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치창은 빈한한 출신으로 서화로 유명해진 후 부자가 되었다. 그의 동료 기록자 제이는 이렇게 자신을 탄식했다. 명성이 클수록 돈이 더 빨리 오는데, 예술이 일단 구리 냄새에 물들면 돈도 마음도 폐도 없이 멀지 않은데, 하물며 그는 글씨화가 뛰어나거나 당시의 고위 관리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동치창은 교만하고 사치스럽고 방탕하며, 시골을 횡행하고, 늙은 고기잡이를 하고, 천을 털고, 60 대에도 성욕이 왕성하다. 그는 여러 처첩이 집안의 비술에 빠져 허세를 부리는 것이 정상이다.
확장 데이터
동치창은 서예에서' 장행밀동' 이라는 명칭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임유 () 동동 (), 장진강서도 (), 서천미 () 와 병행하는 것이다. 그림 속에는 한 마디가 있다. 남쪽은 동쪽, 북쪽은 벼이다. 모세룡과 진계유는' 남북파' 가' 원체' 와' 문인화' 의 산수화를 두 파로 나누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동치창이 일생 동안 창작한 서화 작품은 헤아릴 수 없이 많은데, 그 중에서도 고대인의 서화와 시가 중요한 부분이다.
그가' 화선실 수필' 에서 말한' 만권서 읽기' 는 예술가가 되려면 전통과 고대인으로부터 배워야 한다는 뜻이다.
65,438+07 세, 서예를 배우기 시작했을 때 안진경의' 다보탑' 을 썼다. 스물두 살에 그림을 배울 때 스승은 황에서, 뒤이어 또 다른 화파에서 스승이 되었다. 고대인을 스승으로 삼는 이런 방법은 80 년 동안 계속되어 그의 일생을 동반했다. 그는 당 () 송 () 원 () 삼대 () 의 장장 () 을 광범위하게 흡수하여, 박채중장 () 으로 그의 서화를 고대인을 뛰어넘는 예술적 성과를 거두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