및 물리적 설계 관련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