란리커(Lan Li Ke)는 모든 것을 생각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모든 것을 생각하고 즐기십시오 - 유명한 풍경화가 Lan Like 교수의 인상. 란 라이크 교수와의 인터뷰는 설날 다음 일요일, 칭다오대학교 자택에서 시작됐다. 이는 저자가 칭다오대학교 미술학원 미술부 전임 원장과 처음으로 가까이서 만나는 일이기도 하다. 교수는 거의 일흔 살이 되었지만, 그의 날카로운 눈에는 여전히 영웅적인 정신이 있고, 수년간 가르치고 그림을 그리면서 그에게 가져온 기쁨이 넘치고 있습니다. 교수님 말씀대로 "하루 안 그리면 문제 많고, 이틀 안 그리면 내리막길고, 사흘 안 그리면 이겼다." 못 살아." 그림은 Lan Lik의 평생 취미이며 그의 그림에서 확인됩니다. "그의 펜에 있는 풍경은 향수와 취향을 가지고 있어 풍경을 파악하기 어렵고 불규칙하게 춤추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것은 또한 Lan 교수가 Lik은 산수화에 대한 깊은 사랑을 가지고 있으며, 중국화 속 산수를 삼키고 녹이는 것, 전통의 반추와 혁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Gan Yiming의 "매콤하고 대담하며 녹색과 촉촉함") 바람과 파도에도 불구하고 무대 위에 굳건히 서십시오. , "가슴에 득실이 없고 마음이 항상 평안하며 배에는 시와 책이 있느니라." 이것은 란라이크 교수가 30여년 전에 칭다오일보에서 읽었던 문장인데, 그는 수년이 지나도 이 문장을 또렷이 기억하고 있다. 이것이 영혼을 향상시키고 정화시키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정오가 가까워지자 활발한 대화를 나누던 란 라이크(Lan Like) 교수는 우리를 산동로 고성에서 주최한 "산은 높고 물은 길다 - 란 라이크 외 4명의 화가의 산수화 합동 전시회"로 우리를 데려갔습니다. 칭다오 지지당 미술관. 전시회를 관람하며 잡담을 나누던 란 라이크 교수는 과거 교육에 종사해 인재양성에 전념했다고 말했다. 제가 몇몇 전시회에 참가하기 시작한 것은 은퇴하고 나서부터였습니다. 나는 1960년대 방직공정연구소에 재직할 당시 우리 시의 유명한 화가 장펑(張峰)선생과 교학연구 부문의 책임자로 교직에 종사하였고, 또한 구체적인 일을 하였다. 교육 및 연구 업무. 나중에 Lan Like는 도시의 유명한 서예가이자 화가인 Gao Xiaoyan 및 Feng Ping과 함께 노인 대학에서 가르쳤습니다. 지금까지 Lan 교수는 사회에서 아무리 성급한 사람들이라도 여전히 교육과 교육에 더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쏟고 있습니다. 교육이요. 노인대학의 설립이 조화로운 사회 건설에 이바지했다는 점에 대해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하셨습니다. 지도자 자리에서 은퇴한 베테랑 간부들 중 상당수가 명문 대학에서 서예와 그림을 공부하는 것을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미래를 정하는 좋은 방법으로 여기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특히 Lan 교수의 수업을 듣는 것을 즐겼습니다. 어느 해, 폭설이 내려 길이 막혔습니다. 수업을 지체하지 않기 위해 Lan 교수는 실제로 Shandong Road에서 Zhanqiao에 있는 과학 기술 박물관까지 걸어갔습니다. 자리가 꽉 차서 일어나 박수를 쳤다. 한 평론가는 "상품경제의 영향으로 오늘날의 중국화는 진흙과 모래가 뒤섞인 부대, 물고기와 용의 뒤섞인 부대가 되어 한숨을 쉬고 있다"고 말했다. 뛰어난 재능, 우아한 말, 독특한 기법을 지닌 칭다오대학교 미술학원의 란 라이크(Lan Like) 교수는 전통을 계승하고 혁신에 용감한 풍경화가입니다. "란 교수의 부인은 "많은 학생들이 이렇게 말했습니다. 란 교수는 그림 수준이 매우 높고 유명한 화가 중 한 명입니다. 하지만 란 라이크는 항상 "나는 내 작품이 나 자신을 대변하게 하고 싶다. 나는 유명인이 되기보다는 대가가 되고 싶다"고 주장한다. 따라서 서예 및 회화 시장의 개발 방향과 운영 요령을 잘 알고 있는 Lan Like는 항상... “바람과 파도가 플랫폼 위에 굳게 서게 하라”는 것입니다. 구름 속을 걷고 산을 내려다보며 2008년 가장 소장 가치가 높은 중국 화가 100인 중 한 명인 Lan Like 교수는 Shi Tao와 Huang Binhong의 화풍을 연구하고 유명한 풍경화의 혜택을 받았다는 사실을 그의 그림에서 볼 수 있습니다. 화가 Guan Yousheng의 가르침. Guan Lao Shen Xiong의 펜과 잉크, 심오한 지식, 열린 마음의 관용, 그리고 "산과 강을 그리려면 그것에 익숙해져야 한다"와 "모든 이상한 봉우리를 찾아 초안을 만든다"는 Shi Tao의 명제에 대한 이해입니다. . Lan Li Ke는 전통을 계승하고 혁신을 위해 노력하는 예술 창작의 길을 시작했습니다. 그의 작품은 형태를 모방하지 않고 예술적 개념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그림에서 서예의 사용을 옹호합니다. 영역은 아름답고 웅장하며 잉크 색상이 통합되어 있으며 밀도와 가벼움이 모두 풍부하고 생생합니다. 저속하지 않고 세련되지만 섬세하지 않은 그는 그의 스케치를 많이 사용하여 풍경화를 새로운 정점으로 끌어 올렸습니다. 아름다운 보타(Putuo), 장엄한 안당(Yandang), 장엄한 노산(Laoshan Mountain)의 정신적인 특징을 충분히 표현하고 있으며 그의 작품은 주로 수묵 산수화, 구도, 붓놀림, 영역이 모두 절묘하며 특히 그의 에너지는 매우 뛰어납니다. 일관된.

그의 걸작 "Yandang Shiliang Cave", "Laoshan Mountain 여행", "Putuo 산은 가을에 더 좋습니다"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일부 사진에는 이상한 봉우리와 바위가 가득하고 일부는 하늘로 우뚝 솟아 있고 일부는 자랑스럽게 보입니다. 호수와 바다에는 가늘고 기묘합니다. 산과 계곡에는 정자, 건물, 정자, 복도, 소나무와 편백나무가 곳곳에 있어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이것이 중국의 유명한 산의 경이로움이라고 생각하게 합니다. "예술에 있어 재능과 자연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는 리커(Li Ke)는 현대 산수화 과정에서도 자신을 발견했습니다. 이것은 시 타오(Shi Tao)의 '나는 나다, 나는 나다'라는 말입니다."(유명 화가 중앙미술학원 평론가 유시린). Lan Like 교수는 중국 산수화의 전통적인 필묵화 예술을 추구하면서 '들어가기'와 '도약'의 과정을 거쳤습니다. 그에게 영향을 준 모든 사람은 그의 개인적인 창작을 제한하지 않았습니다. 그의 그림은 선의 리듬과 먹의 풍부함을 유지할 뿐만 아니라, 색조의 아름다움을 적절하게 활용합니다. Lan Like 교수의 풍경화 중 상당수는 작가의 독특한 발상과 탁월한 기법이 인상적입니다. 시대로의 회귀와 전통필묵 란릭 교수의 그림을 보면 전통에 대한 깊이 있는 연구뿐만 아니라 삶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시대의 필묵언어를 탐구하고 탐구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삶. 그는 자연과 예술의 법칙을 매우 중시하며, 자연의 아름다움을 마음으로 경험하는 데 더 많은 관심을 기울입니다. 중앙미술학원 교수이자 유명한 이론가인 원리펑 씨는 1990년대 베이징에서 열린 칭다오 회화학원의 첫 번째 란 라이크 교수 작품 전시회를 보고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새로운 회화 언어가 등장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스튜디오 이름인 "Xinyuanzhai"의 유래를 설명하면서 "Xinyuanzhai"는 "외부 교사가 마음을 만들고 내부 소스를 얻습니다"라는 의미이며 그 깊은 의미는 그림을 그릴 때 선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즉, 그림은 교향곡과 같아야 하고, 붓과 먹은 시대에 맞아야 한다. 그러므로 란리커의 그림에서 우리는 그의 붓놀림 중 일부가 매우 강하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그는 산수화에서 상대적으로 초기에 노란색을 사용했습니다. 일부 비평가들은 란리커 교수의 풍경화에 대해 다음과 같이 논평했습니다. "중앙 붓터치는 필기체 물개와 비슷하고, 예측할 수 없는 탄 잉크가 물을 뚫고 나옵니다. 한눈에 란리커의 그림임을 알 수 있습니다. 서양식 현대적이지만 건축이나 그림은 때때로 그림, 산촌 주택에 등장하지만 이는 이미 Lan Li Ke 그림의 고도로 세련된 상징입니다. "Yu Dongbo는 "Lan Li Ke의 풍경화"라는 기사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Lan Li Ke는 Shi를 물려받았을 뿐만 아니라. 타오(Tao)와 황빈홍(Huang Binhong)의 뛰어난 붓놀림과 먹의 본질은 황의 그림에 담긴 '내면의 아름다움'이라는 중요한 사상을 계승한 것입니다. "란 라이크 교수의 풍경화는 노골적이지만 지루하지 않고, 밀도가 높지만 혼란스럽지 않습니다. , 와일드하면서도 은은한 느낌이 물씬 풍기며, 세세하게 묘사하지 않으면서도 전체적인 효과를 잘 파악하고 있다. 그러므로 그가 그리는 풍경은 자신의 주관적 세계와 객관적 세계 사이의 격동적이고 아름다운 급류를 반영하며, 예술적이고 유기적으로 선과 잉크를 사용하며 전체적인 그림은 산과 강의 기세를 강조합니다. 환경 운율의 표현력. 채색은 주요 부분에서 큰 주요 톤을 형성하여 현대적인 미적 관심을 그림에 통합하고 전통과 현대성, 형식과 내용의 완벽한 통일성을 달성합니다. 하늘과 땅 사이에 가득 찬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정의를 생생하게 표현하며, 감동과 감동을 선사합니다. 미래를 바라보고 즐겨라. "사람이 칠십번을 지나면 늙어가고, 천마가 천군을 패한다." 이것은 Lan Liqi가 매우 높이 평가하는 문장입니다. 현대에 자주 등장하는 다양한 미술사조 가운데 일흔이 넘은 란릭 교수는 유행을 좇는 성급한 정신이 아니라 '모든 것을 조용히 지켜보며 즐기려는 태도와 영웅적 기상'을 보여준다. ” 그리고 그는 끝없이 산수화를 창작하고 있다. , 그는 고상한 기질을 갖고 학문을 고집하며 명예와 부를 추구하지 않고 유행을 추구하지 않으며 학술 연구에 종사하고 사람들을 가르치고 교육하며 결코 개인적인 이익을 고려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손실. 그는 장기적인 교육 실습을 통해 많은 것을 얻었습니다. 그는 학생들을 가르치는 과정은 상호 학습 과정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항상 자신의 기술을 주저 없이 학생들에게 전수할 것을 고집합니다. 우리는 사람들을 교육하는 데 집중하는 동시에 보다 의도적으로 혁신적이고 틀에 얽매이지 않는 예술 작품을 만들어냅니다. 그의 은퇴 후, 칭다오대학교 미술학원은 Lan 교수를 다시 고용하여 가르치게 되었습니다. 더 많은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Lanlik은 기꺼이 동의했습니다. Lan Like는 장기간 교육 활동을 통해 미술 아카데미 학장인 Wang Shaobo와 같이 치루에서 영향력 있는 서예가와 화가를 많이 양성했습니다. 그리고 나는 늘 학문적인 회화의 길을 고수해 왔으며, 결코 시장과 심사위원들의 요구와 미학에 부응하지 않고, 시대감각과 스타일에 맞는 작품을 그리려고 최선을 다해 왔습니다.

내면의 아름다움이 가득한 그의 독특한 펜과 잉크 언어, 그리고 '물리학'에 대한 깊은 이해를 통해 그의 작품은 높은 스타일과 강한 개인 스타일을 선보일 것이며, 이는 그를 현대 풍경화 세계에서 독특하고 눈길을 사로잡을 것입니다. 인터뷰 말미에 Lan Like 교수는 고대와 현대 대가들의 예술 작품을 보면서 우리는 포스트 학자로서 한 손으로는 삶에, 다른 한 손으로는 전통에 다가가야 하며 끊임없이 인성 함양과 예술성을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빛과 열이 마음껏 발산됩니다. 이것이 젊은 화가들에게 전하는 메시지이자 자기 격려의 신조입니다. 우리는 란 라이크 교수의 개인전이 하루 속히 베이징에서 개최되기를 기대하며, 그가 새로운 시대에 더욱 풍성하고 장엄한 중국 산수화를 창조해 나가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