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막을 달가워하지 않고, 진 () 에 투항하다.
리스는 전국 말기에 태어났고, 초나라 상채 (이 허난성 상채현 서남) 는 젊었을 때 문서 담당 사무원을 한 적이 있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 "역사 기록 리즈 전기 (Shiki Lisley Chuan)" 에서 한 번, 그는 쥐가 화장실에서 사람을 먹고, 사람과 개를 보고, 쥐가 겁 먹은 것을 보았습니다. 나중에 창고에서 그는 쥐가 자유롭게 음식을 훔치는 것을 보았지만 아무도 개의치 않았다. 그래서 그는 이렇게 감개하였다. "사람의 덕은 쥐처럼, 자기 귀에 있을 가치가 없다!" " 즉, 사회에서 출세하려면 곡창에서 훔쳐먹는 쥐처럼 하고 싶은 대로 마음껏 즐겨야 한다는 것이다. 모든 사람이 명리를 다투는 전국시대에 리스는 외롭지 않고 뭔가를 하고 싶어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벼락출세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리스는 작은 관리직을 사임하고 제나라 구학에 가서 스승으로 경배했다. 순경은 당시 유명한 유학의 대가였다. 그는 공자의 기치를 내걸고 강의했다. 그러나 그는 맹자와는 달리 당시의 정치 형세에서 공자의 유학을 발전시키고 개조하여 신흥 지주계급의 수요에 매우 적합하다. 순자의 사상은 법가와 매우 가깝고, 치국 방법, 즉 이른바' 제왕의 술' 을 연구하는 것이다. 이사는 공부를 마친 후 어디로 가서 재능을 시전 하고 부를 얻어야 할지 반복적으로 생각했다. 그는 각국의 상황을 분석한 뒤 초왕이 아무것도 하지 않고 다른 나라들이 내리막길을 걷고 있다고 생각하여 진나라로 도피하기로 했다.
떠나기 전에, 순경은 리스에게 왜 진나라에 가느냐고 물었다. 리스가 대답했다. "장사에 타이밍 문제가 있어요. 지금 각국이 모두 정상에 오르고 있으니, 이것은 성공해서 성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진나라는 야심만만해서 전국을 통일해야 하는데, 거기에서 큰 성과를 거둘 수 있다. 이 세상에서 비열함은 가장 큰 수치이고, 가난은 가장 큰 슬픔이다. 한 사람이 항상 비천하고 가엾은 지위에 처하는 것은 매우 우스운 일이다. 명리를 사랑하고 아무 일도 하지 않는 것은 독서인의 생각이 아니다. 그래서 나는 진 () 에 갈 것이다. "리스는 선생님께 작별을 고하고, 진 () 에 가서 자신의 소원을 이룰 것이다.
책에서 하객들에게 한비를 죽이라고 훈계했다.
리스가 진 () 나라에 도착한 후, 곧 진 () 상 여부웨이 () 의 기량을 얻어 진 () 나라의 저급 관료가 되어 진 () 왕에게 접근할 기회를 얻었다. 한번은 그가 진왕에게 사업에 성공한 사람은 모두 기회를 잡아야 한다고 말했다. 진무공은 과거 강했지만 시기가 아직 성숙하지 않아 통일의 대업을 완성하지 못했다. 진효공 이후 주나라의 권력이 하락하여 다년간의 전쟁 사이의 제후국을 거쳐 진진이 더욱 강해졌다. 오늘날 진나라는 강대하고 현혜적이어서 6 개국을 소탕하는 것과 같다. 지금은 제국 공업을 완성하고 천하를 통일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이다. 놓치지 마세요. 리스의 의견은 옳았고, 진왕의 인정을 받아 장관으로 승진되었다. 리스는 진나라 왕에게 각국에 진귀한 옥석으로 매수하여 6 개국 대신을 멀리하라고 권했는데, 역시 효과를 받았고, 그는 상빈으로 봉쇄되었다.
진나라가 6 개국을 통일하기로 결심했을 때, 한국은 진나라에 의해 멸망될까 봐, 수리 엔지니어 정국을 진나라에 파견하여 운하 건설을 장려하여 진나라의 인력과 물력을 약화시키고 진나라의 동진을 견제하였다. 나중에 곽 징수 운하의 목적이 드러났다. 이때 동양 각국도 간첩을 진나라에 손님으로 보냈다. 신하들은 외빈 문제에 대해 큰 토론을 벌여 진왕에게 말했다. "각국의 사람들이 진국에 온 것은 모두 자국의 이익을 위해 파괴 작업을 하는 것이다. 왕에게 모든 방문객의 추방을 명령하도록 요청하십시오. 클릭합니다 진 () 왕이 객령을 내렸고, 리스 () 도 쫓겨났다.
이사는 진왕에게 편지를 써서 손님을 쫓아내지 말라고 권했다. 이것이 바로 명작' 손님을 몰아내라 설득' 이다. 그는 "신하들이 손님 추방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들었다. 옛날 현사들은 서양의 룽인, 동양의 초인, 송국의 숙부, 진국의 너구리와 궁을 초청했다. 진무공은 이 다섯 사람을 임명하여 20 개국을 합병하여 서룽을 통치했다. 진 xiaogong 중용 상양, 새로운 법 시행, 풍속 변화, 국가 부강, 추, 위, 영토를 물리치고 천리를 넓혀 진나라를 강하게 했다. 진혜왕은 장의의 계략을 이용하여 6 개국 반진 연맹을 와해시켜 각국이 진나라에 복종하도록 강요했다. 진 () 나라의 조호기 () 는 범지 () 를 얻어 귀족의 힘을 약화시키고 왕권을 강화하며 제후를 잠식하고 진나라 () 가 황제가 되었다. 이 4 대 왕들은 모두 코칭시를 임용하여 진나라에 기여했다. Keqing 은 Qin 에게 무엇을 했습니까? 이 네 왕도 손님을 추방하라는 명령을 내렸다면, 그 나라는 부익하지 않을 것이며, 진나라도 강한 이름을 가질 수 없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
이 4 는 또 진왕의 진주 보옥은 모두 진국산이 아니며, 미녀인 좋은 말 보물도 동양국가에서 왔다고 말했다. 만약 네가 진 씨가 가지고 있는 것만 원한다면, 많은 좋은 것들이 없어진다. 리스는 편지에서 이렇게 물었습니다. "왜 이런 것들이 다 있는데 고객이 떠나야 합니까? 국왕은 어떤 물건만 중시하고 인재를 중용할 수 없는 것 같다. 이렇게 되면 각국의 실력을 강화하였으나 진나라 통일의 대업에 불리하다. 리스의 편지는 진지할 뿐만 아니라 진나라의 역사와 현황의 실제 상황을 반영해 당시 식견 있는 사람들의 의견을 대변했다. 그래서 이 책의 권고와 추방은 역사의 걸작이 되었다.
진 () 왕은 옳고 그름을 분간하고, 리스의 건의를 과감히 받아들였고, 즉시 행군령을 취소했다. 리스는 여전히 중용되어 정위라고 봉되었다.
이때, 곧 살해될 정도 진왕에게 말했다. 당초 한국이 진나라를 수리보수하게 한 것은 진국의 실력을 소모하기 위해서였지만 운하가 완공된 후 진국에도 유리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수리흥은 진나라가 동방국가에 대한 압력을 경감하고 한국을 몇 년 동안 존재해 왔지만 운하를 보수하는 것은' 진나라 건설의 큰 공헌' 이다. 진 () 왕은 정 () 의 말이 일리가 있다고 생각하여 정 () 을 죽이지 않기로 결정하여 운하를 계속 이끌게 했다. 이것은 나중에 역사상 혁혁하게 유명하여 진 () 나라 경제의 발전과 번영에 어느 정도 역할을 하였다.
이런 반복 끝에 진나라는 여전히 외빈을 끌어들이고 중용하는 전통을 고수했고, 이 외빈들은 진나라가 중국을 통일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행군령이 취소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위국 대들보의 위요량도 진나라에 왔다. 당시 진 () 왕은 이미 여부웨이 () 등 내부 반대파에서 벗어났고, 권력이 더욱 집중되고, 적극적으로 바깥쪽으로 확장되었으며, 동방 여러 나라가 모두 위태롭다는 것이다. 위웨이는 현재 진나라의 힘으로 동방국가를 소멸하는 것은 문제가 없다고 진왕에게 건의했다. 그러나 제후국이 연합하여 진나라에 대항한다면 결과는 말하기 어렵다. 그러므로 재물을 인색하게 하지 말고, 각국의 "권신" 에게 뇌물을 주고, 그들의 연합을 파괴하지 마라. 30 만 금만 있으면 각 제후국을 합병하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진왕은 위웨이의 전략을 채택하여 다른 나라와의 투쟁 과정에서 이런 전략으로 많은 승리를 거두었다. 물론 진의 반음모는 무력으로 뒷받침된다. 리스가 말했듯이, "불복자, 칼로 찔러라."
진 () 나라는 진 () 왕조의 정책을 받아들이고 이용하며 경제, 정치, 군사, 문화의 급속한 발전에 긍정적인 공헌을 하였다. 예를 들어 진시황 시대에는 왕치, 모초, 위위, 왕건, 리스, 왕본, 이신, 왕력, 몽티 등 여러 손님이 있었다. 리스의' 추방서 설득' 은 진나라 모집현나스에게 칸마 공로를 세웠다.
리스가 승진한 것처럼 진왕은 한비의 재능을 매우 좋아한다. 한비와 이사는 같은 반 친구이다. 그는 순자의 학설을 계승하고 이를 바탕으로 심도의' 세', 상양의' 법',' 심불해의' 술' 을 결합하여 풍부하게 발전시키고 발전시켜 완전한 군주전제 이론을 형성했다. 한비는 전국 말기의 위대한 사상가로, 그의 학식은 리스보다 훨씬 크다. 한비는 말을 더듬기 때문에 말을 더듬는 것이 아니라 글쓰기를 잘한다. 한비가 한국에 돌아온 후 한국이 너무 약해서 편지를 많이 쓰고 많은 건의를 했지만 채택되지 않았다. 결국 한비는 화가 나서 책을 썼는데,' 고분',' 오천',' 음질투','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은둔' 이 있었다. 그의 책은 진나라에 전해졌다. 모두' 존국안방' 에 관한 이론이기 때문에 진왕은 한비의 재능에 대해 매우 감사하며 "내가 이 사람을 만날 수 있다면, 사귀어도 원망 없이 죽는다" 고 말했다. 곧, 진나라가 북한을 공격했기 때문에, 왕한은 한비를 이용해 그를 진나라로 보내야 했다. 진왕은 한비를 매우 좋아하지만, 그는 아직 그를 남겨 둘지 여부를 결정하지 않았다. 리스는 한비가 자기보다 강하다는 것을 알고, 또 진왕이 그를 중용할까 봐 자신의 앞날에 불리하다는 것을 알고, 진왕 앞에서 한비의 험담을 했다. 그는 "한비는 한국 왕의 친척이고, 왕은 천하를 멸망시킬 것이다. 한비애한이 진을 사랑하지 않는 것은 인지상정이다. 만약 국왕이 한비를 쓰지 않기로 결정했다면, 그를 가게 하는 것은 우리에게 좋지 않다. 차라리 그를 죽이는 게 낫겠다. " 진왕은 리스의 말을 믿고 한비를 체포했다. 진 () 나라의 법에 따르면 감옥 안의 범인은 변호할 권리가 없다. 한비는 진나라에 갔다가 또 미움을 샀다. 야오 지아 진 (Yao Jia) 는 진 (Qin) 에 대한 공로를 세우고 진 (Qin) 왕의 중용을 얻어 상청 (Shangqing) 으로 임명되었다. 그러나 한비는 진왕에게 야오가 타고난 귀족이 아니라고 말했다. 그가 도둑이었을 때, 그는 조관이 되었을 때 쫓겨났다. 그는 이런 사람을 쓰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하여 진왕을 실망시켰다. 나중에, 진 () 왕은 한비 () 에 대해 물었고, 야오 () 관은 당연히 한비 () 의 좋은 말을 하지 않았다. 리스와 야오의 결탁으로 한비는 리스가 보낸 독약을 먹고 자살할 수밖에 없었다. 이때부터 리스는 적수가 없어 시전 재능을 발휘하여 진나라 통일 6 개국을 위한 계획을 세울 수 있었다. 군현제와 분서는 진왕 26 년 (전 22 1 년), 진왕은 장기 할거국면을 마치고 중국을 통일하고, 동림해를 건립하고, 남연남, 서간청고원, 북련 내몽골, 요동, 유례없는 봉건대통일국을 건립했다. 진왕은 이때 진시황이라고 불린다. 이 봉건대통일 국가를 공고히 하기 위해서 리스도 약간의 공헌을 하였다.
또 다른 하나는 리스가 줄곧 한비를 진나라에 두고 싶어 한 뒤 진 () 이 한 () 을 멸한 후 진 () 을 위해 쓰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나 한비의' 한비자자' 라는 책에서 황제와 통치자에 대한 기교 분석이 투철하기 때문에 진왕영정은 그의 재능에 대해 겁을 먹었다. 또한, 한 페이 (Han Fei) 가 제안한 세 가지 제안은 진 (Qin) 의 발전에 도움이되지 않으며, 진 (Qin) 왕이 한 페이 (Han Fei) 를 감옥에 가두고 고문했다. 이 4 는 한비를 구하기로 결심했다. 그는 진왕영정에서 한비의 대표작' 초면진' 을 바쳤지만, 진왕영정은 한비를 없애겠다고 고집했다. 고 진 () 진 () 왕 영정 () 은 한비서 8 경 3 의' 음간 ()' 을 한비 () 에게 적용했다. 그는 리스에게 한비의 사건을 처리하라고 했다. 리스는 어쩔 수 없이 한비의 음식에 독을 넣어 한비의 급사를 시켰다. ) 을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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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 통일 후, 승상 왕완은 먼저 전국이 너무 커서 관리할 수 없어 진시황의 아들이 주조처럼 왕위에 오를 것을 요구했다. 진시황이 대신회의를 열어 토론하자 신하들은 모두 왕완의 의견에 동의했고, 이사만이 다른 의견을 제시했다. 그는 주문왕과 주무왕은 아이들이 많다고 말했다. 나중에 서로 멀어져 상대를 적으로 보았다. 전쟁이 잦아서 주나라 천자는 금지할 수 없다. 지금 천하가 통일되었으니, 군현은 실천해야 천하가 태평할 수 있다. 진시황도 천하가 이미 통일되었다고 생각했고, 다른 많은 나라들의 건립은 통일에 불리하고 평화는 보장되지 않아 리스의 의견을 지지했다. 그래서 그는 전국을 36 개 군으로 나누었고, 군 아래에는 군이 있었다. 군현제에 비해 분봉제는 일종의 진보로 국가 통일에 유리하다.
진시황 34 년 (기원전 2 13 년), 신하들이 함양궁에 모여 진시황을 찬양할 때 춘위월 박사는 매우 무지하여 진시황에게 은주가 수천 년 동안 존재한 것은 세상을 자녀와 영웅으로 나누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지금 세상이 그렇게 커서 종실 자제는 봉지가 없어 백성과 같다. 만약 전창과 유청을 바꾼다면, 누가 구해줄까요? 과거를 스승으로 삼지 않는 사람은 아무도 들어 본 적이 없다. 세상은 오래 갈 수 있다. 순유월 () 은 유가 () 의 입장에서 진나라 () 의 정치를 바라보며 진시황 () 의 사상과 행위와 어울리지 않아 진시황 () 이 크게 불만을 품고 순유월 () 을 재상 리스 () 에게 넘겨주었다. 리스는 순월한 관점에 동의하지 않고 진시황에게 그의 관점을 설명했다. 그는 시대의 변천으로 오제 3 대의 치국 방식이 다르다고 생각한다. 3 세대의 관행은 본받을 가치가 없다. 당시 제후들은 나란히 서로 쟁탈했다. 이제 세계가 통일되어 상황이 완전히 달라졌다. 고대를 본받을 필요는 없다. 지금 일부 유생들은 항상 고대에 어떻게 선을 행하였는지 이야기하는데, 바로 고금을 혼동하고 인심을 교란시키는 것이다. 헛소문을 퍼뜨려 대중을 미혹시키고 천하 통일에 불리한 언행은 반드시 금지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정국의 안정에 영향을 미치고 황제의 권위를 손상시킬 수 있다. 결국, 그는 이 모든 것을 독서 탓으로 돌리고 진시황이 분서를 명령하도록 건의했다.
리스가 제정한 법에 따르면 상당히 가혹하다. 파슬리를 제외한 사서는 의사 (고금의 문사 서적을 관장하는 관원) 가 숨긴 시, 책, 100 개 국어를 모두 태워야 하며 의학, 점술, 나무 심기 같은 책만 남겨 둘 수 있다. 그 후, 누가 감히 시서,' 버려진 시' (번화가에서 사형을 집행하고, 시체를 거리에 노출하는 것을 가리켜 버려진 도시라고 함) 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과거를 지금과 다른 것으로 여기는 사람 (한 사람이 유죄이고, 부모와 형제, 아내가 모두 형벌을 받는 것을 일가족으로 일컫는 말). 공무원이 알고 있지만 보고하지 않으면 같은 죄를 짓는다. 명령을 내린 지 30 일 후에도 불타지 않는 사람 (칼로 이마와 볼을 베는 의미) 은' 성단' (징벌, 만리장성 4 년) 으로 칠해진다. 법률 법규를 배우려면 관원으로부터 배워야 한다.
이번 분서의 원인은 분봉제 여부에 대한 논의로 인한 것이다. 신하들이 분봉제를 주장하든 분봉제를 반대하든 진시황의 장기 통치를 위해 근본적인 이익이 없다. 리스가 문제를 빌려 발휘했는데, 결국 소각서의 결말을 초래한 것도 이치에 맞지 않는 것은 아니다.
상양이 법을 바꾼 이래로 진은 줄곧 법가학설을 치국의 지도사상으로 삼았다. 진시황이 천하를 통일한 후에도 법가로 나라를 다스렸다. 그가 황제로 활동한 9 년 동안, 주요 정력은 중앙독재정권 수립, 국가지도 지정, 문자와 도량형 통일, 만리장성 건설 등에 쓰였다. 그는 문화 사상에 거의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다. 순유는 유교 사상으로 진시황에게 진조의 중앙집권 통치에 불리하다. 그래서 진시황의 의도를 잘 헤아린 리스는 유가세력을 타격하고 통일정권을 공고히 하기 위해 상술한 분서사상을 제시하여 진시황의 인정을 받았다. 그래서 진시황은 분서를 명령했고, 진나라 시대의 많은 고대 문헌들이 불에 타 중국 문화에 큰 손실을 입혔습니다.
분서 이듬해인 진시황 35 년 (기원전 2 12 년) 에 두 마술사가 은밀히 진시황을 중상하여 죽었다. 진시황이 이 일을 알게 된 후, 크게 화를 내며 흠차 조사를 보냈다. 재판이 끝난 후 460 여 명이 간살되었다. 이것이 바로 역사상' 갱유' 사건이다. 후대는' 사유' 라고 불리지만, 사실 마술사가 속아 죽임을 당하는 것은 유생과는 무관하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 "역사 기록 유린 열전 (Shi Jin Julin Liequan)" 에서 "진 (Qin) 이 끝날 때까지 시가 타 오르고 마술사가 갇혔다" 고 분명히 말했다. 유생은 잘못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동진부터 이미는' 중국 고대 문학사' 의 제시를 받았고, 공안국이 쓴' 사서' 를 첨부했다. 그 중 한 구절은' 진시황이 고서를 파괴하고, 책을 불태우고, 유유를 불태우고, 천하의 수재를 위해 도망치고 해산했다' 는 말이 있다. 나의 조상은 집책을 집 벽에 숨겼다. " 이때, 갱술사는 처음으로 움푹 들어간 유교로 변신했다. 나중에' 고대 문학사' 가 관서로 정해지면서 유류를 속이는 논조가 계승되어 정론이 되었다. 이미의 고문' 상서' 와 공안국의' 상서 서서' 에는 많은 의문점이 있다. 청나라에 이르러 그의 위서 신분은 이미 확정되었다. 위조자가 구덩이술사를 움푹 들어간 유교로 바꾼 것은 사실' 우리 조상들이 집 벽에 가서를 숨긴 적이 있다' 는 말을 인용하기 위해서였다. 이는 중국 고대 문학의 책이 연원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 본의를 떠보는 것은 아마 그 가짜를 팔고 싶었을 뿐, 영정에 더러운 물을 뿌리려 하지 않았을 것이다. 그러나 후세 사람들이 구덩이를 철안으로 판정한 것은 분명 크게 뜻밖의 일이었을 것이다.
문헌과 고서는 모두 진나라 조정에 보존되어 있다. 불에 타는 것에 관해서는 항우의 불에 감사해야 하며, 리스를 비난하는 것이 아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둘째, 공범자는 멸족을 참수했다.
진시황이 높이 평가했기 때문에 리스는 벼슬길에 성공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자녀들도 잇달아 본받았다. 리스의 장남 이우는 삼천군수로 일정한 군정 대권을 장악하고 있다. 다른 아이들도 황제석과 결혼했다. 한 번, 리 우 다시 셴양, 리스 배열 가족 잔치, 모든 관리들이 토스트 에 왔다. 이 열렬한 연회에서 리스는 자신의 선생님 순경의' 일이 많으면 안 된다' 는 경고를 떠올리며 감개무량하게 말했다. "나는 본래 서민이었는데, 오늘은 승상이 되어 매우 부유하다고 할 수 있다. 하지만 번화가 다 떨어져서 앞으로 어떤 결말이 나올지 모르겠다. 이로부터 리스는 고위 관료 후록에 완전히 도취되지 않았고 현실에 대한 인식은 여전히 깨어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진나라가 건립된 후 진시황이 광대인민에 대한 잔혹한 통치로 각지의 국민들의 반항은 결코 멈추지 않았다. 무장 투쟁의 형식 외에도, 많은 인민 군중이 가요의 형식으로 진시황을 저주했다. 예를 들면, "방 한 칸, 황제가 죽었다" 고 말했다. 국민의 불만과 반항은 지주 계급을 매우 걱정하게 했다. 이에 따라 진시황은 통일 후 10 여 년 동안 다섯 차례의 장거리 여행을 했다. 그 목적은 전국에 과시하고 전국에 대한 통제를 강화하는 것이다.
진시황은 이곳저곳을 순시하고 국민을 잔인하게 진압했지만 반항은 끊이지 않았다. 예를 들어, 왕실 사자를 가로막는 사람이 있고, 진시황을 공개적으로 저주하는 사람이 있다. "주룡 (진시황) 은 올해 죽었다." 그래서 진시황 37 년 (기원전 2 10) 에 진시황은 다섯 번째 순시를 진행하기로 했다.
이번 관광에서는 재상 리스와 진시황이 가장 총애하는 막내아들 후하이와 함께 갔다. 유람 코스는 함양에서 출발해 무관에서 나와 민물, 한수 유역을 따라 운몽까지, 장강을 따라 회지 (오늘 저장사오싱 남쪽) 까지 가는 길이다. Hueiji 산, 희생 Dayu, 조각 돌 기념품. 북쪽으로 돌아오자 진시황은 중병에 걸려 곧 모래언덕 (현재 허베이 () 성 거록현 동남) 에서 죽었다.
진시황이 죽은 후, 리스는 천하대란을 두려워하고, 매일 평소와 같이 물을 배달하여 밥을 보내며, 외부인이 그의 죽음을 알리지 못하게 했다. 관례에 따르면 진시황의 장남 푸숙은 왕위를 계승해야 한다. 푸숙사상은 유가로 기울어 진시황의 분서구유에 동의하지 않는다. 그는 면전에서 의견을 제시하여 진시황이 매우 화가 나서 그를 서북 장군을 만나 문안 () 을 만나도록 보냈다. 이때 환관 조고도 음모 활동을 하고 있다. 그는 호하이의 선생님이다. 호하이를 황제로 만들려고 하면 그가 권력을 잡을 수 있다. 유일하게 중시해야 할 것은 리스였다. 그래서 그는 권법과 후하이의 수긍을 쟁취하려고 애썼다. 조고는 말재주가 좋고 말재주가 좋아서 리스와 이런 대화를 나눈 적이 있다.
조고는 "황제가 죽기 전에 푸숙을 불러 장례식에 참석했지만, 황제는 아직 보내지 않고 죽었다" 고 말했다. 아무도 이 편지를 알지 못했는데, 지금은 호하이가 있다. 누가 왕위를 계승할 것인지를 결정하다. 나와 후하이가 틴을 결정한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클릭합니다 이것은 탐문하는 말투이다.
리스는 이렇게 말했다. "이것은 망국의 말이지, 사람과 대신이 토론해야 할 일이 아니다." 리즈의 조고에 대한 불만을 반영하다. 그러나 조고는 리스에 대해 손금 보듯 리스를 맹수에 비유했다. 리스는 몽티만보다 못하다. 그래서 조고는 기회를 틈타 "푸숙강의가 용감하고 용감하게 싸우고, 계승 후 맹을 승상으로 임명해 리스의 심정을 포착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조고는 이어서 천하가 사실 호하이의 손에 있고, 푸숙, 몽티안, 리스의 운명이 모두 우리 손에 있다고 위협했다. 상황이 좋지 않은 것을 보고 리스는 조고의 명령을 따를 수밖에 없었다. 후하이와 조고는 진시황이 푸숙을 함양으로 불러 장례를 치르는 편지를 푸숙의' 본업 불무',' 불효' 라는 편지로 바꿔 자살시켰다. 몽티안이' 불충실하다' 고 비난하면서 자살을 시켰다. 그 결과, 푸 스와 순순히 자살했고, 몽티안은 자살을 거부했다. 나중에 투옥되어 독을 먹고 죽었다.
진 2 세 원년 (기원전 209 년) 에 후하이는 왕위를 계승하여 진시황보다 더 잔인한 통치를 시작했다. 리스, 호해, 조고 3 인의 결합은 서로를 이용하기 위한 것이었기 때문에 나중에 그들 사이에 싸움을 벌이는 것도 순리였다.
리스는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유명해지고 싶어하는 정치인이다. 그는 무능한 후하이보다 훨씬 강할 것이다. 그는 진나라의 위기를 보고 기득권을 보전하기 위해 호하이를 설득하지 못했다. 한번은 후하이가 리스를 욕하면서 한비는 고대 왕들이 모두 부지런하다고 말한 적이 있다고 말했다. 왕이 세상을 통치하는 것은 고난을 위한 것인가? 그들이 무능하기 때문이다. 성인이 천하를 얻으면 반드시 천하에 적합할 것이다. 만약 그가 자신을 만족시킬 수 없다면, 그는 어떻게 세상을 통치할 수 있습니까? 나는 하고 싶은 대로 영원히 세상을 지배하고 싶다. 뭘 할 수 있어, 리스? 이때 리스의 아들 이우는 농민 봉기를 진압하고 퍼레이드를 하며 반항했다. 장군 장한은 이우의 책임을 추궁하고, 리스의 무능함을 비웃었다. 리스는 진 2 세와 후하이의 신뢰를 얻기 위해' 감독 책임의 예술' 을 제안했다.
리스는 책에서 "성인이' 책임을 지라' 면 제후는 일심으로 왕이 될 수 없다" 고 말했다. 왕이 요순처럼,' 감독 책임' 의 술을 실천할 수 없고, 백성보다 더 힘들다는 것은 정말 고통스러운 일이다.
"감독 책임의 예술" 이란 무엇입니까? 사실 엄한 형벌로 국왕은 독단적이다. 리스는 이렇게 말합니다. "그는 주께서 경범죄를 깊이 감감감하실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고, 남편의 죄는 가볍고 깊지만 중죄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따라서 사람들은 범죄를 저지를 엄두가 나지 않는다. 중위와 인민에 대한' 경범죄 중벌' 을 실시하여 경거망동하지 못하게 하는 것이다. 군주는 그의 부하들에게 독단적이고, 그의 대신을 통제하고, 부하의 영향을 받지 않아야 한다. 리스는 이런 군주만이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만약' 책망의 술' 을 실시한다면 대신과 백성들은 감히 반란을 일으키지 못할 것이며, 국왕의 지위도 견고해질 것이다.
리스의' 책망의 술' 사상은 진 2 세를 추앙할 뿐만 아니라 법가 사상을 계승하였다. 편지에서 그는 심보해와 한비의 말을 여러 차례 인용해 자신의 관점을 증명했다. 그러나 리스는 더욱 노골적이다. 곤혹스럽고 우스꽝스러운 진 2 세는 전 세계 국민의 보이콧에도 불구하고 리스의' 감독 책임의 예술' 을 채택했다. 이때부터 사람을 많이 죽이는 것은 충신이고, 잔인한 것은' 밝은 관원' 으로, 세상 사람들이 울부짖게 한다.
리스와 조고의 부추김에 진 2 세와 후하이는 더욱 사치스럽고 부패하고 제멋대로 행동했다. 농민 봉기를 진압하기 위해, 끊임없이 관중에서 사람을 모집하여 싸우게 하여, 백성들에게 큰 부담을 주었다. 아방궁을 보수하기 위해 진 2 세와 후하이는 부역을 징발하여 백성을 고난의 심연으로 몰아넣었다. 당시 전국민의 반진 봉기는 이미 구름이 몰려왔다. 지배계급의 이익을 위해 리스와 우승상이 병원에 들어왔고, 장군 풍걸은 진 2 세 후하이에게 아방궁 건설을 중단하고 부역을 줄이라고 권했다. 당시 진 2 세는 궁녀들과 함께 잔치를 하고 있었다. 리스 등이 편지를 쓰는 것을 보고, 그는 매우 화가 나서 그들을 체포하여 투옥하라고 명령했다. 리스는 옥중에서 여러 차례 편지를 써서 조고에 억류되었다. 조고는 기회를 틈타 리스와 아들 이우가 공모하여 리스를 괴롭히고 고문하여 자백을 강요했다고 말했다. 리스는 반란을 인정할 수밖에 없었고 진 2 세 이듬해 (기원전 208 년) 7 월에 살해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