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고시 감상 작품이죠?

"시품" 은 우리나라 최초의 시 비평 전문 저서이다.

종룽은 남조제량 시대의 문학 비평가이다. 그의 시는 중국 문학사상 최초의 시 비평 전문 저서이다.

종룽 (생졸년 설법이 다름) 잉천장사 (현재 허난성 장갈현) 사람. 기석은 사제항공을 위해 군대에 입대했고, 형양왕, 진안왕의 기록실을 위해 일명 종실이라고도 했다. 그의 시는 리우웬의' 문심 조각용' 에 이어 또 다른 훌륭한 문학 비평의 걸작이다. 시는 12 년 (기원 5 13) 후의 양조였다. 당시 시가 쇠퇴하고 형식주의가 심각하여, 오로지 용전과 금기를 강조하면서 내용을 소홀히 했다. 그가 보기에 토론한 산문을 암송하고 고대의 것을 인용하는 것은 필연적이다. 시는 서정을 위주로 하고, 비싸지 않고, 용례가 있다. 그는 안연지, 사장 등 박학다문, 경전을 시로 인용하는 방법에 불만을 느꼈다. 그는 "국가 대본이라면 보고가 출자해야 한다" 고 말했다. 미덕을 반박하는 문장 한 편을 쓰는 것은 불량에서 강까지 해야 한다. 감정이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너를 물처럼 보고 싶다' 는 단순한 목적이 아니다. 높은 역에는 많은 무대가 있지만, 오직 너만이 볼 수 있다. 아침에 용수에 가라', 강할 이유가 없다. " 밝은 달이 눈을 비추다 ",역사의 한 걸음? 고금의 말을 보면, 대부분 거짓이 아니라 모두 곧다. 성품에서 그는' 바람' 을 강조하고 자연을 숭상하며 당시 시에서 유행했던 4 성 팔병설에 반대했다. 그의 의견으로는, 시인은 자연의 리듬에 주의를 기울이기만 하면 조화와 즐거움의 정도에 이르면 충분하다. 음병을 엄격히 제한하면 시인은 음병의 노예가 되어 오히려 시의 자연미를 해친다. 그는 시에서 철학을 논하는' 현학체' 를 더욱 반대하는데, 당시 현학과 도가의 흥성으로 한 시대를 풍미했고, 어떤 작품들은 무미건조한 불문곡이 되었다. 그는 이렇게 지적했다. "영가야, 네가 늙었을 때, 좀 허영심 있고, 말을 하고, 그 말을 무시하고, 무미건조했다. 사랑과 강이 깨어 있고, 마이크로파는 여전히 만연하고 있다. 손중앙,, 환, 울창한 시는 모두' 논덕' 과 비슷하며 건안의 바람이 다 불었다. 시가 불경에서 제창한' 논도학' 과 같은 추리 산문이 되면서 종견은 매우 화가 나고 슬펐다.

시' 는 오언시의 기원, 발전, 다른 유파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3 권의 책이다. 작가는 한대 지량 시대의 122 명의 시인에 대해 논평하고 그들을 세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각 범주에서 각 시인은 자신의 작품의 특징과 전후 작가 간의 관계를 간략하게 소개했다. 그는 작가 스타일의 기원, 시의 계승과 발전, 시의 언어 등에 대해 많은 예리한 견해를 제시했다. 그러나 시대의 한계로 저자 자신의 사고와 예술 감상 능력, 세 가지 범주에도 사람에 대한 부적절한 평가가 있다. 육기가 상품으로 등재되면 도연명은 중품으로, 조조는 하품으로 등재되고, 조 (지혜), 유 (진짜) 는 문장 성인으로 간주되고, 루 (길), 시에 (링운) 는 체재로 여겨진다. "이것은 불공평하다. 동시에, 그가 역사의 전승을 지나치게 강조하고 현실 생활이 작가에게 결정적인 역할을 소홀히 하는 것도 적절하지 않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품' 은 여전히 시 이론 방면에 조예가 깊은 비판 전문 저서로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