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어떤 상황으로 발전해야 합니까?

시 형식의 연구는 결코 사소한 일이 아니므로 우리가 중시할 만하다.

나는 항상 시와 학과에 대한 지도력, 시의 각종 기관, 시 이론계에 대한 엄격한 요구, 시의 저자에 대한 지지적인 태도를 주장해 왔다. 현재 중국의 시는 기초이론상 비교적 약하기 때문에, 우리는 사람들에게 시를 쓰기 전에 먼저 이론을 연구하도록 요구할 수 없다.

그러나 일은 반대할 수 없다. 어떤 사람들은 시를 쓰면 성취가 있으면 제자리걸음을 하고, 다른 의견을 듣지 못하고, 공부하지 않고, 흥미를 높이지 않는다. 나는 이렇게 하는 것이 좋지 않다고 생각한다. 이렇게 생각하면, 이렇게 하는 것은 우선 자신에게 좋지 않다. 위대한 시인이 이렇게 생겨날 수 없기 때문이다.

이론계에 관해서는, 현재 상황에서 선천적으로 부족한 것처럼 보이는 사람들도 많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시론에 종사하여 시를 쓰지 않고, 특히 중국 고전시를 쓰거나, 외국 문학, 특히 외국시를 가르치며, 외국어를 이해하지 못한다. 객관적인 환경 때문이기도 하지만, 그들도 자신의 부족함을 깨달아야 한다. 시를 쓰는 사람들도 있고, 시의 이론적 소양이 부족하여 논문을 쓰기 시작하므로 보충 수업에 주의해야 한다.

신시 분야에서는' 학습 무용론' 이 여전히 유행하고 있다. 전도유망한 중국 시인은 이런 이론에 얽매여서는 안 된다. 이 짧은 글들의 끝에서, 나는 모든 사람이 공부를 강화해야 한다는 진실한 희망을 제시하고 싶다. 나 자신을 포함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