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첫째, 스스로 읽어라. 공자는 고대의 학자들은 자신이고, 오늘날의 학자들은 인간이라고 말했다. 백화문으로 번역하는 것은 바로 내가 요 몇 년 동안 학교 포럼에서 줄곧 제창해 온 취미 지향 독서이다. 독서는 선택성, 비교성, 질서, 목적성이 있어야 한다. 사람의 시간은 소중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기본 원칙을 잊지 마세요. 독서는 자신을 위한 것이고, 흥미를 만족시키기 위한 것이고, 정신적인 즐거움을 위한 것이지, 다른 사람에게 과시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지식을 쌓기 위해 책을 읽지 않는 것이 아니다. 중국에는 몇 사람이 없다. 고도의 실천성의 특징으로 중국인들은 물적 차원에서 사상의 전당에 들어가기가 어렵고 엄밀한 논리 체계가 결여되어 있다.

둘째, 독서는 약 먹는 것과 같다. 책은 너에게 많은 것을 가르칠 수 있고, 책은 좋은 약이다. 하지만' 삼독약' 이라 책도 독이 있다. 만약 네가 정확한 방식으로 읽지 않는다면, 너는 중독될 것이다. "팔용" 에서 성충승은 어떻게 구모지를 비판했습니까? 그는 처음부터 구모지가 신비로운 무공수에 사로잡혀 이미 마법의 길로 들어서면서 점점 더 깊이 빠져들었다고 말했다. 땅을 쓸어버리는 스님은 자비를 품고, 훔칠 때마다 절세의 무공비적 옆에' Hokkekyo' 가 놓여 있다. 노인은 무슨 뜻입니까? 완전히 다른 두 무술이 서로 충돌하면 마술의 일방적인 성장을 억제할 수 있다. 사실 책을 읽을 때도 그랬어야 했다. 많은 책들이 심오하고 신비롭고 매혹적이지만, 우리가 오랫동안 한 권의 책, 특히 신비로운 책, 일부 유파, 극독에 빠져 있다면, 사람은 빙의되어 일상적인 마음과 행동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저는 여기서 여덟 글자의 처방전을 처방합니다. 다원이익, 범주 헤지입니다. 우리는 반드시 서로 보충해야 한다. 신비한 책 한 권을 읽은 후, 반드시 실용적이고 조작할 수 있는 책 한 권을 읽어서 뇌를 현실 세계로 돌려보내야 한다. 포럼에 가는 것도 마찬가지다. 학술판과 독서판에 싫증이 나면 관수판에 가서 긴장을 풀어야 한다.

셋째, 독서가 비싸다. 어떤 독자들은 책을 읽을 때 귀찮은 문제가 있다. 순서, 번역서, 서문, 안내, 목록, 후기, 부언, 후기를 읽지 않는 책을 대추라고 한다. 먼저 잘 보세요. 앞의 주석에서 작가의 주제 선정 배경과 해결하려는 문제를 알고 있습니다. 카탈로그에서 작가가 논술한 논리적 구조를 대충 볼 수 있습니다. 그래야 독서가 목적을 가질 수 있습니다. 독서는 반드시 목적이 있어야 하고, 선택이 있어야 합니다.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어떤 사람들은 지식이 넓고 기억력이 강하지만 그것뿐이다. 그들은 하나가 될 수도 없고, "나의 길로 걸을 수도 없다." 그들 중 누구도 산돈을 밧줄 위에 놓을 수 없다. 처음 읽을 때 학술용어, 배경 등 기초업무 준비가 부족해 시간이 길어질 수 있습니다. 저는 이것을' 문헌학 준비' 단계라고 부릅니다. 즉, 알아야 할 분야의 인물, 주제, 분쟁, 역사의 연혁을 이해하는 과정입니다. 일단 이 단계가 지나면, 부서의 곤경에서 벗어나 전반적으로 보고 다시 약속해야 한다. 초보자가 가장 꺼리는 것은 한 책의 거대한 인용문에 충격을 받는 것이다. 아마도 저자에게 이것은 세심한 논증에 필요한 문헌 묘사일 뿐이다. 일부 학자들은 내가' 각주물화' 라고 부르는 것에 대해 특별한 선호도를 가지고 있다. 만약 그것이 좋다면, 그것은 텍스트에 넣을 수 있다. 그는 한 페이지의 대부분을 차지할 정도로 각주에서 크게 전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독자는 이처럼 거대한 세부 사항에 얽매이지 않는 것이 가장 좋다. 자신의 사유로 단서를 빗어 내고, 자신의 작품으로 작가의 틀과 논리를 약술할 수 있다면, 설령 이 책을 읽더라도 (이것은 수학 문제와도 같다. 네가 풀면 자신이 옳고 그름을 분명히 알 수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일부 주제는 할 수 없다) 이것이 내가 여러 해 동안 녹음 장비를 사용하지 않고 강의를 녹음한 이유 중 하나이다. 자신의 말로 다른 사람이 하는 이야기를 표현할 수 있을 때, 당신은 그의 뜻에 대한 초보적인 이해를 갖게 된다. 비록 이것은 단지 당신의 개인적인 이해일 뿐이겠지만.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여기서 저는 특히 북경대학교 교수, 유명한 번역가, 신유가 대표 인물 중 한 명인 하린 씨가 1940 년대 초 충칭 일부 청년 학생들에게 강의한 것을 추천합니다. 제목은' 읽기 방법과 사고방식' 입니다. 나는 대학 3 학년 때 이 문장 를 보고 여러 방면의 의혹에 답해 매우 유용하다.

넷째, 책을 읽을 준비를 한다. 1 ~ 2 년은 준비하는 데 쓰인다. 이때 나는 국내외 학계에서 누가 중요하고 어떤 책이 고전인지 모르기 때문에 책을 사거나 책을 빌리는 것은 중요하지 않다. 1, 2 년의 축적을 거쳐 어떤 분야를 연구하고 싶으면 그림을 따라 찾아보면 된다. 동시에, 너는 책의 좋고 나쁨을 분별하는 것을 배웠으니, 너는 공부에 길을 잘못 들지 않고, 나중에 돈을 써서 책을 사지 않을 것이다. 이런 의미에서 어떤 학과를 공부하기 전에 먼저 이 학과의 발전 역사를 알아야 이 학과의 전기와 문학사를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중요하다. 수학사, 과학사, 철학사, 경제사, 경제사상사 등. 해당 학과 체계에서 기초적인 지위가 있어야 학생들이 제각기 가질 수 있고, 우뚝 솟은 나무를 오르는 것이 훨씬 편리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학습에 대한 흥미도 역사를 읽는 과정에서 크게 고무된 것이다. 또 자신의 흥미에 따라 한 무리의 출판사에 집중해야 한다. 역사적 바탕이 있는 일부 출판사들은 자신의 일관된 선호를 가지고 있다. 독서 초급 상태에 있고, 지식 축적이 낮고, 감별능력이 부족한 사람들에게는 일부 출판업계의' 백년 노점' 을 신뢰하는 것이 위험을 피하는 이성적인 선택이다.

5. 독서에 계획이 있어요. 독서는 독자, 주제, 저자에 따라 두껍거나 얇아야 한다. 예를 들어, 하이에크를 읽을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노예로 가는 길' 부터 쉽게 시작할 수 있으며, 이해하기 쉽다. 하지만 사실 개인주의와 경제질서로 시작할 수도 있고 치명적인 자만심으로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이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닙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신감명언) 두꺼운 책은 반드시 읽기 어려운 것은 아니다. 예를 들면 곰 피터의' 경제분석사' 는 세 권이 있다. 사실 내용이 재미있어요. 학술 외에, 그것은 각 유파의 진화를 상세히 빗질했을 뿐만 아니라, 많은 학술 가십을 조제제로 삼았다. 관건은 규칙과 쇠사슬이 있어야지, 곳곳에서 엉뚱해서는 안 된다. 각지의 전투 두께에 대한 논쟁은 두 번째다. 첫 번째는 방향과 주제를 결정하는 것이다. 주공 방향이 기준이기 때문에 이 센터를 중심으로 모든 관련 학과에 대한 지식을 흡수해 자신의 목적성이 명확한 행동으로 바꾸는 것이 도움이 된다. 반대로, 일련의 성어 접용과 용어가 되었다. 그래서 책 한 권을 읽고 책 한 권을 쌓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전환과 이해를 가져야 한다. 몇 권의 책을 읽을 때, 몇 권의 책의 용어는 서로 연결되어 있다. 독서의 목적은 다른 사람의 생각을 참고하고 자신의 사고를 단련하는 것이지,' 독서' 연구자가 되는 것이 아니다. 사고를 단련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자신의 이해와 논리로 책을 다시 코딩하고 정리하고 요약하는 것이다. 찻주전자 삶은만두-입으로 부어서는 안 된다' 는 뜻은 책을 많이 읽으면' 신문 제목' 만 보고 일반적으로 이야기할 수 있다는 뜻이다. 새로운 시대의 사람들은 책의 노예가 되지 말고 스스로 책을 장악해야 한다. 소비시대의 소비사회에서 독서는 일종의 소비로서 개인의 일이다. 학자가 어떤 사람이 되라고 강요하는 사람도 없고, 그들이 학자가 될 것을 기대하는 사람도 없다. 그래서 스스로에게 스트레스를 줄 필요가 없다. 확실히 독서에 전적으로 의존하는 계층이 있다. 이것은 당연히 문화가 발전하기 시작했다는 표시이다. 그러나, 우리는 그들에게 우리가 모든 것을 포기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상기시켜야 한다. 읽기와 평가를 위해 읽어야 한다. 현재 일부 유명 서평인들은 스트레스가 심해서 하룻밤에 몇 편을 써야 하는데, 바빠서 다른 사람에게 글을 의뢰해야 한다고 한다. 독서가 이렇게 힘들어서 정말 독서의 이화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나는 측의 서평을 보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 절대 일반 서평과는 다르다. 결코 가십을 나열하고, 배경을 소개하고, 장을 스캔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논리와 사고를 가지고 있다. 자신의 의문과 탐구가 있는 것은 문제를 가지고 책에 들어가 문제를 가지고 나오는 것이다. 장 교수의' 정보, 신탁, 법률' 이라는 책이 출판된 후, 야오 양 () 등은 장편 서평 () 을 만들었는데, 각 편은 모두 자신의 관심사에서 출발하고, 어떤 것은 화살을 쏘아 장 () 을 깊이 교육시켰다. 그래서 장은 서평을 이 책의 2 판 부록으로 나열했다. 이렇게 논리적인 서평은 부드럽고, 선명하고, 값어치가 있는 느낌을 줄 수 있는데, 하룻밤 사이에 흩어질 수 있는 자유감각과는 거리가 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 사람들은 진정한 애서인이다. 그들은 책을 읽는 것은 문제를 위한 것이지 명리를 위한 것이 아니다. 새 책이 너무 빨리 갱신되어 실제 가치가 없기 때문에 학술 고전의 매력은 영원할 것이다. 시지포스와 과보는 매일 신간 서적을 쫓는다. (물론 이곳의 신간 서적은 새로 출판된 고전 서적이 아니다.) 나는 한번도 똑똑히 본 적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