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석: 연꽃은 흙이 쌓인 진흙 속에서 자라 오염되지 않고 물로 씻어도 매혹적이지 않다는 점이 마음에 든다. (줄기는) 덩굴이나 가지 없이 가운데로 곧게 뻗어 있습니다. 향기가 점점 더 퍼져나가며 물속에서 깨끗하게 서 있습니다. 멀리서 (연꽃을) 바라볼 수는 있지만 쉽게 만질 수는 없습니다. 국화는 꽃 중의 은자, 모란은 꽃 중의 부자, 연꽃은 꽃 중의 신사라고 생각합니다.
'꽃 중의 신사'라는 연꽃에 대한 독특한 평가는 수천 년 동안 널리 인식되어 왔고, 그 영향력 또한 광범위했습니다. 연꽃의 일반적인 세속적 아름다움이 갑자기 영적인 영역으로 격상된 것입니다. "연꽃은 신사적이고 고귀하며 자기를 소유하고 독립적이며 사악하지 않은 성품(오염되지 않고 쌓인 진흙 속에서 자라지만 물로 씻은 후에는 매혹적이지 않다는 의미)을 부여받았습니다." 연꽃은 신사의 품격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때부터 대중적인 인기를 얻으며 사람들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내렸습니다.
확장된 데이터:
중국 최초의 종합 시집인 시경(詩經)에는 이미 연꽃을 묘사한 시가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시경-천봉-제피'에는 "푸와 허라는 두 가지 악이 있다. 예쁜 것이 있으면 아프다! (해석: 저 연못둑에는 부들과 연꽃이 모두 자랍니다. 저 연못가에는 튼튼하고 잘생긴 녀석이 있는데, 그 녀석이 절망적으로 그리워요.) "푸는 부들풀이고 연꽃은 연꽃입니다. 이 시에서 푸는 남자를, 로터스는 여자를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시경 - 정봉산에 부수가 있다: "산에는 부수가 있고, 지에는 화가 있다. 아들을 볼 수 없으면 미쳐버린다. (통역: 산에는 무성한 푸수가 있고 연못에는 아름다운 연꽃이 있다. 잘생긴 남자를 못 봤는데 당신을 만나서 조금 미쳤어요) "푸수는 가지와 잎이 무성한 나무를 말하고, 아화는 연꽃을 말합니다. 지자는 고대에 유명하고 아름다운 사람이고, 광인은 미치광이, 어리석은 사람을 가리킨다.
시에서 부수는 남자를 비유하고 연꽃은 여자를 비유하는 데 사용됩니다. 조화를 불러일으킨다는 은유는 앞의 시에서와 동일합니다. 반면에 구원은 연꽃을 열망의 표현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개척했습니다. 그는 '리사오'에서 "조화는 내가 입는 옷이고, 히비스커스는 내가 입는 옷이다. 이미 있는지 모르겠지만 좋은 냄새가 날 거라고 확신합니다. (통역: 다이아몬드 모양의 잎을 잘라서 코트를 만들고, 그 밑에 연꽃으로 치마를 엮을 거예요. 내 마음이 정말 향기롭고 부드러운 한 아무도 나를 알지 못할 것이다." 연꽃은 신사에 비유됩니다.
Light.com-신사 문화는 중국인의 일상 생활에 스며들어 있습니다.
인민일보 온라인 - 헤이룽장 채널> & gt 문화 및 관광> >문화> & gt 연꽃:하나의 꽃에는 많은 이름이 있고 하나의 꽃에는 많은 의미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