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향' 의 저자는 누구입니까?

서향시화' 서향' 은 당대의 대시인 두보가 청두초당에 정착해 이듬해 무후사를 유람할 때 창작한 서사시이다. 작가는 역사 유적을 참관함으로써 촉한 재상 제갈량이 양조를 보좌한 공적을 칭찬했고, 제갈량은 출사하지 않고 세상을 떠난 것을 유감스럽게 생각한다. 정통적인 존촉 관념도 있고, 환난도 있어 진심을 볼 수 있다. 행간에는 사물이 사람을 생각하는 느낌이 있다. 제갈량의 위대한 재능과 보국의 충성심을 쓰며 그가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난 결말을 한탄하며, 수천 년 동안 영웅사업을 완성하지 못한 사람들의 * * * 소리를 불러일으켰다.

중국어 이름: 서향

카테고리: 서사시

창작 연도: 성당

작가: 두보

문학 장르: 칠언율시

출처: 전당시

서향 명상묘는 어디에 있습니까? 실크시티 부근의 소나무 숲 속에 있다. 봄날의 푸른 풀이 계단을 장식하고, 새들이 나뭇잎 아래에서 즐겁게 울고 있다. 세 번째 부름은 그의 국가 사무를 가중시켰고, 그는 두 세대의 그의 진심을 주었다.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다. 그 후로 영웅들은 그들의 외투에서 울었다. [1]

이 단락의 주석 번역 편집

서향은 "두공부집: 삼국촉한승상, 제갈량 (공명) 을 가리킨다. 승상 사원: 제갈무후사 () 는 최초로 성진 () 에 건설되었다. 김관성: 오늘 쓰촨 성 청두시. 청두의 별명. 삼삼: 나무가 우거진 모습. 자아: 자연. 비어 있음: 세 번의 방문은 헛되다: 유비 세 번의 초당 방문을 가리킨다. C: 참관, 참관. 빈번: 원문은' 빈번히 짜증난다' 고 여러 번 한다. 양조의 개방: 제갈량은 유비를 보좌하여 제업을 개척했고, 이후 유선씨를 보좌했다. 왕조: 유비, 유선 부자입니다. 개기: 개방, 창조. 살려주세요.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다. 영웅들은 이때부터 그들의 외투에서 울었다. 그는 최후의 승리를 거두기 전에 죽었다. 이것은 종종 후세의 영웅들을 울게 한다. 제갈량이 여러 차례 원정하여 위국을 공격하여 승리를 거두지 못했다는 뜻이다. 촉건흥 12 년 (234) 오장원 (현재 산시 치산 동남) 에서 사망했다.

무후 제갈량 사당은 어디서 찾습니까? 청두 외곽에 울창한 노송 나무 숲. 푸른 풀이 계단의 자연 봄빛을 비추고, 나무의 황달이 가지와 잎을 통해 완곡하게 노래한다. 천하의 선인 세 명이 초려를 방문하고, 양조의 개국을 보좌하고, 충절을 지키며 취업하는 것을 인정하다. 아쉽게도 내가 위위를 공격하여 전사할 때 역대 영웅들은 늘 눈물을 글썽였다!

이 단락의 작문 배경 편집

당숙종 간원 2 년 (기원 759 년) 12 월 두보는 주금 (), 동고 () 에서 4 년간의 방랑생활을 마치고 청두에 이르러 친구의 지지를 받아 라쿤화계가에 정착했다. 이듬해 봄 (당숙종 원년 기원 760 년), 제갈무후사를 유람하며 이 감동적인 시를 썼다. 두보는' 군자, 요순' 이라는 정치적 이상을 품고 있지만 벼슬길이 울퉁불퉁하여 포부는 시전 할 수 없다. 그가' 서향' 이라는 시를 썼을 때 안사의 혼란은 아직 가라앉지 않았다. 나라가 위태로워지고 백성들이 만신창이가 되는 것을 보고, 그들은 국가에 보답할 방법이 없다. 그래서 기업을 개척하고 시국을 살리는 제갈량에 대해 무한히 존경하고 존경하는 것이다.

주대' 서향' 에 대한 감상은' 제갈묘' 가 아니라' 서향' 이라는 제목으로, 노두의 시가 사당이 아닌 사람임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이 시는 분명히 신사에서 쓴 것이다. 이게 뭐야? 인물은 예나 지금이나, 다정하게 굴지 마라. 몇 개의 절이 있는데, 바람이 왔다. 무후사 때문에 서향을 떠올리는 것도 필연적이다. 그러나 시인들 중에서 허위와 실 사이에 시는 훌륭하고 사람은? 신사는 사람인가요? 그가 어떻게 여기에 잉크를 쓰고 놀았는지 보세요. 잘 이해해야 적당하다. 첫 번째 문장은 질문으로 인한 것이다. 사당은 어디에 있습니까? 금관성 밖, 수 리 밖, 멀리 바라보니, 일찍 백림, 울창함, 기상이 비범하다. 그것이 제갈무후사가 있는 곳이다. 이 대련은 단도직입적으로 산을 바라보고, 자유낙하를 하고, 두 문장은 맞닥뜨리고, 자개한다. 다음으로 두보는 푸른 풀이 무성하고 새말이 나뭇잎을 갈라놓는다고 썼다. 어떤 사람들은 제 1 련이 시작이라고 말하는데, 이 연합은 전승이고, 규칙은 질서 정연하다. 나쁘지 않아요. 성외의 밀림에서 계단 앞의 청록색까지, 필도는 원관에서 근관까지, 길 찾기에서 입사에 이르기까지 가장 분명하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나쁘지 않아요. 하지만 그게 전부라면, 누가 할 수 없을까요? 라오두가 어딨어? 시인이 사찰이 아니라 사람에게 관심이 있는 이상, 그는 왜 두 마디를 영계 분엽에 써야 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당을 쓰고 있는 장면이 아닌가요? 뜻이 절에 없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 어떤 사람들은 두이의 생각은 사람이 절에 있기 때문에 그것에 대해 이야기할 필요가 없다고 말한다. 다만 시는 짧을 뿐, 가장 중요한 것은 정련하는 것이다. 이 제목 아래, 그는 뜻밖에도 이 두 문장을 설치했는데, 필요도 없고, 흥미진진하지도 않다. 적어도 그것은 쓰여졌다. 바로 노두의 패필이 아닌가? 저명한 학자 주간은 상술한 문제가 완전히 틀렸다고 생각한다. 그는 8 주 각도에서 두자미를 평가하지 말라고 했다. 만약 구구절절이 적절하다면,' 공명전' 으로 쓰자. 그를 신뢰하는 데 무슨 문제가 있습니까? 지금 그는 그렇게 좋지 않다. 반드시 이유가 있을 것이다. 그를 봐, 마지막 문장은' 부터' 이고, 다음 문장은' 비어 있다' 이다. 이 단어는 모순 수식법이었는데, 이 단어는 원래 평평했어야 했는데, 지금은 매우 어색한 척이다. 공기는 고요해야 하지만, 지금은 평평한 척한다. 서로 호응하고, 말투에는 일종의 전환미가 있다. 우리가 시를 배우는 사람은 반드시 여기서 이성을 잃어서는 안 된다. 먼저 두보의 먼지 동굴을 말하고 남서쪽에 산다. 그가 진성에 정착한 후 가장 먼저 한 일은 무후사를 참관하는 것이다. 유명한 총리의 절은 어디에 있습니까? 문필 방면, 단도직입적으로, 우여곡절이 없다. 심정적으로 사당은 어디에 있습니까? 나는 오랫동안 갈망해 왔다! 그 날, 이 늙은 시인은 존경과 탄복으로 사람들에게 길을 물어 사당으로 가는 길을 찾았다. 그가 도착했을 때, 그는 웅장한 절과 조각상을 보지 않았다. 그는 "처음으로" 계단 앞의 푸른 풀과 나뭇잎 밖의 황달을 알아차렸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두보의 이 여행은 말을 타고 꽃을 보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는 절에 들어서자 자연스럽게 웅장한 절과 웅장한 조각상을 보았는데, 마치 일반인 같았다. 그러나 그가 시를 쓸 때, 그가 감정적으로 써야 할 것은 결코 이런 흔적의 출현이 아니다. 그가 쓰고 싶은 것은 그의 내면의 느낌이다. 형운운을 쓰는 것은 살아있는 문장이고, 죽은 손가락이다. 하물며 그는 정말 사당의 풍경을 썼을까? 다시 말해서, 웅장한 절과 웅장한 조각상을 보고 그는 만감이 교차했고, 마당에 푸른 풀이 깔려 있고, 마음속의 외로움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는 것을 점점 더 깨닫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황달의 소리를 점점 더 느끼고, 끝없는 서늘함을 느끼다. 여기에서, 당신은 늙은 시인, 혼자, 마음을 가득 채우고, 무후사의 사당 사이를 헤매는 것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런 연락이 없다면 시인은 어디로 갈 것인가? 시가 편한가요? 이 대련을 보고 나서야 아래 대련이' 세 번 자주, 양조가 경제를 개척한다' 고 말하는 것을 읽을 수 있다. 한편으로는 사람을 잘 알고 있고, 영원히 변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편으로, 최선을 다하고, 죽은 후에 이미; 한편으로는 묵직한 당부이고, 한편으로는 진지한 보답이다. 이 모든 것을, 노두는 천백 번을 생각하고, 고사의 황량한 조정에 직면해서야 제갈량의 심경, 글자의 운명을 써낼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고대인들은 "선비는 지기를 위해 죽는다" 고 말하지 마라. 시인의 세계에 대한 인식은 정말 유씨의 자손이 천고의 제왕이라는 것을 의미합니까? 노신의 마음은 중화 강산으로 가득 차 있고, 천하는 물과 불이다. 인생의 뜻, 육출산, 원래의 첫 번째, 가을바람이 소슬하고, 별이 떨어지고, 백성들이 목소리를 잃는다. 이곳을 생각하면 차전 숲에서 배회하는 시인 노두가 눈물을 흘릴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봄부터 팅 잔디, 어떻게 인사; 새꾀꼬리가 텅 비어 상처를 입다. 노두의 시심은 모두 여기에 응집되어 있다. 너는 어떻게 그가 실패자라고 말할 수 있니? 이런 변화의 시대에도 주선생은 펜만이 텍스트라고 생각하는 것은 여전히 착각이다. 어떤 사람이 물었다: 누가 영웅이고, 영웅은 소매부터 외투에서 울고 있는가? 답: 예나 지금이나 뜻이 있는 사람, 국가와 국민, 용감하고 슬기로운 사람을 가리킨다. 약마, 칼을 들고 도끼를 휘두르는 것과 같은 간단한 해석을 하지 마라. 두씨는 평생 영웅이었고, 그는 시골에 가서 일하기를 원했다. 이 말을 하는 것은 정말 시인 본인을 포함한다, 단지 사실일 뿐이다. 그러나 늘 근절하는 것은 개인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사무후 () 는 산이 높고, 금조 () 도 좋은 재료였으면 좋겠다. 그의 마음속에서 생각하는 것은 위대하고, 그의 감정은 깊다. 그래서 이 문장 을 읽는 세계 의 모든 사람 이 눈물 을 흘릴 것 이다. 너무 공교롭군요! [1]

II 를 감상하다

서향' 은 중국 당대의 위대한 시인 두보의 대표작이다. 서기 22 1 년, 유비는 청두에서 황제로, 국호한은 제갈량을 승상으로 임명했다. 촉상' 은 촉한의 재상을 의미하며,' 촉상' 이라는 이 시는 제갈량을 쓴 것이다. 제갈량은 삼국 시대의 유명한 정치가이자 군사가이다. 그는 유비 통일천하를 위해 일련의 정책과 전략을 제정하여 유비 진흥한실을 보좌하고 촉한 정권을 세우고 조위 손오와 삼족정립을 이루었다. 유비가 죽은 후 제갈량은 아들 유선 원정 중원을 여러 차례 보좌했다. 몸과 마음이 피곤하고 피로가 쌓여서 결국 군대에서 죽고,' 허리를 굽혀 죽고, 죽은 뒤' 라는 엄숙한 맹세를 이루며 후세 사람들의 존경과 존경을 받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두보는' 군자, 요순' 이라는 정치적 이상을 품고 있지만 벼슬길이 울퉁불퉁하여 포부는 시전 할 수 없다. 그가' 서향' 이라는 시를 썼을 때 안사의 혼란은 아직 가라앉지 않았다. 국가 정세가 험난하고 험난한 것을 보고, 국민들은 나날이 서산에 이르러, 그들은 국가에 보답할 방법이 없다. 그래서 기업을 개척하고 시국을 살리는 제갈량에 대해 무한히 존경하고 존경하는 것이다. 당숙종 간원 2 년 (759) 12 월 두보는 주금 (), 동고 () 4 년간의 유배를 마치고 친구의 지지를 받아 청두 라쿤화계가에 정착했다. 이듬해 봄 (당숙종 원년 760 년), 제갈무후사를 유람하며 이 감동적인 시를 썼다. 실크시티 부근의 소나무 숲 속에서 유명한 총리의 사찰은 어디에 있습니까? 승상사 () 는 현재 무후사 () 라고 불리며 청두 남교에 위치하고 있다. 청두는 삼국 시대 한나라의 수도이다. 제갈량은 이곳에서 국정을 주재한 지 20 여 년이 되었는데, 정적이 뛰어나다. 진대 이웅은 청두에서 왕이 되었을 때 그를 위해 사당을 지었다. 나중에 환온평촉과 청두는 모두 큰 피해를 입었고, 무후사만이 온전하다. 금관성' 은 고대 청두의 별칭이다. 촉금은 청두에서 생산된다. 고대에는 전문적인 관원 관리가 있었다. 그들은 청두의 작은 도시 (청두의 오래된 대도시와 소도시) 에 살고 있기 때문에 청두는 금관성, 금성 또는 금리라고도 불린다. 또 다른 설법은 청두가 진강 근처에 있고, 그곳의 산천이 수놓은 듯 아름답기 때문이다. "밀" 은 노송 나무가 키가 크고 빽빽하게 자라는 것이다. 유림외사'' 태평우주' 등의 책에 따르면 무후사 앞에 백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제갈량이 직접 심었다고 한다. 이것은 몇 문장입니다. 첫 번째 문장' 명상전이 어디에 있는가' 는 스스로에게 묻는 것이다. 승상' 이라는 단어로' 서향' 대신' 서향' 을 쓰니 친근감을 느끼게 한다. 특히 그 중의' 구' 라는 단어는 이 행이 목적 방문이지 함부로 돌아다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 두보는 청두에 처음 도착했기 때문에 지리환경이 익숙하지 않아, 이렇게' 구하다' 라는 글자를 썼다. 이 글자는 풍부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두보의 제갈량에 대한 강한 존경과 그리움을 강렬하게 표현했고, 승상사는 시인이 오랫동안 동경해 왔으며, 우러러보고 싶은 곳이라는 것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후자의 "실크시티 근처의 깊은 소나무 숲 속에서" 라고 대답했다. 이것은 시인이 기대하는 것이다. 승상 사당의 위치를 말하고 사당의 위치를 지적하여 앞의 한 마디를 호응한다. "백삼삼" 이라는 글자도 조용하고 숙연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 두 곡은 직접적으로' 서향' 이라는 칭호를 붙인 시로, 매우 두드러지게 서술과 묘사의 필묵을 사용한다. 봄날의 푸른 풀이 계단을 장식하고, 새들이 나뭇잎 아래에서 즐겁게 울고 있다. "단계 매핑" 단계. 고대 절에는 정원과 홀이 있었다. 사람은 절에 들어가 계단을 올라가야 한다. "좋은 목소리", "좋은 목소리", "새 소리", "새 소리", "새 소리", "새 소리", "좋은 목소리 이 대련들은 클로즈업과 마찬가지로 먼 곳과 가까운 곳에서 사당 밖에서 안쪽으로 승상 사당의 내부를 묘사했다. 춘초 염색계' 는 첫 문장을 답습하는 승상 사당이다. 푸른 풀이 계단을 거꾸로 비친 것을 보면 풀이 깊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사당의 관리와 수선이 부족하여 관광객들이 이곳에 거의 오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새들이 나뭇잎 아래에서 즐겁게 울고 있다' 는 것은 쿠퍼슨이 두 번째 문장을 계속하는 것이다. 오리올스 분리 잎, 나무가 우거진 것을 볼 수 있다. 황달의 빈 목소리는 무후신이 힘들게 창조한 것이 후세에 잊혀졌음을 보여준다. 이 두 편의 시는 사당의 서늘함을 부각시켜 시인의 사물과 선현을 추모하는 심정을 담고 있다. 벽초와 황달이 인사변화와 조대 교체를 모른다는 뜻도 담고 있다. 특히 시에서' 빈'' 부터' 라는 단어의 교묘한 운용은 이 대련의 우의를 풍부하게 한다. 이 두 문장에 대해 두보시의 비평가들 중 일부는 풍경을 쓰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어떤 사람들은' 진짜 서정, 진짜 풍경을 쓰는 것이 아니다' 라고 생각한다. 이 두 가지 주장은 당연히 어느 정도 일리가 있다. 하지만 더 정확히 말하자면, 이 두 문장은' 경어 정감, 정어 함경' 이라고 할 수 있다. 이는 송대범이' 야담침대' 라는 책에서 말한' 경화, 떠나지 않는다' 와 같은 예가 두보의 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과 같다. 예를 들어 두보는 여주에 있을 때' 무후사' 라는 시를 한 편 썼는데,' 암단청, 공산초목' 이라는 두 문장을 시작했다. " 사외경관의 황량함을 쓰며 제갈무후의 황량한 슬픔에 대한 시인의 슬픔을 표현하는 것이 생동감 있는 예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청대 왕부지는' 강재시화' 에서' 경명 2, 불가분' 이라고 말했다. 신은 시인에게 무한하다. 기교가 있는 사람은 장면 중간에 감정이 있다. " 두보의 서정시는 정말 이런 지경에 이르렀다고 말할 수 있다. 세 번째 부름은 그의 국가 사무를 가중시켰고, 그는 두 세대의 그의 진심을 주었다. "삼방" 은 제갈량이 남양에 은거했을 때 유비가 세 번 찾아온 것을 가리킨다. 제갈량은 "출사표" 라고 말했다. "선제는 그 신하에게 각박하지 않고, 스스로 자신을 억울하게 하고, 풀 속에서 그 신하를 배려한다." "번번이 짜증난다", 번번이 짜증난다. 한편 청대 왕시한의 시학 편찬을 참고한다. 왕시한은' 늘 귀찮다' 는 당대의 속담으로 그 의미는' 엄숙함' 과 비슷하다. "세계 계획" 은 세계를 통일하는 전략을 말한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제갈량은 경주와 익주를 기지로 내정, 동련손권, 북련조조를 정비하여 천하를 통일하는 전략을 가리킨다. 양조' 는 전촉 통치자 유비와 후촉 통치자 유선의 두 세대를 가리킨다. "개방 경제" 와 "대외 개방" 은 유비 () 가 기업을 개척하도록 돕는 것을 의미한다. "원조" 란 유선이 어려움과 위험에 대처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말한다. "경제" 는 완성을 의미하며 끈기와 성공으로 해석될 수 있다. "노신의 마음" 은 제갈량이 촉한에 충성하고,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하고, 죽고 난 후의 정신을 가리킨다. 이 두 문장은 특히 두껍고 의미가 풍부해 제갈무후의 위대한 재능, 국가에 봉사하는 고난과 일생의 공적, 그리고 그의 변함없는 정신과 품격을 형상적으로 표현했다. 동시에, 그는 시인이 제갈무후를 우러러보는 이유를 정중히 밝혀냈다. 이 대련은 시 전체의 중점이자 핵심이기 때문에 시인은 처음부터 암암리에 도끼 파운드를 메고 끊임없이 기세를 부리며 맴돌며, 이것이 비로소 중점을 두고 강력한 필묵을 사용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이것은 또한 운에서 "강하고 약한" 작문 원칙과 일치합니다. 이 대련도 두보 논시의 한 예이다. 원래 서정성은 시의 두드러진 특징이었는데, 일반적으로 토론이 없다. 그러나 이 방면에서 두보는 관례를 깨고 자주 의론을 시가에 넣는 것은 그의 시를 남달랐을 뿐만 아니라 두보시의 기교도 반영한 것이다. 청대 심덕잠은 "사람들은 시를 주요 인물이 아니라 주요 인물이라고 불렀다" 고 말했다. 그럴지도 모르지만 항상 그런 것은 아니다. 하지만 토론은 감정적이어야 한다. " 두보시에 대한 논의는 바로 그 감정적 매력 때문에 시의 분위기와 완전한 이미지를 희석하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시의 서정적 분위기를 더욱 짙게 하고, 이미지를 더욱 풍만하게 만들었다. 가을은 이 두 편의 시가 "장엄하고 비장하다" 고 말했다. 민들레론은 이 대련이 "구법상 금주조처럼 쉽게 열릴 수 있다" 고 생각한다. 금과도 같습니다. \ "매우 통찰력.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고 영웅은 눈물을 흘렸다. "사업 개척" 이라는 말은 제갈량이 위를 공격하기 위해 일찍이 여섯 번이나 산을 내려온 것을 가리킨다. 촉한 말년 통치자 건흥 12 년 (234 년), 대군을 통솔한 뒤 사곡에서 나와 오장원을 점령하고 사마이 () 와 위하 () 를 사이에 두고 백여 일 동안 버티고 있다. 8 월에 군대에서 죽었다. 클릭합니다 영웅 ",여기는 제갈량의 인인지사를 추모하는데, 시인 본인을 포함한다. 이 두 문장 뒤에 대여섯 마디를 이어 제갈량의 헌신 정신에 대한 시인의 숭고한 존경과 미완성 사업에 대한 안타까움을 표현했다. 이 두 편의 시는 서사성과 서정적이다. 게다가 앞의 여섯 마디의 유력한 깔개를 덧붙여 독자들은 정신도 있고 뒷맛도 있다고 느꼈다. 청대 왕어양은 "시를 위해 건강한 일을 하는 것은 항상 필요하다" 고 말했다. 심덕잠도' 거리 나가기' 가 시 한 수를 끝내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이 모든 아름다움은 이 시의 끝에서 충분히 구현되었다. 중국 고전시사에는 고적을 추모하는 작품이 많다. 어떤 사람들은 여느 때처럼 고적에 가서 시 한 수를 쓴다. 거기에 감정이 있습니까? 조금 있지만 심오하지는 않습니다. 사람들은 두보가 좋은 단어인이라고 말하는데, 고적을 애도하는 시사에서 고대의 이야기를 했지만, 그의 내면적 감정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서향이 바로 전형적인 예이다. 이 시의 전반부는 풍경을 쓴 것이고 후반부는 서정적이다. 앞뒤 부분은' 시작' 자 하나와' 빈' 자 하나로 연결되어 있다. 시인은 이렇게 기념할 만한 위인의 사당이 이렇게 낡고 황량해지는 것을 보고 감개무량함을 불러일으켰다. 이 시는 지난 일에 대한 애도의 정을 표현한 것 같지만, 사실 작가의 내면적 표현이기도 하다.

감상 3

황초서 서향

고시는 고문과 마찬가지로 전승과 융합의 성분을 매우 중시한다. 소위 "같은 법". 서향' 이라는 시의 첫 문장과 두 번째 문장은 시의 제목과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승상 사당을 참관하기 위해 특별한 여행을 쓰는 것은' 출발' 이다. 셋째, 네 마디, 바로 위를 계승하고 사당의 봄빛을 쓰는 것은' 승승' 이다.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문장, 한 층을 밀어내고 제갈무후에 대한 평가를 쓰는 것은' 회전' 이다. 일곱 번째와 여덟 번째 문장, 시 전체를 받아 제갈무후에 대한 애도를 쓰다. 이것이 바로' 결합' 입니다. 짧은 8 문장 중 서술문, 경물 묘사, 의론, 서정, 붓글씨, 감정이 깊고, 실체가 있어 두보 시가' 침울한 좌절' 의 풍격을 충분히 구현하였다. 이 시의 또 다른 특징은 승상 사당의 구체적인 상황을 성공적으로 써낸 것으로 전형적인 환경적 특징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울창한 백나무, 계단에 비친 춘초, 나뭇잎으로 분리된 황달을 정확하게 포착해 조용하고 숙연한 분위기를 띄워 시인들이 이런 분위기 속에서 특정 추모하는 옛 사람들의 심정을 표현했다는 점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게다가, 이 시는 비범한 일반력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제갈량의 생애와 공적에 대한 다섯 번째와 여섯 문장의 표현에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문장, 두화, 중국시의 법이 높다." 두보의 율시는 확실히 다른 사람이 달성할 수 없는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여주 이후의 율시는 더욱 성숙해졌다. 그의 운율시는 잘 썼고, 문필이 좋고, 성율이 조화롭다. 그 자신이 인정한 바와 같이, "저녁 축제는 시에 점점 더 능숙해지고 있다", "단어는 놀라울 정도로 죽지 않는다." " 두보율시의 이런 장점들은 독자가' 서향' 이라는 시를 읽으면 느낄 수 있다. 이 시는 두보가 서남에서 방랑할 때 제갈량을 추구하기 위해 지은 것이다. 이 시는 예술적으로 독특하다. 우선 사당이라는 전형적인 환경의 특징을 포착해 조용하고 숙연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시인의 제갈량에 대한 그리움을 실감나게 표현했다. 두 번째는 제갈량의 정치 활동에 대한 개괄적인 묘사로 정치가를 위한 이미지를 그려내는 것이다. 결말의 두 문장은 제갈량의 실패한 생애에서 후세 사람들에게 그리움을 표하며 제갈량에 대한 칭찬과 안타까움을 표현한 것이다. 이 두 문장은 창량하고 비장한 문장으로, 천고에 전해 내려오는 명문이다. 삼국 시대에 촉한 재상 제갈량은 황실을 보좌하고, 평생 청조의 생활에 힘쓰며 후세 애국사대부의 숭배와 학습의 모범이 되었다. 나라가 격동의 가을이나 국지평화에 처할 때마다 영웅을 간곡하게 부르는 방식으로 당대 영웅이 나서서 천하를 평정하길 바라는 시인들이 항상 있다. 이 시는 두보 원년 (760) 이 청두에 처음 도착했을 때 지은 것이다. 이때 5 년 동안 계속된 안사의 혼란은 아직 안정되지 않았고, 국가의 운명은 여전히 격동하고 있다. 이런 맥락에서 두보는 청두 교외의 무후사에 가서 이 시를 썼는데, 자연히 향수의 정이 아니라 깊은 근심의 마음이다. 이 시를 읽으면 독자들은 고대 영웅 제갈량의 이미지뿐만 아니라 서정적 주인공이 자신의 부상에 안타까운 한숨, 우는 눈물도 볼 수 있다. 이것은 강렬한 감정을 가진 정치 서정시로, 영웅에 대한 애도와 시사에 대한 감상이 매 문장마다 스며들지만, 표현 방식은 상당히 특이하다. 직접적으로 표현하지도 완곡하게 표현하지도 않고, 전반부에서 경물을 묘사하고, 후반부에서 사리를 쓰는 방법으로 경물을 쓸 때의 심리활동을 단서로 추모 대상에 대한 정확한 논평을 펼쳐 시인의 열정을 자연스럽게 드러낸다. 시의 처음 네 구절은 사당의 경치를 묘사하여 두보의 제갈량에 대한 열렬한 경모를 드러내고, 제갈량도 충성스러운 애국자이다. 첫 번째 문장은 문답이다. 사당의 위치를 기억하지만 목적은 지리적 위치를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기 때문에 사당을 참관하는 절박성을' 어디로 가야 하는가' 로 표시한다. 두 번째 대련은 절의 황량한 광경을 묘사했다. 두 개의 빈 글자의' 시작' 과' 빈' 은 이 대련의 눈이다 둘째, 아쉽게도, 정신과 함께하는 식물과 새조차도 인간의 신진대사를 이해하지 못하며, 이 위대한 고대인을 애도하지 않을 것이다. 자춘색' 과' 빈 좋은 목소리' 의 감탄은 제갈량에 대한 깊은 슬픔을 드러냈다. 이 장면에서 감상적인 묘사부터 문장 후반부에 이르기까지 작가는 일어서서 논평하고 제갈량 본인을 애도하며 밀접하게 호응하는 것 같고, 감정은 매우 진지하고 강렬하다. 송대 이후, 많은 시론자들은 시에서 논평을 제창하지 않고, 시가 범죄를 저지르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삼으면, 평론이 공로를 잃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시의 본모습이 아니다. 명청 시대의 일부 평론가들은 심지어 노두의 많은 명작을 책향을 포함하여 모두' 순의논문' 이라고 생각했다. 이 논평들은 적절하지 않다. 시가 작가의 감정을 표현해야 하기 때문에, 때때로 토론하는 것은 불가피하다. 문제는 토론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잘 토론할 수 있는지, 분수가 있는지, 작가의 문장 속 감정과 경지를 심화시키는 데 도움이 되었는가 하는 것이다. 이 시의 후반부의 네 구절은 성공의 예이며 후세 시인이 본받을 수 있다. 우선, 이런 토론은 자연스럽게 장면에 대한 생동감 있는 묘사에서 비롯되며, 조금도 무뚝뚝하고 무미건조하지 않고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영물 대상의 이미지 내포에 부합할 뿐만 아니라 서정 주인공 본인의 강렬한 감정도 담고 있다. 간결하고 간결하여 전편의 주제를 승화시켰다. 둘째, 논술에서 제갈량 자신의 이야기를 운용했는데, 이 이야기들은 매우 개괄적으로 형상사고를 함축하여 독자들이 제갈량의 생애에 대한 연상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삼방" 이라는 말은 산채 세 방문의 결정과 융중 쌍의 의사결정을 생각나게 한다. 양조' 의 문장과' 입업' 의 문장은 제갈량이 앞조 유비 (), 유선 () 양조 () 를 보좌하고, 양천 () 을 취하여 촉한 () 을 짓고, 토고 () 를 백티 () 이것은 일반적인 추상적 논술과는 전혀 달리 작가의 감정을 기탁할 뿐만 아니라 독자의 격정을 자극할 수 있다. 시 전체의 서정적 차원에서 볼 때. 천하의 계책' 은 그의 계략이 대담하다고 칭찬하고,' 노신의 마음' 은 그의 충군보국을 칭찬한다. 노두 자신의 나라에 대한 관심도 은근히 위에 걸려 있다. 이 두 마디 말이 엄숙하고 비장하며, 마지막에 슬프고 슬픈 말을 결합해야만 문장 전체의 눈과 귀를 새롭게 할 수 있고,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큰 힘을 가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문장의 끝은 역대 실의에 빠진 영웅의 공감을 표현했다. 당대의 영정 혁신 지도자와 송대 민족영웅은 사업이 실패했을 때 이 두 문장을 분노하여 읊은 적이 있는데, 이 시의 사상 내용과 예술 기교가 빚은 비극적인 아름다움이 어떻게 오래도록 새로워졌는지를 알 수 있다. [3]

감상 4

운은 가스, 턱, 목, 매듭 네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시의' 대련' 에 대한 문답은 평범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 여기서 시인은 구어화에 가까운 시구로 무후사의 지리적 위치와 쿠퍼슨의 자연환경을 지적했다. 그동안' 구하다' 라는 글자는 자연히 문답을 연결시켜 시인이 무후사를 유람하고 싶어하는 참을 수 없는 심정을 적절하게 표현했다. 한편으로 두보와 제갈량은 천하가 다르지만 사상이 통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뒤의 칭찬과 후회를 위한 길을 깔아 전체 이야기를 온전하게 만들었다는 것을 암시했다. 이중화 "일진재시화" 는 "붓을 잘 써서 시를 짓는 사람은 두로밖에 없다" 고 말했다. 그동안 약간 실의에 빠졌는데, 언제나 곧지 않다. " 두보' 서향' 의 시작은 시인이 붓을 잘 쓰는 전형적인 표현이라고 할 수 있다. 만약' 대련' 이라는 두 문장이 사장의 관점에서 요약된다면,' 대련' 이라는 두 문장은' 렌즈' 를 무후사 주변의 풍경 디테일로 돌렸다. 영벽초' 와' 단엽황붕' 은 두 가지 클로즈업으로 보이는데, 하나는' 봄빛' 의 아름다움을 강조하기 위한 것이고, 하나는' 좋은 목소리' 의 단맛을 강조하기 위한 것이다. 그러나 시인은' 자' 와' 빈' 자를 써서 이 풍경에 대한 그의 독특한 특별한 감정을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봄기운이 완연하고 아름답고 매혹적이지만 승상묘는 그렇게 쓸쓸하고 쓸쓸했다. 한 사람도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시인만이 홀로 와서 외롭고 슬프게 돌아왔다. 설마 무후는 이미 세상에 잊혀졌단 말인가? 대련이라는 두 문장에서 시인은 구구절절 풍경을 쓰지만, 글자는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그는 시에서 풍경에 대한 감정을 토로하고, 국가 분열로 인한 슬픔과 빠른 시일 내에 통일을 이루고자 하는 심정을 완곡하게 드러냈다. 정말 "속사정이 깊고 외경이 원대하다" (사암 "시 사체") 라고 할 수 있다. "목련" 이라는 말 한마디에 시인의 필치가 변하면서 가슴이 꼿꼿하다. 그는 고도로 간결하고 경세의 언어로 제갈량의 인생 경험, 정치적 이상, 국가에 대한 공헌을 요약했다. 서기 207 년 제갈량이 융중 (오늘 호북 양양 서부) 에 은거했을 때 유비는 일찍이 이 초당에 와서 그와 천하대계를 상의한 적이 있다. 산을 나온 후 제갈량은 먼저 유비를 보좌하여 기업을 개척했다. 유비가 죽은 후 그는 유선을 도왔다. 이것은 소위' 양조 개방 경제' 이다. 제갈량은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한 뒤 이미 최선을 다해' 노신' 이 되었다고 할 수 있다. 물론 예술의 개괄은 과학적이고 역사적인 평가와 비교할 수 없다. 그러나 시인의 애틋한 시구를 통해 독자들은 제갈량의 일생사업과 후세에 대한 호소력뿐만 아니라 시인의 존경과 경모를 느낄 수 있다. 이 대련은 이전 대련과 마찬가지로 일 위주의, 억압, 실의에 빠졌다. 화려하지는 않지만 기세가 웅장하고 점잖으며, 제갈량의 다른 시 중의' 삼국, 사분오열' 과 이미 그 위세에 묶여 있고, 팔면보루는 그 이름에 서 있다' 와 결합될 수 있다. 시가도 이렇다면, 흥미진진한 예술적 효과를 얻기가 어렵고,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 예술적 매력에 이르기도 어려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선인들은 "시에는 눈이 있다" 고 말했다. "결련" 이라는 말은 시 전체의 점정의 필치로, 서향의 "시안" 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이미 죽었고 영웅들은 그들의 외투에서 울었다. "이것은 애도와 경의의 일반적인 말을 넘어섰다. "삼국지 제갈량전" 에 따르면 건흥 12 년 (234) 봄에 제갈량은 군대를 파견하여 위위를 공격한다. 웨이 이남 (현재 산시 단현 서남) 의 오장원과 위군은 백여 일 동안 교착되어 그해 8 월에 억울하게 죽었다. 오후는 미상지로 죽었고, 시인들은 혼란과 반복되는 좌절을 겪었다. 그들의 경험은 다르지만, 그들의 개인적인 운명은 자신의 포부를 실현하지 못하는 방면에서 매우 비슷하다. 이것이 바로 그 이유입니다. 시인이 붓을 내리고 종이의 뒷면을 관통하여 서늘하고 비장하게 써서 눈물을 자아냈다. 수천 년 동안, 이 경구와 같은 시구로 죽은 인지사에 대한 안타까움과 동정을 표현하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 일이다. "서향" 은 두보의 명편 중 하나로, 추도가이자 의욕을 잃지 않은 사람들을 위한 만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당대의 시인 유우석은 "한 마디로 모든 것을 이해할 수 있고, 시인이 되는 사람은 만리를 섬길 수 있다" 고 말했다. "서향" 이라는 시는 역사를 포괄하고, 고금을 융합하며, 언어가 간결하고, 내포가 풍부하다. 유우석의 말로 서향을 평가하면 두보는 부끄럽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