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학업표준'에서 요구하는 한문은 무엇인가
1. 공자어 인용 공자는 "때때로 배우고 실천하는 것이 아닌가?" 먼데도 친구가 있구나, 모르면서도 부끄러워하지 않는 사람은 군자가 아니다.”
공자는 “생각하지 않고 배우는 것은 헛된 일이다. 배우지 않고 생각하는 것은 위험하다”고 공자는 “공자를 왜 문(文)이라 부르느냐”고 말했다. "배우는 데 열심이 빠르고, 묻기를 부끄러워하지 않아 '문(文)'이라 불렀다.
공자(孔子)는 "묵묵히 알고 배움에 지치지 아니하며, 남을 가르치는데 지치지 않는데 어떻게 할 수 있겠는가?"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세 사람이 함께 걸으면 좋은 사람을 택하여 따르고 나쁜 사람을 따라가면 된다." 『논어의 여섯 가지 원리』 (1) 증자가 말했다: "나는 세 번이나 자신을 성찰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것이 남에게 불충실한 것입니까? 내가 친구를 믿지 못하는 것이 사실입니까?" "유덕한 사람을 보면 생각하고, 합당하지 않은 사람을 보면 반성해야 한다.
(3) 자공이 물었다. "말할 수 있는 사람이 있습니까? 평생 실천할 수 있는 일이 있습니까?” 공자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용서하십시오! 남이 자신에게 하기를 원하지 않는 일을 남에게 행하지 마십시오.” (4) 증자께서 말씀하셨습니다. “학자는 야망을 가질 수 없습니다. 앞으로 갈 길은 멀다."
(5) 공자는 "부에는 큰 결심이 있어야 온다"고 말했다. 고귀함은 사람들이 원하는 것이고, 그것을 얻기 위한 길을 따르지 않으면 얻을 수 없다. 가난함과 천함은 사람이 싫어하는 것이니, 그런데 얻지 못하면 버릴 수가 없느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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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자공이 신사에게 물었다. 공자는 “먼저 시키는 대로 하고 그 다음에 따르라”고 말했다.
(7) 공자는 “군자의 아름다움은 사람의 악이 아니라 악인이다”라고 말했다. >
(8)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부자가 있으면 구하면 되고, 정책가라도 나는 하리라. 구할 수 없으면 내가 좋아하는 것을 따르라.
(9) Zi는 Qi에서 'Shao'를 들었고, 3 Yue는 고기 맛을 모르고 "그냥 재미로하고 싶지 않습니다."(10) (점)은 "모춘아 봄옷이 준비됐고, 왕관을 쓴 5~6명, 소년 6~7명이 이순신에 목욕을 하고, 바람에 춤을 추며 노래를 부르고 돌아왔다.
스승님은 한숨을 쉬셨다. 그리고 "나는 당신과 함께 있어요!"라고 말했습니다. ——"논어의 10가지 원칙" 2. 내가 원하는 것은 물고기이고, 맹자, 내가 원하는 것은 물고기이고, 곰의 발도 내가 원하는 것이다. 물고기를 포기하고 곰의 발을 취하면 둘 다 가질 수 없다. 성아, 내가 원하는 것, 의로움도 동시에 이룰 수 없고, 의로움을 위해 생명을 바치는 것도 내가 원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므로 할 수 없다. . 내가 싫어하는 것은 죽음이고, 내가 싫어하는 것은 죽은 것보다 더 나쁘기 때문에 없앨 수 없다. 사람들이 삶보다 더 원하는 것이 없다면 살 수 있다면 그것을 사용하는 것은 어떨까요? '죽은 자보다 더 악해지기를 원하지 않는데 왜 환자들은 피할 수 있는 일을 하지 않는가?' 그러므로 그것은 소용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당신이 원하는 것은 살아있는 것보다 더 많은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이 죽은 자보다 더 원하는 것은 현자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이 그것을 가지고 있으며 현자는 귀를 잃지 않을 것입니다
콩국, 얻으면 살 것입니다. 네가 얻지 못하면 너는 죽을 것이다. 내가 예의와 정의로 그것을 받아들인다면 내 궁전의 아름다움과 내 아내와 후궁들의 부양을 위해 어떻게 그것을 받을 수 있겠는가? 내 몸을 위하여, 내 궁궐과 나라를 위하여 내가 받지 아니하면 내 아내와 후궁들에게 주리이다. 내가 아는 가난한 사람들 때문에 그것을 받아들이는 것은 초심을 잃는 것이라고 하는가? 물고기와 소금, 관의우는 병사들 가운데서 자랐고, 손술은 바다에서 자랐고, 백리희는 성에서 자랐다. /p>
그러므로 하늘이 막중한 책임을 맡은 사람에게 맡기려고 하면, 먼저 마음을 긴장시키고 근육과 뼈를 긴장시키고 몸과 피부를 굶주리고 몸을 고갈시키고 행동을 망쳐 놓아야합니다. 그러므로 마음을 유혹하고 관용하는 것이 그에게 유익이 되지 않습니다. 변화할 수 있고, 마음에 갇히고, 고려에 의해 균형을 이루고, 색깔로 나타나고, 말로 표현됩니다.
집에서는 무기력하고, 나가면 무적이다. 환자는 나라가 영원히 멸망했다. 그러다가 그는 슬픔에서 태어나 행복하게 죽었다고 알려졌다. 조왕조 10년 봄, 조구이가 나를 공격했습니다.
그의 동포들이 "고기를 먹는 사람들이 어떻게 이런 일을 계획할 수 있겠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GUI는 "고기를 먹는 사람들은 비열하며 장기적인 계획을 세우지 못한다"고 말했습니다.
나이가 들어와서 "왜 싸워?"라고 물었다. "공작이 말했다: "음식과 의복이 충분하다면 그것을 전문적으로 나누어야 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는 “작은 혜택이 널리 퍼지지 않으면 국민들이 따르지 않는다.
"공작이 말했다: "나는 감히 옥과 비단을 바칠 수는 없지만, 나는 그것을 믿어야 합니다.
그는 “믿음이 적으면 신들의 축복을 받을 것이다. 대중은 “크고 작은 감옥은 비록 관찰할 수는 없지만 감정에 기초해야 한다”고 말했다. "
그는 "충성심은 그 사람의 것입니다. 당신은 싸울 수 있습니다.
전쟁의 규칙을 지켜주세요. "공작님이 그걸 이용하셨어요.
국자를 가지고 싸우세요. 공작님이 북을 치실 거예요.
GUI가 "말도 안 돼요. "Qi 사람들은 세 번 북을 쳤습니다.
GUI는 "괜찮습니다. "제나라 군대가 패했다.
장군이 그에게 달려갔다. GUI는 "말도 안 된다.
그것을 내려다보며 시에게 올라가서 바라보며 "괜찮다. "그리고 그는 제나라 군대를 추격했습니다.
그를 물리친 후 공작은 이유를 물었습니다. 그는 그에게 "싸움에는 용기가 필요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한 번의 기세는 실패로 이어지고, 세 번은 지친다. 그 사람은 지치고 나는 넘쳐서 그 사람을 이겨낸다.
큰 나라는 예측할 수 없고 위험이 도사리고 있다. 나는 그들의 흔적이 혼란스럽고 그들의 깃발이 헐거워진 것을 보고 그들을 쫓아냈습니다.
5. 조기는 전국시대의 조언과 정책을 받아들인 제왕을 풍자한다. 조기는 높이가 8척이 넘고 외관이 아름다운 건물을 짓는다. 궁정복을 입은 채 거울을 보고 아내에게 "성북에 사는 서씨보다 아름다운 사람이 누구냐?"고 말했다. 그의 아내는 "당신은 너무 아름답습니다. 어떻게 Xu 씨가 당신만큼 훌륭할 수 있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성북의 서공은 제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사람이다.
지씨는 자신감이 없어 후궁에게 다시 물었다. "나와 서공 중에 누가 더 아름답습니까? 첩은 "서씨가 어떻게 당신만큼 잘할 수 있습니까? "라고 말했습니다. “어느 날, 밖에서 손님이 찾아와서 나와 함께 앉아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그는 “나와 서씨 중 누가 더 아름답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손님은 "서씨는 왕만큼 아름답지 않다"고 말했다. "내일 서공이 올 터인데 누가 보면 자기가 열등하다고 생각할지, 거울을 보고 자기 모습을 보면 그리 멀지는 않을 것 같다.
생각해보니 밤에 잠자리에 들고 이르되 내 아내의 아름다움은 나를 위한 것이요 나는 사적이며 내 첩의 아름다움도 나를 위한 것이니라 나인 자들은 나를 두려워하고 나를 좋아하는 자들은 묻기를 원하는 자들이니라 나한테서 뭔가를 위해. 그래서 그는 위왕을 만나러 조정에 가서 "내가 서씨만큼 아름답지 않다는 것을 진심으로 안다"고 말했다.
장관의 아내는 사신이고, 장관의 후궁들은 장관을 두려워하고, 장관의 손님들은 장관에게 무엇이든 요구하고 싶어하며, 모두 서공을 미인으로 여긴다. 지금 제나라에는 수천 리 떨어져 있고 수백 개의 성이 있는데, 좌우의 궁녀들은 모두 왕을 숨기고, 궁중의 관리들은 모두 왕을 두려워하며, 사국의 사람들은 모두 왕을 두려워한다. 왕에게 도움을 청하는 것은 이런 관점에서 왕의 방패가 매우 깊다는 뜻입니다. "
왕은 "좋아요. “남의 잘못을 비판하는 신하와 관료들은 높은 상을 받고, 남을 훈계하는 자는 중간 상을 받고, 성안의 백성을 비방하고 다른 사람의 말을 듣는 자는 중간의 상을 받을 것이다. 더 낮은 보상을 받으세요. "
처음 명령이 내려졌을 때 관리들이 훈계하러 왔고 성문은 시장 같았고 몇 달 후에는 가끔씩 왔고 몇 년 후에는 말하고 싶었지만 , 누구도 진출할 수 없었습니다. Yan, Zhao, Han, Wei는 모두 이 사실을 제나라에게 들었습니다.
이를 황실에 대한 승리라고 합니다. 6. Zhuge Liang이 경력을 시작하기 전, 중도. 오늘 이저우는 지쳤고, 진심의 생존이 위기에 처한 때다.
p>그러나 경호원들은 집에서 지치지 않고 충성스러운 사람들은 잊어 버린다. 외부: 나는 고 황제의 특별한 대우에 보답하고 싶고 고 황제의 유산을 기리고 고귀한 사람들을 찬양하기 위해 장성정을 진심으로 원합니다. 2. 고대 중국어 문장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필요
1. 토론하고 다듬는 것과 같습니다.
("시경·위봉·찬오") ) 2. 말하는 사람은 죄가 없으나 그 사람은 죄가 없습니다. 듣는 사람은 경고한다. ("시경·서문") 3. 다른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시경·소야·화명") 4. 나에게 복숭아를 달라. 그리고 나에게 자두를 주세요. ('시경·다야·이') 5. 시작은 없고 끝은 있습니다.
('시경·다야·당') 6. 사람들의 삶의 고난을 한탄하며 긴 숨을 쉬었습니다. p> (Qu Yuan (Li Sao)) 8. 나는 마음을 바꿀 수 없고 관습을 따르지 않으면 결국 비참하고 가난해질 것입니다. (Qu Yuan의 "She Jiang") 9. 자는 짧고 1인치는 길다. .
('추자·부주') 10. 마음은 여전히 착하고, 아홉 번 죽어도 후회는 없다(추자(이사오)) 11. 그의 음악은 더욱 고상하고 그의 화음은 더욱 드물다.
(송우(추왕에게 묻다)) 12. . 13. 범죄를 저지르려면 변명의 여지가 없습니다.
("좌전: 시공의 10년") 14. 성인이 아니라면 누가 그럴 수 있겠습니까? ("좌전") 15. 조수와 전차가 서로 의존하고, 여자는 일시적으로 왕국에서 면제됩니다. ("좌전, 서 32~33년) 공") 17. 과거를 잊지 말고 미래의 길잡이가 되라
("전국정책") ·조자)) 18. 이전 상황을 만회해도 늦지 않다 너무 늦었어요.
(전국정책·추정책) 19. 나를 알고 적을 알면 백번 싸워도 위험하지 않다.
("손자의 병법: 공격") 20. 천 리 길도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노자·육십사장)) 21. 복 뒤에는 불행이 있고, 불행 뒤에는 축복이 있다.
('노자·오십팔장')) 22. 하늘망은 넓고 희박하며 새지 않는다. (노자·73장)) 23. 남을 아는 사람은 지혜롭고, 자기 자신을 아는 사람은 지혜롭다.
('노자') 24. 새들은 모여들고, 사람들은 여러 무리로 나누어진다. (주역) 25. 일꾼이 일을 잘하려면 먼저 연장을 갈고 닦아야 한다.
('논어·위영공') 26. 지나간 사람은 훈계할 수 없으나 온 사람은 쫓아갈 수 있다. (논어) 27. 남이 자기에게 하기 싫은 일을 남에게 행하지 말라.
('논어·안원') 28. 삼군은 장수를 잡을 수 있지만, 보통 사람은 야망을 잡을 수 없다. ("공자·자한의 논어") 29. 생각 없이 배우는 것은 헛되고, 생각 없이 배우지 않는 것은 위태롭다.
("논어·정치를 위하여") 30. 지칠 줄 모르고 배우고 가르치라. ('논어·서량') 31. 군자는 관대하지만, 소인은 늘 걱정을 한다.
('논어') 32. 장기적인 걱정이 없는 사람은 당장의 걱정이 있어야 한다. ("논어·위영공") 33. 말씀을 지키며 행함이 열매를 맺으라.
('논어') 34. 친구를 사귈 때는 약속을 지키라. ('논어') 35. 잘못된 것이 있으면 고치고, 그렇지 않은 것은 격려하라.
("논어") 36. 용납할 수 있지만 용납할 수 없는 것은 무엇입니까? ('논어·팔백')) 37. 똑똑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논어·공예창')) 38. 나의 삶은 한계가 있지만 나의 지식에도 한계는 없다. (<장자>) 39. 나무를 키우는 데는 10년이 걸리고 사람을 가꾸는 데는 100년이 걸린다.
('관자·천수') 4O. 회남에서 태어났으면 감귤이고, 북쪽에서 태어났으면 감귤이다. ("Yan Zi Chun Qiu") 41. 부자라면 세상을 도울 수 있고, 가난하면 자기 자신만 돌볼 수 있다.
('맹자: 마음을 바친다')) 42. 노인이여, 나는 늙고, 사람은 젊고, 나는 젊고, 사람은 젊다. ("맹자, 양회왕 제2편") 43. 날씨가 좋은 곳만큼 좋지 않고, 좋은 곳이 사람보다 좋지 않다.
("맹자 공순주") 44. 백성이 가장 귀하고, 나라가 두 번째로 중요하며, 왕이 가장 덜 중요하다. (맹자: 공심) 45. 도를 얻은 사람은 많은 도움을 받고, 도를 잃은 사람은 작은 도움을 받을 것이다.
(<주맹자 공순>) 46. 운 좋게 태어나서 행복하게 죽는다. (<맹자: 수우하>) 47. 부귀는 음행을 이룰 수 없고, 가난과 천함은 움직일 수 없고, 권력은 굽힐 수 없다.
(<맹자·등문공>) 48. 책을 다 믿는 것보다 책이 없는 것이 낫다. ("맹자: 마음의 끝") 49. 내가 원하는 것은 삶이기도 하고 의로움이기도 하다. 둘 다 가질 수는 없고, 의로움을 위해서는 목숨을 바쳐야 한다.
('맹자: 내가 원하는 물고기') 50. 인내하면 썩은 나무가 부러지지 않고, 인내하면 금과 돌도 조각될 수 있다. ("구자 격려 배움") 5l. 푹신한 대마는 지지대 없이 곧게 자라며 대마 속에는 흰 모래가 자라며 그와 함께 검은색이 됩니다.
("Gouzi Encouraging Learning") 52. 개미집에서 수천 마일의 제방이 무너졌습니다. ("한비자·우라오") 53. 흐르는 물은 썩지 않고, 문경첩은 벌레가 되지 않고 움직인다.
('루의 춘추실록') 54. 친구 없이 혼자 공부하는 것은 외롭고 무지한 일이다. ("의례·잡기")) 55. 안일은 예의와 군사의 길이다.
("의례서·잡지") 56. 옥은 닦지 않으면 도구가 되지 못하고, 배우지 않으면 알지 못한다. (예기·설기) 57. 모든 일은 미리 경고하면 성립하고, 미리 경고하지 않으면 망한다.
("의례서: 중용의 교리") 58. 심연의 물고기가 부럽다면 물러서서 그물을 치는 것이 낫다. ('한서·동중서전') 59. 변장된 복은 변장된 복이다.
("Huainanzi: Human Lessons") 60. 약간의 오류는 수천 리 떨어져 있습니다. (사기: 태세공 서문) 61. 복숭아와 자두는 말을 하지 않고 자기만의 흔적을 남긴다.
( "역사 기록 : 리 장군 전기") 62. 현명한 사람은 천 걱정 후에 무언가를 잃고, 어리석은 사람은 천 걱정 후에 무언가를 얻습니다. (회음후사기) 63. 좋은 약은 입에 쓰고 병에 이로우며, 충성스러운 말은 귀에 불편하고 행동에 이롭다.
('역사기록') 64. Xiang Zhuang은 Peigong을 겨냥하여 검을 들고 춤을 췄습니다. (<사기·항우원기>) 65. 큰 사업은 세세한 것에 신경 쓰지 않고, 큰 선물은 작은 양보에도 서슴지 않는다.
('항우사기') 66. 사람은 칼이고 군인이고 나는 생선이고 고기이다. ("항우사기") 67. 소리를 내지 않아도 그만이다.
('역사기재·재미있는 전기') 68. 문왕은 '역경'을 공연했고, 중뉴는 '춘추'를 썼고, '이사'를 썼다. Zuoqiu는 시력을 잃고 "Li Sao" "Guoyu"를 썼고, Sun Tzu의 Bijiao, Shu로의 이동, Han Fei의 "Shuo Nan"과 "Lonely Anger"를 썼습니다. 300편의 '시', 그 중 대부분은 분노에 찬 현자들의 작품입니다. (사마천의 '인안에게 보고하다') 69. 밧줄이 나무를 자르고, 물방울이 돌을 관통합니다.
(반구의 『한서』) 70. 물이 맑으면 물고기가 없고, 사람이 집에 있으면 제자가 없다. 중학교에서 외우기 위해 필요한 한문 구절은 무엇인가요?
"십논어", "내가 원하는 물고기", "걱정 속에 태어나 평안히 죽는다", "조조논쟁" GUI", "Zou Ji는 조언을 받아들인 제왕을 풍자합니다", "스승이 됨", "도화꽃 봄 이야기", "삼협", "말 이론", "겸손한 방의 비문", “소바위담 이야기”, “악양탑 이야기”, “술 취노인정” ", "애련석", "청천사 야간유람", "동양 마생 서문", " 관용', '건가', '바다를 바라보다', '마시다', '서천에서 두소부 임명을 보내다'', '제2북산', '성곽사신', '왕장령이 이사갔다고 들었다' 왼쪽으로 가는데 용표가 멀리 가서 이런 메시지를 보냈다.", "길이 험난하다", "산을 바라보다", "봄이 보인다", "가을바람에 초가집이 부서졌다", "백설게가 보낸다" 우판사 도성으로 돌아오다', '이른 봄 수부 18인에게 선물하다', '양주 첫 잔치에서 선물을 받은 포상롯데', '밀베기 구경', '봄의 유람' 전당호', '기러기', '대문태수기행', '적벽', '친화이주차', '밤비가 북으로 보내다', '무제', '행복한 만남', '어부의 자랑스러운 가을생각' ", "환서사", "비래봉 오르기", " "강성자·미주 사냥", "수조거두", "산서 마을 방문", "깨는 시간", "링딩 바다 건너기", "천경사·가을" 사상', '산산양·통 고대인 배려', '지'해잡시'.
녹색은 파란색보다 낫습니다. 물 속에서는 차가우며 나무는 곧고 바퀴와 같습니다.
비록 구부러지고 곧지 않더라도 나무는 줄로 곧게 펴고, 쇠는 곧게 펴진다.
군자가 지식이 풍부하고 날마다 성찰하면 실수하지 않고 행할 줄을 알게 될 것이다. 그러므로 높은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얼마나 높은지 모르고, 깊은 시내에 가지 않으면 땅이 얼마나 깊은지 알지 못한다. 전왕의 말씀, 지식이 얼마나 위대한지 모릅니다.
전월의 너구리의 아들은 같은 목소리로 태어났지만 그의 삶과 관습은 다릅니다. "한숨, 신사님, 영원히 편히 쉬세요."
징공님, 하나님께서 당신의 말을 들으시는 것이 복입니다
신은 도보다 크지 않고, 재앙이 없는 것보다 복이 더 크다. 높은 곳에 올라가서 통찰력을 얻는 것만큼 좋지는 않다.
높이 올라가서 움직일 때는 팔이 펴지지 않지만, 바람을 따라가면 시야가 멀어진다. 속도를 높이되 듣기에는 시끄럽습니다. 말이 충분하지 않으면 수천 마일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군자의 생활은 이와 다르지 않으며, 그는 사물에 능숙하고 성품이 거짓입니다.
남쪽에는 '몽골비둘기'라는 새가 있는데, 깃털을 둥지로 삼고, 머리털을 땋고 갈대로 묶어둔다. 바람이 불면 고구마가 깨지고 계란이 깨져 아이가 죽는다.
둥지는 끝이 없고 묶여있습니다. 서쪽에는 줄기 길이가 4인치인 "서간"이라는 나무가 있는데, 높은 산에서 자라며 백인(白仁)의 심연에 가깝습니다.
나무 줄기는 자라지 못하지만 그 딛고 서 있는 것은 자라난다. 대마 속에 푹신한 대마가 자라서 버팀목 없이 곧게 됩니다.
열반의 백사장은 검다. 난초나무의 뿌리는 지(旗)인데, 점차 자라면서 군자가 접근하지 않고, 서민들이 받아들이지 않는다.
품질이 매력적이지 않은 것은 아니지만 점차적으로 품질이 향상됩니다. 그러므로 군자는 살 때에는 고향을 택해야 하고, 여행할 때에는 선비를 찾아야 하며, 사악함과 괴벽함을 경계하고 중도에 가까워야 한다.
사물의 기원에는 시작이 있어야 합니다. 명예와 불명예가 올 때, 그것들은 그들의 미덕과 같아야 합니다.
썩어가는 고기 속에는 벌레가 나타나고, 생선 속에는 딱정벌레가 나타난다. 자신을 소홀히 하고 잊어버리면 재앙이 옵니다.
강함은 기둥을 이루고 부드러움은 묶음을 가져옵니다. 악과 더러움이 몸 안에 있으니 원한이 그 원인이니라.
장작을 균일하게 바르면 불이 말라 버립니다. 땅이 평평하면 물이 젖게 됩니다.
곳곳에 풀과 나무가 자라고, 새와 동물이 모여들며, 모든 것이 그 종류를 따른다. 그렇기 때문에 나무의 성품은 넓어서 활과 화살이 멀리 닿고, 숲이 무성하고 도끼가 한계에 이르고, 나무가 그늘지고 새들이 쉬고, 포도주가 신맛이 나고, 각다귀가 모이는 까닭이다.
그러므로 말은 재앙을 가져올 수 있고, 행동은 불명예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흙이 쌓이면 산이 되고, 바람과 비가 뒤섞이면 물이 생기고, 좋은 일이 쌓이면 용이 생겨나고, 신은 만족하고, 성스러운 마음을 갖추게 된다. .
그러므로 계단을 쌓지 않으면 천리를 갈 수 없고, 작은 시내를 쌓지 않으면 강과 바다에 이를 수 없다.
말은 한 번의 도약으로 열 걸음을 갈 수 없지만 말은 열 번 탈 수 있지만 그 장점은 인내에 있습니다. 인내하면 썩은 나무가 부러지지 않고, 인내하면 금속과 돌도 깎을 수 있다.
지렁이는 날카로운 발톱과 이빨도 없고, 강한 근육과 뼈도 없습니다. 그들은 흙을 먹고 저승에서 물을 마십니다. 무릎이 6개이고 집게가 2개인 게는 동굴 안에서 의지할 데가 없는 뱀이나 장어가 아니니 참을성이 없다는 뜻이다.
그러므로 깊은 야망이 없는 사람은 뚜렷한 깨달음이 없습니다. 부끄러워할 것이 없는 사람은 큰 성취를 이룰 수 없습니다.
길을 따라가는 자들은 오지 않을 것이고, 두 왕을 섬기는 자들은 그것을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 눈은 선명하게 볼 수 없고, 귀는 선명하게 들을 수 없습니다.
뱀은 다리가 없어 날 수 있고, 쥐는 5가지 스킬을 갖고 있다. 시에는 “시체 비둘기가 뽕나무에 있고 그 아들이 여기 있다.
군자의 예의는 하나이고, 그의 예의는 하나이며, 그의 마음은 매듭과 같다.
>그러니 신사분들은 묶어주세요. 옛날에는 박이 수금을 불고 물이 흘러내리면 물고기가 나와서 귀를 기울였는데, 보야가 수금을 불면 여섯 마리의 말이 고개를 들었다.
그러므로 들리지 않을 만큼 작은 소리도 없고, 눈에 보이지 않지만 보이지 않는 행동도 없습니다. 옥은 산에 있고 풀과 나무는 촉촉하며, 진주는 심연에서 자라나 절벽은 마르지 않는다.
악을 쌓지 않고 선을 행하는가? 안 들리는 사람도 있나요? 이것이 악을 배우는 시작인가? 악의 종말?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번호 매기기는 경전을 독송하는 것으로 시작하여 의식을 읽는 것으로 끝납니다. 처음에는 학자가 되고 마지막에는 성인이 된다는 뜻이다.
정말 오랫동안 힘을 축적하면 배우기 시작하고, 거의 없어지면 학습을 중단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숫자 학습에는 끝이 있고, 그 의미를 한 순간도 버릴 수 없다면 말이다.
하는 것은 인간과 같고, 포기하는 것은 동물과 같습니다. 고서는 정치의 규율이다.
시는 소리가 멈추는 곳이다. 의식은 법의 큰 구분이자 집단의 규율입니다.
그러므로 배움은 예절로만 끝난다. 이것이 바로 궁극적인 도덕성이라고 불리는 것입니다.
존경과 글쓰기의 예절, 음악의 조화, 시와 서예의 폭, 봄과 가을의 미묘함은 모두 하늘과 땅 사이에 있습니다. 군자의 학문은 귀에 들어가고 젓가락은 마음에 닿아 사신에 퍼져서 움직임과 고요함의 형상을 이룬다.
간단히 말하면 기어 다니고 움직이는 것이 규칙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악인의 학식은 귀에 들어가고 입으로 나온다. 입과 귀 사이에는 4인치의 귀가 있어 7피트의 몸을 아름답게 할 수 있다! 고대의 학자는 자신을 위한 존재였지만, 오늘날의 학자는 타인을 위한 존재입니다.
군자가 배우는 방법은 몸을 아름답게 하는 것입니다. 소인의 배움은 송아지와 같다.
그래서 묻지도 않고 다른 사람에게 말하면 자랑스럽고, 하나만 물어보고 다른 사람에게 말하면 당황스러워집니다. 교만한 것은 사실이 아니며, 군자는 항과 같다.
다른 사람에게서 배우지 않으면 그들과 가까워지게 됩니다. 예, 음악, 방법이 설명되지 않고, 시와 책이 명확하지 않으며, 춘추 기간이 단순하지만 빠르지 않습니다.
팡의 사람들의 습관과 신사의 말은 전 세계적으로 존중되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배우지 않으면 남에게 접근하지 말라는 말이 있습니다.
고전을 빨리 배우는 것이 사람을 잘 대접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고, 타웅리는 그 다음이다. 윗사람이 사람에게 친절하지 못하고, 아랫사람이 예의없으면 안테는 잡다한 지식을 배워서 시와 책을 따라가기만 할 것이다! 그러면 말세와 가난한 해에 사람은 필연적으로 조악한 학자가 될 것입니다.
원래의 왕은 인(仁)하고 의(善)가 있어서 예의바르고 경도와 위도, 길을 바로잡아주었다. 모피 칼라를 뽑고 다섯 손가락으로 잠시 멈추면 순종하는 사람이 셀 수 없을 것입니다.
예의를 지키지 않고 시와 책을 활용한다면 그것은 마치 손가락으로 강물을 재는 것과 같고, 막대기로 조를 찧는 것과 같으며, 콘으로 냄비를 만드는 것과 같습니다. 그러므로 용리는 분명하지 않더라도 법학자이고, 이가 길지 않으면 조사하고 토론하지만 그는 유학자이다.
고통을 묻는 이들에게 불평하지 마세요. 불평하면 묻지 마세요.
고통을 말하는 사람들의 말을 듣지 마세요. 야심찬 사람들과 논쟁하지 마십시오.
따라서 경로에 도달한 후 선택해야 합니다. 경로가 아닌 경우에는 피하세요. 그러므로 예의와 공경은 말하는 방식과 관련될 수 있고, 순종적인 말씨는 말하는 원칙과 관련될 수 있으며, 다음은 말하는 의미와 관련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말로는 자랑스럽다고 할 수 없고, 말로 숨겼다고 할 수 있고, 안색을 보지 않으면 눈이 멀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군자는 교만하지도 말고, 숨지도 말고, 눈멀지도 말고, 자기의 행위를 지켜야 합니다.
시에는 '도적은 사랑을 나누고 도적은 마음을 편하게 하는 것, 이는 황제가 주신 것'이라는 뜻이다.
백번의 샷 중 하나를 놓치는 것은 좋은 샷이 아닙니다. 천 리를 한 걸음도 떼지 않고 걷는 것은 좋은 명령이 아닙니다.
윤리에 대한 공통된 이해가 없고 일관성이 없는 인의(仁의)가 없다면 그것은 좋은 배움이라 할 수 없습니다. 열심히 공부하는 사람은 한 가지를 확고히 배워야 합니다.
나오자마자 들어오고, 골목에 있는 사람이다. 좋은 사람은 적고 나쁜 사람은 많습니다. Jie와 Zhou가 식물을 훔치는 것과 같습니다.
뭐든 노력하면 학자가 된다. 군자는 불완전함과 순수함만으로는 아름다울 수 없음을 알기에 여러 번 외워서 깨닫고, 생각하여 깨닫고, 남을 위해 대하고, 간직하여 해로움을 없애야 한다.
네 눈이 불의한 것을 보고자 하지 않게 하고, 네 귀가 불의한 것을 듣고자 하지 않게 하며, 네 입으로 불의한 것을 말하고 싶지 않게 하며, 네 마음에 무익한 것을 하게 하라 옳지 않은 것에 대해 생각하고 싶은 욕구.
좋을 때에는 오색은 눈에 좋고, 오음은 귀에 좋고, 오미는 입에 좋고, 마음은 천하를 이롭게 한다.
그러므로 권력은 버릴 수 없고, 대중은 움직일 수 없으며, 세상은 흔들릴 수 없다. 삶은 이것에 근거하고, 죽음은 이것에 근거합니다.
그러면 도덕성이 결정될 수 있습니다. 정착하고 대응할 수 있어야합니다.
의지 있게 대응할 수 있는 것이 어른이라고 불리는 것입니다. 하늘은 그 빛을 보고, 땅은 그 빛을 보는데, 군자는 그 모든 것을 귀하게 여긴다.
5. 중학교가 외워야 할 고대 중국 문헌 목록 찾기
7부:
어린이다운 "논어"
바다 보기 (Cao Cao)
Cibeigu Mountain 기슭 (Wangwan)
Qiantang Lake 봄 여행 (Bai Juyi)
Xijiang Moon (Xin Qiji)
Tianjingsha·Qiu Si(Ma Zhiyuan)
*Shanshi(Pu Songling)
"Shishuoxinyu" 두 조각
Yong Xue
Chen Taiqiu와 Youqi
네 가지 우화
현명한 아들은 이웃을 의심합니다
변장된 축복
일곱 번 : Zhongyong (Wang Anshi) Mulan시 부상
Sun Quan은 학생들에게 "Zi Zhi Tong Jian"을 공부하도록 격려했습니다
구술 (Lin Sihuan)
Kuafu Zhuri의 "산해경"
두 아이가 "열자"에 대해 토론했습니다.
늑대(푸송링)
여덟 부분: 복숭아 봄꽃(도원명)
비문(유우희)
사랑연(주돈이)
핵선 이야기(위) Xuezhen)
큰 길로의 여행('의례서')
산을 바라보며
봄의 모습
Shi Hao Li
삼협(Li Daoyuan)
Zhongshu Shu(Tao Hongjing) 덕분에
Chengtian Temple 야간 투어(Su Shi) 조수 관찰(Zhou 미)
호수 한가운데 누각에서 눈을 바라보며(장대이)
정원으로 돌아와 들판에서 생활함(도연명)
성에 사신(왕웨이)
형문을 건너 작별 인사(이백)
황학루에 오르다
백시아와 주원시 Shu (Wu Jun)
Wuliu 스승의 전기 (Tao Yuanming)
Ma Shuo (Han Yu)
동양의 Ma Sheng에게 서문 보내기 ( 발췌) (송련)
양주 첫 연회에서 만나 롯데선물 보상(류위시)
적벽(두무)
건널목 영정해(Wen Tianxiang)
수초거두(When Will the Bright Moon Come)(Su Shi)
언덕양·동관관(Zhang Yanghao)
Xiaoshitan 이야기(Liu Zongyuan)
Yueyang Tower 이야기(Fan Zhongyan)
주정각 이야기(Ouyang Xiu) )
만징 여행(원홍도)
음주(5부)(도원명)
여행의 어려움(1부)(리바이)
가을바람에 무너진 초가집의 노래(두보)
오부사를 도성으로 보내는 백설의 노래(진심)
계해(공)의 잡시 Zizhen)
Jiu Shang
Chen She 가족(Sima Qian)
임무를 완수한 Tang Ju(Liu Xiang)
Longzhong 도이(진수)
선생으로 출발(제갈량)
장강 남쪽을 바라보며(문정운)
강성자·미주 사냥( Su Shi)
Yujiaao (Fan Zhongyan)
Po Zhenzi · Chen Tongfu (Xin Qiji)
Wu Lingchun (Li Qingzhao)
p>구우시아
공서 "묵자"
"맹자" 두 장
권리를 얻으면 많은 도움을 얻게 되지만, 권리를 잃으면 도움을 거의 얻지 못할 것입니다 또한 "맹자"
"장자"의 두 가지 이야기
혜자가 양을 만났습니다
장자와 혜자가 여행을 떠났습니다 Haoliang
Cao GUI의 토론 "Zuo Zhuan"
Zou Ji는 "전국 정책"에서 Qi 왕의 조언 수락을 풍자했습니다
Yu Gong Yishan "Liezi"
관저
지안지아 6 . 중학교에서 외워야 할 한문 고전은 무엇입니까
/search?keyword=%CE%C4% D1%D4%CE%C4&gradeid=&courseid=&typeid= (인민교육출판사) 대학 입시 전 꼭 외워야 할 한문 10가지 Essence 20
" Shi Shuo', 'A Fang Gong Fu', 'Six Kingdoms' ” “보선산 여행”, “Red Cliff Ode”, “Zou Ji는 제왕을 풍자하여 항의합니다”(“전국 정책”) ) 1. 내 아내가 나를 아름답게 하면 그녀는 나를 두려워하고, 손님이 나에게 친절하면 그녀는 나를 두려워합니다. .
2. 요즘 제나라에는 수천 리 떨어져 있고 성이 120개가 있다. 궁궐과 좌우의 모든 여인들이 왕에 대해 숨기지 않고, 궁중의 관리들도 모두 비밀을 숨긴다. 이기적이지 않다(인민교육편) 중학교 고대시 읽기 교육에 대해 이야기하다 2006-4-17 9:00:33 무료로 압축된 패키지에는 실증적인 기사 2개가 포함되어 있어 읽을 가치가 있습니다. 1부: 중학교의 고시문 읽기 교육에 대해 이야기한다. 첫째, 고시문 읽기 교육은 심층적인 암송을 기반으로 한다.
(1) 수천 가지 읽기 방법을 바탕으로 교육합니다. (2) 고시 낭독 교육에서 과도한 연행적 요소를 지양한다.
(3) 독서는 고시 읽기의 기본이고, 소리내어 읽는 것은 독서의 영혼이다. (4) 독서를 바탕으로 한문의 단어와 표현에 대한 이해와 한문의 의미를 이해하고 감상하는 능력을 더욱 배양한다.
둘째, 한문 번역의 초점은 문장 속 중요한 단어의 이해에 초점을 맞춘다. 2부: 새로운 교육과정 기준에 따른 고대시 교육에 대한 소소한 논의(인민교육 출판판) 가르치고, 시험하고, 배우는 것 사이의 관계를 명확히 하고, 요점을 파악하고, 고대 시와 문학을 가르치는 것이 표준에 맞도록 노력합니다. 2006-4-17 8:59:52 무료 가르치고, 시험하고, 배우는 것 사이의 관계를 명확히 합니다. 학습하고, 요점을 파악하고, 고대 시와 문학을 가르치는 것이 Feng Ning, Yibin No. 2 중학교의 "중국 교육 과정 표준" 표준에 부합하도록 노력합니다. "7-9학년 읽기 섹션 제11조 및 제12조. "고대시를 낭송하고 축적, 인식 및 적용을 통해 감상 취향과 미적 취향을 의식적으로 향상시킵니다." "간단한 한문을 읽고 주석과 참고서의 도움으로 기본 내용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우수한 시 80편을 낭송하세요." 이것이 고대시를 가르칠 때 달성해야 할 표준이다.
교실 수업에서 양자간 활동을 통해 이 표준을 달성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저자는 우리가 먼저 가르침, 시험, 학습 사이의 관계를 명확히 하고, 핵심 사항을 파악하고, 시험을 사용하여 교육을 촉진하고, 시험을 사용하여 학습을 촉진하고, 교육을 사용하여 학습을 촉진하고, 궁극적으로 커리큘럼 표준을 달성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인민교육출판판) "적벽부" 낭송음성 2006-4-5 8:45:57 무료 "적벽부" 낭송 (남자성우, 4분 12초), 한문과의 중국어 교육에 적합 고등학생의.
(인민 교육 보도판) "Lian Po 및 Lin Xiangru 전기" [교육 계획 1] 2006-3-17 10:34:00 무료 교육 목표: 1. 고전에서 자주 사용되는 단어를 계속해서 축적합니다. 중국어를 배우며 계속해서 고전 중국어 감각을 기릅니다. 2. 『역사기록』의 새로운 요소가 완성되었습니다.
텍스트가 어떻게 자료를 잘리고 정리하는지, 언어와 행동을 사용하여 캐릭터의 성격을 드러내는 방법을 이해합니다. 3. 롄포(Lian Po)와 린샹루(Lin Xiangru)의 사상적 자질의 가치를 이해하고, 전반적인 상황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애국 정신을 기른다.
교수법: 읽기, 질문하기, 설명하기, 질문하기. 주요난이도(민중교육출판편) 고등학교 1권 한문상세설명과 실습(wps문서) 2006-3-2 9:36:51 무료 [1] 작가정보 : [유명인을 알아가다, 단축키를 열어라. ] 순자: 순자의 이름은 광, 당시 사람들은 그를 순청이라고 불렀습니다. 한족은 선제(현제의 이름을 불렀음)의 금기를 피해 조말기의 사람이었습니다. 전국시대.
그는 유교에 속해 있으면서도 다양한 학파의 영향을 받아 선진(先秦) 선비 중의 스승이 되었다. "순자"라는 책은 32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은 본인이 쓴 것이고, 일부는 제자들이 쓴 것이기도 하다. 『순자』에는 당나라 양량이 주석을 달았다.
지금(인민교육출판판) 고등학교 중국어 제3권 '칠시' 말하기 강의 노트 2006-2-10 10:33:56 무료 1. 말하기 개요 인민교육 출판물 고등학교 중국어 제3권 『전일제 보통 고등학교 중국어 교학요강(개정판)』에 따르면, 이 교과서의 독서 부분은 다양한 현대 학문의 연구에 기초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문학에 중점을 두고, 문학 작품을 인지하고, 이해하고, 평가하는 능력을 배양하고, 학생들의 이미지 사고, 미적 취향 및 미적 능력을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2. 말하기 교과서 (민중교육 실험판) 2005 2006 1학기 8학년 중국어 기말 복습 및 사전 시험 시뮬레이션 2006-1-23 9:46:30 무료 1. 기본 복습에서 꼭 익혀야 할 지식 포인트 : (1 ) 현대 텍스트 1. 작가 작품 소개 2. 자주 사용되는 단어의 음, 모양 및 의미 3. 텍스트의 기본 내용 4. 방과 후 연습 (2) 한문 1. 작가 작품 소개 2. 사운드 , 모양, 자주 사용되는 단어의 의미 3. 본문의 내용 기본 내용 4. 방과 후 연습 5. 아팡 공푸 암송 및 암기 - 교육 디자인 2006-1-18 15:07:45 Free Du Mu의 "A Fang 공푸(Gong Fu)'는 '고대 푸, 이것이 최초다'라는 칭호를 얻었으며 높은 평판을 얻었고 오랫동안 유포되어 대중적인 유명 기사가 되었습니다.
이 글을 공부하는 주요 목표는 학생들이 저자의 의도를 깊이 이해하고 문체의 특징을 구체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본 설계는 "기사읽기-단어말하기-문장번역"이라는 전통적인 교수 프로그램에서 탈피하여 중심을 파악하고, 현대 교육매체를 활용하며, 고전과 고전을 결합한 본 교과목의 특성을 고려하여 학생들에게 비교방법과 암송을 사용하도록 지도한다. 한문과 시문의 내용과 예술적 특징을 분석하고 이해한다.
(사진과 함께 아름답게 만들어졌습니다.) (인민교육출판판) 1학년 한문 복습 2006-1-12 16:35:56 무료 받아쓰기 1개 1, Shandao Changzhi.
2 바다는 태양으로 가득하고 나머지 밤은 태양입니다. 3. 아사쿠사에만 말굽이 있을 수 없습니다.
4 벼꽃 향기는 풍년을 뜻한다. 5 "전당호 봄유람"의 대련은 25 "석수신우" 2006-1-6 15:36:57 무료 ○ 교육목표 ① 정서, 태도, 가치관 : 똑똑하고 재치 있는 고대 젊은이들의 이야기를 이해하고, 그리고 고대인들로부터 지혜, 정직, 신뢰, 타인에 대한 존중의 미덕을 배우십시오.
②지식과 능력: 간단한 한문을 읽고, 일반적인 한문 단어를 축적한다. 노트와 참고도서의 도움으로 기본적인 내용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③과정과 방법: 독립적이고 협력적이며 탐구적인 학습 스타일입니다. 인민교육출판사 - "2005년 고교 입시 한문 읽기 시험 출제" 2006-1-6 9:56:02 2005년 고교 입시 한문 읽기 시험 출제 무료 (1) 질문 1: 하이난성(교육과정 개혁 지역) 다음 두 단락을 읽으십시오. 고전 중국어의 경우 질문 20-23을 완성하십시오.
(15점) (A) 나는 Dongting의 한 호수에서 남편 Baling Shengzhuang을 지켜보았다. 먼 산을 품고 광활하고 무한한 장강을 삼키며 아침에는 해가 빛나고 저녁에는 풍경이 끝이 없습니다.
웨양타워의 웅장한 모습입니다. 선행자(장쑤성 교육편) 9학년 중국어 제1권 "진서네 가족" 수업 계획 2005-12-21 11:51:42 무료 교육 목표: 1. 진이 주도한 농민 봉기의 이야기를 이해합니다 Sheng과 Wu Guang과 그 역사적 중요성.
2. .. 7. 중국어 고전을 가르치는 요건과 중국어 고전 읽기를 가르치는 요건이 같은가요?
여기서는 이 질문에 대해 고전 중국어를 가르치는 요건을 따르면 저만이 대답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교재를 재설계해야 하며, 초등학교에서는 한문의 구조를 공부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중학교에서는 모든 종류의 한문 쓰기 훈련을 요구하고, 대학에서는 모든 종류의 문서를 한문으로 작성하도록 요구한다는 점을 이해하십시오. 당연히 전국의 모든 교사가 다시 와야 한다는 뜻이고, 현재로서는 불가능하기 때문에 소위 읽기 교육을 실시하는 것이 유일한 방법입니다. 암기를 통해 다양한 주요 어휘를 이해하고, 다양한 간단한 한문의 일반적인 의미를 이해하고 이해하여 기본적으로 간단한 한문을 읽을 수 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유일한 모델입니다. 위의 분석을 바탕으로 한문 읽기 교육은 단계별로 강의 계획서를 작성하고, 강의할 항목을 선택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다양한 시대, 기본 내용 단어 및 기능 단어를 익히고 시험 어휘에 대한 이해를 심화하고 훈련하는 데 중점을 두고 학생들의 문장 분리 어휘 숙달을 강화합니다. 전체 교육, 교과서 변경, 문화 변경, 커리큘럼 변경 등에 대해서는 이야기하지 않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