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웅변은 [BI N Cࢱi W I]: 장애: 방해. 원래 불교 용어로 보살 사람, 의리가 순조로우며, 뒤이어 그 말솜씨, 변론을 가리킨다. 출처: "화엄경" "법을 영원히 알 수 있다면 말솜씨가 방해가 되지 않는다. 말솜씨가 장애물이 없다면, 국경없는 방법을 시작할 수 있다. "
3, 초속속 [[chāo chén bá sú]: 속속: 세상과 세상을 가리킨다. 끌어내기: 초월하다. 불교도의 쿵푸가 두터워서 세속을 초월한다는 말이었다. 후자는 재능과 덕행에 대한 묘사가 초인적 인물이다. 출처: 남조 리우웬은' 세설신어덕' 유효가 사승의 후한서를 인용했다.' 서위, 유학자, 장우남창인, 아름답고 고귀함' 을 인용했다.
4. 중생을 뒤엎다 [ch o d d 咼 ng sh ng]: 불교 용어. 주문을 외워 죽은 사람을 고해에서 벗어나게 하다. 또한 좋은 일을 하는 것을 의미한다. 출처: 방명 루가오' 선이치의 이야기' 제 7 회: "어젯밤 도장이 이미 끝나서 막 돌아오려던 참이다. 여자들은 모두 나에게' 천년은 한 번 나오기 어렵다' 고 충고했다. 밤에 화염이 중생을 통과하게 하는 것은 매우 공덕적이다. "왜 가보지 그래?" 그래서 나는 절에서 밤을 보냈다. 그런데 무슨 할 말이 있나요? ""
5. 삼매 [c _ zh! NG S N M I]: 삼모지: 불교 용어, 산스크리트어 음역어,' 정정' 이라는 의미, 즉 잡념을 막고 마음을 진정시키는 것이 불교 수행의 방법이다. 은유는 이것의 비밀이다. 출처: 당 이조 "중국역사보보": "회소, 장사일승, 초서, 자칭 성인도."
6. 배불 [D 40ngL ࿔M B I]: 배불: 불교에서 가장 경례하는 배불 때, 사람은 무릎을 꿇고, 두 손을 바닥에 얹고, 머리는 부처님의 발에 얹는다. 예배: 불교도의 또 다른 경례 방법은 손을 들어 절을 합니다. 경건하게 무릎을 꿇다: 여경만춘' 탕코지' 제 1 회 1 14 회: "또 한 젊은 여자가 현모처럼 예배를 한다."
7. 빈문으로 도피 [d-n-n-k-ng m é n]: 탈출; 빈 문: 불교를 말합니다. 불교는 세상이 비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집을 지적하다. 세상을 피해 부처에 들어가다. 출처: "이지성" 제 28 장: "천하가 다시 태평으로 돌아가고, 소중함을 그리워하지 않고, 성공체가 물러나고, 공문으로 도피하여 세상과 다투지 않는 사람이 된다."
8. 광명으로 돌아가기 [fnzh o Hu gu gu ng]: 불교어. 부처와 같은 비교검사와 자기반성을 일컫는 말이다. 출처: 이원수청' 유도최' 제 40%: "유취가 올 때 구름판을 치고' 옥린령' 이라는 두 문장을 불렀다.' 오늘 밤 어디서 깨어나면 바람이 많이 불지. "동시에 우리는 빛 속으로 돌아가 함께 큰길로 올라갔다."
9. 업적 공덕 [G33N D YU NMN]: 공덕: 불교 용어는 암송과 주는 것을 가리킨다. 독경 등 불교 활동의 끝을 많이 가리킨다. 일을 원만하게 마무리하는 비유. 출처: 수나라 "사절이 북삼서에 가다": "5 월 초 2 일, 교군, 위로로 매듭을 짓고, 나는 승낙하고, 공덕은 원만하고, 인용한다."
10, 극락세계 나중에는 즐거운 곳을 가리킨다. 출처: 아미타불경: "서양에서 10 조 불토, 극락이라는 세계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