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과 좌소청이 주연한 드라마가 2008 년 방영됐다.
아쉽게도 방송이 불과 3 개월 만에' 천도' 는 정부에 의해 전면 봉쇄돼 20 18 년 18 년 후에야 시정을 받고 다시 관객을 만났다.
이 연극이 금지된 것이 아니라 큰 파도로 모래를 쓸어버릴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개봉하자마자 수많은 관중들의 추앙을 받았다. 콩잎에 9.2 점을 올려 많은 네티즌들이' 국산극' 이라고 부른다.
많은 사람들은 이 드라마가 사람을 계몽시키고, 사람의 시야에 창문을 열어 줄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몇 번 더 보고 자주 봐야 한다.
이 연극이 이렇게 좋은 입소문을 타게 된 것은 당연히 우수한 팀들을 빼놓을 수 없다.
드라마 전체에 영혼을 부여하는 원작, 콩콩의' 먼 구세주'.
"밝은 검" 을 연출한 장겸 감독.
연기가 터진' 노극골' 왕도 이 드라마를 통해 최고조에 달했다.
배우 왕은' 천정' 의 주인공이 그가 연기한 가장 사악한 캐릭터 중 하나라고 말했다.
연기바다처럼 호호한 드라마 중' 정원영' 같은 드라마는 하나도 없다.
3 점 조용, 3 점 비싼, 3 점 살인, 1 점 깡패.
매일 아래층에서 밥을 먹고 쓰레기를 버리는 것 외에는 조용히 방에 머물면서 책을 읽고 차를 마시고 음악을 듣는 것이다.
그것은 집에 사는 일반인처럼 보이지만, 사실 그는 신의 역할을 맡아, 왕우촌 빈곤 완화라는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그는 어떤 규모의 생산력도 없는 마을에 와서 농부들에게 생산 설비를 사달라고 돈을 빌려 회사의 생산 기지로 건설할 계획이다.
처음에는 많은 마을 사람들이 의심과 자신감이 부족했습니다.
딩 yuanying 두 평행선 담배 를 꼬집고 말했다:
"생존법칙은 간단하다. 사람은 참을 수 없고, 유능한 사람은 참을 수 없다는 것이다.
지구력은 선이고, 에너지는 선이며, 둘 사이의 거리는 생존의 확률이다. ""
빈곤 구제 과정에서 유빙, 예효명, 풍세걸도 스승 (정원영 분) 의 기차를 타고 간판 테이블에서 인생을 실현하는 꿈을 꾸었다.
"딩고가 오면 우리 형제의 미래는 희망이 있다."
"왕 웨이 마을의 미래도 구원 받았다. 클릭합니다
애석하게도 그들 셋은 수단을 가리지 않고, 하나는 계산에 너무 능숙하고, 하나는 선견지명이 부족하다. 결국 회사가 기소되자 그들은 도망가서 주식을 환불하고 돈을 받았다.
슈렉이 그것을 650 만 달러에 사려고 한다는 것을 알았을 때, 나는 허벅지를 두드리며 후회했다.
풍세걸은 마침내 한 마디를 총결하였다. 우리 셋은 바로 그런 진흙으로 담을 수 없는 물건이다.
이 가운데 유병은 달갑지 않게 정원영의 투자조합을 내놓아 자신의 밥그릇을 보호하고 회사의 새 주주를 협박하려 했다.
뜻밖에도 이것은 정원영이 보험을 위해 한 게임일 뿐이다. 결국 그는 절망과 분노로 쓸데없는 백지 한 무더기를 안고 뛰어내려 자신의 생명을 끝냈다.
딩 yuanying 의 좋은 친구 한 chufeng 는 "구원" 을 위해 한숨을 쉬었다.
"나는 우물을 보고 떨어졌다. 정말 씁쓸하고 탐욕스러워, 나는 지옥에 빠졌다. 클릭합니다
구세주가 있다 해도 공기 속에는 탐욕이 가득하고 진취성이 조금도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노력명언) 원형이 드러나는 것은 시간문제일 뿐이다.
진정으로 너를 구할 수 있는 것은 오직 너 자신뿐이다.
구양설은 다른 사람을 참으면 참을 수 없고, 유능한 사람은 참을 수 없다는 것을 잘 해석했다.
그녀는 대학에 가지 않았고, 부모가 이혼하고, 가정 형편이 빈한하여, 십 대 때 사회에 발을 들여놓았다.
결국 노점을 차리는 어린 소녀로부터 창업하여 식당 주인이 되어 율시의 제 1 대 주주가 되었다.
유빙, 엽효명, 풍세걸의 퇴주 요구에 직면하여 구양설은 아무 소리도 내지 않고, 두 마디로 그들이 즉시 퇴주를 허락하고, 은밀히 600 만 위안의 채무 위험을 감당했다.
나는 노점에서 시작했기 때문에 돌아가서 다시 한 번 노점을 해야 한다.
이 정도의 용기와 구도는 일반인이 가지고 있지 않다.
그리고 작고, 냉방반격의 전형이다.
그녀의 성장 경력도 "일반인의 노력은 장기적인 복리 속에서도 기적이 있을 것" 이라고 잘 증명했다.
그녀는 원래 일반 가정 출신으로 대학을 졸업하고 도시의 일반 사무직이 되었다.
정원영의 조수가 된 후, 그녀는 어떻게 기회를 잡고 자신의 지식면을 넓힐 수 있는지 알고 있다.
율시가 기소된 후, 소온아는 정원영에게 소송을 맡도록 안배되었다. 법원 토론에서 그녀는 말했다:
왕천촌의 빈곤은 객관적으로 존재한다. 왜 지난 수십 년간 수혈식 빈곤 완화가 갈수록 가난해졌습니까? 그것은 농부들이 구세주를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다.
정 선생님은 자주재산권으로 농민에게 구세주가 한 번도 없고 운명을 바꾼 사람은 농민 자신밖에 없다고 말했다.
결국 소송에서 이겼고, 그녀도 이 기회를 빌어 회사의 주주와 사장이 되었다.
정원영은 의심할 여지 없이 이 극의' 영혼 인물' 이다.
소온아는 이렇게 그를 평가했다. "요요, 귀신이지만 사람이 아니다."
친구 한초봉, 아예 니체의 명언으로 그를 평가하다.
고등 철학자가 외롭다는 것은 그가 외롭고 싶기 때문이 아니라, 주변에서 자신의 동류를 찾을 수 없기 때문이다.
작가 콩콩은 책에서 이렇게 그를 평가했다. "그는 모순체여서 더 이상 현실일 수는 없지만 현실과 어울리지 않는다."
정원영의 상업적 재능은 누구나 다 볼 수 있다.
그는 독일에서 사모펀드를 관장할 때 중국 주식시장에서 2 억 위안을 벌었다.
율시회사의 주최자로서 그는 몇 가지 간단한 동작을 했다.' 부자를 죽이고 가난을 구제하다' 며 악성을 궁지에 몰아넣었다.
그러나 실제 조작 차원에서 그는 완전히 회피하고 키잡이의 자리를 내주었다.
마치 세속을 초월한' 마스터' 와 같다.
그의 머리는 온통 귀신이라 이치에 맞지 않는다.
아버지가 중병에 걸렸다는 것을 알면, 구원을 받아도 식물인 것 같다. 그는 의사에게 직접 물었다.
내가 어떻게 아버지를 죽게 할 수 있을까?
전통적인 관념에서 노인이 죽기 전에 관을 뽑는 것은 불효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러나 그는 이런 무지와 효성이 아버지의 고통과 존엄성을 조건으로 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정원영은 이렇게 투철해서 중국인의 문화적 속성 코드를 꿰뚫어보고 밑바닥의 인간성을 이해할 수 있다.
그가 인간성을 너무 잘 알기 때문에 개인처럼 살지 않기 때문이다.
천국에는 또 한 가지 이야기가 있다. 정원영은 일찍 노점에 가서 훈툰을 먹고, 주문할 때 먼저 돈을 준다.
그러나 그가 훈툰을 먹고 떠나자 마담은 급히 멈춰 서서 말했다.
너는 아직 돈을 지불하지 않았다.
정원영은 단지 잠시 멈추었을 뿐,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다시 한 번 주머니에서 돈을 꺼냈고, 아무런 핑계도 없었다.
많은 사람들이 묻는다: 정원영은 왜 그가 돈을 기부했는지 설명하지 않는가?
그는 작은 노점상과의 논쟁을 하찮게 여기기 때문에 논쟁하고 싶지 않다.
책 에서, 딩 yuanying 의 전처 는 그를 이렇게 평가했다:
그는 영원히 너와 싸우지 않을 것이다. 그의 모공마다 세속 문화에 대한 높은 관용이 스며들고, 너그럽게 너그럽게 너그럽게 너그럽게 너그럽게 이치를 따지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사실, 때로는 싸우는 것도 큰 싸움이다. 사소한 일로 다투는 대신 시간을 절약하고 더 의미 있는 일을 하는 것이 낫다.
네가 바다를 껴안을 때, 너는 연못의 파도에 신경 쓰지 않을 것이다.
루이 (좌소청) 와 이런 대화가 있었다. "신은 도이고, 도는 법이다. 법이 왔다, 너는 상상할 수 없다. 율법에 따라 행동하는 자는 신이다. "
규칙을 간파하지 않는 사람은 겉으로는 내 인생의 주인이지만 실제로는 다른 사람의 체스일 뿐이다. 규칙을 간파하는 사람은 큰 해방을 얻을 수 있지만, 일반인의 눈에는 변태 행위도 했다. 이런 표면의 비정상은 더욱 규칙적이다.
극 중 이런 금문이 많아 한 글자도 알아들을 수 있지만 함께 들으면 사색에 빠질 수 없다.
보고 보니 천도의 상업 논리와 생활 수준은 네가 여러 해 동안 이득을 볼 수 있을 만큼 충분하다.
그것은 현실의 슬픔을 묘사하고, 현실의 많은 무력감을 드러내며, 많은 하층민들의 요구를 반영한다.
그러나 전달하는 메시지는 삶이 아무리 힘들어도 우리는 낙관적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삶에 희망과 용기를 가져다 줄 것이다.
저자가 책 제목을' 머나먼 구세주' 라고 명명한 것은 또 다른 깊은 의미가 있다.
어떤 사람이 뼈에서 자신을 구세주로 여기지 않고 강자를 돌보고 하느님의 도움을 기대한다면, 그는 영원히 우물 바닥에 머물러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너를 가난에서 벗어나게 할 수 있는 것은 신이 아니라, 네가 자립하는 마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