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우리나라, 일본 출신의 불교 시인들이 많이 있어요. 일반적으로 뛰어난 불교인물은 대부분 뛰어난 불교시인이다. 예를 들어, 불교의 창시자인 붓다(Buddha)는 그 자체로도 뛰어난 시인이었습니다. 불교 역사상 가장 대표적인 시인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원시 불교: 부처님이 직접 말씀하신 것으로 추정되는 고전의 모든 내용은 담마파다(Dhamma-pada)와 같은 구절(가타)의 형태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 경전은 모두 시와 운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러한 특별한 문학적 형식은 당시에는 기록된 기록이 없었기 때문일 수도 있으나 기억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시를 채택한 것이다. 나아가 시인의 특징은 불교종단의 특징이기도 하다. 부처님의 제자 대부분은 시를 지을 수 있었고 종종 시에서 자신들의 종교적 분위기를 노래했습니다. 오늘날까지 전해지는 시와 구절로는 장로(Thera-gatha)와 장로(Therīgāthā)가 있습니다. 부처님의 제자들 가운데 가장 유명한 시인 왓기사(Vavgīsa라고도 함)는 종종 즉석 시로 부처님과 그의 제자들을 찬양했습니다. 아가마 경 제3권(제2부, 557장)에 다음과 같은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나는 성문(가운데에 약칭) 중에서 여래의 공덕을 찬양하는 게송을 지을 수 있는 최초의 비구입니다. 나는 소위 비구 펑기세입니다. " 대승불교: 대승불교의 종교개혁운동은 문학적 성격이 매우 강하다. 시대를 거치면서 시인이 많이 등장했고, 시와 운문으로 구성된 고전도 많이 있습니다. 그중 대표적인 인물이 마밍(반 아스바고사)이다. 그의 책 "Buddha-carita"는 부처님의 전기를 시로 묘사합니다. Ma Ming의 또 다른 유명한 시는 부처님의 이복형 Nanda와 그의 아내 Sundari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아름다운 서사시인 Saundarananda-kavya입니다. 나중에 마명파의 시인 마트르세타(Matrceta)는 400편의 찬송(Cathuhsataka-stotra)과 150편의 부처님께 찬송(Sata-pancasatikastotra)을 지었으며 지금까지 이 두 편의 불교 찬송가는 전 세계 시인들의 칭송을 받았습니다. 인도. 우리나라 구법승 이경(儀景)이 남해(南海)에 보냈다가 다시 내법전(密智傳) 4권으로 보냈다. 『대오사』 227장에는 “서방에서 찬탄하는 자는 다 도를 따른다.”라고 되어 있다. 아스카와 바수반두보살은 모두 같은 조상의 행위를 우러러보느니라." 그러므로 처음으로 오천국에 출가한 사람은 오계와 십계를 염한 후에 반드시 가르침을 받아야 한다. 이 두 찬송을 외우십시오. 대승이든 소승이든 모두가 이를 지켜야 합니다. 4세기경 마명학파 시인 아리아수라(Aryasura)는 부처님의 자타카(Jataka) 이야기를 바탕으로 자타카말라에 관한 자타카말라 논문을 썼습니다. 1040년에 Kashimila 시인 Ksemendra는 비유 모음집(Avadana-kalpalata)을 썼습니다. 중국불교, 당나라의 시인 왕웨이(王魏)와 백거이(白居伯)가 많은 불교시를 남겼다. 또한 스펑현 천태산 궈칭사(國淸寺)의 차가운 바위에 살았던 비범한 승려 한산(Hanshan)이 세 권의 한산 시를 지었는데, 그 시는 모두 독특하다고 할 수 있다. 송나라에 이르러 선승들이 대거 등장하여 수많은 뛰어난 시를 남겼는데, 그 중 대부분이 비연로에서 수집되었다. 그중 설두충현(980~1052)의 시풍은 한림학자의 문체로 평가받았다. 일본불교: 양진비서 20권을 쓴 시라카와 히로유키, 유이신보슈의 저자 후지와라 요리예(진란) 등 헤이안 시대의 유명 시인. 가마쿠라 시대에 신란은 마음의 평화로 유명했습니다. 무로마치 시대에는 고잔 문학이 가장 유명했고, 특히 유키무라 유메이, 제츠미 나카즈, 기도 슈노부가 당시 뛰어난 시인으로 활약했습니다. 우수작품으로는 민어컬렉션, 자오젠 원고, 쿵화컬렉션 등이 있습니다. 에도 시대 조동종의 승려 요시칸은 일본 시와 한시에 능통했습니다. 또 다른 일련종 승려인 후카쿠사 겐세이(니세이)도 당시의 대표적인 시인이었으며 한시집(구사야마 슈)을 집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