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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감, 책이나 문장 한 편, 한 구절, 또는 몇 마디 명언을 읽은 후 구체적인 느낌과 계시를 쓴 문장. 소위 "감각" 은 책에서 깨달은 이치나 정교한 사상이 될 수 있고, 책의 내용에 영감을 받아 생긴 사고와 연상이 될 수 있으며, 독서로 인해 고무된 결심과 이상일 수도 있고, 독서로 인한 사회적 추악한 현상에 대한 비판일 수도 있다. 독후감의 표현 방식은 유연하고 다양하며, 기본적으로 의론 범주에 속하지만, 필법은 일반 의논문과는 다르다. 왜냐하면 그것은 반드시 읽은 후의 기초 위에서 감상을 해야 하기 때문이다. 경험, 견해, 감정, 새로운 독후감을 잘 쓰려면
먼저 원문을 잘 읽어야 한다. 독후감' 의' 감' 은' 읽기' 로 인한 것이다. "읽기" 는 "감각" 의 기초입니다. 말을 타고 꽃을 보면 원작이 말하는 것조차 파악하지 못했을 텐데, 어떻게' 느낌' 을 가질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피상적으로 읽으면 당연히 깊지 않다. 열심히 읽어야 감각이 있고 심오할 수 있다. 만약 의론을 읽어야 한다면, 그 논점 (견해와 주장) 을 분명히 하거나, 어떤 잘못된 관점을 비판해야 하며, 당신이 어떤 영감을 받았는지, 논거와 결론이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서술문이라면 그것의 주요 줄거리, 몇 인물, 그들 사이의 관계, 그리고 이야기가 어느 해에 발생했는지를 분명히 해야 한다. 작품과 관련된 사회적 배경뿐만 아니라, 작품이 기자의 서사를 통해 인물의 어떤 정신적 자질을 드러내고, 어떤 사회현상을 반영하고, 작가의 어떤 사상적 감정을 표현하고, 작품의 어떤 장이 감동을 받는지, 왜 이렇게 감동을 받는지 등을 밝혀내야 한다.
둘째, 호감점. 원작을 열심히 읽으면 문장 한 편을 독후감으로 쓸 수 있는 측면이 많다. 원문 중심에 대해 깊이 느끼면 독후감으로 쓸 수 있고, 원작의 다른 내용에 대해 깊이 느끼면 독후감으로 쓸 수 있고, 개별 문장에 대해 느끼면 독후감으로 쓸 수 있다. 요컨대, 원래 작품의 내용인 한, 당신이 그것에 대해 느끼기만 하면 독후감을 쓸 수 있다.
셋째, 선택감 점. 한 편의 문장, 많은 감각을 배출할 수 있지만, 한 편의 독후감에서는 하나의 중심만 논술할 수 있고, 모든 것을 다 할 수 없기 때문에, 바로 이 수많은 감각들을 선별하여 비교하며, 자신이 가장 깊이 느끼고, 각도가 최신이며, 현실이 가장 표적되어 있고, 자신이 쓴 것이 매끄럽고 매끄럽다고 느끼는 한 가지 감각점을 독후감의 중심으로 삼고, 그 다음에 성문을 논증한다.
넷째, 서술이 간결하다. 독후감은 독서에서 비롯된 것이기 때문에, 문장 안에서' 감' 을 일으킨 사실들을 서술해야 하며, 때로는 자신이 연상한 사례들을 서술해야 한다. 한마디로 독후감 중에는' 서술' 이 없어서는 안 된다. 그러나 그것은 서술문의' 서술' 요구 사항과 다르다. 서술문의' 서술' 은 구체적이고, 이미지와 생동감을 중시하지만, 독후감 속의' 서술' 은 간단명료함을 중시하며,' 감동' 을 요구하지 않고, 단지 사리를 끌어낼 수 있도록 요구한다. 독후감을 처음 써서 원문을 인용했는데, 일반적인 결점은 서술이 간결하지 않고 실제로는 복창된 것이다. 이는 주로 저자가 인용해야 할 부분의 정신과 요점을 아직 파악하지 못했기 때문에 간결할 수 없기 때문이다. 간결하고, 글자가 적을수록 좋고, 간결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다섯째, Lenovo 는 형식에 주의해야 합니다. Lenovo 의 형식은 동일한 Lenovo (Lenovo 의 사물 사이에는 동일성), 반대 Lenovo (Lenovo 의 사물 사이에는 반대성), 관련 Lenovo (Lenovo 의 사물 사이에는 관련성이 있음), Lenovo (Lenovo 의 사물 사이에는 유사성이 있음), 유사 Lenovo (Lenovo 의 사물 사이에는 유사성이 있음) 등이 있습니다. 독후감을 쓰는 것은 특히 같은 연상과 비슷한 연상의 두 가지 연상 형태의 운용에 주의해야 한다.
독후감 쓰는 법
1, 자신이 가장 느끼는 것을 골라 쓰는 것이 독후감을 잘 쓰는 관건이다.
< P > 책이나 문장 한 편을 다 읽으면 기분이 많을 수 있습니다. 잡화점을 여는 것처럼 자신의 모든 감정을 머리 속에 적는다면, 모든 것이 조금씩, 아무것도 깊이 스며들지 않고, 중점 부분도 잠자리 물처럼 스쳐 지나가면, 반드시 문장 밋밋하고, 심해지지 않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따라서 감정을 쓰기 전에 진지하게 생각하고 분석하고, 자신의 소감을 정련하고, 자신의 감정이 가장 깊은 것을 선택하여 써야 한다. 원작의 중심 사상을 잡고 쓸 수도 있고, 글에서 자신이 가장 깊이 느끼는 줄거리, 인물, 반짝이는 언어 중 하나를 잡고 쓸 수도 있다. 좀 더 두드러지고, 깊이 파헤치고, 자신의 진심을 써나가는 것이 좋다. 요컨대, 느낌이 깊을수록 표현력이 더 절실할수록 문장 감각이 더 감동적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둘째, 현실과 밀접하게 접촉해야 한다는 것은 독후감의 중요한 내용이다.
독후감 쓰기의 중점은 실제 발표 소감을 연락하는 것이다. 우리가 말하는 연락의 범위는 매우 광범위합니다. 개인의 실제와 연락할 수도 있고, 사회실제와 연락할 수도 있고, 역사의 교훈일 수도 있고, 현재 형세일 수도 있고, 어린 시절 생활일 수도 있고, 반이나 가정 상황일 수도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떤 연락이든 시대정신을 두드러지게 해야 하며, 시대감이 강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셋,' 읽기' 와' 감각' 의 관계를 잘 처리하고 의론, 서술, 서정 3 의 결합을 해야 한다.
독후감은 의성이 강한 독서 노트로, 체감, 실천 경험, 생생한 사례로' 읽기' 에서 깨달은 이치를 천명해야 한다. 그러므로 독후감에는' 읽기' 와' 감각' 을 모두 써야 하며, 서술도 해야 하고, 이치도 있어야 한다. 서술은 의론의 기초이고, 의론은 또 서술의 심화이므로, 양자는 반드시 결합해야 한다.
독후감은' 감각' 을 위주로 한다. 원문을 적절히 인용하려면, 당연히 인용이 너무 많아서는 안 되고, 자신의 언어를 위주로 해야 한다. 표현방법에서는 서술 집의법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의론할 때는 분석논리보다 중시해야 하며, 사례는 많지 않아야 하며, 원문을 인용할 때는 간결해야 한다. 구조적으로, 일반적으로 처음부터 개괄적으로' 읽기' 를 제시하고, 그 속에서' 감각' 을 끌어내며, 감정을 중점적으로 서술한 후, 마지막에 다시 리베이트' 읽기' 를 한다.
원문을 너무 많이 서술하지 말고' 제인' 이라는 단어
를 표현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