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은 모든 직원이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자질이다.
14.4 1 공자가 말했다
공자는 관리에 대해 이야기 할 때, 만약 윗사람이 예의를 좋아할 수 있다면, 그가 백성을 통제하기 위해 그것을 사용한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왜냐하면, 예의는 상류층의 문제이고, 예의는 군자와 어른의 일이며, 백성은 이 물건을 중시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좋은 예의는 의식을 백성을 구동하는 도구로 삼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왜요 명분이 순순하고 의악형이 모두 중간에 있기 때문에 윗사람이 규칙을 말하면 아랫사람이 좋은 지도자가 된다. 후시 씨는 난세에 대해 사람들이 규칙을 많이 말하면 이 난세는 점점 더 통치될 것이라고 말했지만, 사람들이 규칙을 지키지 않고 난세에 도덕을 많이 이야기하면 이 난세는 점점 더 어지러워질 것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실 상층사회가 필요로 하는 것이 바로 이 이치이다.
3 .26 공자는 말했다: "좁은 집에 살고, 슬픔은 마음의 죽음보다 크다. 내가 어떻게 볼까? "
윗자리에 있는 사람이 보여야 할 태도다. 즉, 한 사람이 리더십에 처해 있지만, 아랫사람에게는 큰 표현이 없고, 관용도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예의는 당신이 아래와 같은 최종선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아래의 어떤 일은 정상적인 것이 아니기 때문에, 너그럽게 너그럽게 대해야 한다. 그리고 그는 이 의식의 본질이 무엇인지 모르며, 마음을 동원할 수도 없고, 마음에서 우러나온 존중을 표출할 수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하지만 흥미롭게도, 일반인이 선물을 전혀 모른다면, 그는 선물이 아니다. 선물이 없으면 그도 선물이 아닐 것이다. 하지만 이 사람은 위선적이어서 이 예의를 하고 싶지만 사람을 존중하지 않는다. 그게 무슨 뜻이에요? 그는 왜 선물이 되고 싶어 합니까? 그는 이익을 위한 것이다. 그는 자신의 마음을 동원하여 그런 진지한 감정을 가질 수 없었기 때문에 공자는 이런 사람을 어떻게 보느냐, 볼 수 없다 ~ 공자는 그가 좋은 사람이 아니라는 뜻으로 예의를 존중하지 않는 것이 바로 그가 예의의 본질을 모르는 이유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그는 장례식에 참석했을 때 슬픈 느낌조차 없었다. 공자가 매일 울면 그는 노래를 부를 줄 모른다고 말한 것을 알고 있다. 공자는 하루 종일 노래를 부르고, 즐겁게 부르고, 입으로는 하루 종일 노래를 부르고 있다. 그리고 아들은 매일 울었다. 만약 공자가 오늘 장례식에 참석하고, 한 번 울고, 하루 동안 노래를 부르지 않았다면, 그가 상복을 입고 있기 때문에, 이것은 신중히 종종종종적을 쫓는 것이다. 즉, 네가 너의 슬픔이 마음에서 우러나온 것임을 알고,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다른 사람의 장례식에 참가하는 것은 오락을 위한 것이다. 사람들에게 백포대, 화환, 등등. 그는 단지 사교적인 의식을 완성했을 뿐, 마음에서 우러나온 감정은 없었다. 이것이 우리가 오늘 말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뇌 뉴런이 충분히 발달하지 못했습니다. 뇌의 거울 뉴런이 아직 발달하지 않았을 때, 우리는 다른 사람이 슬퍼하는 것을 보았지만, 우리 마음은 슬퍼하지 않았다. 우리는 이런 느낌이 없다. 그런데 왜 사람이 죽을 때 반드시 엄숙하고 슬퍼해야 합니까? 인간으로서의 고통과 * * * 의 슬픔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이 세 마디를 함께 두는 것은 불경이다. 마음도 폐도 없고, 마음도 폐도 없고, 마음에도 다른 사람이 없고, 자기와 이익밖에 없다. 한 사람의 마음속에는 자기와 이익만 있을 뿐, 선량함도 없고, 타인의 능력을 느낄 능력도 없을 때, 그는 상례로 의식을 거행하는 예의를 이해할 수 없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는 단지 위의 규칙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우리는 규칙을 지킬 것이다. 그러나 그는 그 자체의 의미를 느끼지 못하기 때문에 결국 의식 뒤의 인자이기 때문에 결국 의식 뒤의 인자라고 한다. 우리는 다른 사람과 세계에 대한 부드럽고 촉각이 있는 사랑을 키워야 한다. 경직된 관료주의 태도가 아니라, 이 사회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야 한다.
2.3 공자는 "도가 정치로 하면 형벌을 받고, 백성은 피하지 않고, 염치도 없다" 고 말했다. 도는 덕, 의식, 수치심, 격이다. 클릭합니다
도는 선전으로 이해할 수도 있고, 이 물건을 이용하는 것으로 이해할 수도 있다. 나는 행정 명령을 사용하고, 나는 행정 수단을 사용한다. 가스는 구속이다. 바로 내가 징벌로 너를 구속하는 것이다. 만약 네가 문제가 있다면, 나는 벌을 받을 것이다. 그래서 그 당시 법가가 제창한 것이니 의리를 말할 필요가 없다. 우리는 규칙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만약 네가 이 규칙에 부합한다면, 우리는 할 수 있고, 만약 네가 맞지 않으면 우리도 할 수 있다. 사람을 자유롭게 하는 것은 파렴치한 것이다. 즉, 일반인은 범죄의 징벌을 면할 수 있다. 즉, 죄를 짓지 않을 수도 있다. 처벌이 무겁기 때문이다. 춘추전국 시대, 다시 진나라와 한나라에 이르기까지 모두 유방의 약법 3 장에 속지 마라. 유방의 약법 3 장은 모두에게 들려주는 것이다. 표면적으로는 요법 3 장이라고 하는데, 실제로는 한나라가 답습한 것이다. 진나라의 많은 제도들은 모두 잘못을 저질렀고, 코를 베고, 다리를 베고, 제각기 헤어졌다. 이것은 매우 가혹합니다. 이런 가혹한 수단으로 나라를 다스릴 때, 인민은 염치없고, 인민은 도망갈 것이고, 인민은 온갖 수단을 다 써서 법을 어기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그는 염치없다. 그는 마음속으로 무슨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이 느낌을 어떻게 이해합니까? 내가 법을 어기지 않는 한, 나를 말하지 마라. 내가 법을 어기지 않는 한, 나는 나 자신에게 아무런 구속도 없고, 상향적인 힘도 없다. 그렇다면 공자의 희망은 무엇일까? 소리 지르는 덕목 중 하나는 예의다. 내가 너에게 덕을 말하고, 윤리를 말하고, 도덕을 말하고, 그리고 예의를 지키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나는 예의상 너를 제한했다. 이 일에 있어서 우리는 법률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 말할 필요도 없이, 너에게 몇 년 징역을 선고한다. 사양하는 것은 예의가 없는 것이다. 네가 이것을 하는 데 어려움이 있니? 그래서' 백록원' 을 보면 중국의 변화, 즉 백가헌의 그 시대에 바람이 불면 그들은 단숨에 너를 익사시켰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즉, 일족의 사람들이 잡담을 해서 너를 참을 수 없게 했다. 너는 등골이 찔려 마을에 머물 수 없다고 생각한다. 이것이 바로 부계 예절이 주는 압력이며, 바로 현혜적이고 예의 바르게 행동해야 한다는 것이다. 부끄러움과 체면은 일반인이 수치심을 느낄 뿐만 아니라 규칙도 지킬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물론, 성격은 이렇게 왔고, 너도 성격을 가질 수 있다. 이것은 공자의 이상적이지만, 오늘날 사람들은 많은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후시 씨는 매우 흥미로운 말을 가지고 있습니다. 후시의 말에 따르면, 혼란스러운 사회에서는 모든 사람이 도덕을 말하면 사회가 점점 더 혼란스러워지고, 혼란스러운 사회에서는 모든 사람이 도덕을 말한다면. 이 사회는 점점 더 규칙적이 될 것이기 때문에, 후시 씨는 네가 법률을 많이 말하고 도덕을 적게 말해야 한다고 말했다. 물론 여기에는 전제가 있다. 어지럽다. 바로 그 나라가 이미 난장판이 되었다는 것이다. 인간의 가치관이 모두 변하면, 나는 더 많이 먹고, 더 많이 먹고, 자신의 사리사욕을 넓히려고 노력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때, 만약 네가 그와 도덕에 대해 이야기한다면, 그는 도덕의 변두리를 헤매게 될 것이다. 왜요 법은 강한 구속이고, 도덕은 약한 구속이고, 강한 구속은 네가 해야 할 일이기 때문이다. 그것이 약한 구속일 때, 나는 네가 무엇을 할 것을 제창하고, 나는 네가 무엇을 하기를 바라므로, 후시 선생이 이렇게 말하는 것이 옳다. 난세, 법은 매우 중요하니 네가 꺼내야 하지만 공자의 이상은 천하대동이다. 그는 이 사회가 점점 좋아지기를 바라는데, 이 사회는 이미 규범화되었다. 이때 우리는 반지로 삼아야 한다. 사람들에게 더 높은 추구를 하게 하기 때문에, 우리는 배우고, 다양한 지식을 배우고, 모든 사람들이 신중하고, 미래를 추구하고, 사람들에게 정직하고, 수치스럽고, 존엄성을 갖도록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이것은 두 가지 다른 치국의 경지이니, 후시 선생과 공자를 논쟁할 필요가 없다. 우리는 이것들이 서로 다른 환경에서 서로 다른 집권 이상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2. 17? 애공이 물었다: "국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공자는 그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만약 당신이 실수를 하면, 사람들은 복종할 것입니다. : 실수는 틀렸고 사람들은 그것을 받아들이지 않을 것입니다.
군주 루애공이 공자에게 물었다. "어떻게 하면 백성들을 신복시킬 수 있고, 백성들은 또 나를 신복할 수 있을까? 이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정직한 사람을 키우고 좋은 사람을 키우면, 정말 능력 있는 이 좋은 사람들이 보이고 발탁될 수 있도록 설득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때 너는 승복하고, 직설적으로 기르고, WU _ ng 을 기르면 직설적으로 폐지되고 폐지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네가 성실한 사람을 발탁하고, 이 불성실한 사람을 억압하면 백성들은 복종한다. 왜냐하면 사람들이 너의 가치관을 보고, 네가 어떤 사람을 쓰는지 보기 때문이다. 그래서, 만약 당신이 하루 종일 그 부정직한 사람들을 발탁한다면, 정직한 사람을 한쪽으로 치우면, 사람들은 받아들이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가 여기서 토론하는 것은 간부를 조사하는 문제이다. 예로부터 간부 고찰은 하나의 난제였다. 너 왜 그래? 키가 큰 사람은 남을 배려하는 것을 참을 수 없다. 네가 황제가 될 수 있다고 하면 바보가 아닐 수도 있다. 당신은 훌륭한 사람이지만, 일단 당신이 그 자리에 앉으면, 당신은 다른 사람을 고려하지 않고, 다른 사람이 당신을 고려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지하에 한 무리의 사람들이 있는데, 매일 황제를 기쁘게 하는 방법, 지도자를 기쁘게 하는 방법, 지도자를 내가 위대하다고 느끼게 하는 방법을 연구한다. 이때 너는 쉽게 속는다. 너는 이 사람이 너에게 잘해 주고 너의 일을 잘 할 수 있다고 생각할 것이다. 따라서 지도자가 오만하고 작은 그룹을 결성하려고 할 때, 그는 특히 당신이 한 일을 제 1 원칙이 아닌 탓으로 돌리기 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자신감명언) 네가 하는 일은 내 사업에 좋고, 국민에게 좋고, 우리가 완성해야 할 비전이 좋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네가 하는 일이 우리에게 이 작은 팀을 키우고, 내 개인의 권위에 좋고, 내 체면에 좋다. 네가 이런 문제들을 생각할 때, 네가 발탁한 사람은 매우 무섭다. 이것은 매우 큰 교훈이다. 많은 사람들이 결국 이 일에 곤두박질쳤다. 어떤 상황에서 옳고 그름을 제기할 수 있습니까? 너는 과학적인 체계를 가져야 하고, 너는 풀뿌리의 목소리를 가져야 한다. 그런 다음 권한 자체를 약화시키는 법을 배워야합니다. 권위의 자기약화는 다른 사람이 권위를 약화시키는 것과는 완전히 다르다. 하루 종일 다른 사람에게 도전받는다면, 당신은 매우 불행할 것이다. 너는 회의에서 다른 사람에게 말할 수 있다, 이것은 단지 나의 견해일 뿐, 반드시 과학일 필요는 없다. 너는 좀 연구하고 나중에 결정해야 한다, 왜냐하면 이 일은 네가 결정한 것이기 때문이다. 이른바 권위약화라는 것이다. 네가 이런 행동을 할 수 있을 때, 너는 체면이 중요하지 않고, 너의 옳고 그름도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된다. 네가 원하는 것은 일 자체가 잘 된 것이다. 이럴 때 하면 된다. 실수는 범한다. (조지 버나드 쇼, 실패명언) 거동과 당기기는 인재를 선발하는 두 가지 방법이다. 거동이 뭐예요? 들어 올려라, 너는 아래 사람들에 의해 들어올렸다. 사장이 아래 사람에게 들어올렸을 때, 사장은 아래를 내려다보았다. 내가 어떻게 아래 사람을 잘 대해야 합니까? 어떻게 하면 아래 사람들이 나를 지지하게 할 수 있습니까? 인형기를 뽑을 때 위에서 아래로, 아래에서 위로, 이 사람은 누구를 봐야 합니까? 매일 위를 보고, 지도자를 기쁘게 하는 방법, 지도자를 기쁘게 하는 방법, 지도자가 좋아하는 것, 그래서 당신은 우리의 선발 제도를 발견하였다. 만약 과학적이지 않다면, 특히 우리 기업에서, 선발 제도가 일정한 규칙도 없고, 지탱할 자료도 없고, 사업에 대한 이런 관심도 없다면, 그의 눈은 영원히 올려다볼 것이다. 왜냐하면 그의 운명을 결정하는 사람은 개인이 좋아하거나 싫어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승진의 과정이기 때문에 인재를 선발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기 때문에, 아이공은 이곳에서 공자에게 당신의 가치관에 대한 사람들의 견해는 당신이 누구를 사용하는가에 달려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는 당신의 부하들이 다른 사람들의 운명을 가지고 있다면, 사람들은 당신의 옳고 그름을 알 수 있습니다.
루즈는 정치에 대해 물었다. 공자는 "일이 제일 먼저다. 클릭합니다 혜택을 주세요. 고 말했다: "결코 피곤하지 않습니다. 클릭합니다
어느 날 루즈가 공자에게 어떻게 치국을 다스리는지 묻고 어떻게 관리하느냐고 물었다. 공자는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노력이고, (대명사, 관리됨) 는 국민이라고 말했다. 우선, 너는 그들 앞에서 걸어야 한다. 너는 먼저 그들의 모범이 되어야 하고, 그 후에 너는 그들이 노력하도록 해야 한다. 여기에는 많은 흥미로운 지지점이 있다. 하버드 경영대학원에서 가장 인기 있는 리더십 수업이라는 책이 있다. 팀 멤버들의 눈에는 너의 일거수일투족이 확대될 것이라고 한다. 그래서 다른 사람에게 늦지 말라고 하면 내가 오늘 차가 막혔다고 한다. 그래서 나는 이유가 있다. 어젯밤 담판에 늦었는데, 모두들 많은 설명을 할 수 있지만, 문제는 너의 팀원이 너의 행동을 확대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것은 먼저 손을 쓰는 것이 강하다고 한다. 바로 네가 다른 사람에게 하고 싶은 일이다. 너는 먼저 열심히 할 수 있어야 하고, 그 다음에 다시 노력할 수 있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마치 우리가 그들을 일하게 하고, 피곤하게 하고, 참여시키고 싶어하는 것처럼 들린다. 사실 이것은 개념, 관리자의 역할을 포함한다. 우리는' 복제 가능한 지도자' 에 대해 이야기했다. 즉, 관리자의 정의는 다른 사람을 통해 일을 완성하는 것이고, 많은 관리자들은 일생 동안 자신의 주요 역할이 다른 사람을 통해 일을 완성하는 것임을 깨닫지 못했기 때문에 많은 관리자들이 특히 좋아하는 일은 스스로 하는 것이다. 그런 다음 다른 사람과 서둘러 하고, 결국 매우 피곤하고, 결과는 여전히 매우 나쁘다. 무릇 친력을 좋아하고 매사에 끼어들어야 하는 사람, 이런 관리인, 이때 당신은 아래 사람들이 감사함도 성취감도 없고, 동시에 어쩔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즉, 상급자가 무엇이든 관리하고 세세한 부분까지 깊이 들어가면 아래 일은 아무도 하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이 모든 일에 끼어들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모두 그만두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그래서' 일 1 위' 라는 단어를 보지 말고 매니저의 역할을 함축하고 있다. 루즈는 일을 좋아하는 인내심이 없는 사람이기 때문에 공자는 다른 사람을 일하게 할 방법을 강구해야 하고, 그들의 적극성을 동원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동시에 너는 반드시 그들의 모범이 되어야 한다. 너는 너의 덕행을 바로잡고, 너의 위치를 바로잡고, 거기에 안정적으로 앉아 있으면, 모두들 너를 에워싸고, 일을 시작하게 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것이 정치입니다. 좀 더 말씀해 주시겠어요? 이 네 글자는 나는 지겹도록 들었다. 만약 네가 더 잘하고 싶다면, 그것은 관리자가 되는 사람이 관성에 빠지기 쉽다는 것이다. 사람이 가장 피곤한 것은 뇌다. 바로 사람의 뇌가 관성에 빠지면 내가 앞에서 하는 일을 하는 것이다. 조조는 그대로 할 줄 알고 천천히 관료주의의 길에 빠지기 쉽다. 관료주의는 네가 더 이상 이 문제에 대해 생각하고 싶지 않고, 단지 과정을 통해 해결되기를 바란다는 것이다. 이 시점에서, 당신은 많은 큰 기관에서, 이 일을 할 수 있거나 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비록 좋지만, 과정은 불합리하다. 우리는 이 물건이 옳다는 것을 알지만, 아무도 생각하고, 프로세스를 조정하거나, 혁신을 하고 싶어하지 않는다. 우리는 내가 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것은 지루한 표현이다. 조직에 좋지만 사람들은 혁신과 조정을 원하지 않는다. 문제는 그들이 과거의 경로와 제도에 의존하는 것에 익숙하다는 것이다. 이것은 관료주의의 구현이다. 그래서 한 사람이 오랫동안 매니저가 되면 그런 피곤한 태도에 빠지기 쉬우니, 당신의 창작정신을 잊지 말고, 당신의 최종 목표를 달성하는 것은 지칠 줄 모르는 이념입니다.
아들은 말했다: "그 몸은 바로, 아니 순서 라인; 그는 비록 복종하지는 않지만, 직설적이지 않다. "
지 캉코 앞에서, 그는 공자에게 어떻게 나라를 다스리는지 물었다. 공자는 정치가가 옳다고 말했다. 네가 옳다면, 그들 아래 사람들은 반드시 따라갈 것이다. 이것은 진리이기 때문에 이것은 곧은 체이다. 여기서 가장 전형적인 예는 비장군 이광과 이광입니다. 그들도 소박하고 평범합니다. 하지만 이 사람은 말이 많지 않지만, 군대에서 특히 위망이 있다. 왜냐하면 그의 몸은 모든 병사들을 그렇게 공평하게 대하고, 병사들을 아들처럼 사랑하기 때문이다. 이것은' 사기 이열전' 의 기록이다.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그렇게 정직하지 않으면 복종하지 않는다. 즉, 정직하다면, 명령을 내릴 권리가 있지만, 스스로 명령을 내릴 수 있지만, 집행하면 많은 편차가 있을 수 있다. 그리고 정책, 대책이 있다. 왜냐하면 모두가 전혀 오지 않기 때문이다. 관리자는 실제로 두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한 가지 장점은 권력이다. 많은 관리자들이 내가 권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는 것이다. 조직을 보면, 당신은 먼저 묻습니다, 누가 인권을 가지고 있습니까? 나는 반드시 인권을 가져야 한다. 누가 재력이 있습니까? 서명해도 될까요? 모두들 네가 인권과 재권을 가지고 있어야 이 팀을 잘 관리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사실 한 관리자에게 권력 외에 더 큰 힘을 영향력이라고 부르는 것은 많은 조직에 CEO 한 명, 장로 한 명을 포함한 비공식 조직이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이 어른은 입장은 없지만 모두들 그의 말을 듣고 싶어한다. 그는 이미 힘이 되었다. 그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많은 사람들이 이 사람들이 문제라고 생각하지만, 사실 자세히 생각해 보세요. 만약 긍정적인 관점에서 이 일을 이해한다면, 왜 관리자 자신이 이런 영향력을 세울 수 없는가? 그래서 공자가 여기서 말하는 것은 권력의 문제가 아니라 영향력의 문제이다. 조직에 있어서, 네가 영향력을 얻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이런 영향은 교환과 거래에서 올 수 없다. 예를 들어, 만약 내가 이 사람들을 매수하고 싶다면, 나는 그들에게 밥을 사줄 것이고, 나는 그들에게 빨간 봉투를 줄 것이다. 이렇게 되면 소인이 결탁하여 사리를 도모하는 분위기가 된다. 이런 임인 유친적인 분위기는 짧다. 이런 단기적인 이익을 사용한다면. 형성된 악역그룹은 영향력이 아니라 구매 관계다. 이런 구매 관계의 결과는 일단 이런 이익이 없어지면 이 사람들이 즉시 너와 함께 도망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조직은 응집력이 없기 때문에 조직 전체의 커뮤니케이션 비용을 낮추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며 매우 중요한 방법입니다. 관리자는 그들의 영향력을 동원해야 한다.
13-2 중궁은 희네 집 도살꾼이다. 정치를 묻자 아들은 "먼저 스승이 되고, 미성년자를 용서하고, 인재를 키워라" 고 말했다. 그가 말하길, "재능 있는 사람을 어떻게 아세요? 어떻게 하죠?" 그가 말하길, "아시다시피, 넌 몰라, 누가 포기했어? 클릭합니다
이 말은 논란이 있어 해석이 다르다. 이 종공은 희석의 도살이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희석의 도살을 가족에게 주는 것은 당시 비귀족이었고, 달성할 수 있는 최고관위였다. 한 * * * 공자는 세 명의 학생이 계씨의 학살을 저질렀는데, 그들 중 일부는 유란, 루즈, 중궁이라고 불린다. 이 종공도 덕과의 학생이어서 덕이 좋다. 중궁은 공자에게 무슨 말을 하는지 물었다. 공자는 그에게 세 가지 충고를 했다. 첫째, 스승이 되고, 작은 과실은 용서할 수 있고, 인재는 양성할 수 있다. 첫째, 교사가되는 것은 많은 중요한 직책을 의미합니다. 이 밑바닥의 저급 관원들, 첫째, 한 사단이 되는 것은 부하 직원에게 모범을 보여야 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루즈에게 건의하는 것과 같다. 그리고 작은 잘못을 용서하고, 전부 책망을 구하지 마라.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여기서 우리는 리더십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만약 관리자가 부하직원이 범한 잘못을 용인할 수 없다면, 그의 부하. 한 사람이 일을 하는 과정에서 모든 것을 완벽히 할 수는 없고, 더 중요한 것은, 설령 그가 옳다고 해도 관리자가 생각하는 것과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많은 관리자들은 머리 속의 그 행동들을 표준답으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때 누가 일하고 있는지 보러 가면, 당신은 좋다고 느낄 수 있지만, 여전히 조정이 필요한 곳이 있기 때문에, 유씨가 유니클로 관리라고 말한 적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네가 한 젊은이를 키우고 싶을 때, 너는 그가 괜찮다고 생각한다. 너는 그에게 권한을 부여한다. 다음에 해야 할 일은 매우 중요하다. 이 물건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이때 너는 반드시 말을 배워야 한다, 그가 잘못한 것을 보면 참을 수 있다. 이런 참음은 사람을 양성하는 데 매우 중요한 태도이다. 그래서 작은 것을 용서하고 작은 실수가 있다. 너는 그들을 볼 수 없다. 회사의 지도하에 있는 소관만이 일을 알 수 있고, 스스로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이런 책임을 맡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그렇지 않으면 작은 오류를 수정할 수 없습니다. 결국 모두들 전혀 방향이 없다. 이것은 또한 하버드 경영대학원에서 가장 인기 있는 리더십 과정의 핵심 리더십 단계 중 하나인 미션 크리티컬을 찾는 것을 호응한다. 이 과정에서, 우리는 우리의 최근 가장 중요한 목표가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당신이 이 가장 중요한 목표를 향해 노력하는 한, 당신은 그것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지도자가 나타난다면, 각종 작은 실수도 놓치지 않고, 모든 작은 문제를 지적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해야 합니다. 아래 사람들은 방향이 어딘지 정말 모르기 때문에 이것이 중요하다. 공자의 첫 번째 건의는 부하들에게 모범을 보이고 작은 잘못을 용서하는 것이다. 한 회사의 CEO, 가장 중요한 것은 인재를 발견하고 많은 시간을 들여 사람들과 이야기하는 것이다. 잭 웰치의 말에 따르면, 그는 매일 98% 의 시간을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는데,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인재를 끊임없이 발굴하는 것이 조직에 매우 중요하다고 한다. 그리고 종공이 물었다. 내가 어떻게 인재를 식별할 수 있을까? 이 인재들이 어디로 갔는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이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사실 공자가 여기서 한 대답은 무엇일까? 이치를 보고, 이치를 보고, 안안을 보는 것은 인재를 식별하는 건의이다. 그러나 공자는 후세 사람들이 논란이 있다고 여기서 말했다. 당신은 무엇을 알고, 당신은 무엇을 모르고, 사람들은 무엇을 포기합니까? 1. 아는 사람만 발탁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네가 모르는 인재를 버릴 수 있을까? 이것은 네가 너무 걱정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관리자로서, 네가 몇 명의 인재를 놓치는 것은 정상이니, 그렇게 서두르지 마라. 다른 사람들은 당신이 놓친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이 첫 번째 회사이기 때문입니다. 다른 사람들은 당신이 이 사람들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존 F. 케네디, 일명언) 이 해석은 매우 순조롭다. 2. 하지만 나중에 블로그에서, 나는 네가 키워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한 사람이라는 것을 모르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당신이 모르는 이 사람들도 그를 부축해 줄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 그리고 다른 사람에게 버림받은 사람들, 다른 사람에게 무시당하는 사람들, 심지어 우리가 돌봐야 할 대상조차도 이런 단구법에 의해 해석될 것이다. 모든 사람, 모든 사람을 가만두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엽공이 정치에 대해 물었다. 아들은 말했다: "가까운 사람은 즐겁고, 먼 사람은 온다. 클릭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예공 (그녀) 이 앞 문장 에 나타났는데, 초나라에 예현이라는 큰 군이 있었다. 속담에 예공이 용을 좋아한다고 한다. 예현 현장은 어디에 있습니까? 어느 날 공자가 열국을 돌아다니며 그를 방문했을 때, 그는 정에게 내가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물었다. 공자는 그에게 여섯 글자를 주었다. 아주 간단합니다. 가까운 사람은 즐겁고, 먼 사람은 온다. 너는 먼저 너의 인민과 인민을 잘 섬겨야 한다. 너는 너의 인민의 생활지수와 행복지수를 높일 수 있다. 모두가 행복할 것이다. 이때 먼 사람이 자연스럽게 아들을 업고 왔다. 이것이 그들이 갑자기 가까워지고 멀어지는 이유이다. 사실 세력권에서 관심권은 우리가 항상 관심권을 보고 싶어하는 이유다. 전 세계가 우리를 존중하길 바란다. 우리가 지금 얼마나 신기한지, 사실, 너는 이런 일만 하면 된다. 너는 단지 매년 내 주변의 일을 잘 돌보기만 하면 된다. 우리는 중국 인민을 행복하게 하고, 중국 인민을 즐겁게 한다. 그렇다면 우리가 출국한 후, 우리의 행동은 우리나라의 발전을 대표하고, 우리의 문명 수준도 끊임없이 높아지고 있다. 당신은 점점 많은 사람들이 내가 중국으로 이민할 수 있다고 말하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나는 여기에 오고 싶다. 지금 이런 추세는 이미 점차 꿈틀거리기 시작했으니, 너는 점점 알게 될 것이다. 최근부터, 그것은 결코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