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북 출신인 수나라 양제 양광은 왜 남방을 사랑하게 되었는가? ""세 번의 양주 방문"

수나라는 고대 중국 왕조 중 단명한 왕조로 2대만 존속했고 세계는 멸망했다. 그러나 수나라는 남북을 잇는 대운하, 천년 이상 이어온 고시, 역사의 보물인 조주교(趙州橋) 등 우리나라 역사에 깊은 흔적을 남겼다. 건축의 모든 측면이 중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수 왕조에 관해서라면 논란의 여지가 있는 군주인 수 왕조의 양광제(楊光帝)를 언급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는 재능 있고 총명하며 큰 야망을 가졌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나라를 정복하고 포악하고 잔인한 폭군이었습니다. . 수나라 왕실은 관용족 출신이고, 양광은 철저한 서북인이었다. 그러나 우리는 북서쪽에서 온 이 남자가 수천 마일 떨어진 강남에 애착을 갖고 있음을 봅니다. 수나라 양제는 남조의 문학을 매우 좋아했으며, 그의 시풍은 남조의 시풍과 유사하여 종종 남조의 문인의 시와 조화를 이루며 노래하였다. 수나라 양제의 총애를 받는 왕비인 소씨는 강좌의 대가족인 남란령 소씨와 남조의 양왕가 출신이다. 양쯔강. 수양제의 남방사랑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재위 기간 동안 대운하를 파고 강두(양주)에 세 번 갔다가 결국 강두에 뼈를 묻고 이곳에서 영원히 안식했다는 점이다. Zi Zhi Tong Jian 185 권 "Tang Jiyi"에 따르면 수 왕조 양 황제가 강두에서 말년에 샤오 황후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농은 여전히 ​​만리장성의 공작으로 간주될 수 있고, 청은 심황후로 간주될 수 있으며, 즐겁게 술을 마실 수 있습니다! "" "장성공"은 남왕조의 마지막 황제인 진황후가 수나라에 포로가 된 것을 말하며, 신황후는 수나라의 양제가 실제로 자신의 지위를 이용해 진황후를 가두었다는 뜻입니다. 자신을 비교해보면 그의 뼛속까지 남쪽에 대한 사랑이 있음을 알 수 있다. 위의 사진_양광은 강남으로 갔다. 그러면 수나라의 양광제는 왜 그렇게 남쪽을 사랑하였는가? 육조 이후 남방의 급속한 경제 발전. 수나라 양제 시대에 그가 추진한 3대 사업, 즉 동두 건설, 운하 건설, 강두 유람은 서로 다른 지역을 포괄하는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그들은 실제로는 일관되고 계획되고 목적이 있는 일련의 체계적인 프로젝트를 형성합니다. 이 프로젝트의 방향은 관중에서 남동쪽으로 이루어지며, 이는 수양 황제의 강조와 사랑을 반영합니다. 남쪽의 사랑의 근원을 찾는 것은 단지 개인적인 취향이 아닙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중국 땅은 혼란스러운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위(魏), 진(晉), 남조(南朝), 북조(南朝) 시대로 약 400년에 걸쳐 장기간 분단과 단기 통일을 이룩한 상태. 송, 소량, 진 왕조는 일반적으로 호족이 통치하던 북쪽과 달리 한족이 세운 왕조이다. 중원지역에서 이주한 관료들은 중원지역의 선진문화와 농업생산방식을 남쪽으로 들여와 동한시대부터 경제통치정책을 이어갔고, 대규모 전쟁도 적었다. 남쪽은 점차 원래의 "화재"상태에서 벗어나 농업 경제가 급속히 발전하기 시작했습니다. 위 그림 _ Sui Wu Baht Coin "Song Shu"볼륨 54는 강남의 사회적 경제의 번영을 기록합니다. ""광활한 영토 야생은 풍요롭고 사람들은 자신의 사업에 부지런할 것입니다. 한 살이거나 수녀라면 여러 카운티에서 굶주림을 잊을 것입니다. Huitu는 바다와 호수에 인접해 있으며 수십만 헥타르의 토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1에이커의 토지는 Hu와 Du 사이에서 비교할 수 없습니다. “이 구절에서 우리는 유송 시대 장강 이남의 일부 발전된 지역의 농업 경제 발전이 비옥한 관중 지역의 발전을 훨씬 능가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수 왕조 시대에는 남쪽의 가구 수가 수나라 양제는 먼저 동수도를 건설하고, 교통이 불편한 관중에서 동쪽에 가까운 낙양으로 정치 중심지를 옮기는 대규모 체계 사업을 시작했다. 그리고 대운하를 건설하여 중국 북부와 낙양, 남부를 연결했습니다. 마침내 그는 강두를 여러 차례 방문하여 남부에 자신의 중요성을 선언했습니다. 위 그림_ 수당 대운하의 급속한 멸망으로 인해. 수나라와 대운하, 남공정은 한동안 성공하지 못한 채 양제의 쾌락 추구의 상징으로 여겨졌는데, 당나라를 보면 이러한 체계가 있음을 알 수 있다. 당나라 때에도 낙양은 당고종(唐高宗), 당현종(唐玄宗), 당중종(唐忠宗) 등이 관중(關中)의 남부 경제에 여러 번 동경으로 이주했다. 안시난 이후 남부의 경제는 계속 발전하여 경제의 중심이 남부로 이동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당나라는 '천하의 세금은 강회강에 달려 있다'는 말이 있듯이 강회강에서 대운하를 거쳐 세금을 옮기는 일에 전적으로 의존했다. 양쯔강 남쪽에서 대운하 건설은 개인적인 즐거움이 아니라 장기적인 정책에 의해 추진되었습니다.

물론 수나라의 갑작스러운 멸망 역시 수나라 양제의 대규모 사업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수나라 양제의 전략적 목표는 옳았으나 그 실행이 너무 성급했다. 국민의 심정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 채 사업을 연달아 추진함으로써, 국민의 부와 권력을 쥐어짜서 나라를 망하게 하려는 '백년계획'이 하루아침에 완성되길 바랐다. 위_ 양광(569-618), 수나라 양제 2 지방 풍속을 살펴봄: 수양제가 강두를 방문했을 때의 정치적 동기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평가한다. 강두는 오랫동안 궁궐에 살면서 '즐거움'을 느끼며 경화를 즐기고 양쯔강 남쪽의 미인을 찾기 위해 나갔다. 그러나 그 이후의 정치적 환경에서 강두를 고려하면. 육조와 수나라 초기를 살펴보면, 이 움직임에는 강한 정치적 동기가 있었음을 알 수 있는데, 수나라의 양씨는 이전의 서위나라와 북주의 왕조와 같은 계통에 있었다. 둘 다 서북지방의 관용족 출신이다. 이 집단의 정치적 영역의 근간은 관중(關中)에 있었지만, 남조의 마지막 정치세력인 진(陳)나라가 비교적 낯설었다. 따라서 이 새로운 영토에 대한 정당성을 선언하고 통치를 강화하는 것이 특히 중요했으며, 동시에 양주는 수나라 양제의 정치적 경력에 있어서도 특별한 의미를 가졌다. 위 그림_ 진멸전의 상황도. 수나라 때 양광제는 어렸을 때 진을 멸망시키는 총사령관을 맡았고, 곧 양주의 총독이 되어 10년 동안 남방에 정통했다. 따라서 양광은 아직 왕자가 아니었을 때 강남을 탈출 경로로 삼았고, 음모가 실패하자 그는 강두와 남동쪽의 분리 세력으로 도망갔다. 황제가 즉위한 후 처음으로 강두를 방문했는데, 대예 원년(605)에 순행 중에 강남을 사면하고 일정 기간 동안 남쪽의 세금과 호역을 면제해 주었다. 두 번째 강두 방문은 대예 6년(610)에 이루어졌으며, 이로 인해 강두의 위상이 서쪽의 장안과 같은 수준으로 높아졌다. 동쪽의 낙양(洛陽)은 남쪽에 대한 정책을 강조하였다. 세 번째로 강두를 방문한 것은 대예(大ye) 12년(616년)에 수나라가 혼란에 빠졌고, 북쪽에서는 수양(隆陽)이 소요를 일으켰다. 이때 강두를 방문하여 두 수도를 버리고 양쯔강 이남에 정착할 계획을 세웠는데, 결국 수양제는 스스로 주도권을 쥐고 있었기 때문에 장안으로 돌아오지 않았다. 정치적 재산을 모은 곳에서 쉬다. 사진 위_ 수나라 양제 모음집 3 우신의 배움에 열심: 수양황제가 남방 문학을 동경함 수양제가 남방을 특별히 좋아함을 보여주는 주요 표현 중 하나 남조의 문학에 대한 찬미는 남조와 북조 시대의 남조 문학의 번영에서 비롯되었다. 북조의 문체는 남조의 문학에 비해 보수적이었고, 남조의 문학만큼 화려하지는 않았다. 따라서 남조 말기, 북조 시대에는 북방 학자들이 남방 문예를 배우기 시작하여 수나라 양주(楊州) 황제 양광(楊光)이 양주를 다스리게 되면서 남방 문예를 전면적으로 접하게 되었다. 그는 "오의 진미를 먹고", "오의 발음을 배웠다", "오의 언어를 잘하게 되었다", "우신류에 속했다". 그는 우시지, 페이 등 남부 문화에 대한 애정이 높았다. 윤과 유변은 모두 남방 문인이었는데, 수나라 양제도 그들과 함께 시를 읊었고, 문인과도 경쟁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는 수양제가 남방문학을 높이 평가했음을 보여준다. ? 위 사진_ 수(隋)의 영토 정리하자면 관중 출신의 수(隋) 양광제는 경제적 배경, 정치적 요구, 문학적 취향 등으로 인해 남방을 특별히 좋아한 것이지 단순히 쾌락에 집착한 것이 아니었다. . 그러나 아마도 수(隋) 양제는 남을 너무 사랑하여 오만하고 난폭한 기질을 갖게 되었고, 그 결과 독단적이고 난폭한 정치를 하여 나라를 망하게 하였을 것입니다. 텍스트: 교외의 피리 소리 참고: "Song Book" 및 "Zi Zhi Tong Jian" 텍스트는 역사 대학 팀이 작성했으며 그림은 인터넷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저작권은 원저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