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섭은 어떤 시구로 자신의 확고한 입장을 밝혔습니까?

(청) 정섭은 청산이 긴장을 풀지 않고 뿌리가 원래 바위를 깨고 있다고 주장했다. 천백 번의 고문과 타격 끝에 남동풍이든 겨울의 서북풍이든 견딜 수 있고, 여전히 강인하고 힘차게 버티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겨울명언) 주장: 청산이 손을 놓지 않는다고 주장하는 것처럼 뿌리가 단단히 묶여 있는 것을 비유한다. 대나무 돌: 틈에 뿌리를 둔 대나무. 시인은 유명한 화가로, 그가 그린 대나무는 특히 유명하다. 이것은 그가 죽석 그림에 쓴 시 한 수이다. 주시

물림: 이 시에서, 그것은 토양에 단단히 뿌리를 내리고 있다는 뜻입니다. 뿌리: 뿌리, 뿌리. 원래: 원래, 원래. 부서진 바위: 부서진 바위. 맷돌: 고문, 좌절. 파업: 파업. 끈기: 강인함, 강인함. 임: 마음대로 하세요. 조엘: 너.

번역

대나무는 청산을 꽉 잡고 긴장을 풀지 않고, 그 뿌리는 바위의 틈새에 단단히 묶여 있다. 천신만고의 타격은 어떤 바람이 불더라도 여전히 강인하고 힘차다.

명문에 대한 감사

1. 이 시는 대나무의 끈질긴 집념의 품질을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연대나무를 읊는 시이고, 영물시입니다. 처음부터 연대나무를 의인화하여 그 매력을 전달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연죽의 성격을 더 묘사했다. 무수한 시련을 겪으면서 연죽은 이미 유난히 우뚝 솟은 자태로 자라서 동서남북의 큰 바람을 두려워하지 않았다. 정섭은 죽석만이 아니다.

대나무를 쓴 시는 아름답고, 그린 대나무도 살아 있는 것 같다. 그의 말로 말하자면,' 화죽으로 천하를 위로하다' 는 것이다. 그래서 이 시는 겉으로는 대나무로 쓰여져 있지만, 실은 사람을 쓰고, 저자 자신의 정직하고 고집이 센 성격을 쓴 것으로, 그는 어떤 악세력에도 고개를 숙이지 않을 것이다. 동시에, 이 시는 우리 생활의 감동을 주고, 우여곡절이 열악한 환경에서 어려움을 극복하고, 현실을 직시하며, 연죽처럼 강하고 용감하며 애국자의 심정을 드러낼 수 있다.

평론

이것은 우의가 깊은 시이다. 처음 두 문장은 대나무가 부서진 바위에 뿌리를 내리고 기초가 견고하다는 것이다. 두 번째 말은 사방팔방의 바람이 아무리 불어도 죽석은 여전히 튼튼하다는 것이다. 작가는 주시의 확고하고 완강한 정신을 칭찬하면서 어떤 타격도 두려워하지 않는 불굴의 정신을 표현했다. 이 시는 종종 혁명가들이 투쟁에서 확고한 입장과 적들이 공격할 때 흔들릴 수 없는 성격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저자 배경

정섭, 1693 에서 태어나 1765 에서 사망, 강희학자, 옹정 리프트, 건륭학자. 그는 양주에 살면서 그림을 팔아 생계를 유지한다. 양주 팔괴' 중 하나로 그의 시, 책, 그림은' 삼절' 으로 칭송되어 주란을 그리는 데 능하다. 정판교 조상, 3 대는 모두 문인, 증조부, 항목이 태어났다. 조부청, 유가 고위 관리, 아버지, 글자 이안, 임측서가 태어났습니다. 귀유, 1693, 강희는 10 월 25 일 흥화동문 고판교에서 태어났다. 네 살 된 어머니 왕 부인이 돌아가셨습니다. 다섯 살 난 아버지는 국호 부인을 따랐다. 14 세 후어머니 하오 부인이 돌아가셨습니다. 약 2000 년 전, 나는 젊었을 때 주진의 모가교에서 학교에 다녔다. 스무 살 때 흥화 선배 노중원 선생의 시를 썼다. 스물세 살 때 주역인 서씨와 결혼했다. 24 세는 학자이고, 26 세는 가르치기 시작한다. 서른 살의 아버지 이정안이 세상을 떠났다. 365,438+0 세, 올해 양주에서 그림을 파는 것은 10 년 정도입니다. 그의 아들도 1 년쯤 세상을 떠났다. 39 세, 173 1 세, 9 세, 아내 서서 사망. 40 세, 1732, 임자는 옹정 10 년이다. 가을에 그는 남경에 가서 향시험에 참가하여' 남승음' 상을 받았다. 43 세에 양주 북교에서 라오무와 약혼을 하고' 서강월' 이라는 칭호를 붙였다. 44 세, 1736 천빙, 건륭원년 2 월 ~ 3 월, 상경장시험, 중국 이갑제 88 진사. 마흔다섯 살, 간호사비의 마전, 길의 지지로 회복되었다, 나라. 50 세, 1742, 임욱인, 7 년 근무, 봄에는 범현 현장으로 임명되고 여름에도 현장을 맡았습니다. 나의 52 세의 작은 첩은 아이를 많이 낳았다. 54 세, 범현에서 위현을 개조하여 7 년 연임했다. 60 년 말에 그는 현관으로 면직되었다. 63 세 때 그는 리와' 삼우' 를 합작했다. 73 세, 4 월' 죽석도' 를 쓰고 5 월 3 일' 수죽신석도' 를 쓴다. 1765 (건륭 30 년) 을유년 12 월 12 일 흥화시 성현이 옆에 있는 청원에서 병으로 세상을 떠나 아이를 남기지 않았다. 아들 청 티안 채택, 응우 엔 좡어 (이 큰 스택 마을 응우 엔 마을 튜브) 의 동쪽 튜브 에 묻혔다. 판교 "한가한 집" 구름: "가시부인이 벼루를 닦고 새 잉크를 닦고, 약한 여자는 문구로 해서체를 배운다." 전설에 의하면 판교학서는 밤에 서몸에서 공손하게 수행한다는 것을 잘못 가리킨다. 서씨는 "누구나 자신의 몸을 가지고 있다" 고 말했다 이 말은 판교를 감동시켰기 때문에 그는 고서에서 반을 배우고 반을 남기고' 육서 반' 을 창설했다. \ "일곱 노래 \" 기록, 쑤 서른 살 후생 두 여자 한 아들, 또 한 여자 를 낳았다. 양주 팔괴' 중 하나로 정판교는 12 년 동안 7 품관으로 일했다. 그는 성실하고 정직하다. 그는 재임 당시 묵죽도를 한 장 그렸는데, 제목은 "나는 관문이 누워서 소소한 대나무 소리를 듣고 있는데, 틀림없이 백성들의 질고의 소리일 것이다. 조주현의 일부 작은 소장가들은 한 가지와 한 잎에 항상 관심이 있다. " 그는 하층 사회에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으며 사람들의 감정과 풍습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그의 시사와 서화에서는 늘 이런 싱그러운 내용과 독특한 풍격이 드러난다. 차는 그 중 중요한 부분이다. 차는 정판교 창작의 반려자이다. "그곳에는 오두막이 하나 있는데, 새로운 곳에 있는 몇 개의 막대기, 하얀 종이 창문, 녹색이 살짝 스며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때 나는 혼자 앉아, 비 앞에 차 한 잔, 벼루 한 장, 선주지 한 장, 부러진 가지 몇 개. 친구가 오면 바람이 불고 대나무가 울릴수록 조용해진다. " 정판교의 예술적 업적은 그의 일생에서 가장 휘황찬란한 부분이다. 그의 작품은 사상성, 창의력, 전투성이 풍부해 깊은 사상적 내용과 완벽한 예술 형식을 잘 통일해 자신만의 독특한 예술스타일인 판교 스타일을 형성했다. 그의 작품은 이미 중화민족의 우수한 문학예술유산이 되었으며, 중국 인민이 좋아할 뿐만 아니라 세계 여러 나라의 작가와 예술가들에게도 중시되었다. 정판교는 개성이 풍부한 예술가로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그는 일생 동안 많은 감동적인 이야기를 남겼는데, 이 이야기들은 민간에서 널리 전해지고 있다. 문학예술에서의 그의 위대한 업적은 중국 문화사에서 그의 두드러진 지위를 다졌다. 최근 몇 년 동안 정판교에 대한 소개는 문화계와 학술계에서 점점 유행하고 있지만, 그에 대한 연구는 여전히 심도있다. 방송사들은 그의 생애와 에피소드를 반영하는 드라마를 잇달아 삽입하고 출판계는' 정판교 전집',' 정판교 평론' 등 값진 작품들을 대량으로 내놓았다. 정판교는 양주 사람들의 자랑이다. 양주에서 자란 이 예술가는 세계 문화의 유명인으로서 점점 더 주목을 받고 있다. [리뷰] 정판교 (1693-1765), 장쑤 흥화인. 1736 (건륭원년) 시험 진사. 그는 청대의 유명한 화가, 서예가, 문학가이다. 그는 시와 서화' 삼절대' 로 칭송받아 유명한 양주 팔괴 중의 하나이다. 양주 팔괴' 는 청대 건륭년 양주의 한 화파를 가리킨다. 이 화파의 주요 인물은 왕, 황신, 김농, 이위, 정섭, 이, 로 등이다. 정섭은' 팔괴' 의 대표인물로 정치 태도에 현실에 대한 불만과 불순한 성격을 보였다. 정판교는 특히 대나무를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 그가 그린 대나무는 오만하고 웅장하며 독특하며 높은 예술적 표현력과 감화력을 지니고 있다. 송대 이래 대나무는 매 (), 란 (), 대나무 (), 국화 ()' 사군자 ()' 중 하나로 불린다. 그것은, 활달하고, 우뚝 솟아 있고, 항상 고귀하고, 정직하고, 강인하고, 완강한 상징으로 여겨져 왔다. 정판교는 대나무를 그리는 것을 좋아한다. 대나무는 자신의 성격 특성을 가장 잘 반영하기 때문이다. 정판교는' 세 가지 기적' 이라고 불린다: 시, 서적, 그림. 그는 이 세 방면에서 모두 조예가 있어 완전한 예술 전체를 형성했다. 이른바' 삼진' 을 형성하다: 진기, 진심, 진취적인 특성. 난초를 잘 그리고, 초서 세로로 길게 쓰는 법을 란엽으로 삼고, 얼마나 어지러운지, 아름다움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대나무 창력이 시원하고, 밀도가 높다. 이제 그는 서화에 대해 자신의 규칙을 가지고 있다. "화죽도 많이 사고, 종이도 6 피트, 3 천 원을 쓴다. 지난 일과 이야기를 나누는 것은 가을바람이 스쳐갈 때만 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야기명언). " 이 우아하고 우스꽝스러운 문필 뒤에는 세속에 대한 잔혹한 폭로와 조롱이 있다. 그러나 정섭은 우정과 선함을 매우 중시한다. 그는 어려서부터 어머니를 여의고, 요금에 의존하는 유모가 컸다. 어렸을 때 그는 매일 정섭을 업고 거리에서 놀다가 자신의 돈으로 케이크를 사 주었다. 정섭과 유모는 정이 아들처럼 깊어 서로 의지하고 있다. 페이유모를 기념하는 시에서 그는 "음식에는 수천 가지가 있다. 손에 빵이 있는 것보다는 평생 유모가 하나뿐이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식명언). " 읽어 보니 성실하고 감동적이다. 젊었을 때 정판교 집안은 가난했지만, 그는 호방하고 얽매이지 않아 늘 "큰소리를 치며, 글자를 숨길 수 없고, 이름을 앉을 수 없었다" 고 말했다. ("정전 정섭"). 43 세, 고등학교 학자 후, 산둥 팬 카운티, 웨이 카운티 행정 장관 에서. 그는 벼슬을 하는 동안 인민에게 유익한 좋은 일을 많이 하여 국민의 사랑을 받았다. 그러나 그는 흉년에 백성들을 구제해 달라고 요구했지만 지사와 지방 신사에게 미움을 샀다. 그는 강직하고, 마음씨가 백성이며,' 탈토불염' 이라는 숭고한 품격을 가지고 있다. 그는 허리를 굽히는 것을 부끄러워서 권세 있는 사람을 경멸하고 봉인을 풀고 의연히 직무를 그만두고 양주로 돌아가 그림을 팔아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그의 불멸의 비문처럼, "벼슬을 하는 것보다는 집에 가서 고구마를 심는 것이 낫다." " 정판교의 만년 그림' 죽석' 은 그의 교만하고 정직한 인격을 묘사한 것이다. 대나무는 조금도 긴장을 풀지 않고, 그 뿌리는 바위 틈에 단단히 박혀 있다. 천백 번의 고문과 타격 끝에 남동풍이든 겨울의 서북풍이든 견딜 수 있고, 여전히 강인하고 힘차게 버티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겨울명언) 정판교는 단청 대사일 뿐만 아니라 작사, 시 제작에도 조예가 있다. 짧은 시 네 수도 독자 앞에서 생동감 있는 화면을 보여줬다. 카오스 절벽 아래, 몇 그루의 푸른 대나무가 바람에 자랑스럽게 서 있고, 완강히 성장하고, 확장되며, 완강히 우뚝 솟은 상태가 종이에 뛰어오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시는 순전히 풍경을 쓴 것이지만, 결코 자연 풍경에 대한 스케치와 모사는 아니다. 이 그림은 뚜렷한 상징적 의의가 있다. 낭떠러지 악풍이 대나무 가지의 성장을 파괴하고 봉건 왕조의 잔혹한 통치와 연계되었다. 이것이 바로 당시 사회 환경의 상징이자 묘사가 아니었는가? 죽봉은 청산에, 벼랑에 뿌리를 내리고, 바람 속에 똑바로 서 있다. 천추에 의해 단련되었지만, 여름이든 겨울이든, 그들은 여전히 분발하여 오만하게 서 있다. 이것이 바로 저자가 불요불굴의 고상한 인격의 구현이 아닌가? 낭떠러지의 음풍은 험상궂지만, 악세력의 재촉에 죽가지는 굴복하지 않고 오히려 더욱 강해지고 더욱 우뚝 솟아 있다. 이런 강렬한 대조에서 우리는 작가의 악세력에 대한 강한 증오를 분명히 느낄 수 있고, 대나무가 상징하는 강인한 인격에 대한 작가의 숭고한 찬양을 더 잘 느낄 수 있다. 시인의 뛰어난 예술적 기교와 능숙한 예술 언어는 묘사된 대나무가 개성화된 특징을 갖게 하는데, 이는' 견지',' 불요불굴' 등 의인화 수법의 구체적 운용뿐만 아니라 대나무 가지에 대한 묘사에도 반영된다. "천격은 여전히 강하고, 풍동, 서, 북, 남이다. 클릭합니다 이곳의 대나무는 분명히 완강한 전사이다! 의인화 수법은 독자들로 하여금 친절하고 진실하게 느끼게 하며, 시의 자연미뿐만 아니라 시의 성미에도 도취된다. 시인의 언어는 특히 정확하고 생동감 있고 형상적이다. 그는' 천격' 으로 흑악세력을 쓰고,' 동서남북' 으로 유비쿼터스 흑악세력을 써서 그 암흑시대의 특징을 정확하게 요약했다. 동사의 사용은 더욱 심상치 않다. "물다" 라는 글자는 고집이 세고 억척스러운 성격을 보여 주며, 무궁무진한 매력과 기묘한 경지를 보여준다. "물어뜯다" 라는 글자로 시작하니, 갑작스럽고 비범하다. 정말 신기하다. 임 2, 동, 서, 남, 북' 이라는 네 글자는 거만하게 바람에 서서 악과 싸우는 영웅적인 기개를 생생하게 묘사한다! 작가는 강인하고, 꿋꿋하고, 불굴의 대나무 가지 이미지를 묘사하고, 이 생동감 있는 화면을 통해 작가의 강인함, 끈기, 정직한 성격을 표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