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에서 왜' 춘강 수온오리 예언자' 가 거위 선지자가 아닌가?

이 시의 본의는 봄의 도래를 묘사하는 것이다. 봄은 만물이 소생하는 계절이다. 호수가 해동되면 오리는 둥지에서 기어 나와 물 주위를 헤엄쳐 차가운 호수를 생기로 가득 채웠다. 하지만 겨울이 되면 호수가 얼고, 오리나 다른 새들은 음식이 부족해서 여름과 가을 비축을 가지고 조용히 겨울을 나거나 따뜻한 곳으로 날아가 겨울을 나기도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겨울명언) < P > 사실 거위와 오리는 모두 물새이고 식단도 비슷하다. 봄에는 거위와 오리도 수면에 나타난다. 하지만 이 고시가 강조하는 것은? 오리 예언자? 。 사실, 이것은 오리가 실제로 거위보다 일찍 봄이 왔다는 것을 알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고대에는 많은 오리가 날 수 있었고, 전문적으로 양식한 오리도 날 수 있었다. 수영을 할 줄 모르고 날 줄 모르는 닭과는 달리 들오리는 보통 철새이다. 그들은 겨울에 이주하고, 봄은 무리를 지어 날아온다.

거위는 상대적으로 무겁다. 우리가 기억하는 큰 흰 거위는 대부분 날 수 없고, 겨울이 오면 자연히 날 수 없다. 봄에는 제자리에 있는 큰 흰 거위가 무리를 지어 날아오는 오리처럼 눈에 띄지 않는다. 거위가 항상 있기 때문에,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변하지 않는 것은 새로운 주의를 끌기 어렵다. 우리는 변화를 포착하고 발견하는 데 더 능숙하며, 심지어 미세한 변화까지, 변화를 필요로 해야만 주의를 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고시 한 수는 시의 내용을 자세히 보아야 할 뿐만 아니라 작가가 처한 환경과 심경을 결합해야 한다. 중국의 문학 작품은 비교적 연상적이어서 문자 그대로만 보면 이해할 수 없다. 봄이 왔다. 오리와 거위는 물론 모든 동물과 식물이 느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겨울잠을 자는 야수는 깨어나고, 죽은 가지는 싹이 나고, 뱀, 곤충, 쥐, 개미는 구멍에서 기어 나와 모든 것이 새로워질 것이다. 만약 작가가 공교롭게도 그 거위를 먼저 보았다면, 지금의 문장은 바로 거위 예언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