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체의 단결은 수시가 제기한 것입니까?

만약 스시가 정말 이렇게 자칭한다면, 일정한 맥락이 있어야 한다. 바로 수시 등의 손에 단어가 한 오솔길에서 다른 집으로 바뀌었다.

다음 토론은 아주 좋습니다.

Li Qingzhao 의 "단어는 가족이 아니다" 에 대한 해석

전문 논문 2010-06-2613: 47: 25 읽기 46 리뷰 0 크기: 중소규모.

이청조의' 사론' 은 사사상 첫 논사의 논문이다. 북송사의 형식과 특징을 연구하고, 유명한 어인의 창작 경향과 특징을 평가하는 기초 위에서 "제각기 다르다" 는 관점을 제시한다. 이 이론이 나오자마자 즉시 광범위한 관심을 불러일으켰고, 어떤 사람들은 부정하고, 호불호가 다르고, 의견이 통일되기 어렵다는 것을 긍정했다. 최근 몇 년 동안, 이 글에 대한 연구는 계속되거나, 진위를 분간하거나, 그 능력을 시험하거나, 그 이론의 득실을 평가하거나, 다른 각도에서 그 관점을 분석하고 있다. 이러한 탐구는 매우 유익하다. 단어학 이론에 대한 인식을 심화시켰을 뿐만 아니라, 전체 단어학 이론에 대한 토론도 촉진시켰다. 그러나 주목해야 할 점은 단어 역사에서 이 문장 의 가장 중요한 가치 는 그 주제 관념 과 단어 사상 의 의미 가 되어야 한다는 것 이다. 이 기사는 이와 관련하여 몇 가지 경험과 이해에 대해 이야기 할 것입니다.

어학 이론에 반영된 주체 개념은 이전 사람들이 약간 언급했다. 하선생은 이청조가' 다른 집' 이라는 구호를 내세워 전통 풍격을 유지할 것을 요구했다고 생각한다. 이것이 바로 선조들이' 존체' 라고 부르는 것이다. ("평가 이청조" 는 "존체" 가 확실히 "논사" 저자가 구현한 주관적인 관념이고, "다른 집" 이라는 단어가 바로 이런 관념의 산물이라고 말해야 한다. 이 점은 북송사 창작의 번영과 어학 논쟁의 현실을 연결시켜 북송사학의 특정 배경에 두고 고찰하면 더 잘 볼 수 있다.

이청조부터 단어는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 긴 역사에서 단어는 내용부터 형식까지 계승과 발전이 있다. 어풍상으로 볼 때, 당오대의 시에서 장조 느린 단어로 발전하였다. 단어의 표현으로 볼 때, 얇은 서정에서 서사, 재료, 서정이 결합되어 전파를 기능으로 삼는다. 단어의 내용도 붉은 녹색을 의지하는 것에서 다양한 사회 생활을 표현하는 것으로 발전했다. 이청조어 성세대, 신성경쟁 번잡함, 다체비, 명가가 배출되어 다양한 예술적 풍격을 드러냈다고 할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해석과 이해에 능숙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관대함을 표현하여 승리합니다. 어떤 것은 우아하고 다채롭고 아름답고 감동적이다. 일부는 풍부하고 정교한 공예로 유명하다. 이청조의 사원은 바로 이런 기이한 화초의 예술적 현실이다. 이런 상황에 대해 무엇을 긍정하고 무엇을 부정해야 하는가? 모든 시인은 반드시 자신의 창작 이념과 심미 요구에 따라 이론적으로 대응해야 한다. 이청조가 제기한' 단독' 이라는 명제는 사풍을 칭찬하는 각도에서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이다.

"다른 집" 이라는 단어는 어학 이론 발전의 결과이다. 이론과 실천이 병행하면, 단어의 창작 실천은 필연적으로 사학 이론을 만들어 낼 것이다. 이청조의 이전 사단에서는 사학 이론에 대한 체계적인 논술이 거의 없었지만, 우리가 사집의 서추록, 사인의 왕래 편지, 사인의 작품에 흩어져 있는 글을 빗질하기만 하면 이청조의 이 시대에 이르러 단어에 대한 인식이 점차 낮아지고, 단어에 대한 요구도 점차 풍속에서 야아로 옮겨가는 현상을 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언어명언)

중국 문학의 전통 스타일은 문인시이다. 민가를 주체로 하는' 시 300 수' 는 유가의 해석과 추앙을 거쳐 고전으로 추앙되었다. 후기의 단어는' 샛길',' 마지막 창작',' 측선' 으로 여겨진다. 단어는 열등품으로 간주되는데, 이것은 이청조의 이전 사계의 전통적인 견해이다. 이는 당연히' 호이골목' 에서 유래한 것으로 청루술집에서 유행하는 것과 관련이 있으며, 송대 문인들이 이학의 영향으로 숭고숭도의 배경과 관련이 있다. 단어는 당시 무시당한 현상이 매우 보편적이어서 각 방면에서 표현되었다.

먼저 단어의 명칭에 반영된다. 어떤 사람들은' 굴자' 라고 부르는데, 예를 들면 왕졸이 "수대 이래 이른바 굴자는 점점 성성하다" ("벽계만지") 라고 말한다. 또 유영은 안수의 비판을 반박하며 "messire 처럼 작곡도 할 수 있다" (장송순민' 화보') 고 말했다. 측면에서 음악이 우아하지 않다는 것을 반영했다. 굴자' 라는 이름은 5 대에서 시작되었고, 송인은 여전히 구론을 답습하여 이 관념에 대한 상속을 표명했다. 어떤 사람들은 문자를 "작은 글자" 라고 부른다. 예를 들어 왕안석은 안수의 글자를 보고 웃으며 말했다. "작은 글자가 승상이면 되나요?" " (송비태' 둥쉬안 실록' 권 5) 어떤 단어는' 시영' 이라고 불리며 책에 이름이 붙어 있다. 송인의 많은 어집은' 시여' 라고 불린다. 이로부터 단어를 시로 하는 사상을 알 수 있다.

둘째, 대부분 시와 작문을 그렇게 진지하게 쓰지 않았다. 가사의 목적을 위해, 대부분의 사람들은 손님을 대접하고 다른 사람을 대접하기 위해서라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구양수의' 뽕나무씨 채취' (서호 독서어) 는 "옛 단어를 뒤져서 새로운 곡으로 쓰고, 감히 새로운 학기를 창조하고, 친구와 이야기를 나누겠다" 고 서문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명언). " 안이는' 산시' 를 순서대로 말했다. "남방 성현을 시독하고, 오칠언을 써서 스스로 즐겁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이런 오락인의 전통과 화간집은 일맥상통하며, 화간집 시인들은 대부분 가사로 등포도주와 녹색과 웃음소리의 즐거움을 지탱하고 있다. "채화서" 는 "또 잔치의 봉급, 수놓은 미인, 머리엽의 문지, 미인화" 라고 말했다. 샌디의 옥손가락을 잡고 단향을 가볍게 두드린다. 글자가 모자라지 않아 요미를 돕는 데 쓰인다. " 이 전통은 북송까지 이어졌다. 단어는 북송 문단에 서정적인 수단으로 존재하고 있으며, 이때 표현된 감정은 대부분 남녀의 정, 한가한 정취라고 할 수 있다. 수시와 신 기질까지 단어의 서정은 가국의 분노와 경제적 가슴에 더 초점을 맞추었다.

셋째, 제재에서 단어에 대한 경시로 입사에 쓰이는 소재는 주로 풍류와 남녀애애로' 코암' 이라는 전통적인 관점을 형성했다. 모든 문인들이 시사에 쓸 엄두도 내지 못하고, 시 속에 쓸 만한 것을 모두 단어의 이 위치에 쏟아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굳은 얼굴로 시를 쓰고, 진지한 사람은 모두 가능한 한 글자에 친절한 말을 쑤셔 넣는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예를 들어 송대 고문운동 지도자 구양수는' 군자' 를 썼고, 시를 썼고,' 시인' 을 썼고, 단어를 썼고,' 다정다감한 씨앗' 을 썼다. 그는 부부 자수방, 내실 속의 장난스런 단락을 시에서 쓸 수 없었다. 심지어 "창문 앞에 와서 서로 웃고 서로 도우며, 정' 아구창의 깊이는 시대에 맞지 않는다'" 한가한 것이 자수 기술을 방해하고,' 원앙 두 마리가 어떻게 책을 만드는가' 라고 웃으며 물었다. "" ("남가자") 전반적으로 송인은 대부분 시와 농담을 열심히 한다. 예를 들어 후인의' 술변시' 는 작가의 문필을 묘사하는데, 왕왕 즉흥적이다. \ "그냥 재미있는 게임. 클릭합니다 이런 창작 태도 때문에 단어의 내용이 부드럽고 매혹적이며 심지어 음란하게 변했다. 이로 인해 연쇄반응이 일어나 어체에 대한 경멸이 증가했고, 심지어 진지한 문인들이 단어를 쓸 수 없다고 생각하기까지 했다. 류영은' 음송의 노래' 를 잘 써서 인종에 의해 해직되었다. Chan weiyan "인생은 독서만 좋아한다. 그가 앉아 있을 때, 그는 고전적인 역사를 읽었다. 그가 누울 때, 그는 소설을 읽는다. 그는 화장실에 갈 때 작은 글자를 읽고 싶었다. 클릭합니다 (Ouyang Xiu "귀전록" 볼륨 2) 텍스트는 화장실에서만 읽을 수 있습니다. 당시 사람들이 문자 스타일을 경멸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청조의 과거 어학 이론을 살펴보면, 단어는' 다채로운 학과' 이기 때문에 어체를 경시하는 것은 상당히 보편적이고 완고하다. 그러나 문학 이론은 창작 실천에서 비롯되고, 문학 창작이 발전하며, 문학 관념도 따라서 변한다. 송대 단어의 번영에 따라 단어는 점차 성세 세대가 되고, 예술 풍격은 다채롭고, 내용은 나날이 풍부해지고 있다. 그것은 정색을 쓰는 데 쓰일 뿐만 아니라, 호정을 표현하는 데도 널리 쓰인다. 어떤 의미에서, 단어는 정통 시에서도 표지의 기능을 가지고 있다. 특히 수시가 한 세대의 시인의 리더로서 사단에 입단한 후, 단어는 그의 작품에서 빛을 발하여' 일대문학' 이 되고, 사람들의 사풍에 대한 견해도 바뀌며, 사풍은 점차 추앙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런 사풍을 추앙하는 경향은 먼저 이론계가 수시와 그 제자의 어순에 대한 평론에 나타난다. 그들은 시의 경계를 돌파하고, 단어를 시로 옮기며, 그 단어가 정통 시와 같은 지위를 차지해야 한다는 것을 인정하자고 제안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수시는' 답진제 슈창' 에서 "새로운 단어는 감상보다 못하며, 구구절절은 시인보다 좋고, 작은 단어도 아니다" 고 말했다. ("동파속권 5") 황정견 "산서" 도 "악부에서 조롱하면 시인의 구법으로 사람을 놀라게 할 수 있다" 고 말했다. 시와 연계하여 사체의 지위를 높이는 이런 방법은 송대 이후 대중문학이 문학 비평에서 지위를 쟁탈하는 일반적인 방법이다. 이런 식으로, 이후의 소설과 연극도 시가와의 비교를 통해 지위를 높였다. 한편, 일부 수문 시인들은 단어를 시와 혼동하는 것에 동의하지 않고, 오히려' 본색' 을 요구한다. 이들은 전자의 개념과는 다르지만 목적은 일치하며 모두 어풍을 발양하기 위한 것이다. 진사도' 뒷산시' 처럼: "시를 시로, 시를 단어로 되돌려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 시, 시, 시, 시, 시) 예를 들어, 교육 워크샵에서 레이 대사의 춤은 세계적인 인지도가 매우 높지만, 정통이 아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 이것은 단어에 대한 기준을 확립하여 시와 시의 차이를 위한 경계비를 세웠다. Ci 는 Ci 입니다. 자신의 체면이 있어야 합니다. 이것은 사람들의 사관 의식을 반영하는데, 이런 의식의 구체화는 시를 시와 다른 문체로 중시하는 것이다. 이지의' 우방도 효자후기' 에서도' 긴 단문이 가장 어려운 단어' 가 하나의 문체에서 자유로워졌다고 언급했다. 그들이 조금 낮은 사람이라면 자신이 더럽다고 느낄 것이다. " 나만의 스타일' 이라는 단어는 문자가' 본색' 이어야 한다는 요구에 부합한다. 이들은 Li Qingzhao 의 "다른 집" 을위한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이청조의 선인관은 계승과 발전이 모두 있고, 내용이 더욱 풍부하고, 입론이 더욱 전면적이고, 시야가 더욱 넓다. 그녀는 사사의 관점에서 북송사단 전체를 바라보며 사단의 명가에 대한 구체적인 고찰을 중시한다. 역사의 탐구와 미시적 연구에서 구체적인 작가에 대한 평가를 통해 자신의 결론을 얻어' 다른 집' 이라는 단어의 내포를 구현하였다. 단어의 사상 내용, 예술 스타일, 표현 형식에 대한 다양한 요구를 표현했다. 그녀는 진관, 황정견에 대한 비판을 통해 내용상 사실적이고 예술이미지에 서정적이어야 한다고 제안했다. 수시에 대한 평가는 단어가 음악적으로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장희안, 송치 등' 묘어 연주가 명가를 깨뜨린다' 는 비판은 시의 맥락이 뒤섞여 완벽한 예술 전체를 형성해야 한다는 뜻이다. 류영 () 호 () 에 대한 평가에서 단어의 풍격이 고아해야 한다는 것을 밝혀냈다. 얼굴의 단어에서 "고생은 말하지 않는다" 는 말은 서술을 잘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바로 이런 다른 탐구를 통해 이청조는' 다른 집' 이라는 단어의 결론을 얻었다. 이 결론의 내포는 단어는 반드시 음악미, 형식미, 이미지미를 중시해야 한다는 것이다. 단어는 특별한 문학 형식으로서 시와 구별되어 본래의 면모를 보여야 한다.

이청조의' 논사' 는 미적 높이에서 단어의 음악, 형식, 이미지가' 각각 다르다' 는 관점을 제시했기 때문에 가사에서 예술의 추구를 강조해야 하는데, 이는 단어라는 속문학에 대한 우아한 요구를 가지고 있다. 단어는 민간의 물건이고, 현존하는 최초의 민간어는 돈황곡사이다. 이 단어들은 내용상 여성의 생활과 남녀 간의 사랑을 많이 반영하고, 풍격은 통속적이고, 언어는 저속하고 평범하다. 이러한 특징들은 문인 단어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기 때문에 문인 속어는 당 5 대, 특히 송초에 성행하고, 류영으로 대표되며, 구양수, 황정견, 진관 등도 속사를 한다. 그러나 문인들이 단어에 대한 중시로 단어의 내용이 더욱 넓어지고, 예술적 요구가 더욱 고아해지고, 속어의 발전이 제한되었다. 정치적으로 송인종의 류영에 대한 비하가 있다. 이청조의 류영사' 사하진' 에 대한 평론은 속사에 대한 이론적 비판이고, 수시 사계호방어는 창작상 속사에 대한 보이콧으로 대중문학으로서의 단어는 더 이상 민간사의 길로 갈 수 없다는 것을 상징한다. 풍속에서 야아로 바뀌기 시작했다.

위에서 다음과 같은 인식을 얻을 수 있다. 첫째, 이청조의' 화합과 차이' 론은 시의 경계를 엄격하게 구분함으로써 단어의 독특한 개성을 확립하여 존체의 목적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개념은 어학 번영과 어내 분쟁의 맥락에서 형성된 것이다. 선인과 당대 대명사 이론에 대한 상속, 총결, 발전이기 때문에 한 세대의 자각을 반영하였다. 존사가 이청조 시대의 보편적인 경향이 된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는 단어에 대한 일종의 문학 형식의 자각을 보여준다. 둘째,' 다른 집' 이라는 단어의 이론도 이런 민간에서 발전한 대중문학이 곧 대중문학으로서의 길을 걷고 아화의 전환을 시작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중국 문학의 발전 추세를 보면 속세에서 야까지 시, 단어, 노래, 소설 등 각종 문체 발전의 기본 법칙이다. 사람들의 관심과 이론을 위한 민간 문학에 직면하여 이런 문학 형식은 고아한 문화의 단서를 드러낸다. 이청조의' 논사' 에 반영된' 존체' 관념은 속담에서 우아한 이론의 상징이다. 위의 두 가지 점은 렌츠의' 존체' 개념의 의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