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글씨 주의: 첫 번째 "점" 은 약간 오른쪽입니다. 두 번째 "수평" "왼쪽" 은 똑바로 씁니다. 세 번째 "수직" 획은 첫 번째 "점" 과 정렬되어야 합니다. 마지막 두 개의 "아포스트로피" 와 "점" 은 약간 짧습니다.
2. 옷으로 가르치다. 그 획은 점, 가로, 세로, 세로, 우측으로 구성되어 있다. 쓰기 요구 사항은 가로획의 각도와 점 반대, 사이각 40 도 정도, 세로선이 수직이고 모양이 좁다는 것이다. 옆부수는 한자 구조의 일부이며, 글을 쓸 때 획의 순서와 한자의 조화에 주의해야 한다.
3. 서예 연습 코너는' 빨강, 보고, 모범문 설명, 글연습, 평가 전시, 재연습' 으로 서예 연습이 실제로' 관찰, 연습, 평가-연습' 을 반복하는 과정이라는 것을 학생들에게 깨닫게 한다. 멀티미디어 코스웨어를 통해 비첩을 감상하면 중국 서예의 심오하고 심오하며 학생들의 한자 학습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글씨를 연습하는 기교는 다음과 같다.
1, 잉크 얼룩을 잘 쓰다
서예는 일종의 수묵예술이므로 글씨를 쓸 때 획은 모든 방향으로 뾰족하고, 먹색은 적당하고, 건조는 적당해야 하며, 젖은 곳에는 피와 살이 있어야 하며, 마른 곳에는 골력을 보여야 한다. 습하고 떫고, 서로 잘 어울리고, 농도가 적당하며, 획이 생동감 있고, 리듬감이 풍부하다.
2. 획은 힘이 있고 건강합니다
서예의 획은 민첩해야 하고, 분발해야 한다. 그래서 글을 쓸 때는 강건하고 부드러워야 하고, 기둥처럼 곧게 그려야 하고, 갈고리획은 보름달 활, 펜, 펜, 펜을 들고 자연스럽게 펴야 한다.
3. 처음부터 끝까지 호응하다
서예 획은 첫 획과 마지막 획이 모두 중요하다. 첫 번째 획부터 마지막 획이 어떻게 구성되는지 예상해야 한다. 해서체로 쓰면, 첫 번째 호방하고, 마지막 붓을 접고, 서체 안팎이 느슨하고, 구조가 엄격하다. 초서를 쓸 때, 붓을 끊고, 첫 번째 마지막 붓을 둘러보며 호응하고, 운필, 팔면이 나왔다.
4, 구조 조정
서예 서체 구조는 합리적이고 구조가 정교하며, 빈 폭이 적당하며, 획 간격이 적당하다. 획이 길고 굵어서 튀어나오지 않는다. 글씨체 자태가 단정하여 필력이 함축되어 있다.
방원 또한 사용됩니다.
네모난 펜은 동그란 만년필 한 자루와 동그란 만년필 한 자루를 모두 사용했다. 네모난 펜에서 그는 단도직입적으로 그의 생기와 활력을 보여 주었다. 펜이 둥글면 장봉이 뒤로 향하고 함축적으로 둥글다. 네모난 것은 날카롭지 않고, 둥글고 무디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