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하시의 변두리, 양, 누가 이 문장 자료를 가지고 있습니까?

이하의 "귀신재" 시학 사상의 변두리를 논하다.

얀 (배우)

시경' 과' 초사' 는 내가 고시를 읽는 두 가지 원천이다. 역대 평론시, 시가 아니면 시. 하나는 현실주의, 하나는 낭만주의지만, 두 가지 주요 표현은 모두 수양적인 사상이기 때문에 수련의 사상은 중국 고대 시 사상의 주류가 되고, 다른 것은 소외되었다. 이 시가 수양성의 사상을 충분히 표현하지 못하면' 불합리한' 으로 평가된다. 중당 시인 이하가 그 예이다.

이하시의' 무리한' 이론은 두목에서 이하시에 대한 평가로 시작된다. 두목은 이하의 시를' 이소' 와 비교해서 이하의 시가' 이소' 만큼 합리적인 결론을 내리지 못했다. 두목의' 열등' 론은 나중에' 불합리한' 이론으로 발전했다. \ "나는 이하의 시에 어리석음이 있고, 기이한 위험을 피하는 그의 재능에 감탄했다. 나는 그의 불합리함을 의심하지만, 나는 감히 시대에 대해 말할 수 없다. " 이것은 두목이 말한' 미만' 에서' 불합리한' 의 초기 발전이다. 남송 시인 육유도 "축하전보가 백화현란하고, 가지각색의 자랑으로, 낯설지 않게, 보용을 구하는 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고 생각한다. 물론,' 불합리한' 이론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는' 합리적인' 이론도 있다. 야오는 "그는 시, 그 말, 의미, 명제, 현세의 폐단을 깊이 찔러 급소를 찔렀다" 고 생각한다. 그런 다음 "축하 시를 당춘추로 삼을 가능성이 있다" 고 생각한다. 그래서 야오 주조는 당대의 책 두 권의 색인으로 이하의 시를 검증했다. 그러나 너무 억지스러운 곳이 너무 많아 사람을 비웃게 한다. 전종서 비판은 "빈 곳을 모르면 성실하고, 특히 효과적이며, 사람을 덮어야 한다" 고 비판했다. 세상일을 잘 알지 못하고, 일부러 시의 장운을 위해. 시가 중임으로 위촉된 굴평은 목동의' 순서' 를 뒤집고' 조금만 가꾸어, 노예가 사오 속에 산다고 한다' 고 한다. 뱃속에 당나라 책 두 권이 있는데, 이미 장을 부풀려서 토할 것 같다. 놓을 곳이 없다. 그래서 창길의 시, 일명 사론은 견유주의가 되었다. " 전반적으로, 이하시의' 무리함' 은 중국 고대에 주류를 차지했다고 한다.

이하의 시에 대해 이런 논란이 있었던 것은 중국이 고대에 그의 시에 대해' 리' 에 관한 특수한 규정, 즉 슬림함, 치국, 평천하에 대한 사상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다. 이하시의' 리' 에 대해 논평할 때, 두목은 이미' 원망과 원망, 군신의 혼란에 대해 이야기했다' 고 설명했다. 때로는 사람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서입니다. 그가 이렇게 한 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 두목 이곳의' 리' 는 국가 대사의 득실과 군신의 의를 가리킨다. 전통 주류의 양기치평의 시 사상이다. 그러나' 불합리한' 이론을 뒤엎을 새로운 방법을 찾지 못하고, 이하의 시와 역사를 매우 억지스럽게 비교하며, 이하의 시가 슬림치국의 사상을 표현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려 했다. 물론, 이 방법은 리의시의 합리성을 근본적으로 확립할 수 없다. 그래서 중국의 고시 비평에서. 비이성은 이하시에 대한 주요 평가이다.

이하의 시가' 이치에 어긋난다' 고 폄하하는 것은 그의 시가 정말 사상성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이하의 시가 표현한 것은 변두리 사상이지, 전통적인 주류의 치치평사상이 아니다. 이하시의 변두리 사상은 그 시가 표현한 철학, 즉' 운명에 초점을 맞추는 것' 으로 운명의 입장에서 생사와 명리를 살피는 것이다.

이하의 철학을 이해하려면 먼저 이하가 세상을 바라보는 입장을 이해해야 한다. 이것이 죽음의 포인트다. 고대인들은 사람이 결국 두 개의 궁극의 귀착점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다. 하나는 죽고, 하나는 귀신이 되고, 지하에서 살고, 하나는 죽고, 성선이다. 하늘에 살다. 그러나 이하는 귀신이 죽을 것이고 신선도 죽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지극히 높으신 신을 포함한다. 이 씨가 가장 먼저 고려하는 것은 개인의 생사, 모든 생명의 생사를 고려하는 것임을 알 수 있다. 결국, 그는 불멸의 생명이 없다는 것을 발견했다. 죽음은 객관적이고, 모든 생명은 불가피하다. 이하의 눈에는 생과 죽음과 같다. 죽음은 더 이상 개인적인 문제가 아니라 보편적인 문제이다. 죽음은 일종의 숙명이다. 변화는 인력으로는 할 수 없는 것이다. 이에 따라 이하는 그의 시에서' 죽음',' 노령',' 쇠퇴',' 마름' 과 같은 단어를 많이 사용하여 독자를 자극했다.

죽음의 지점에서 출발하여 시간을 계속 따라가다. 이하는 사람의 죽음과 귀신의 생명이 시간과 공간에서 잇따르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고, 이하는 사람과 귀신, 사람, 지하의 서로 다른 시공간을 연결시켰다. 구락부의' 소소한 노래' 는 소재간의 작은 사랑 이야기를 보여준다. 이곳의 사랑 이야기는 사람의 죽음으로 끝난다. 하지만 이하가 죽음을 보는 것은 최종 일이 아니다. 그는 상상력으로 수가 죽은 후의 작은 사랑 이야기를 묘사하며 죽음의 제한을 뛰어넘었다. 사람의 사랑 이야기를 귀신의 사랑 이야기와 연결시키면 죽음은 단지 사물이 한 상태에서 다른 상태로 바뀌는 것에 불과하다. (조지 버나드 쇼, 죽음명언) 한 시공간에서 다른 시공간으로 전환하다. "횃불을 칠해서 신인을 환영하다. 신비한 반딧불이가 너를 방해한다.' 신인' 은 갓 죽은 사람이다. 지상의 사람들은 늙어 죽고, 지하의 귀신은 다시 태어난다. 이것은 동시에 일어난 사건이다. 죽음은 단지 한 시공간의 생명 상태를 다른 시공간으로 바꾸는 것이다. 요컨대, 이하는 죽음이 생명의 상태를 바꾸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시공간은 깨지지 않고,' 소리가 빠진다' 고 해서 그는 무한한 시공으로 눈을 돌렸다. 이하시공관의 형성은 개인의 생명생사에 대한 고찰을 바탕으로 죽음의 지점에 서서 무한한 시공간으로 눈을 돌리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는 죽음을 세상을 관찰하는 발판으로 삼고, 앞으로 보는 것은 유한한 생명이고, 뒤로 보는 것은 무한한 시공간이다.

이하의 일생은 짧았지만, 그의 짧은 일생의 여러 단계에서 그의 시공관은 변했다.

우선 이하가 이랑이 되기 전과 4 년 전 (809) 의 시공관을 살펴봅시다.

황제가 무거울 때, 황제가 무거울 때.

72 명이 순환 추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천관옥통재가 날아가다.

그는 창래가 올해 늦게 왔다.

왕모모는 복숭아를 천자에게 옮겨 드렸고,

가족과 역사의 가문은 모두 진부하다.

("허난 정부 시험 12 월 음악 단어 (그리고 윤월) 윤월"

이 시는 원과 3 년 (808 년) 에 쓰여졌는데, 당시 그는 하남에서 재직했다. 이때 이하는 이미 시공간의 무한성을 의식하고 있지만,' 중광',' 중시',' 원을 밀다',' 용을 돌다' 등의 말로 볼 때, 이하는 시공간의 무한성이 시공간의 단순한 순환일 뿐 시공간의 1 차원은 되돌릴 수 없다는 것을 깨닫지 못했다. 이는 이하동시기의 다른 시에도 반영된다. 예를 들어,' 호가' 에는 "남풍이 산을 불고 평지가 솟아오르자, 황제는 천오천창해를 보냈다" 고 적혀 있다. 황후 복숭아꽃 수천 번, pengzu 우 시안 (西安) 몇 번 죽었다. 클릭합니다 이 시는 원과 4 년 (809 년), 선비는 동귀장곡 이후였다. 천번 레드',' 수차례 죽음' 등의 단어에서 이하는 시공간이 무한하다고 생각하는데, 시공이 반복되고 단순한 재현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