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홍묘는 어떤 작품입니까?

소홍의' 묘방구술' 은 시인 다망슈가 소홍묘에 경의를 표하는 대표작이다.

그것은 시인의 친구에 대한 진지한 그리움과 당시 사회 현실에 대한 깊은 감정을 담고 있다. 시는 구어체, 간단하고 명쾌하다. 서술은 간결하지만 자연스럽게 섬세하고 깊은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확장 데이터:

소홍은 1942 년 홍콩에서 병으로 사망하고 얕은 물만에 묻혀 3 1 을 살았다. 시인 1938 홍콩 194 1 함락. 항일 선전으로 체포되어 투옥되어 부상에 시달렸다. 1944 작가는 이미 출소했지만 조국의 산하는 여전히 산산조각이 나고 작가의 심정은 여전히 무겁다. 필자는 얕은 물만에 가서 소홍의 성묘를 하였다. 이 시는 저자가 소홍묘 앞에서 추모할 때 쓴 것이다.

그러나 그는 이미 길을 가고 있다. 이 말에는 얼마나 많은 애정이 보이지 않는가? 얼마나 많은 애정이 있어야 한 사람이' 외롭게 6 시간' 을 걸어야 너를 만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이런 감정 표현 방식은 함축성을 매우 억제하고 현상의 진술을 통해 감정을 표현한다. 이것은 마치' 차무밥' 현상으로 너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고' 딴생각 잊기' 로 너에 대한 나의 애착을 표현하는 것과 같다.

그런 다음 두 번째 문장 "머리에 동백꽃 한 다발" 을 비교하십시오. 동작은' 석방' 으로, 지속적인 동사' 걷기' 와 대조된다. 석방' 의 짧은 시간은' 6 시간' 과 대조된다. "내려 놓기" 와 "걷기" 와 "6 시간" 의 대비는 가볍고, 짧고, 길고, 부드럽고, 긴장된다.

만약 이 해석이 효과를 느낄 수 없다면, 이 수법이 비슷한 시가 더 분명할 것이다. "그 해, 나는 머리를 조아리고 먼지를 안고, 부처님을 숭배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너의 온기를 지키기 위해서였다. 당시 백산을 두루 찾아다녔던 것은 내세를 고치기 위해서가 아니라 길에서 너를 만나기 위해서였다. "

감정적인' 빨강' 은 긍정적인 기쁨을 의미한다. 첫 번째 문장의 "외로움" 과 대조를 이룹니다. 나는 한편으로는 기뻐하기 위해 긴 외로움을 견디고 싶다. 우주의' 머리' 는 근접하다는 뜻이다. 첫 문장의' 장거리 연애' 를 비교하다. 내가 너에게서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든, 나는 네 곁에 있을 수 있다.

세 번째 문장' 나 기다리고 있어, 밤이 길어' 와 네 번째 문장' 너는 거짓말을 하고 해타오팔괘를 듣고 있어' 가 대조적이다. 한 사람은 초조하게 기다리고 있고, 한 사람은 누워서 팔괘를 듣고 있다. 음, 우리는 애도시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살아있는 사람들은 모두 괴로워하며 애타게 기다리고 있다고 말해야 한다. 산 자의 마음 속에 있는 죽은 자는 근심 걱정이 없다.

우리는 시점, 1944, 전쟁시대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Dai Wangshu 의 애도는 전쟁 중 사망자에 대한 진심 어린 부러움입니다. 초탈하고 싶지만 허락되지 않는 마음가짐이 눈에 띈다.

애도시의 경우, 이 시는 함축적으로 함축되어 있고, 내포가 풍부하고, 감정이 깊고, 표현이 고르지 않고, 감정을 표현하면 당돌하지 않고, 사상이 급하지 않다는 것을 설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