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베트 전통 축제에는 무엇이 있나요? 아래에는 티베트 전통 축제에 대한 지식이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산후이
p>산회축제는 티베트 전통 축제로 붓다무축제(Buddha Mu Festival), 산신공경축제(Mountain God Respect Festival)라고도 알려져 있다. Ganzi 및 Aba 티베트 지역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매년 음력 4월 8일 생일날 구룡잎수에 목욕을 하므로 부처님무축제라고도 불린다. 해마다 이 날이면 가르즈 티베트 지역의 원근인민들이 민족의상을 입고 파오마산과 제다강에 모인다. 사람들은 먼저 절에 가서 향을 피우고 기도하고 지폐를 태웁니다. 그런 다음 그들은 산을 돌며 신들을 숭배하고 그들의 축복을 기원합니다. 산 주변을 산책한 후 우리는 피크닉을 위해 텐트를 치고 티베트 오페라를 공연했습니다. 민요를 부르고, 국장무, 선자무를 추며, 기수들은 경마와 활쏘기 경기도 펼칩니다. 이 기간 동안 사람들은 물질 교류 활동과 기타 문화 및 스포츠 활동도 개최할 것입니다.
티베트 전통 축제: 꽃 따기 축제
꽃 따기 축제는 난핑 현 보류(Boyu) 지역에서 열리는 티베트 전통 축제입니다. 매년 음력 5월 5일에 이틀간 진행됩니다. 보유는 옛날부터 외딴 계곡에 모여서 사냥을 하며 살았으며, 나뭇잎과 동물의 가죽을 이용하여 옷을 만들었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어느 날 Lianzhi라는 소녀가 아름답고 친절하며 영리하여 지역 사람들에게 땅을 경작하고 옷을 짜고 바느질하는 법을 가르쳤으며 사람들의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백합을 수집했습니다. 어느 해 5월 5일, 연지는 꽃을 따러 산에 올라갔다가 니켈 바람에 절벽에서 떨어져 죽고 말았다. 사람들은 너무 슬퍼서 이날 그녀를 기리기 위해 산에 꽃을 따러 갔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꽃따기 축제가 형성되었습니다.
티베트 전통 축제: 황티베트 달력의 설날
티베트인들은 새해를 '로사(Losa)'라고 부릅니다. 고대 티베트 달력 년에 밀 숙성 또는 밀 수확은 여름과 가을에 연초였습니다. 기록에 따르면 기원전 100년 이전에 티베트 사람들은 달의 차고 기우는 것을 기준으로 일, 월, 연도를 계산하는 자체 달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서기 7세기, 당나라의 두 공주 문성(文成)과 금성(金成)이 티베트에 결혼하여 동맹을 맺고 본토에서 달력을 가져왔습니다. 이후 고대 티베트 달력은 한 달력, 인도 달력과 결합되어 원나라에 이르러 천간, 지지, 오행을 통합한 독특한 달력이 형성되었습니다. 13세기경 원나라 석가왕조는 티베트력의 첫 번째 달의 1일을 새해의 시작으로 정하여 오늘날까지 지켜오고 있다. 많은 티베트 축제가 있는데, 그 중 가장 엄숙하고 국가적으로 가장 중요한 축제는 티베트 새해입니다. 티베트의 설날은 한족의 봄 축제와 동일하며 일년 중 가장 큰 축제입니다. 티베트 달력으로 12월 중순부터 사람들은 새해에 먹고, 입고, 사용할 축제 물품을 준비합니다. 수천 명의 농부와 목동들이 다양한 새해 상품을 사기 위해 라사로 모여듭니다. 이것은 라싸에서 일년 중 가장 바쁜 계절입니다. 티베트 새해는 티베트 달력으로 12월 29일에 시작됩니다. 저녁에는 온 가족이 함께 모여 '구투'(반죽과 고기죽)를 먹으며 묵은 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며 평화와 행복을 구합니다. 가족들은 웃음과 웃음 속에 '구투' 아홉 가지 요리를 먹은 뒤 횃불을 들고 폭죽을 터뜨리고 '나와라'를 외치며 사거리로 걸어가 새해의 행운을 기원했다. 티베트 달력의 새해 전야는 매우 바쁜 날입니다. 이날 집 청소와 개인 위생 외에도 각 가족은 버터, 튀긴 밀알, 인삼 과일 및 기타 음식을 섞은 참파를 "주수치마"라고 불리는 나무 통에 고지대 보리 이삭과 기(Ghee) 꽃과 함께 넣어야 합니다. 판자. 그런 다음 본당 캐비닛에 키마, "가사이"(튀긴 과일), 고원 보리주, 양머리, 과일, 차, 버터, 소금 등을 놓고 참파 또는 흰색 가루를 사용하여 앞에 길조를 그립니다. 새해에는 사람과 동물 모두의 풍년과 번영을 기원하는 여덟 개의 그림입니다. 티베트 달력의 첫날은 이른 아침에 상서로운 노래인 "제가(Zhega)"로 시작됩니다. 설날 첫날, 티베트인들은 '물 잡기 대회'를 엽니다. 각 가정의 젊은이들은 첫 번째 물을 얻기 위해 강이나 수원지 또는 수돗물로 가야 합니다. 티베트 전통에 따르면 티베트 달력의 첫날에 첫 번째 물통을 잡는 사람을 "금수"라고 부르고 두 번째 물통을 "은수"라고 부르며 행운, 행운, 부를 예고합니다. 해가 떴을 때 의상을 입은 사람들은 나이순으로 여러 가지 축제 음식 코스를 마쳤습니다. 그때 이웃들은 집집마다 방문하여 키마주와 고원 보리주를 대접하고, 오랜 전통의 "타시 델레핀송추오", "엠마 파드로곤 강상" 등 상서롭고 건강하며 행복하고 화목한 말을 읊었습니다. 이후 온 가족이 비공개로 모일 예정이다. 설날 첫날에는 불교를 믿는 많은 농부와 목동들도 라싸의 조캉사(Jokhang Temple)에 가서 새해의 평화와 건강을 기원하며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설날의 둘째 날에는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는 활동으로 거리와 골목이 활기를 띠고, 사람들이 새해 복을 뽐내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타시 델렉!" 하는 소리가 곳곳에서 들린다. 설날 셋째날의 활동은 주로 종교, 문화, 스포츠 콘텐츠로, 기도로와 지붕에는 짙은 뽕나무 연기가 가득 차 있으며, 젊은이들은 지붕과 산꼭대기에 형형색색의 기도 깃발을 꽂고 축복을 기원합니다. 농업·목축지역에서는 신마안장식, 경마, 줄다리기, 던지기 등 다양한 오락행사도 열린다. 티베트 새해 축하 행사는 티베트 달력의 음력 1월 15일까지 계속됩니다.
티베트 전통 축제: 티베트 농민 새해
티베트 달력의 첫 번째 달부터 Houzang(티베트의 주요 곡물 생산지, Shigatse 지역을 지칭함)의 농부들은 )이 봄철 쟁기질을 시작하므로 Hou Zang 티베트 지역의 티베트 조상들은 오랫동안 매년 12월 1일을 티베트 농부의 새해로 지정해 왔습니다. 티베트 농민 새해를 축하하는 관습은 일반적으로 티베트 라사의 Nymu 카운티를 포함하여 티베트의 Shigatse 지역에서만 발견됩니다. 일본에는 많은 티베트 축제가 있으며, 티베트 농민 신년은 호장(Houzang)에서 가장 엄숙하고 국가적으로 가장 중요한 축제입니다. 티베트 달력 11월 중순부터 사람들은 새해에 먹고 입고 사용할 축제 물품을 준비하기 시작합니다. 실제 농부의 새해는 티베트 달력의 12월 1일이지만 축제 활동은 티베트 달력의 11월 29일에 시작됩니다. 그날 저녁 '구투(Gutu)' 가족 상봉을 시작으로 티베트 농민 새해를 맞이하는 일련의 즐거운 활동이 공식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티베트 농부의 새해 축하 활동은 기본적으로 티베트의 다른 지역에서 축하하는 행사와 동일하며 즐거운 활동은 티베트 달력의 음력 1월 15일까지 계속됩니다.
티베트 전통 축제: 사가다와 축제
4월 15일은 티베트 사가다와 축제입니다. 이에 대해서는 두 가지 설이 있는데, 하나는 석가모니가 깨달음을 얻은 날을 기념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문성공주가 라싸에 도착한 날을 기념하는 것이다. 이날 티베트 전역에서 종교 기념 행사가 열립니다. 윈난(雲南)의 일부 티베트인들도 웨이시현 다모산에 가서 예배를 드리며, '주안가라'(산 주위를 도는) 의식을 거행합니다.
티베트 전통 축제: 딸의 날
간쑤성 원현현의 티베트 사람들은 매년 음력 5월 4일과 5일에 '딸의 날'을 지냅니다. 축제 기간 동안 소녀들은 형제들과 함께 화려한 옷을 입고, 맛있는 음식을 가져오고, 산에 가서 차를 따고, 후렴 노래를 부르고, 청년들과 함께 건배하며 행운을 기원합니다.
티베트 전통 축제: 왕궈 축제
'왕궈 축제'(들판에 간다는 뜻)는 티베트에 사는 티베트 민족의 전통 축제 중 하나입니다. 축제는 1~3일간 지속된다. 매년 7월, 추수철이 다가오면 티베트인들은 풍작을 기원하며 경전을 들고 밭을 돌아다닙니다. 경마, 양궁, 예술 공연 등의 활동도 열립니다. 배우들이 포탈라궁 광장에서 쇼톤 축제를 축하하기 위해 티베트 오페라를 공연했습니다.
티베트 전통 축제: 쇼톤 축제
쇼톤 축제는 서기 11세기 중반에 시작된 티베트 전통 축제입니다. 매년 티베트 달력 7월 1일에 개최되며 4~5일간 지속됩니다. 쇼톤을 티베트어로 음역하면 '요구르트 잔치'라는 뜻이므로 쇼톤 축제는 요구르트를 마시는 축제로 해석된다. 이후 점차 티베트 오페라를 주로 공연하는 '티베트 오페라 축제'로 발전했습니다. 당시 라싸 인근 주민들은 밝은 축제 의상을 입고 노인과 젊은이를 돕고 술을 마시고 이야기하고 노래하고 춤추고 티베트 오페라를 감상하며 축제의 즐거움을 즐겼습니다. 오후에는 다양한 가족들이 서로를 방문하기 시작했습니다. 진행자는 와인 세 모금과 와인 한 잔으로 손님들에게 건배를 하고, 다양한 곡으로 다양한 술자리를 부릅니다. 노래가 끝난 후 손님은 세 모금 만에 와인을 마셨습니다. 건배, 축복, 웃음은 오랫동안 지속되었습니다. 저녁 노을이 하늘을 붉게 물들일 때, 사람들은 황혼 속에서 노르블링카를 떠납니다. 불교 규정에 따르면 스님들은 일정 기간 동안 외출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티베트 달력으로 6월 말에 임기가 만료되는 여름에는 승려들이 절을 떠나 산 아래로 내려가고, 재가자들은 요구르트로 공양을 올린다. 그 당시에는 순전히 종교적인 활동이었습니다. 17세기 중반, 청나라가 공식적으로 제5대 판첸라마와 제4대 판첸라마를 즉위시킨 후, 티베트 전역의 유명 티베트 오페라단이 라사에 모여 쇼톤 페스티벌 활동을 응원했습니다. 공연은 종교와 문화 활동이 결합된 중요한 축제로서 드레풍사를 중심으로 그 범위가 사찰 안팎으로 한정되어 있어 '티베트 오페라 축제'라고도 불린다. "Dropung Shoton 축제". 18세기 초 쇼톤 축제 활동 센터는 드레풍 사원에서 노블링카로 이전되어 시민들이 공원에 들어가 티베트 오페라를 관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티베트의 민주 개혁 이후 쇼톤 축제는 인민 자체의 축제가 되었습니다. 축제 기간에는 Drepung Buddha 노출, 티베트 오페라 공연, Linka 방문 및 기타 활동이 있습니다.
매년 티베트 달력 6월 30일, 라싸 서쪽 교외에 있는 드레풍 사원에서는 더 많은 신자들에게 부처님을 숭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성대한 '불교 전시회' 행사를 개최합니다. 지방 정부는 이러한 불교 활동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축제 기간 동안 노블링카는 사람들로 붐비고 나무 사이 곳곳에 텐트와 돗자리가 깔려 있어 티베트 사람들이 이곳에 모여 고산 보리주를 마시고, 버터 차를 마시고, 요구르트를 먹고, 티베트 오페라를 감상하며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즐긴다. 1993년 라싸시 인민정부는 1993년부터 매년 라싸 쇼톤 페스티벌을 개최하는 동시에 라싸 쇼톤 페스티벌 재료 박람회를 개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1993년 8월 16일, 첫 번째 '눈 박람회'가 열렸습니다. 현재 쇼톤페스티벌은 문화공연, 경제무역협상, 투자유치, 물품교류, 제품전시 및 판매, 체육대회, 관광 및 레저 등이 통합된 종합축제로 발전하였습니다. 2004년 라사시 인민정부는 전통 쇼톤축제가 티베트력을 기준으로 하고, 그레고리력 날짜가 매년 일치하지 않아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불편을 끼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04년부터 다음과 같이 결정했다. 드레풍 사원의 불교 전시회의 경우 모든 불교 전시회는 전통 방식에 따라 개최됩니다. 티베트 달력으로 6월 30일에 열리는 것 외에도 시 정부가 후원하는 쇼톤 축제는 그레고리력으로 8월 18일에 열릴 예정입니다. 매년 달력.
티베트 전통 명절: 바이라이르주이축제
티베트 달력으로 10월 15일은 매년 티베트 전통 명절인 바이라이르주이 명절, 즉 "상서로운 천상 어머니 축제"입니다. . 이 축제의 유래와 관련해 티베트인들 사이에는 생생한 전설이 있다. 조캉사원의 수호성인 마소지엠에게 세 딸, 즉 막내 딸 베일라솀, 둘째 딸 동잔지엠, 장녀 바일라샴이 있었다는 것이다. 어머니는 그들이 불순종했기 때문에 큰딸은 평생 남편을 만나지 못할 것이며, 설사 남편을 만나더라도 1년에 한 번만 만날 것이라고 저주했습니다. 저주받은 소원이 이루어졌고 바이 라잠의 연인은 라싸 강 남쪽 기슭의 트리푸종잔에 살았습니다. 그들은 티베트 달력으로 1년에 한 번만 만날 수 있었습니다. 하늘 어머니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이날 여성들은 일부러 옷을 차려 입고 바이 라잠 하늘 어머니 동상 앞에서 향을 피우고 기도를 합니다. 티베트에는 예로부터 후배, 승려, 어린이에게 부자와 가난한 자에 관계없이 공양을 올리는 풍습이 있었는데, 이 날 아이들은 가장 행복한 날 아침 일찍 부모님께 명절 용돈을 달라고 합니다. 티베트 달력으로 10월 14일 저녁부터 바이 라잠을 숭배하는 신자들이 끝없이 늘어납니다. 많은 선한 남녀들이 천상 어머니에게 카타를 바칩니다. 조캉사원의 모든 승려들은 매년 성대한 의식과 만다라를 거행합니다. 성대한 의식이 진행되는 동안 바이 라잠 천상의 어머니 동상은 라싸 강 남쪽 기슭의 치푸디(Chipu Di)를 향했고, 치푸디 역시 북쪽의 종잔(Zongzan) 동상과 마주하여 두 사람의 만남을 의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