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자의 논어 제 12 장 키워드 배열

논어 제 12 장 키워드는 다음과 같이 상세히 배열되어 있다.

첫째, 단어 배열:

1, 사람들은 몰라, 하지만 만족스럽지 않아: 화났어, 화났어.

군자가 아니다: 재능 있고 덕행이 있는 사람을 가리킨다.

3. 나는 하루에 세 번 내 몸을 방문한다: 자기검사와 반성.

4. 남에게 불충실하다: 최선을 다하다.

5. 친구를 사귀는데 믿음이 없다: 성실하다.

6, 30 대 일어서라: 일어서는 것은 성취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7, 40, 미혹 없음: 혼란, 의혹

8. 현재를 초월하지 마라: 법규를 초월하다.

9.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된다: 막막함은 막막하고 어찌할 바를 모른다.

10, 배우지 않고 생각하는 것은 거의: 의심

1 1, 사람은 참을 수 없다: 참을 수 있다.

12, 훌륭한 사람은 행복한 사람보다 못하다: 사랑과 취미.

13, 선을 택한 뒤: 선의 장점

14, 박학확정: 확고함

둘째, \ "논어 \":

논어' 는 춘추시대 사상가, 교육자 공자의 제자와 재제자가 편찬한 어록집으로 전국 초기에 기록되었다.

책 * * * 총 20 장 492 절, 인용체 위주, 서사체를 보조하며 공자와 유가의 정치적 주장, 윤리사상, 도덕관념, 교육원칙을 집중적으로 구현했다.

작품은 대부분 인용어이지만, 글의 의미는 풍부하고, 일부 문장은 생동감 있는 이미지이다. 그들의 주요 특징은 언어가 간결하고,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고, 의미가 깊다는 것이다. 그들은 우아하고 미묘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어 간단한 대화와 동작에서 인물을 표현할 수 있다.

셋째, 예술적 특징:

《논어》는 어록이 많지만 모두 의미가 풍부하여 일부 문장과 장의 생생한 이미지가 있다. 예컨대' 루즈 쩡 Xi 유연궁 Xi 석화좌' 는 편폭이 길뿐만 아니라 서사에 치중하는 등 구조적인 서사로 볼 수 있다. 인물의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인물의 표정, 동작, 대화를 통해 자연스럽게 사상적 경향을 드러내며 강한 예술성을 가지고 있다.

공자는' 논어' 에서 묘사한 중심이다. 그의 우아한 매너에는 격언 경구가 넘쳐난다. 책에는 그의 말과 행동에 대한 정적 묘사뿐만 아니라 그의 성격 기질에 대한 생생한 묘사도 있다. 또 공자라는 중심을 둘러싸고' 논어' 는 공자제자들의 이미지를 만드는 데도 성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