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극 형성의 원인
장극이 형성된 것은 당동걸포가 백성들에게 복을 주고 다리를 만들고 싶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는 일곱 명의 아름다운 소녀와 극단을 결성했다. 그들은 도처에서 랩을 하며, 도처에서 기부를 권하고 있다. 곧 다리가 건설되고 소장극도 형성되었다.
끊임없는 발전과 보완을 거쳐 소장극은 17 세기 이후 자신의 체계적이고 완전한 예술 형식을 형성하여 중국 특유의 극종으로 불리며 티베트 지역에서 널리 퍼지며 티베트족 동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수백 년의 유통 과정에서 장극에는 많은 전통극이 등장했고, 8 대 장극은 오래도록 시들지 않았다. 각 극의 공연 시간은 짧으면 몇 시간, 길면 며칠이지만, 각 연극은 일반적으로 서곡, 정극, 송별축복식의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지역마다 환경조건의 차이로 인해 장극은 점차 다양한 유파를 형성하는데, 주로 구파에 속한 백가파와 신파에 속한 파란 가면파, 그리고 일각극이 있다. 현재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파란 가면파이다. 가면을 쓰고 배우로서의 얼굴 메이크업은 장극의 큰 특징이다. 하지만 장극의 유파 중 하나로 청해 남부 안도장극의 일부 극단은 대부분 직접 얼굴에 페인트를 바르고 노래, 점프, 노래를 더욱 긴밀하게 결합해 연극 효과를 높였다.
해방 전에 세계 각지에서 온 장극팀은 설절 기간 동안 라사에 와서 관리와 지방정부를 위해 프로그램을 공연해야 했다. 이 가난한 장극대는 전국 아마추어 극단의 핵심이 되었다. 역사, 지리, 언어, 스타일, 조예 등의 차이로 지역마다 극단이 각기 다른 장르를 형성하였다.
이 유파들 중에는 구파에 속한 흰 가면, 파란 가면에 속하는 신파, 그리고 독각 연극이 있다.
하얀 가면을 쓴 구식, 빈튼바, 롱덕경에 대한 랑제바, 나동의 자시세바 등에 속한다. 낡은 파벌이 흰 가면을 쓰고 있기 때문에, 흰 가면파라고 불린다. 그들의 연기와 가창력은 모두 비교적 간단하고 영향력이 크지 않다.
신파는 조안바, 강가, 자목론, 향바 4 대 극단이다. 그들의 공연이 시작되자 파란 가면을 쓴 배우가 나타나 파란 마스크 학교라고 불렸다. 새로운 공연 예술 유파는 큰 발전을 이루었고, 큰 영향을 미쳐 점차 오래된 유파를 대체하였다.
장극의 전승적 의의
장극은 역사가 유구하여, 공연 프로그램이 세밀하게 미묘하여 티베트족 인민의 정신생활에서 대체불가의 역할을 하고 있다. 엄격한 종교 규칙의 제약으로 인해 티베트극은 발전 과정에서 한문화의 영향을 덜 받고 공연의 내용과 형식 모두에서 원래의 특색을 보존하기 때문에 연극 발생학 분야에서 매우 높은 학술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한편, 장극의 극본은 티베트족 문학의 절정이기도 하다. 음률과 의경을 중시하며 속담, 속담, 성어, 심지어 줄거리에 우화를 삽입해 티베트족 고대 문학 언어의 정수를 보존하기도 한다. 장극은 내지 희곡과 마찬가지로 시대의 변천에서 현대 예술과 오락 형식과의 관중과 공연 시장을 다투는 경쟁 국면에 직면해 있다. 경비 부족, 극단의 생존난, 예술인재 부족, 전통 공연 기예 실전, 이론 연구 박약 등 문제. 각지의 장극 발전이 직면한 위기는 이 고대 소수민족 연극을 보호하기 위한 계획의 제정을 절실히 요구하고 있다.
장극의 특징
1, 연극은 가면을 쓰고 공연한다.
2. 연극 공연의 무대는 없습니다.
3. 연극 한 편은 3 ~ 5 일 동안 연기할 수 있고, 아직 끝나지 않았다.
4. 고정 절차.
5, 노래, 동작이 풍부하다.
장극의 티베트어 이름은' Ajram' 으로,' 선녀 언니' 를 의미한다. 소장극은 최초로 일곱 자매가 공연했다고 하는데, 극 내용은 대부분 불경 속의 동화 이야기로 유명하다. 티베트 연극은 8 세기 티베트 종교 예술에서 기원했다. 17 세기에 사원의 종교의식에서 분리되어 점차 노래 위주로 노래, 읽기, 춤, 시계, 곡예 등 기본 프로그램을 결합한 생활화 공연이 형성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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