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한명의 주요 논문

한의학 변증 이론 형태의 신론, 허베이 학술지, 2008 년 제 4 기.

"주와 주자본의 의미", "역대 이학 명작 연구", 지루 서점, 2008 년.

사고 네트워크와 시장경제거시조절, 봄바람 강의, 중산대 출판사, 2008 년.

이순신' 의 항목, 유대군 편집장,' 대의기', 상하이 고서출판사 2007 년판. 주서', 악기루 책자 협회, 2007 년.

한의학의 인터넷 사고, 허베이 학술지, 2007 년 제 3 기.

관양생고전과 양주학파 양생이론',' 사이토 유자학지' 2007 년 1 호, 상하이 고서출판사 2007 년.

시장경제의 네트워크 구조와 거시규제의 과학성,' 호남대학교 학보', 2007 년 6 기.

갈홍과 황로연구,' 도교연구', 1, 2007.

"소한명" "전통철학의 매력" 에 실린 소원류 시험 ",중화서국, 2008 년.

경신학과 도가 사상',' 철학평론' 4 집, 우한 대학 출판사, 2006 년.

"와" 의 ","백경순 번역, 그리고, 와, 와, 와, 와, 와, 와12006. 와타나베 의홍 편집

오행학설의 기원, 발전 및 사유 특징, 전통철학의 매력, 중화서국, 2008 년. (원래 2005 년 일본 관서대학교에서 강의한 대강이었는데, 수입본서 때 약간 수정되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사람은 강호에서 잊는 것보다 못하다. 장자의 소박한 인간성과 덕성 수양, 후베이 대학 학보 (철학판), 제 1 기, 2005 년.

위원 "노자 구세론 당대도와 도" 라는 책, 후베이 인민출판사, 2005 년; "중국 철학과 이학", 베이징대학교 출판사, 2004 년.

주신,' 주공과 상고대화',' 대화와 쉽게 연결', 유대군 편집장, 상하이 고서출판사, 2004 년.

현대 유럽의 과학기술의 길은 유일한 발전 방향이 아니다. 양전닝 씨와 상의해' 전통철학의 매력', 중화서국, 2008 년. (처음에는 맹양이 발표했고, 양전닝 (WHO) 는 <역경> (WHO) 가 과학을 방해한다고 지적하자 많은 학자들이 이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다.' 베이징 과학기술보', 2004 년 9 월 22 일. ) 을 참조하십시오

장생학은 군자의 도를 이해하는 것으로 귀결될 수 있다. 왕부의' 장자해' 와' 장자통',' 중국 철학사', 1, 2004 를 평가한다.

홍열이 화남과 황로사조의 종말',' 인문학과 문학총서' (2002 권), 우한 대학 출판사 2004 년판.

논강' 자연 그대로',' 인문학과 사회', 상하이 사회과학원 출판사, 2004 년.

도교의 시작,' 중국 철학사' (제 2 권), 인민출판사, 2004 년.

장자양생이론의 단계적 고찰',' 도교연구', 2004 년 6 월.

무릇' 이학과 주역 참계약',' 상수 이학 연구', 유대군 편집장, 바촉서점, 2003 년.

"관을 지나는 법", "강한포럼" 2003 년 3 기.

장자의 내성외왕의 길', 우한 대학 학보 (인문판), 제 1 기, 2003.

"수진 생애 개요", "초간필서 연구", 정사신 편집장 (2 집), 호북 교육출판사, 2003 년.

이백과 도교, 사상과 문화, 화동사범대학 출판사, 2003.

"노자의 사회사관과 치국사상", "호남대학교 학보" (사회과학판), 2002 년 제 4 기.

마왕더미 4 대 고서와 황로사상', 정사신 편집장,' 초간필서 연구', 호북 교육출판사, 2002 년.

중국 전통문화의 연구 현황과 서구 문화와의 상호 작용은 전통철학의 매력을 담고 있다. (이 글은 원래 화동사범대학 200 1 국제학술회의 발언 요강)

전통문화의 시각에서 삶의 질 측정표, 생명철학 연구통신, 200 1, 1.

태을성수의 우주관과 학파 속성, 학술월간지 200 1 12.

노자 덕성론' 의 우주 생성 진화,' 호남대학교 학보' (사회과판), 제 3 호, 200 1.

장자의 생명론과 도의 이중성', 인문학특별호, 후베이 인민출판사, 2000 년.

"양여음부족" 에 대한 변론, 난징 중약 대학 학보 (사회과학판), 2000 년 2 호.

징가 이경과 후세 나갑점술의 문화적 내포',' 주역 연구' 2000 년 2 기.

3 대 윤리의 붕괴와 인문정신의 부상-중국 철학의 기원, 나가 철학 포럼 4 집, 후베이 인민출판사, 2000 년.

신통기 내단학', 도운, 중화대로 문화사업주식유한회사 (대만) 2000 년 3 기.

주역 참동증서' 진위 차별화, 푸젠도교, 2000 년 2 기.

당오대 3 대 가스 주입 저작의 유사점과 차이점,' 세계종교연구', 제 4 호, 1998.

오행설의 현대적 만남과 현대 해석, 인문학과 문학총서 (제 1998 권), 우한 대학 출판사 1998.

위버양의 생애 및 관련 인물에 대한 고증, 상해도교, 제 4 기, 1998.

이혜통' 과 문화진화-이신웅과' 주역 연구' 1997 1 재논의.

음양가, 중국 철학과 윤리, 부인대학교 출판사 1997 을 논하다.

오장모형과 오행하도' 는' 상수이학 연구', 질루서점, 8 월 1997 에 발표됐다.

태극, 과학, 위과학, 태극과학 (벨기에), 제 6 호, 1997.

주돈이' 주영계집', 중국 문화를 빚은 책 200 권, 우한 대학 출판사 1997.

주역 참동계약' 의 이학 특징,' 도교문화연구' (총서 1 1), 삼중 1997.

신통기, 쇼한명, 곽동승외약론, 도교문화연구 (시리즈 1 1).

"안유이학의 도가이" 는 "도가문화연구" (시리즈 1 1) 에 발표되었다.

연이학과 북송 중기의 정치개혁 국제이학 연구 시리즈 2.

병가 음양오행관과 음양병가', 나가철학포럼 (제 1 집), 우한 대학출판사 1996.

하투이수 사고방식, 대만성 중화이경, 제 3 호, 1996.

하도와 로서에 대한 의문-A 이신웅,' 주역 연구' 제 4 호, 1995.

이전의 학파 속성-진고응의' 이전과 도가 사상',' 철학 연구' 제 8 호, 1995 에 대해 논평하다.

왕선산의 빈약한 천문 지식과 실증 연구를 추구하는 경향,' 선산학지', 제 1995 호, 제 1 기.

판 구조와 오행 동적 운행, 중국 지능 투석, 화하출판사 1995.

운론적 사고의 틀', 제 1 권,' 유리이학' 제 7 집, 중주 고서출판사, 1995.

장개빈의 의학 철학, 명대 사상과 중국 문화, 안후이인민출판사 1994 를 간략하게 논하다.

하도, 오행, 영상언어, 그리고 나는 장하가 항상 앞으로 굴러가는 것을 본다. 중국 문화의 어제, 오늘, 내일, 동방출판사 1994.

이신웅과 결합하기 쉬운 나의 견해,' 주역 연구' 제 4 호, 1994.

태양 신화, 태양신 숭배와 음양학설, 구이저우 사회과학, 제 1994 호, 제 1 기.

이학과 의학', 주버쿤 편집장' 이학 기초 자습서', 광저우 출판사 1993.

왕선산과 중국 전통철학의 종말,' 선산연구논문' (선산학보 증간), 1993, 10 호.

손자병법' 은 시스템 공사로,' 손자병법' 잡지 1993 호, 제 2 호.

주역 역학 이론과 한의학, 대로의 근원, 호남 사범대학, 1993.

호남 사범대학교 대로원 골목, 1993.

주역참동계약' 의 우주모델, 도교문화연구, 진고응편집장, 총서 2, 상해고적 1992.

주역 참계약의 인생 모델, 중국문화월간지, 7 월 199 1 을 논하다.

잡괘,' 주역 연구' 제 2 호, 1988.

아동찬기' 의 인생 동력 모델, 종교연구 1988 1.

왕부의 논괘상, 점괘드, 점괘 순서,' 질루학지', 제 5 호, 1987.

이비와 중국 기상의학,' 강한포럼' 제 5 호, 1987.

왕선산 이학 체계론', 당명방 등 번역, 이경, 후베이 인민출판사, 1986.

파수아버지-춘추말기 추국의 종교사상가,' 강한포럼' 제 5 호, 1986.

선산 사회 이론의 계몽 특징,' 선산학지' 제 3 호, 1986.

주역 철학사상과 그 지위의 관계',' 우한 대학 학보' (사회과학판), 5 호, 1985.

왕부의' 이화상론', 강한포럼, 3 호, 1984.

운운법미',' 왕부의 변증사상 인용론', 후베이 인민출판사, 5 월 1984.

왕부의 모순관 중 몇 가지 문제, 우한 대학 학보 (사회과학판), 제 2 호, 1982.

중국 고대사의 두' 절지천도 고리',' 세계종교연구' 제 3 호, 198 1 을 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