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원배의 명언

1. 미육, 미학 이론의 교육에서의 응용은 감정 배양을 목적으로 한다. 미육과 지육이 서로 보완해야 덕육을 완성할 수 있다.

중국 인민은 미감이 충만한 민족이다. 채원배

3. 관례를 고수하는 대신 자연스럽게 교육자를 아는 것이 낫다. 천편일률적인 것을 추구하기보다는, 개성을 과시하는 것이 낫다.

규칙을 고수하는 대신, 그것을 놓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천편일률적인 것을 추구하기보다는, 개성을 과시하는 것이 낫다. 채원배

5. 건전한 인격이란 (1) 스포츠, (2) 지육, (3) 덕육, (4) 미육의 네 가지 교육으로 나뉜다. ... 학교 교육은 학생의 건전한 인격을 중시하기 때문에 학생들이 곳곳에서 자동화하도록 해야 한다.

학생에 대한 희망: 첫째, 자신을 존중하십시오. 둘째, 외로움을 * * * 로 바꾼다. 셋째, 자신의 학습 능력에 대한 실제 이해. 넷째, 계획적인 운동이 있다.

도덕 교육은 완전한 성격의 기초입니다. 무덕, 비록 신체가 지혜롭게 발달했음에도 불구하고, 그것을 악무익하게 도울 수 있을 만큼 충분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8. 교육자는 과거를 위해서가 아니라 현재를 위한 것이 아니라 미래를 위한 것이다.

9. 교육의 목적은 학생들의 독서 흥미를 자극하는 것이다. 선생님은 한 글자씩 학생들에게 말해서는 안 된다. 학생이 스스로 연구를 하는 것이 비교적 좋으니, 선생님은 그들에게 말하지 않아도 할 수 있다. 학생들이 정말로 자신의 힘으로 그들의 숙제를 이해할 수 없을 때만 그들을 도울 수 있다.

10. 순수한 미육이기 때문에 우리의 감정을 키우고, 고상하고 순결한 습관을 갖게 하며, 사람의 주견과 이기적인 생각을 하게 하고, 다른 사람의 사상은 점차 희미해진다. 아름다움을 보편성으로 삼고, 누구의 다른 의견도 참여할 수 없다. 아름다움은 공통적이고, 사람과 나 사이에는 더 이상 관계가 없기 때문에 이익관계가 있을 수 없다. --Cai Yuanpei 의 교육에 관한 유명한 인용문

1 1. 축제와 많은 가정을 끌어들이는 것을 포함한다. 사상의 자유와 포용성.

12. 먼저 건전한 육체가 있는지, 그 뒤에 건전한 정신이 있는지 모르겠다. 몸이 허약하다면, 머리와 정신은 어떻게 발전합니까? 혹은 몸 때문에 고생하지 않으면 자유로울 수 없다. 하지만 가난한 사람들이란 운동이라고 하는 것은 그들을 약하게 하고 고생하게 하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스포츠명언)

13. 각급 교육은 훈련에서 노동을 장려하고, 젊은이들이 직업을 존중하는 심리적 기초를 세우고, 더 정확한 인생관을 얻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14. 미덕은 없다. 몸과 지능이 발달했지만, 그들이 악행을 하도록 돕기에 충분하다.

15. 아름다움이 초월의 쾌감을 따르는 것은 보편적인 결론이다. gue 가 없으면 법칙이 있고, 개념이 없으면 법칙이 있다.

16. 선생님, 교수, 직원의 임무는 모두 네가 공부하는 데 편리하다. 무관심할 수 있을까? 우리는 진심으로 대하고 서로 경의를 표해야 한다. 함께 있는 동창 * * * 은 특별히 사랑해야 서로 배울 수 있다. 당당할 뿐만 아니라 준이도 도와주고, 함께 이 학교를 짓고, 함께 이 학교를 파괴해야 한다. 도덕적으로 타락하고 행동이 단정치 못한 학생은 사회의 지탄을 받았다. 모두 지금 이 단계에 이르렀지만 논쟁할 수도 없고 서로 격려해야 한다.

17. 좋은 사회를 얻으려면 먼저 좋은 개인이 있어야 한다. 좋은 개인을 가지려면 먼저 좋은 교육을 받아야 한다.

18. 교육은 교육자들이 자신의 능력을 발전시키고 인격을 보완하며 인간 문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을 돕는 것이다. 교육을 받은 사람이 다른 목적을 가진 사람이 사용할 수 있는 특별한 도구로 만들어졌다는 뜻은 아니다. 교육은 평균 개성과 집단으로 발전해야 한다.

19. 순수한 미육이기 때문에 우리의 감정을 배양하고, 고상하고 순수한 습관을 갖게 하며, 사람들의 견해와 흥미를 사람들의 사상을 상하게 하여 점차 사라지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