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국책 조책스': "누군가 아들을 모시는 것을 본 손님은 이미 죄를 지었습니다. 아들을 예로 들면' 공객은 세 가지 죄밖에 없다. 나를 보고 웃으면, 그래; 언어를 말하는 것은 선생님이라고 부르지 않는 것이 쌍이다. 말하는 것은 얕고, 말하는 것은 깊고, 모두 난잡하다. 손님이 말했다:' 그렇지 않습니다. 남편이 사람의 미소를 보는 것은 조화이다. 자신이 선생님이 아니라고 말하는 것은 평범한 일이다. 얕은 곳에서 깊은 곳으로 들어가는 것이 충성이다. ""
2. 후세 사람들은 이 전고에 근거하여' 간단명료하다' 라는 성어를 도출하였다. 성어는 사람들에게' 얕은 교제' 의 대상을 봐야지, 정상적인 교제에서는 상대와' 얕지만 깊은 교제' 를 해야 한다고 말한다.
3. 상대방이 당신을 계산하고 싶고, 당신의 세부 사항을 알고 싶고, 자신의 목적을 달성하고자 한다면, 그것은' 얕고 깊음' 이 아니라' 얕고 부드럽다' 는 것이다. 친구를 얕게 사귀는 것은 일종의 인정책략일 뿐만 아니라, 일종의 인문수양이기도 하다.
깊은 단어와 얕은 단어로 문장을 만들다.
1. 그의 간단한 말 때문에 그는 자신에게 많은 번거로움을 가져왔다.
2. 하형님, 외람되지만, 속담에도 있듯이, 죽지 않으면 이미 있습니다.
3, 간단한 진술, 손바닥! 그러나, 이 일은 네가 이미 분명히 말했으니, 나는 믿지 않는다.
4. 후영은 조심스럽게 물었다. 결국 이번 발언은 천박하고 심오한 혐의가 있다. 아직 벼슬을 하지 않은 수재가 마음속에 야망이 있다는 것은 중요한 비밀이다.
5. 그러나 운승이 천박한 말을 해도 그는 너에게 충고할 것이다. 이 말들은 함부로 함부로 말해서는 안 된다.
6. 도응성은 오운비의 구애를 의도했지만 얕다는 것도 절대 안 된다는 것을 알고 있다.
7. 그러나, 우리는 방금 알게 됐고, 황사진도 이 간단한 이치를 알고 있었기 때문에 화제는 앞의 화제로 넘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