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에서 묘사되는 내용은 서사시, 서정시, 변방시, 향수시, 산수목가시 등 다양하고 매우 풍부하며,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소수의 서사시를 제외하면 마음, 대부분의 시 특정 의미를 지닌 관습적인 사물을 사용하여 문인의 진정한 감정을 반영함으로써 시의 전반적인 예술적 개념을 형성합니다. 예술적 개념은 고대 문인들이 창조할 때 끊임없이 추구했던 '아름다운 사람'이다. 이는 문인들이 내면의 감정을 작품의 대사에 쏟아 붓고 이를 작품에 반영한 인간화된 환경이다. 그 중 '의미'는 문인이 창작할 때 생각과 감정을 말하는 것이고, '징'은 문인이 다양한 이미지를 이용하여 그린 그림을 말한다. 따라서 예술적 구상은 의도와 구상이라는 두 가지 핵심요소의 상호작용과 조화로운 생산으로, 형태와 정신, 감성과 이성이 일체화된 전체적인 이미지체계를 형성하는 것이다.
이미 선진(前秦) 시대부터 문인과 시인들은 주변의 흔한 것들을 이용해 내면의 감정을 암묵적으로 표현하는 데 능숙했다. 『시경, 진풍, 건가』에서는 그가 고난을 겪었지만 여전히 얻을 수 없고 여전히 파악하기 어려운 것들을 '이인'으로 간주하며, 굴원도 나무잎, 아름다움, 이미지 등의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바닐라와 가을 국화는 당신의 고귀한 품성을 표현합니다.
'추자'와 '시집' 모두 어떤 사물에 특별한 의미를 부여해 자신만의 목소리를 표현하고, 예능감을 표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엿볼 수 있다. 이 두 작품은 고대 낭만주의 시와 사실주의 시의 기원이 되는 작품으로, 반드시 후대 작품의 귀감이 되고 후대 시의 발전을 이끌게 될 것이다. 예술적 개념이라는 단어는 당나라 왕창령의 『시』의 『삼계론』에서 처음 등장했다. 즉, “시는 세 가지 영역이 있는데 하나는 대상 영역이다. 장천(張泉)의 바위와 구름과 봉우리는 참으로 아름답습니다. 하나님은 마음 속에 계시고, 상황 속에 계시며, 마음 속에서 상황을 보고, 손바닥 안에 계시며, 생각을 사용하십니다. 상황을 이해하기 때문에 모양이 비슷합니다. 두 번째는 오락, 슬픔, 원한이 모두 마음에 열려 있고, 그것에 대해 생각하고 감정을 깊이 이해하는 것입니다. 세 번째 용어는 마음으로도 표현되는 예술 개념인데, 마음으로 생각하면 그 진실성을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예술적 개념의 개념과 결합하여 사용되는 '영역'은 혼동되어 둘을 동일시하며 일반적으로 '문학적 이미지' 또는 '문학 속의 세계'라고 부른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둘 사이의 차이가 그다지 명확하지 않기 때문에 이런 현상이 발생한다고 생각합니다. "영역"이라는 단어는 아마도 남송 왕조에서 처음 등장했을 것입니다. 리도의 『기사의 정수』에서는 “외국의 글을 쓰려면 영역을 바꿔야 한다. 장자 등의 우화는 공간의 텍스트이고 링쥔의 ‘구가’ 등은 우주의 텍스트이다”라고 말했다. 귀신계, 지잔의 『대자비』, 『관기』 등은 불교계의 문헌이고, 『상청궁의 자』 등은 불멸의 세계의 문헌이다.
"여기서 '영역'은 문학 작품에 있어서 추상적인 영역을 가리킨다. . 또 다른 예는 Wang Guowei가 "인문"에서 말한 것입니다: "고대에 큰 일을 성취하고 큰 지식을 얻은 사람은 세 가지 영역을 거쳐야 합니다. 여기서 "영역"은 사물의 발전 과정의 여러 단계를 나타냅니다. . Ye Xie의 "원시"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두보의 시 "귀주 비는 젖어 육지로 갈 수 없다"는 "아침 종구름은 밖에 젖어 있다"로 쓰여 있는데, 이는 하늘의 깨달음에 대한 놀라운 깨달음이자 진리의 깨달음입니다 현실적으로는 이런 상태를 이룰 수 있다." 여기서 말하는 '영역'은 문학 작품에 나타나는 영역이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예술적 개념'은 의미와 관련된 이미지를 기반으로 표시되는 이미지 시스템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예술적 개념은 의미를 지닌 상황이다. Sikong Tu는 "Wang Jia와 함께하는 시평"에서 "생각과 풍경이 함께하는 것이 시인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강세권의 『통현자』 중 『부향집의 작은 술』의 4장과 『스물여덟 살의 처음』의 2장은 전집에서 가장 완성도 높은 작품이다. 외침에 면역되지는 않지만 정신이 재결합되고 예술 개념이 극도로 고통스러워서 반교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예술 개념의 원래 의미와는 거리가 멀습니다.
이미지가 예술적 개념의 중요한 부분이며 예술적 개념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시에 담긴 이미지를 통해 독자는 작가가 창작할 때 느끼는 주관적 감정을 더욱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의 예술적 구상을 원활하게 이해할 수 있다. Ma Zhiyuan의 "Tian Jing Sha·가을 생각":
시든 덩굴, 오래된 나무와 희미한 까마귀, 작은 다리와 흐르는 물.
고대의 길에는 서풍이 불고 말이 마르고, 해가 지고, 상심한 사람은 세상 끝에 있다.
그 안에는 9개의 이미지가 사용되어 독자가 이 시를 보는 순간 황량함과 외로움, 무력함이 가득한 어두운 톤의 가을 노을 그림이 자연스럽게 떠오르게 되며, 고향을 그리워하며 세계를 여행하는 방랑자의 모습도 종이 위에 생생하게 드러난다. 이는 유사한 이미지들의 결합이 만들어낸 예술적 개념이다.
다양한 유형의 이미지의 조합은 다양한 예술적 개념을 만들어내며 각각 고유한 장점을 지닌 수천 년의 다채로운 시의 장대한 행사를 형성할 것입니다. Yan Yu는 "Shihua"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번영하는 당나라의 이익에만 집중했고 영양은 뿔을 걸었고 흔적을 찾을 수 없으며 놀라운 일이며 꿰뚫고 절묘하며 무시할 수 없습니다. 공기, 그림 속의 색, 물 속의 그림자, 거울 속의 이미지, 말은 끝이 없지만 의미는 끝이 없다.” 이것이 예술적 개념이다. 훌륭하다, 작가의 말은 독자에게 전달할 수 없는 것을 전달한다. 말로 표현하면 된다.
수시는 "묵계의 시를 보면 시 속에 그림이 있고, 묵계의 그림을 보면 그림 속에 시가 있다"고 말한 적이 있다. 문학적 재능이 뛰어나고 그림에도 능숙합니다. 그의 시는 움직임과 고요함이 결합된 강렬한 시각적 감각으로 장면을 묘사하며, 특히 자연의 빛, 색, 소리의 변화를 세밀하게 표현하는 데 능숙합니다. 시와 그림의 가장 유명한 조합은 '가을황혼산에거주'라는 노래이다.
빈산에 새비가 내린 뒤 가을은 늦어진다.
소나무 사이로 밝은 달이 빛나고, 맑은 봄바위가 위로 흐른다.
대나무 소리가 환누에게 돌아오고, 연꽃은 어선에서 출발한다.
봄풀은 마음대로 쉬고, 왕과 손자가 머물 수 있다.
문자 그대로의 의미에서 막 산과 비가 내리기 시작한 초가을 저녁의 그림, 모든 것이 새롭고 조용하고 조용하며, 그 장면에 대한 설명을 통해 검둥이 소녀가 집으로 돌아와 고기잡이를 하고 연꽃을 따는 시의 장면을 보여줍니다. 푸른 소나무, 푸른 대나무, 푸른 연꽃의 밝은 달 아래, 이 조용한 환경에서 근면하고 근면하며 소박한 무리가 살고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마치 도연명이 묘사한 낙원에 들어간 것 같았습니다.
시 중간에 나오는 두 대련은 모두 풍경을 묘사하고 있지만 강조점은 다릅니다. 턱쌍은 밝은 달, 청송, 맑은 샘 등의 사물을 중심으로 사물을 밝고 맑게 하고, 목쌍은 사람을 중심으로 한다. 녹색 대나무, 너구리 소녀, 연꽃은 시인의 고상한 성격을 상징하며 화합과 화합을 통해 정치적 성공을 기원합니다. 왕궈웨이는 “사물을 보면 다 내 색깔이 있다”고 말한 적이 있는데, 왕웨이도 정신이 맑고 그들처럼 조용하고 여유로운 삶을 살고 싶은 것 같다. 그러므로 나는 '풀이 있는 곳에는 왕과 손자들이 머물 수 있다'고 말할 수 없다. 이것으로 마음이 기쁘면 마음대로 하여 마음이 있는 곳에서 살아라. 안일함은 나의 고향이다." 더러운 관료사회에서 벗어나 자신에게로 돌아가라. 침묵이 흘렀다. 표면적으로는 시인이 '부'기법을 통해 산과 강을 형상화하고 풍경에 대한 상세한 묘사를 한 것처럼 보인다. 사실 글 전체는 사물을 빌려 자신의 야망을 표현한 은유이다. 풍경 묘사를 통한 야망과 감정은 예술적 개념이 광범위합니다.
모든 예술적 관념은 이미지에 의해 생산된다. 예술적 관념은 좋고 나쁨으로 나뉘는 것이 아니라 크고 작은 것으로 나뉜다. 예술적 개념도 마찬가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