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 은 주대의 시집으로, 가시추와 파촉 (민가) 에 대해서는 거의 공백이다. "아청 왕조" 편집자 리아 오 (Liao) 는 "추 (Chu) 는 왜 바람이 없다" 고 말했다. -응? 추풍-\ "강영한광 \" 은 주남에 이미 기재되어 있다. "그런데 왜 초나라에 바람이 없나요? 장한의' 파도녀' 와' 잘못된 임금 오만', 초풍이 귀에 가득 찼고, 그 속에 빠진 사람들은 예로부터 과거였으나 지금은 토비이다! " (서명: 석강희, 은산 조충후씨, 하동) 초사와 바촉시가 독특한 예술적 스타일과 선명한 지역 색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하지만 시 자체에서 찾는 몇 가지 이유, 즉 시를 고르는 이중 기준이 있지만, 심오한 정치적 이유도 있다.
서방 주말 말기에는 주조가 이미 쇠퇴했지만, 남방의 촉국과 초국은 번영하여 대국이 되어 강역 확장과 강역 확장을 진행하였으며, 초문화 (바람) 의 전파는 군사 확장을 지향하는 것으로, 주조 통치자의 공포를 불러일으키지 않을 수 없다. 게다가 중원의 중국인들은 줄곧 남방 제후국을' 야만족' 으로 여겼는데, 이런 사회심리는 자연히 추, 바, 촉과' 시경' 중 북방제후국에게 동등한 지위를 부여할 수 없었다. 그러나 통치자들은 항상 모순된 심리를 가지고 있다. 그들은 군사적 수단으로 남방 제후를 제압할 수는 없지만 두려움 외에 유화 정책을 채택해야 한다. 바로 통치자의 이런 모순심리로' 양남' 이' 시경' 에서 1 위를 차지하며 중앙왕조 교육 제후의 모범이 되었지만' 초풍, 바풍, 촉풍' 과 같은 호칭은 피했다. 따라서 루 \ "봄과 가을 음악 초기 \" 구름: \ "유 신용 공, 토산의 딸, 투어 Longnan 을 보고, 만남 을 시작했다. 토산의 딸은 토산의 양에서 첩 () 을 시중들게 하고, 여자 작가는' 등' 이라고 말하는데, 실은 남음 () 이다. 주공과 소공은 바람을 타고 주남과 조남이라고 생각했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단지 추측일 뿐이다.
"바람" 이라는 시에 대해 예로부터 여러 가지 해석이 있었다. "산해경" 황다 "Xi 경": "태자가 거문고를 연주하는 것은 즐거움의 시작이다." " 참고: "바람도 노래한다." 일반적으로 바람은 음악의 의미입니다. 송대주는' 시집전' 에서' 국풍' 의 개념과 출처에 대해 고전적인 해석을 했다.' 국속 제후봉지, 풍은 산가시' 이다. 바람을 부르는 자는 말이 있는데, 그 말이 세상에 녹기 때문에 그 말은 감동적이다. 예를 들어, 사물은 바람에 의해 소리와 함께 움직이는 것이고, 그들의 목소리는 동물에게 충분하다. (존 F. 케네디, 소리명언) 그래서 제후들은 그것을 황제에게 공물을 바치고, 황제는 악관으로 등재하여 그 속세의 미악을 시험하고, 그 정치적 득실을 알고 있다. 옛말에는 구름이 있고, 남쪽은 정풍이기 때문에, 그것으로 나라를 세계로 바꿀 수 있다. " 주씨의 해석은' 돌창서' 를 계승하여 후세에 영향을 미쳤다.
시경' 이 나온 후' 남' 에 대해 여러 가지 해석이 있다. 송인성 대창은' 시론 1' 에서 "만약 가남, 야, 푸, 악도 이름, 만약 이 모 궁에 있다면" 이라고 지적했다. 남' 은' 주' 와' 조' 가 있다. 주, 루, 상인이 있다. 이것은 그것이 소유한 것이지만, 그것의 영토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는' 시론 2' 에서도 "당시 고악자를 보고' 야',' 송송' 을 인용해' 남' 을 인용했다" 고 말했다. 나중에 왕문십자 () 에 이른바' 허곡남' 이 나타났고,' 남' 은 일락이었다. " 아청 작가 최용서는 그의' 독서풍' 에서 "남방 시인이 쓴 시의 조합은 남방에서 비롯되고 북방 시인이 일을 하기 때문에' 남방'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고 말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남' 이' 시' 에서 독립된 음악 노래라고 지적했다. 요약하면, 남쪽 * * * 에 대한 여섯 가지 관점이 있습니다: 하나, 남쪽, 남쪽; "석창 관문서" 구름: "관화, 임지의 변화만 왕의 바람이다. 그래서 주공입니다. 남쪽, 북쪽에서 남쪽으로 단어 "; 둘째, "남쪽" 은 남락이 말한 것이다. 셋째, "남쪽" 은 남부 토양 이론이다. 넷째, "남쪽" 은 남쪽이라고합니다. 다섯째, "남쪽" 은 일종의 시학 이론이다. 여섯째, "남쪽" 은 악기입니다. "남" 은 원래 악기 (종) 의 이름이었고, 그 뒤에는 유, 한, 도, 강 등 남방 음악 곡조의 이름, 남방의 바람이라고 한다. 바람의 시 중 하나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이 6 대 학설은 주로' 남' 의 6 대 요소로 구성되어 있어 없어서는 안 된다.
2. 노래 책의 "두 가지 어려운" 지역
"추 오래된 순서" 는 말했다: "부산의 동쪽, 저우 공주; 섬서성 서쪽, 공주라고 합니다. 섬서성 동쪽, 동쪽에서 남쪽으로; 산시 서쪽, 서쪽에서 남쪽으로; 그래서' 이남' 이라고 불린다. 그것을' 주남' 과 연결시키는 것은 동부의 남부와 서부의 남부를 포함하는 것이다. 이곳은 이미' 양남' 지역을 분명히 지적했다.' 주남' 은 주공의 남방 봉지로 초나라와 파키스탄의 일부 영토를 포함한다. 조남은 소공 남부의 봉지로 촉국과 파키스탄의 대부분 지역을 포함한다. 주씨는' 시전' 에서 "주국은 영주 치산의 양인데, 후직 13 일 손고공은 여기에 거주하기 시작했고, 왕기력을 왕창 () 에 전하며 입국했다" 고 말했다. 이에 따라 이민자들은 대거, 그리고 주 고향은 공작의 봉지를 호소하고 주공이 나라를 다스리게 하고 그 제후를 선포하는 것으로 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해리포터스, 가족명언) 그래서 덕화는 중국에서 대성공을 거두었고, 남왕의 나라는 강토와 유한 사이에 모두 중국에서 왔다. 그는 이어 "중국 땅을 덮고 있는 사람들을 주남이라고 부른다. 왜냐하면 그들의 시는 남쪽에서 왔기 때문이다" 고 추측했다. 。 국중뿐 아니라 제후들도 있다. 남쪽을 얻은 자는 남쪽이라고 한다. 방백의 나라는 남방에 있지만 천자에게 묶을 엄두가 나지 않는다고 한다. 주씨는' 2 난' 의 대략적인 범위를 지적했을 뿐만 아니라' 2 난' 의 유래를 다시 설명했다. 이런 식으로, 우리는 대략 주남이 초풍을 대표한다고 단정할 수 있다. 조남은 바촉민가를 대표할 수 있다.
서주 시대에는 바 민들레가 여전히 장강 북쪽의 장한지역에 거주하였다. 좌전' 소공 9 년, 주경왕은 장환백에게 진인에게 "바, 포, 추, 덩, 나는 남방 사람이다" 고 말했다. 서주, 바, 푸, 추, 등위남복 사국. 그중 파키스탄은 주조가 희에게 준 제후국이며, 다른 삼국은 은사후에 모두 주에 복종한다. 민들레는 국명으로, 나중에 민들레가 흩어져 백포라고 불렀다. 서주 시대에는 남방에서 가장 강력한 나라가 곽후였지만 초국은 동주와 서주 시대에 강대해졌는데, 당시 곽후는 쇠락했다. \ "역사 기록 \" 추 추 추 너구리 를 호출 한 후, 이후 사람들은 곰을 씨로 삼았다. 전국시대 초회왕은 진대초왕의 곰상 (사기는 나무) 이라고도 불렸지만 춘추전국시대에는 초왕이 스스로 청동기를 만들어 초왕 (왕훼) 과 초왕 (왕우) 의 도장이라고 불렀다. 추 이순신은 이순신은 이순신과 같은 침공 부, 그래서 이씨는 이후 ... 추 자칭 후, 자신이 사발을 물려받았다는 것을 증명하고, 부와의 관계를 설명했다. 청강 유역의 바부족군이 임준에 이어' 후한서 바군 남군전' 은 "임준이 죽었을 때 혼은 백호였다" 고 기록했다. 우리 아버지는 호랑이로 사람의 피를 삶아서 인묘를 사용하셨다. " 팬 중앙 "슈만" (볼륨 10) 도 "파 제조, 북을 치고 제사, 백호 뒤" 라고 기록했다. 이것은 바인과 추디프족의 조상이 모두 임준인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사서에 따르면 춘추 이래 초국은 줄곧 사방팔방으로 확장되고 있다. 초나라의 번영은 완전히 직접적인 광활한 영토와 수많은 제후국들과 분리될 수 없다. 특히 춘추전국시대에는 초국 서부 국경이 촉국 서부의 금사강 유역에 도착해 윈난추웅에 관직을 세우고 여수의 채금을 관리하기 시작했다. 한비자내장론' 은 "남가시남의 땅, 금은 여수에서 태어났다" 고 기록했다. 여수 (금사강) 유역은 이미 가시추 소유가 된 것이 분명하다. 아들은 제인을 치료하며 말했다. "주헌왕 7 년, 추 () 는 한중 () 에서, 남 () 은 바 () 와 돈 () 이 있다." "정의" 는 "한중군, 초부남에는 바, 유, 강을 건너고, 남쪽에는 구이저우, 오군이 있다" 고 말했다. 전국책 초책' 도 천동강, 남보야랑, 쓰촨, 운남, 구이저우가 모두 초나라에 속한다고 말했다. 이 문헌들은 추 () 가 바 () 촉 () 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고, 바 () 촉 () 이 초소 () 의' 커버' 임을 보여준다. "순자이 병주" 에 기재된 바와 같이, "한영은 위태롭다고 생각하고, 장한은 연못으로 여긴다." "화이난자 병사 약훈" 은 한 단계 더 나아갔다. "초남은 원, 항목으로 둘러싸여 있고, 북쪽에는 우, 사, 서쪽에는 바촉, 동쪽에는 담, 화이, 유, 유, 장한은 연못을 경계로 삼고, 등림을 경계로 삼고, 면중에는 방성이 있다. 산이 높고 구름이 많고, 시냇물이 경치가 없다. " 바촉의 동쪽, 남북의 땅은 점차 추에 의해 잠식되었다. 촉국 서남도 민산장왕 () 과 야랑왕 () 이 점령했다.
"시 소야 사월" 에는 "도도한 강한은 강남의 기" 라는 구름이 있다. 강은 양쯔강을 의미합니다. 한은 한수이다. 이 두 수역은 주샤와 나만의 경계선이 되었다. 바, 슈 강 상류, 추 Jianghan 사이에 살고 있습니다. Jianghan 유역은 고대 pu 사람들이 분포 한 모든 지역입니다. 서주시대까지 초인은 민들의 옛집을 약탈하여 가시초라고 불렀다. 샹 저우 추, 또는 징, \ "노래 책 \" 시 \ "전체 정적 라이 웨이 \" 또는 추; 아니면 통칭하여 형추라고 부르는데, 시경에는 또 한 편의 시가 있다. "경" 의 명칭은 촉인과 직접적인 관계가 있어야 한다. 화양국지가 개오조에 대해 이야기할 때, "악월경" 은 음악을 "경" 으로 가리키며 고촉어의 음역이어야 한다. 서주 () 때 촉 () 의 군사력은 한때 오서 () 인 가시추 () 의 땅에 도착했다. 무산을 나온 촉인은 평평하고 아름다운 강한평원을 보고 자연스럽게 자신의 음악으로 이 기묘한 신대륙을' 경' 이라고 명명했다. 그래서' 가시추' 땅의' 가시나무' 는 촉인이 지어준 이름이어야 한다. 반대로 포 (경) 는 음악을 "인" 이라고 부른다. 한여름은' 남' 이라고 하는데, 이것은 다른 음악명이지만, 다른 언어에서는 같은 물건의 이름이다. 천동 장강은 원래 촉의 세력 범위였으며,' 사기 6 국 연대기 추표' 에는' 촉공 우리 측' 이 실려 있다. 초세가사기' 는 초왕 숙사 4 년 (기원전 377 년), "촉공 추, 자방자, 초수관, 거부" 를 기록한다. 정의는' 고금의 지명' 을 인용해 "경주송자현, 고구자의 땅, 즉 초지의 땅" 이라고 말했다. 송자, 지금의 송자현, 후베이 이도의 동남부에서는 추국의 도영직거리에서 100 여 킬로미터밖에 떨어져 있지 않다. "수관" 에는 요약 구름이 있다. "공손이 말했다." 바군이 동쪽에서, 관문을 지키다. "" 소은은' 현지 국지' 가 바군 어현군에서 방어를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이 부대는 충칭 동쪽의 봉절현에 설치되었다. 초왕 숙사 4 년, 오기변법이 실패한 후 촉이 초복부에 진출하자 촉군은 삼협에서 나와 청강구 동쪽으로 진군할 수 있었다. 이는 천동 장강의 땅이 막힘이 없음을 설명한다. 태평우주' 는 청강에서 다운로드됐다.' 모호산본은 구이저우 국경에 있는데, 매우 높고, 꽤 둥지가 되어 매우 위험하다. 슈 왕 히트, 더 많은 하나님 의 도움, 다음 예배. 서중서선생은' 파촉문화' 에서 이것이 전설에서 나온 것이지만 청강원은 촉지였으나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라고 말했다. 청강' 이라는 이름은 촉인이 지은 것이다. 그래서 우규 서쪽 오군에 있는 바는 전국 시대 이전의 촉국의 고토일 것이다. 바로 강역의 변화로' 양남' 이 융합되는 경향이 있다.
노래 책의 "두 가지 어려움" 비교
중국 최초의 사랑시는 대우의 아내 도산석 여교가 외로울 때 쓴 것이라고 한다. 그녀는 토산 남쪽 기슭에 하녀를 보내 옥이 돌아오기를 기다렸지만, 일등옥은 돌아오지 않았고, 이등옥도 돌아오지 않았기 때문에, 그녀는 마음이 심란하고 심장 두근거림 마음이 혼란스러웠다. 외로울 때, 그녀는 노래를 불렀다: 기다리는 사람, 얼마나 길었을까! "화이난자" 는 "우치수, 곰으로" 를 기록했다. \ "도산 돌, 유 팡 곰, 땀 을 참조하십시오. 산 아래, 석두. 클릭합니다 도산석 화석의 음울한 감정은 하소연할 곳이 없다. 물론, 세 번이나 문에 들어가지 못한 대우는 얼마나 많은 외로움과 게으름이 있는지 상상할 수 없어 밤에 잠을 잘 수가 없다! 나중에' 시경' 국풍에서' 즐겁고 음탕하지 않고 슬프고 슬퍼하지 않는다' 는 시는 모두 이 시에서 배웠기 때문에 사람들은 사랑시를 쓰는 법을 배웠고, 주왕조는 시를 채택했다.
주씨는' 시집전' 에서' 시집' 이 주대에서의 사용 현황을 설명하고' 자설' 은' 여자가 주남도 부른다' 고 지적했다. 사람들은 주남을 위해 남방을 호소하지 않지만, 그들은 여전히 성벽 위에 서 있다. 의식, 시골에서 술을 마시고, 시골에서 결혼식을 올리는 것은 모두 주남의 관화, 게조, 귀악이다. 조남의 까치집, 모기를 따고 사과를 따다. 이암은 또 방에서 재미를 찾았다. Zheng Zhou 는 말했다: "Zhou nan 에서 노래 할 시계가 없습니다. 운실의 사람, 후처의 풍자는 군자이다. 클릭합니다 바로 음악에 가입해야 하기 때문에, 그 남방 민요들은 어쩔 수 없이 삭제해야 한다. 오늘 전해 내려오는' 이남' 은 추, 바촉민가의 원래 모습이 될 수 없다. 또한 촉국과 중원의 문자는 스스로 체계를 형성하여 번역할 수밖에 없다. 그래서 촉민가의 오리지널 맛도 없어졌다. 이를 위해 개정에 참여한 초도 "운자로 과거에는 거의 없었다" 고 말했다. 글은 22 권의 책을 썼지만 성악시의 의의가 부족하다. 하지만 강남 일대의' 강' 과' 한' 장이 또' 바람' 이 시작되었다. 당시 초국은 아직 봉하지 않고' 이남' 에 통일되어 있었다. 그' 바람' 은 주이지만 그 단어는 연연연강과 한대 야인 여자의 소행이다. 나는 성교의 시작을 잊을 수가 없어서' 강' 과' 한' 의 시로 시작한다. 삼추의 바람도 녹음할 수 있다! "
《시경》 15 국체가 11 개국에서 수집되었다고 간단히 생각할 수는 없다. 주로 황하 유역에서 채집되었지만, 장강유역까지 600 여 년간 걸쳐 있다. 이렇게 오랜 시간 동안, 이렇게 큰 범위 내에서, 변화는 매우 작다. 형식은 4 자 위주로,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음운이 거의 통일되었다는 것이다. 음운학의 통일은 2 1 세기에 매우 어렵다. 남북 각지에는 방언이 있고, 심지어 다른 언어까지 있어서 음운의 차이는 매우 크지만,' 시경' 에서는 통일성이 드러난다. 이것은 마침' 시경' 이 가공 절차를 거쳤다는 것을 보여준다. 청대 이래 고음학자의 연구에 따르면,' 시경' 의 운발은 주대의 다른 운발과 일치한다. 이 오래된 민요들은 모두 음악가와 역사학자들에 의해 정리되어 있으며, 모두 통일된' 아언' 을 사용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화양국지 바지' 에 기재된 세 곡의 바국민가를 보면 내용과 형식 모두' 시경' 의 시와 거의 동일하며, 이는 가공이 어느 정도 있음을 증명할 수 있다.
시경 주남' 의 시는 주로 초국한, 여유역의 민가로, 당연히 바국의 민가를 포함한다. 아청방 우윤은' 시경 원시인' 에서 "남방에 있는 사람, 저우 이남의 땅, 일반적으로' 주남' 시를 많이 모아 주남이라고 부른다" 고 말했다. 조남의 시는 주로 촉중의 산가와 오곡의 산가였으며, 바촉의 산가도 있었다. 원래의' 시경' 도 "그것이 채택한 민가는 대중과 관련이 있든 대중과 무관하든 조남이라고 한다" 고 말했다. 시대가 변하다. 오늘은 당연히 어느 곡이 초민가, 어느 곡이 바민가, 어느 곡이 촉민가라는 것을 간단히 단정할 수 없다. 그러나' 2 난' 의 내용으로 볼 때 초풍과 촉 문화, 바 문화의 교류는 다리 역할을 하였으며, 결국 융합되는 경향이 있다.
"주남산비둘기" 는 "300" 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네슬레도 조남에서 1 위를 차지했다. 추, 바, 촉 삼국 중에서 바만 희성이라고 추측할 수 있다. 그래서 주조의 바에 대한 중시, 또는 교육의 본보기이다. 문헌에서' 산비둘기' 가 파키스탄의 민요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그것은' 중서' 라는 장뿐만 아니라' 사고' 와 그 찬사의 몇 글자' 심의봉새' 이다. 처강은 새가 있다. 바인은 황로다. 양방은 제왕새이다. 촉인은 문화가 있다. 모든 사람의 새에 구멍이 하나 있다. 사각사각사각사각사각사각사각사각한 사각사. 우람한 에메랄드. " 산해경' 에도' 쌍익새' 에 대한 묘사가 있다. 해외 남정: "날개새는 동쪽에 있고, 파랑색이고, 두 새는 서로 조화를 이룬다. 루난에 있어요. " 이 가운데 바인의 공물은' 날개새' 로, 경청남산 추산의 바인들이' 원앙' (또는 황오리) 이라고 부르는 물새다. 그들은 한 남자와 한 여자, 죽을 때까지 떠나지 않는다. 바인은 물에 의지하여 생활하기 때문에 그들은 잡을 수 있다. 이것으로부터' 산비둘기' 는 아마도 바인의 결혼 노래일 것이라고 추측할 수 있다. 그러나 이런 물새는 남방에서 많이 볼 수 있는데, 바 촉 추 소유이다. 그래서 민가' 산비둘기' 는 결국 각지의 민가의 상호 작용에 의해 형성되었다. 또' 거자' 라는 글자가 바촉문자의 음역이라는 추측도 있어 이후 중국어에는' 거자' 라는 단어의 의항이 없어 보충 증거로 사용될 수 있다. 주씨는' 시집전' 에서 두 편의 시를 비교하며 "이 시의 의미는' 관화' 와 같다" 고 말했다. 그는 교육의 관점에서' 제후의 아들이 제후와 결혼하여 백양어례를 보낸다' 는 성황으로' 조남궐조' 시와' 주남관화' 시를 혼동했다. "대서" "군은 큰 공을 시작하고, 덕은 비둘기와 같고, 잘 어울린다" 는 기초 위에서 "남국 제후는 문왕화, 그 딸도 후비화, 그래서 제후와 결혼하여 가미" 라고 덧붙였다. 그러나' 궐조' 와' 관화' 는 뚜렷한 차이가 있다. 파키스탄인의 완곡한 분노를 함축하고 있다.' 위궐은 둥지가 있고, 위는 그 속에 산다' 는 것이다. 초국의 압박으로 파키스탄은 바산과 한수에서 남쪽으로 내려가 천동에 도착해야 했다. 따라서 바인은 점령자에 대한 불만을 표현하기 위해' 참새 독거' 를 사용하거나, 가와동에 사는 촉인은 새 통치자 (바왕조) 에 대한 원한을 표현하기 위해' 새조 독거' 를 사용한다. 화양국지 바지는 "그 사람은 정직하고, 그 풍채는 순박하며, 그 조상도 있다" 고 말했다. 그는 또 "손실은 늦고 무디고, 속되고 간소하며, 남에게 불손하다" 고 말했다. 바인은 순박하고, 솔직하고, 정직하며, 아무렇게나 무엇을 기대하지 않고, 언어가 직설적이고, 감언이설이 없다는 뜻이다. 인민뿐만 아니라 왕실도 호전적이다. 이문창' 첩장' 에는' 왕패와 왕박은 이곳에서 사단 (합천 낚시산을 가리킴), 술에 취해 울타리로 무덤에 묻혔다' 고 실려 있다. 그래서' 까치 둥지' 라는 시의 깊은 의미 (상징) 는 바인들이' 까치 둥지 독거' 를 통해 표현한 반항이다.
방우윤은' 원시 시경' 에서' 시경' 을 말하는 사람은 모두 여실에 살고 있다. 남녀는 동류이고 까치 비둘기는 이물질인데, 어찌 합당한가? " 그래서 그는' 눈썹 평가' 시에서 "앞의 두 가지 비유만 취하고 나머지는 대충 얼버무린다" 고 말했다. 그리고 미국 포함 가시, 관화 보다 훨씬 적습니다. 엘난은' 쉬운' 의 간곤, 곤,' 쉬운' 의 현자, 상수, 음양을 길의 시작으로 공허한 말을 주도한다. " 말 그대로 관화는 바추 농촌 청년 남녀의 결혼식 노래이고, 궐 둥지는 바촉 귀족의 결혼식 말이다. 두 곳의 지리적 위치가 비슷하기 때문에, 주요 주민은 모두 민들레 사람들이기 때문에, 드러난 시적 경지에는 어느 정도 유사성이 있다.
주씨는 말했다: "채국동울타리 아래, 고대인의 아내는 친잠의 의식이 있는데, 이 시도 마찬가지다." 노동 민요인데, 이 시는 분명히 편안하다. 원래의' 시경' 은 "처제를' 모독하지 않는다' 라고 서시하므로 모 정 구멍이 모두 제사를 지냈다" 고 말했다. \ "기전 \" 은 그 이론도 있고 누에를 사랑하는 혐의도 있다. 그것은' 반찬미' 와' 공공' 이라는 두 글자를 진흙으로 덮어 제사용 귀라고 생각했다. 나는 모기가 주누에의 물건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노운은 쑥쑥이 푸르고 모기가 희끗희끗하다. "7 월" 시는 "채치치" 생잠이라고 말했다. 오늘날까지도 누에는 여전히 쑥구름으로 덮여 있다. "모기" 는 쑥으로 소독 작용을 한다. 촉국은 누에의 발원지이다. 문자학의 관점에서 볼 때,' 서' 자는 상형자로 천잠에서 진화해 왔다. 따라서' 채영' 은 지금까지 보존된 촉잠상 문화의 대표작이다. 지금까지 바티의 일부 지역에는 누에가 없었다. 양잠에 뽕나무를 심더라도 촉의 영향을 받아 시간이 늦다. 풀릉현에서 다운로드한' 화양국지 팔지': 천동은 산과 해변이 있는 험한 땅이며, 의용한 사람들이 많다. 국민, 현시의 당은 소송, 잠상, 문학으로 죽을 것이다. "바티가 누에가 없다는 사실을 분명히 지적했다.
서주 초기의 서가 () 는 내부 장식 도안이 구부러진 꿈틀거리는 누에를 중심으로, 주위에는 누에알이나 뽕잎을 상징하는 점이 있고, 왼쪽에는 뽕나무 한 그루가 있고, 모든 누에는 도끼 모양의 도구 기호가 있어 뽕나무 절단이 사용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어 촉나라 양잠의 초기 기원을 확인시켜 준다. 촉인의 누에의 문화는 황제의 공주와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 《황제학과》는 이렇게 기록하였다. "황제 ... 서릉가의 아들, 레이조씨네, 청양과 창읍과 결혼했다. 경양은 물에 빠지고 창읍은 물에 빠진다. 창읍은 촉산가에 시집가고, 촉산가의 아들은 창푸씨네 집이라고 불리며, 전욱에서 생산된다. " 《사기》에 기재된 대동오제비. 이것은 이후의 모든 역사가 기재할 것이다.
레이조에 대해 "운집집" 은 "원, 성도" 라고 말했다. "사기 오제열전":' 황제는 서릉의 딸을 장가들고, 비를 위해, 조상을 위해서가 아니다.' \ "쓰촨 북부 염정현 레이조 고리의 민간 전설에 따르면, 레이조의 성은 왕명 봉황이고, 그 어머니는 채봉이 꿈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레이조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봉황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당대의 쓰촨 강유현 청련향대 시인 이백의 선생님 조곤의' 뇌조성지' 당비는 그녀를' 여중 성인 왕봉, 황제 공주 레이조' 라고도 부른다. 산해경 해내경' 은' 황제가 조상과 결혼하다',' 황제의 아내가 조상과 결혼하다',' 조조' 가' 조조' 라는 뜻이라고 썼다. 오제 실록',' 통감 외전',' 통감 서문',' 집운',' 운기 7 정' 은 모두 조조라고 불린다. 사기 근문바닥' 과' 남악록' 은' 고조' 로 여겨진다. 그녀는 실크 산업을 개척했기 때문에 후세의 모방자로 여겨져' 조사할아버지' 라고 불리기 때문에' 조조' 라고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실크, 실크, 실크, 실크, 실크, 실크, 실크) "조조" 는 서릉 왕봉이 황제의 공주가 된 후 황제가 그녀에게 호칭한 것일 수 있다. 그녀가 누에를 기르고 실을 다스려 많은 사람들의 존경을 받았을 수도 있다. 이렇게 레이조는 촉잠 문화의 창시자가 되어 촉문화와 외부의 교류를 가능하게 했다.
"산해중정사 XI" 구름: "현산산산에는 뽕나무가 있고, 50 피트는 크고, 네 가지가 있고, 잎은 1 피트가 넘고, 이름은 황녀산이다." "여자" 와 "상" 은 이미 여기에 연결되어 있다. 산해경 해외 북경' 도 "오사야장은 동쪽에 있고 한 여자는 오스트리 아래에 무릎을 꿇는다" 고 말했다. 이것은 슈 누에의 "엄마 touniang" 신화 프로토 타입입니다. "산해경" 의 서술에서 우리는 이것이 바촉 누에의 문화 전파의 결과라는 것을 알고 있다. 또한 왕갑의' 노트 수거' 권 10 에는' 빙잠' 에 대한 소문도 있다.' 초원산에는 얼음 누에가 있고, 몸은 7 인치, 검은 색, 뿔은 비늘이 있고, 서리는 눈을 덮고 고치를 맺는다. 한 자 길이, 그 색깔 가지각색, 비단으로 짜여져, 물에 들어가지 않는다. 불 속에 던져도 줄어들어도 타지 않는다. 의 세계는 해상인에 의해 드러났고, 이는 이것이 난처하다고 생각한다. 초원산' 은 우리가 알지 못하지만, 우리는' 해인' 이 쓰촨 내해의 촉인을 가리킨다고 추측할 수 있다. 바촉대지는 예로부터 빙잠의 민간 전설이 있었기 때문이다. 위에서 알 수 있듯이 촉국은 양잠 식산의 발상지로 촉나라 잠산의 노동의 노래로,' 시경' 은 주대의 유일한 시가 총집으로서 결코 그 근원을 버리고 그 흐름을 낭송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시경 원시인' 은 "지난 주 () 의 땅이 멀지 않아 풍조가 약간 같다" 고 지적했다. 주' 는' 갈조',' 조',' 채홍장' 을 포함해 모두 잠사를 제재로 하고, 여공을 중시한다는 것은 시의 사상 내용이 동일할 뿐, 묘사의 대상만 다르다는 것을 의미할 뿐이다. 갈조와 누에는 직접적인 관계가 없다. 왜냐하면 갈조는 원시 인간이 나뭇잎을 연결하여 추위를 막는 원료이자 나중에 사람들이 옷을 만드는 주요 재료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게디' 는 추디프족의 누에가 없는 민가이다. 반대로 초풍은 촉잠상 문화의 영향을 받았다.
주남연이아' 와' 조남조조' 는 모두 농촌 여성들이 남편을 그리워하는 작품이지만, 주씨는 "조조: 남국은 문왕에 의해 개조되고 왕공대사는 밖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아내이온은 흩어지고, 시물변화를 느끼지만 군자를 생각한다" 고 말했다. 주남의' 귀수염' 과도 같다. 곱슬귀는 남방의 나물이지만 메뚜기는 남방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노래 잘하는 메뚜기이다. 시에서 표현한 사부의 감정은 대동소이하며, 천하 여성의 단결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유사성은 초풍과 바촉 문화의 상호 작용의 결과로도 볼 수 있다.
조남 강유정' 이라는 시의 글에서 볼 수 있듯이, 그것은 바촉대지의 민가 한 곡이어야 하고,' 구름' 은 바촉의 옛 경계를 가리키고,' 도터' 는 촉중의 투 오강을 가리킨다. 그래서 주자는 "강이 솟아오른다" 고 말했다. 물은 강으로 다시 유입된 것이 틀림없다. 강릉, 한양, 안복 사이에는 많은 커버가 있다. 장우타: 장씨랑 도씨도 달라요. \ "아유와 도오 는 모두 장강의 지류이다. 시의 시작 부분에서, "강이 생겨나고, 그 아들이 돌아오니, 내가 아니다", 우리는 그것이 오시의 바국고를 가리킨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리고 "강물이 범람하고, 그 아들이 돌아오니, 내가 아니다", 오히려 촉의 영토를 가리킨다. 나는 이것이 시인이 두 곳의 같은 민요를 결합한 결과라고 생각한다. " "투 오" 는 또한 강의 역류 (또는 사각) 를 의미한다. 예를 들어' 천동발라드' 에는 구름이 있다.' 랑을 보내서 강을 보고, 강가에는 고인물이 있다. 강수도 되돌아갈 길이 있어 경형은 노예를 잃을 수 없다. "이 떠오르는 민요도 방증으로 쓸 수 있다.
주씨는 유교의 시교 이론에서 출발해 전반적으로 "우우가 궐조에서 사과를 따고, 내 아내와 남편에 대해 이야기하며, 당시 군신이 문왕에 의해 개조되어 덕정가를 고치게 되었다" 고 말했다. "탕탕" 아래에서 방백이 왕문화, 국군이 수리할 수 있는 집, 그리고 그의 나라를 전파할 수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에 따라:' 탕탕': 조보 이 여행은 남국, 에브문 왕의 통치, 혹은 탕탕 아래 후세 사람들이 그 덕을 생각하며 나무를 다치게 할 수 없었다. 되다 그는' 이슬' 시에서 계속 역할을 하고 있다.' 남국인, 후버의 의식에 복종하고, 폭행을 두려워하지 않는 자는 이미 결정된 것이다. 이 시를 쓰는 것이 유일하다. " 문화적으로 볼 때 방백은 주조와 남방 제후를 잇는 문화 사자가 되어 초풍과 바촉 문화 교류를 촉진하는 역할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