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의 음악적 형식적 특징

분류: 인문학 gt; 중국문학

문제 설명:

<시집>과 <추 族의 음악적 형식적 특징이 있는가>

분석:

『시경』으로 대표되는 고대 시의 구조를 보면 한 노래와 세 탄식의 특징을 알 수 있다. 전형적인 구조. 이춘의 선생은 『선진음악사』에서 『시경』의 시적 언어구조를 이용하여 당시의 음악형식을 정의하고 그 형식을 '단부형식'과 '단부형식'으로 정리하였다. 두 부분으로 구성된 형식"입니다. 전자는 단락이 절로 계속 반복되어 AAA 구조를 형성하는 것입니다. 예: "Wang Feng Collecting Ge":

A 그는 Ge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하루 동안 그를 보지 않으면 3월과 같을 것입니다.

A 상대방이 급하다. 하루라도 안 보면 세 가을 같다.

A 쑥을 따고 있는 아이인데 하루라도 안 보면 세 살 된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이런 종류의 반복에서는 대부분의 단어와 문장 구조가 변하지 않고 그대로 유지되지만, 개별 단어는 변합니다. 단의어 형식은 인터리빙에서 두 개의 시적 단락이 반복되는 것, 즉 두 개의 시적 단락이 교대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진풍·노란 새":

A 노란 새를 건너 가시나무에 멈춥니다. Duke Mu를 따르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Zi Che가 죽어가고 있습니다. 이 죽어가는 상태를 유지하는 것은 백 남자의 특기다.

B 경혈점에 접근하면 불안하고 불안한 느낌이 든다. 하늘은 천국이여, 나의 사랑하는 이를 전멸시키라! 자신을 구속하는 방법?

A 노란 새를 건너 뽕나무 앞에 멈춰 선다. Duke Mu를 따르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Zi Che Zhongxing. 이 중흥을 유지하는 것이 백명의 수호이다.

B 경혈점에 접근하면 불안하고 불안한 느낌이 든다. 하늘은 천국이여, 나의 사랑하는 이를 전멸시키라! 자신을 구속하는 방법?

A는 노란 새에게 경의를 표하며 추로 끝난다. Duke Mu를 따르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Zi La 바늘 호랑이. 이 침상호랑이는 백명의 군주입니다.

B 경혈점에 접근하면 불안하고 불안한 느낌이 든다. 하늘은 천국이여, 나의 사랑하는 이를 전멸시키라! 만약 구원받을 수 있다면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을 것입니다.

전체 시 과정은 AAA 또는 ABABAB, 즉 중첩과 변화의 구조를 채택하고 있다. AB를 소리 과정 A'로 본다면 단일 및 두 부분의 공식은 A'로 ​​단순화될 수 있다. A'A' , 본질적으로 전자와 동형입니다. 소리의 특징은 순간적인 탄생과 소멸이라는 점인데, 고대의 소리를 추적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시경』의 텍스트만 보아도 음악과의 관계, 시와 음악의 관계를 엿볼 수 있다. 시와 음악의 출현으로 인해 발생. **동일한 구조.

Chuci가 만났습니다:

wenhua/guoyue/lishi/0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