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기의' 문부' 는 육기가 문학 풍격을 겨냥한 문학 비평 이론으로, 시가 감정적 격동으로 시의 전체적인 아름다움을 강조한다는 것을 가리킨다. 위진 시대에는 인간의 의식의 전면적인 각성과 인격의 대대적인 선전으로' 인간의 각성' 이' 문학의식' 을 가져왔다.
육기는 결국 중국인과 유가 시가 관념에 대한 유심주의 경향을 과감하게 부정하고, 처음으로' 시정' 을 제시하여 문학학문으로 만들었다. 문부' 에서 육기는 이런 선구적인 관점을 제시했을 뿐만 아니라 시가 반영해야 할 감정을 규범화했고, 요구는 반드시 진실감이어야 한다. 그는 "진모가 나쁘지 않아 모든 변화가 얼굴에 있다" 고 말했다. 바로 감정이 진실한 감정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의미:
이런 시정은' 시서' 의' 영정' 과 일맥상통하며, 시와 정치와 종교에서의 유교 작용을 버리고 시의 심미적 특징만 강조한다. 시를 강조하는 것은 내면의 느낌에서 비롯되며, 시의 아름답고 감동적인 작용을 추구한다. 이것은 문학적 독립성의 표현이다. 이 명제는 일대 풍조를 창조하는 데 큰 의미가 있어 시의 서정이' 의식' 의 속박을 받지 않게 한다.
배경 소개:
시는 고대 사회생활에서 기원한 것으로, 노동 생산, 성애, 원시 종교로 인해 생겨난 리드미컬하고 감정적인 언어 형식이다. 그래서 기원적으로는' 시적인 사랑' 이어야 한다. 하지만 사회 공리의 영향이나 율율에 대한 추구로 인해 많은 시가 점차 시의 본질에서 벗어났다.
자세한 설명:
위진 시대에는 인간의 의식의 전면적인 각성과 인격의 대대적인 선전으로' 인간의 각성' 이' 문학의식' 을 가져왔고, 육기는 결국 중국인과 유가의 시 관념에 대한 유심주의 경향을 과감하게 부정하고, 처음으로' 시정' 을 제기하여 문단이 되었다. 이것은 유교 정통의 문학관에 큰 충격을 주었는데, 이런 문학관은 줄곧' 언지' 와' 미' 를 기초로 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