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훙의 '호란강 전기'를 읽고 난 후의 반성

Xiao Hong의 "호란 강 전기"(일반적으로 6 기사)를 읽은 후

유명한 책을 읽은 후에는 누구나 마음 속에 많은 통찰력을 갖게 될 것입니다. , 가장 중요한 독서 후 느낌은 무엇입니까? 아마도 지금은 전혀 모르실 것입니다. 다음은 Xiao Hong의 "Hulan River Biography"(일반적으로 6개 기사)에 대한 내 리뷰입니다. 이 글이 모든 사람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Xiao Hong의 "Hulan River Biography"를 읽은 후의 생각 1

Xiao Hong의 "Hulan River Biography"를 읽고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땅과 물의 풍속과 사람들 , 슬픈 발라드. 기사의 여러 장에 있는 몇 문장이 매우 흥미로워서 모든 사람과 공유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생생한 집, 요리사, 노새, 큰 백마, 자동차가 있는 다채로운 상점. 돈 뿌리는 짐승, 풍요의 뿔, 대금산, 대은산에서부터 화분, 찻주전자, 찻잔, 닭, 오리, 거위, 개까지 모든 것이 부족함이 없습니다. 가난한 사람들을 보면, 그들은 삶이 죽음보다 낫다고 느낍니다.

단순한 말 같지만, 잘 씹어보면 세상의 쓴맛과 쓴맛에 빠져들게 될 것입니다. 유머도 많습니다.

또한 재회한 후씨네 며느리와 시어머니는 고양이, 개를 쫓아낼까 봐 닭, 오리, 돼지, 개, 고양이와 싸우는 것을 꺼린다. 개를 떨어뜨릴까 봐 두려워하고, 돼지를 떨어뜨릴까 봐 두려워요. 살이 많이 빠졌고, 닭들이 알을 낳지 못할까 두렵습니다. 내 동창회 아내의 유일한 문제는 도망치거나 길을 잃지 않을 것이고, 알을 낳을 수도 없고, 돼지도 아니고, 알을 두 개쯤 잃어도 상관이 없고, 알을 낳지 않을 것이라는 점이다.

그녀가 우리 집에 왔을 때 나는 그녀를 화나게하지 않았습니다. 어느 집의 며느리가 그녀를 하루에 여덟 번 때리고 세 번 꾸짖습니까? 한 달 동안만 때렸는데, 구타가 좀 심했다. 잔인하지 않다면 어떻게 착하게 행동할 수 있겠는가..

시어머니의 계산과 무지, 봉건 세습 생활을 하다 보니 시어머니가 며느리를 때리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Xiaotuan Yuan의 며느리는 겨우 12 살이지만 키는 14 살입니다. 그는 너무 관대하고 뻔뻔하며 음식 세 그릇만 먹습니다. 그는 Xiaotuan Yuan의 며느리를 괴롭히고 싶어합니다. 규칙을 따르지 않으면 좋은 사람이 될 수 없습니다. 재회한 며느리는 닭, 개, 고양이보다 더 나쁘다. 닭, 개, 고양이는 이길 수 없다. Xiaotuanyuan의 시어머니는 며느리를 때리는 것이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부상을 입거나 아프면 Tiaotiao의 스승을 찾아 50 온스의 돈을 들여 Yunyou Zhenren에게 치료와 휴식을 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여전히 ​​가치가 있습니다. 나는 내 손으로 문제를 일으켰고, 3온스의 돈으로 붉은 꽃을 살 마음이 없었습니다. 그녀의 의견으로는 이것이 인생이어야하며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부상당했어요, 박사님. 치유되면 다시 싸워라. 불쌍한 Xiaotuanyuan의 며느리는 고문을 받아 죽을 때까지! Xiaotuanyuan의 시어머니는 아무 문제가 없다고 생각했고 단지 Yunyou 선생님이 겁을 먹었고 그것에 대해 생각한 후에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섣불리 지옥에 가고 싶지는 않은데... 너무 안타깝고, 화가 나고, 한심하고 한심합니다.

그들의 부모는 그들을 낳을 때 아무런 희망도 없었습니다. 단지 먹을 것과 입을 것이 충분하기를 바랐지만 먹을 것과 입을 것이 충분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런! 무심코 하는 말 같지만 가난한 사람들이 가난한 세상을 한탄하는 모습을 묘사하고 있다. 분노한 비난은 없지만 행간 말은 당시 사회를 맹렬히 비난하고 있으며, 가난한 사람들의 황량하고 지친 삶의 모습을 그려내고 있다. .

각각의 슬픈 이야기는 커다란 맷돌과 같아서 마음을 누르고 갈고닦는다...

펑와이즈이의 차가운 작은 맷돌도 있다. Feng Waizui의 여자가 죽자마자 모두는 Feng Waizui가 끝났다고 생각했고 두 명의 자녀를 남겼습니다. 한 명은 네 살이고 한 명은 막 태어났습니다. 그러나 Feng Waizui 자신은 구경꾼들이 생각한 것만큼 절망적이지 않았습니다. 그는 두 아이가 대신 진정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는 이 세상에 무엇인가가 뿌리를 내리고 굳건히 자라야 한다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그는 여전히 이 세상에 살고 있으며 여전히 그 책임을 맡고 있습니다. Feng Waizui의 막내아들은 남들이 보는 앞에서 죽기로 작정했지만, 이 아이는 결코 죽지 않고, 하루가 다르게 자라나는 아이를 보며 작은 아이도 웃었습니다.

이 역시 비참한 가족이다. 다행스럽게도 Feng Waizui는 다른 사람들이 하는 일을 지켜보았고 자신도 똑같이 할 것이다. 능력이 있든 없든 자녀를 먹일 책임은 져야 합니다. 이 책에서 가장 강력한 인물은 바로 그의 아이들의 삶이 인간 생존의 희망이라는 점이다. 아무리 어려워도 해야 할 일만 하세요!

샤오홍의 기발한 아이디어는 천재의 일격과도 같습니다.

예를 들어 이 수조 찌꺼기를 버리는 건 어때요? 아마도 나무이를 키우기 위해서일 거예요.

찌꺼기가 있는 곳에는 깨진 항아리가 있고, 벽돌이 있는 곳에는 흙이 있고, 깨진 여물통이 있는 곳에는 깨진 배들이 있고, 모두 짝을 이루고 결혼하여 생명을 갖고 이곳으로 보내지는 것 같다. 예를 들어, 깨진 항아리 안에 있는 것들은 물고기처럼 보이지만 물고기가 아니고, 큰 수조 아래에 있는 나무이, 돼지 여물통에 있는 버섯들입니다.

글이 가장 더럽고 가장 경멸스러운 글이지만, 작가는 사물 하나하나에 너무나 생생하게 생명력을 불어넣고, 작가의 지혜와 사랑스러운 순수함이 느껴지며 보는 이들을 웃게 만든다.

해풍방은 왜 우물에 뛰어드는 여성들의 용기에 대해 글을 쓰지 않았나요? 해풍방을 만든 사람들은 고의로 삭제했습니다. 해풍방을 만든 사람들은 대부분 남자였고, 만일 그가 그 글을 적으면 그의 가족의 여자들도 우물에 뛰어들까 봐 두려워서 그의 아내가 많은 아이들을 남겨둔다면 어떻게 될까요? 아무 글도 안 쓰고 시부모님께 온화하고 효도한다는 내용만 썼는데…

고대부터 현대까지 남성 우월주의는 단 한 순간도 사회를 떠난 적이 없다. Jiefufang은 사람이 만든 것입니다. 그는 주인이며 그가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쓸 수 있고 그가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할 수 있습니다. 여성은 늘 종속되고 차별을 받아왔습니다. 샤오홍의 말을 통해 남자들이 여자보다 우월하다는 것이 얼마나 불쌍한지 느껴집니다. 남자들이 여주인을 키우기 위해 속임수를 쓰고, 여자만이 자신의 힘을 증명하기 위해 세 명의 아내와 네 명의 첩을 두는 것을 보면서 우리는 여전히 무력합니다. 혼자 울다, 몰래 슬퍼하다. 감정적으로 속일 수도 없고, 육체적으로 속일 수도 없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여자의 규칙을 따르지 않는 나쁜 여자가 될 것입니다. 성평등은 단지 슬로건일 뿐이고 미래입니다.

한 마디로 이 작품은 보기 드문 산문 서사의 걸작이자, 잊을 수 없는 어린 시절의 과거 사건들을 짊어지고 서술하는 서사시와도 같다. 나비, 벌레, 오이, 참외, 장미가 가득한 뒷마당은 물론, 화려하고 예측할 수 없는 불구름이 너무 아름답습니다. 그리고 다음 몇 장에 이어지는 이야기는 너무나 씁쓸하고 분개하며, 말할 수 없이 고통스럽습니다. 그러나 Feng Waizui의 아들은 아직 살아 있으며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고 있습니다. 책에는 끝없이 아름답고 밝은 곳이 있습니다. "맹인에게 태양이 비치는 것과 같습니다. 맹인은 햇빛을 볼 수 없지만 "호란 강 전기"를 읽고 나면 맹인은 진정한 따뜻함을 느낍니다. by Xiao Hong 2

헤이룽장 성은 일년 내내 얼음으로 덮여 있습니다. 날씨는 겨울과 여름 뿐인 것 같고 여름도 매우 짧습니다. 일년 내내 폭설로 인해 막혔지만 호란강은 여전히 ​​샤오홍의 고향이고 그녀는 호란강을 매우 좋아합니다. 샤오홍은 초등학교를 졸업한 후 호란허를 떠났고, 32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날 때까지 한 번도 고향에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호란강에 대한 사랑과 그리움을 이 책에 담았고, 당시의 험난한 세상에 대해서도 썼다.

샤오홍의 조상은 장다이(張大)입니다. 그녀의 어머니는 아주 일찍 돌아가셨고, 그녀의 아버지도 그녀를 매우 차갑게 대했기 때문에 샤오홍은 항상 그녀의 할아버지와 함께 살았습니다. 》 할아버지와 함께 살던 시절이다. 샤오홍은 호란현 제2초등학교 여자부에서 공부했는데, 그녀의 작문 점수가 매우 뛰어났던 것이 아마도 샤오홍이 나중에 작가가 된 이유 중 하나일 것입니다.

후란강은 선전, 광저우, 하이난 등 남부 도시와 비슷한 점이 많다. 연례 사원 박람회와 신 숭배 모임이 전형적인 예입니다. 샤오홍의 <호란강전기>는 마치 그곳의 추위를 직접 체험한 것처럼 매우 사실적으로 묘사하고 있다.

가장 관심이 가는 곳은 호란강 사찰 박람회인데 거기에는 롤리폴리 판매자와 '치킨 휘파람' 판매자가 있습니다. 템플과 트위스트. 가지고 다니기엔 너무 귀엽지만, 다시 사러 오면 움직이지 못할 것 같아요. 이 발라드에는 "can't move it down"이라는 단어가 롤리폴리를 가리키는 말이 너무 재미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선전에는 사찰 박람회가 없고, 광저우와 홍콩의 사찰 박람회는 쇼핑으로 진화했다. 사찰 박람회에 가는 것도 쇼핑과 똑같지 않나요? 별 차이 없는 것 아닌가요? 나는 생각했지만 곧 또 다른 "새로운 아이디어"에 패배했습니다. 사원 박람회에서 판매하는 물건은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없으며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물건은 사원 박람회에서 구입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여전히 ​​많은 곳에서 다릅니다. 소홍의 시대는 중화민국 시대였으며, 중국에는 오늘날 존재하지 않는 많은 관습이 여전히 남아 있었습니다. 요즘에는 좋은 "야생 무대극"이 거의 없습니다! 예타이지 오페라는 야외 광장에서 공연됩니다. 사회가 발전하면서 새롭고 좋은 것도 있지만 과거의 좋은 풍습은 사라지게 됩니다. 요즘 사람들은 쇼핑몰이나 극장에서 경극을 본다. 이런 잃어버린 것들은 옛 사람들의 기억 속에만 존재한다고 샤오홍은 '호란강전설'을 본 사람들에게 말했다.

샤오홍의 집에는 넓은 정원이 있는데, 정말 아름답습니다. 그녀는 다용도실을 탐색하고, 매화나무와 벚나무에 오르고, 벽 구멍에 귀뚜라미를 잡았습니다... 샤오홍은 정원에서 좋아하는 다양한 활동을 했고, 결코 놀이를 끝낼 수 없을 것 같았습니다.

다용도실에는 청나라 관모, 수놓은 신발, 명주실 등 고대 물건들이 많이 있는데... 샤오홍은 그것들을 하나씩 집어 가지고 놀다가 관모를 머리에 씌우고, 잠시 동안 수 놓은 신발을 신으십시오. 하지만 어쨌든 할아버지와 함께 정원에 있는 것만큼 좋지는 않았습니다. 그 당시 샤오홍은 정말 평온했습니다.

5장은 겨우 열두 살에 재회한 며느리의 비극적인 운명을 그린 작품이다. 재회한 부인이 여덟 살이었을 때, 그녀의 할머니와 시어머니는 결혼을 준비하기 위해 수십 텔을 썼고, 다른 사람들은 그녀가 열네 살이라고 했지만 실제로는 고작 열두 살이었습니다. 현재 기준으로 볼 때 그녀는 고작 6학년이었습니다. 샤오홍은 항상 동쪽 방에서 우는 소리를 들었고, 나중에 그녀는 아내를 재결합시키려던 사람이 후씨 가문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몇 년 후 그는 미쳐버렸습니다. 그래서 그녀의 시어머니는 그녀를 위해 여러 차례 춤을 추었고, 이는 단순히 춤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습니다. 그들은 또한 몸을 두 배로 태웠지만 효과가 없었습니다. 결국 나는 큰 힘을 지닌 신에게 점을 쳐 달라고 할 수밖에 없었고, 신은 재회한 며느리를 공개적으로 목욕시키고 싶어 했기 때문에 시어머니는 이렇게 말했다. 그랬어. 그 결과 뜨거운 물이 꼬마 동창회를 기절하게 만들었지만 주인은 갑자기 "한 개의 질을 세 번 씻어야하는데 아직 두 번 더 씻어야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며느리의 반응이 너무 무서웠고, 기절했습니다. 그 후 그의 얼굴은 석탄처럼 뜨거웠고, 눈은 반쯤 뜨고 있었고, 눈을 굴려 작은 하얀 눈알이 드러났습니다. 모두가 그녀가 죽었다고 생각했지만 그녀는 며칠 안에 죽지 않았습니다. 이것이 소녀의 어린 시절이 끝난 방법입니다. 이 장을 읽고 나면 과거 호란허족의 봉건 풍습이 매우 강했고, 재결합 며느리는 중 하나였을 것이라고 짐작할 수 있습니다. 피해자.

샤오홍에게는 유얼보(You Erbo)라는 친척이 있는데 이름은 없는 것 같지만 이름은 유얼보(You Erbo)이다. 항상 "이것"을 "지에"라고 말하는 둘째 삼촌이 있습니다. 다소 괴상한 성격을 지닌 둘째 삼촌이 있는데, 이는 여러 곳에서 나타난다. 늙은 요리사는 늙은 요리사와 말다툼을 할 때 설명할 수 없는 울음을 터뜨릴 것이다. 우물; 다른 사람들이 먹을 때 그는 꾸짖습니다. 왜 나에게 주지 않겠습니까? 그에게 그것을 준 후 그는 말했다: 나를 먹고 싶어하지 않는 둘째 삼촌이 있습니다. 이것은 이상한 표현이 아닌가? 둘째 삼촌이 있다는 게 참 이상해요.

Feng Waizui는 작은 방앗간에서 살았습니다. Hulan River는 일년 내내 춥고 방앗간 벽이 있었기 때문에 Feng Waizui는 항상 불편한 곳에서 살았습니다. 그녀는 작은 공장에 살았지만 여전히 결혼도 하고 아이도 있었습니다. 결혼한 후 그녀의 아내가 어느 날 죽었습니다. 다른 사람들도 그를 슬퍼했고 그 자신도 슬펐습니다. 그러나 이 외로운 세상에서 Feng Waizuizi는 여전히 자신의 일을 하고 자신의 길을 갔습니다.

샤오홍의 어린 시절은 행복했습니다. 그녀의 할아버지는 그녀에게 많은 것을 가르쳐 주고 좋은 교육을 주었습니다. 샤오홍의 어린 시절은 지평선까지 여전히 밝게 피어 있었습니다.

'호란강전설' 속 인물들은 오늘날까지도 생생하고 현실적이며, 그들의 희로애락을 느낄 수 있다. 그런 기분으로 나는 『호란강전』을 다 읽었다. 샤오홍의 '호란강기'를 본 소감 3

일요일에 집에서 영화 '황금시대'를 봤다. 영화는 중화민국 시대를 배경으로 한 독보적인 인물이다. 중화민국의 전설적인 여성 작가 샤오홍의 삶과 삶. 사랑의 경험은 기발하고 열정적인 젊은이들의 그룹을 형성하고 자유로운 이상과 밝은 미래로 가득 찬 시대를 회복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작년에 <나의 할아버지와 나의 정원>을 가르치면서 만났던 샤오홍을 이 영화를 통해 다시 알게 됐다. 작가가 묘사하는 어린 시절의 삶은 너무나 평온하고, 자유롭고, 순수하다. 그녀의 글을 읽고 나면, 그녀가 묘사한 생명의 세계가 그리워진다. 오이, 멜론, 옥수수가 가득한 정원은 생명력이 넘치며, 너무나 자유롭고 무심코 자라고 있다. 꽃이 피고 싶으면 꽃이 피고, 열매를 맺고 싶으면 열매를 맺는다. 꽃이 피지 않고, 열매를 맺지 않아도 아무도 관심을 두지 않는다. 이러한 자유로운 삶과 여유로운 마음의 상태는 샤오홍의 어린 시절을 대지의 향기에 흠뻑 젖게 했고, 그녀는 자유로운 묘목처럼 제약 없이 자랐습니다. 저는 샤오홍님의 글을 좋아해서 빨리 보고 싶어서 "호란강이야기"를 구입했습니다. 이 책에는 두 권의 중편소설 『호란강 이야기』와 『작은 마을의 행진』과 많은 짧은 수필이 수록되어 있다. 이 소설에서 작가는 어린 시절의 순수함이 가득한 평이한 언어로 자신의 어린 시절을 이야기하고 있다. 그 말은 마치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속삭이고 이야기하는 것과 같습니다. 샤오홍은 어린 시절 부모님의 사랑을 받지 못했지만 사랑하는 할아버지는 그녀에게 끝없는 사랑과 보살핌을 주셨고, 그녀의 어린 시절은 행복과 따뜻함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어린 시절, 할아버지의 정원은 그녀의 진정한 천국이었습니다. 이곳에는 동갑내기 친구들은 없었고 오직 쑥과 부추, 벚나무만이 있었습니다. 쑥 속에서 야생과일을 캐던 샤오홍은 쑥의 아이였습니다. 부추밭에서 자는 샤오홍은 자연의 아이이고, 벚나무 아래서 침을 흘리며 열매가 익기를 기대하는 샤오홍은 자연의 아이이다. 자연의 활력과 활력으로 인해 Xiao Hong은 정원 곳곳이 밝고 생명력이 넘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샤오홍은 이때 너무 행복했다. 그녀의 집 넓은 마당에는 가난한 사람들이 여럿 살고 있었습니다. 샤오홍은 그들에게서 단순함과 친절함을 보았지만 동시에 이기심과 무지함도 보았습니다. 봉건적 무지로 인해 비극적으로 죽은 '재혼 부인', 가난한 '둘째 삼촌', 그리고 불운한 '비뚤어진 입 리'는 그녀의 어린 시절 잊을 수 없는 추억을 형성했다. ?샤오홍은 어렸을 때 음식과 옷에 대한 걱정이 없었고 자유롭고 행복한 삶을 살았지만, 성인이 되어 결혼 생활은 매우 불행했습니다. 그녀와 샤오쥔은 함께 살았을 때 무정한 전남편의 아이를 임신하고 있었는데, 한 사람은 감상적이고 다른 한 사람은 영웅적이고 정의로운 아이였으며, 다른 한 사람은 성장하지 못한 아이였습니다. 다른 사람은 강한 사람이었습니다. 동화처럼 샤오쥔과의 결혼이 행복한 삶으로 이어진다면 한숨과 한숨이 그리 많지 않을 텐데, 인생은 동화가 아니다. 두 사람은 결혼생활 2년여를 보낸 뒤 성격차이로 헤어졌다. 그녀가 다시 단무홍량과 결혼했을 때, 그녀는 샤오쥔의 아이를 임신하고 있었다. 그녀의 베개는 언제나 뱃속의 아이와는 아무 상관도 없는 연인이었다. 베개 옆에 있는 사람과 뱃속의 태아 사이의 분리감, 살과 피가 분리되는 느낌은 샤오홍의 영혼에 있는 무서운 블랙홀을 침식하여 인치 단위로 퍼뜨렸다. 이 여자는 어떻게 이렇게 사랑스러운 미소를 지을 수 있었을까? 그녀는 열정적이고 재능이 있지만 인생과 운명은 예측할 수 없다는 것을 한탄합니다. 서른두 살의 미인은 향기를 풍기고 죽을 것이다. 1940년 12월 20일, 샤오홍은 쓸쓸하고 우울하며 향수에 젖는 기분으로 소설 '호란강 이야기' 집필을 마쳤습니다. 작품은 고향에 대한 기억을 통해 어린 시절 동북 시골의 어둡고 낙후하며 무지한 사회생활을 단순하고 직설적이며 슬프고 섬세한 문체로 진솔하고 감동적으로 재현하고 있으며 낡은 전통의식의 제약과 폐해를 드러낸다. 그녀는 고향 사람들의 곤경에 대해 깊은 동정심을 표했습니다. 동시에, 오래된 관습과 습관은 무자비하게 처벌되었습니다.

'호란강 전기'는 지역적 정취가 강하고 독특한 예술적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서문에서 "서사시이자 다채로운 산수화이며 일련의 작품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슬프고 슬픈 이야기." 노래. "소홍 4의 '호란강 이야기'를 읽은 후의 반성

올 여름에 '호란강 이야기'라는 책을 읽었는데, 작가의 마음을 이해하게되었습니다. 어린 시절의 행복과 작은 마을 사람들의 풍경의 아름다움.

이 책의 첫 장 내용은 호란강의 차가움을 느끼게 했다. 땅이 갈라지고 물탱크가 얼어붙어 뼈속까지 파고드는 오한을 느꼈다. 날씨가 추우면 마을 사람들은 거의 밖에 나가지 않고, 말들은 추위를 피하기 위해 집에 머물게 됩니다. 또한 호란강 마을의 황량한 풍경을 이해하게 해주었습니다. 남쪽에서 북쪽으로 하나, 동쪽에서 서쪽으로 하나는 교차로에서만 가장 번영하는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도시.

2장에서는 주로 신에게 춤추기, 양코 공연, 강등 띄우기, 야성극, 4.18 황후사당 회의 등 마을에서 진행되는 일부 프로그램을 설명합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이곳에 대한 호기심이 생겼고, 그곳의 풍습과 활기찬 분위기를 직접 경험해보고 싶었습니다.

3장에서 저자는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두 장소, 즉 집의 정원과 창고에 대해 이야기한다. 여름에는 정원이 그가 가장 좋아하는 장소였고, 겨울에는 창고가 그가 가장 좋아하는 장소였습니다. 나는 작가의 어린 시절이 일년 내내 놀 수 있는 곳이 있어 매우 행복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6장에서는 땅콩이나 복숭아 같은 것을 사서 안 주면 안 먹겠다고 하는 이상한 둘째 삼촌을 소개한다. 그리고 그것을 우리에게 줍니다. 두 번째 삼촌은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별명으로 부르는 것을 허용하지 않으며 할아버지만이 별명으로 부를 수 있습니다.

'호란강 이야기'라는 책은 작가의 어린 시절의 기쁨, 작은 마을 사람들의 기쁨, 이웃 간의 기쁨과 슬픔을 느끼게 해주었다. Xiao Hong의 "호란 강 전기"를 읽은 후의 생각 5

주말은 의심 할 여지없이 읽기 가장 좋은 시간입니다. 아침에 "호란 강 전기"를 읽은 후 한숨에 읽었습니다. , 나는 그것을 알기도 전에 황혼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호란강 이야기"는 유명한 여성 작가 샤오홍이 쓴 작품입니다. 내가 전에 읽었던 책이 아무리 슬프더라도 묘사하는 것만큼 황량하지는 않고, 아무리 황폐하다고 해도 묘사하는 것만큼 죽은 것이 아닙니다.

이는 호란강에 사는 사람들에게 완전한 비극이다.

첫 번째 장에서 소개된 고향의 전반적인 환경을 통해 독자들에게 호란강성의 고향을 쉽게 소개할 수 있으며, 독자들은 호란강성이 자연스럽고 아름답고 사랑스러운 곳임을 느낄 수 있으며,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은 예로부터 그랬습니다. 바람, 서리, 비, 눈은 견딜 수 있으면 지나갑니다. 이 소설에서 샤오홍의 작품 속 '나'는 세상에 대해 무지하고, 광활한 세상에 대한 호기심이 가득하고, 찬란한 순수함으로 주변의 모든 것을 바라보는 아이이다. 한 쌍의 맑은 눈을 가진 그. 샤오홍 작품 속 인물들이 안타깝다. 그들은 날마다, 날마다, 해마다 변함 없이, 색깔도 무늬도 없이, 연약하고 시들기만 할 뿐입니다. 그곳 사람들은 너무 무관심해서 그들을 마주하는 것은 마치 두꺼운 벽을 마주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런 환경에서 평생을 살아왔는데 왜 그렇게 바쁜 걸까요?

전체 소설은 마치 당신과 작가가 아름다운 별이 빛나는 밤에 그녀의 아름다운 고향인 호란강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있는 것처럼 단순하고 부드럽습니다. 슬프고 우울하지만 여전히 아름답고 감동적이다. 마오둔의 말처럼 소설보다 더 매력적이다. 아이러니함과 유머가 있고, 처음 읽을 때 마음이 편안해지지만, 계속 읽을수록 마음은 조금씩 무거워지지만, 아름다움은 조금 병적일지라도 여전히 존재합니다. 당신을 놀라게 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작가가 살았던 어린 시절은 무지와 무지, 고통과 슬픔, 심지어 절망으로 가득 차 있었지만, 사람마다 어린 시절은 참 다르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여전히 모든 것을 가장 차분한 어조로 설명했고, 모든 나쁜 일을 관용하는 마음으로 참았습니다. 사람들은 항상 어린 시절의 영적 고향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호란강이야기』에 나오는 『기억의 시학』은 우리에게 정신적 귀환의 순간을 선사한다.

어린 시절을 되돌아보면 참으로 다양한 감정이 듭니다. 샤오홍의 '호란강전'을 읽은 후의 소감 6

오늘 나는 샤오홍의 책 '호란강전'을 집어들고, 그 압도적인 무력함과 슬픔을 음미할 수 있는 영광을 누렸습니다. 단어.

호란강은 평범하고 우울한 작은 마을입니다. 봉건 사상과 미신은 이빨과 발톱이 있는 어두운 구름처럼 이 무지하고 무지한 사람들을 덮고 있습니다. 그들은 날마다 일하며 평범한 삶을 살다가 평범한 삶으로 죽는다. 그들은 태어남과 늙음, 질병과 죽음에 거의 무감각해 보이며 더 이상 더 나은 삶에 대한 환상을 갖지 않는 것 같다. 저는 한숨을 쉬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여러분은 모두 매우 친절하다는 것을 알지만, 죽기 위해 살고 있습니까? 왜 당신 앞에 놓인 사실을 인정하고 당신의 손으로 행복한 미래를 창조하기보다 소위 '하나님의 뜻'에 순종하겠습니까?

샤오홍의 어린 시절은 밝고 명랑했다. 샤오홍이 낙원이자 천국이라고 여겼던 뒷마당은 늘 웃음과 웃음으로 가득 차 있었던 친절한 노부부였다. 작은 마을의 어두운 구름 아래, 늙은 할아버지는 남은 몇 안 되는 햇빛처럼 어린 꽃 샤오샤오홍을 비추고 자유롭게 자라며... 아름다운 어린 시절, 순진한 추억, 미래에도 인생은 슬프고 비참하겠지만, 그것을 지탱해 주는 따뜻함이 있을 것입니다. 잔잔한 글을 읽다 보면 “길에 큰 구멍이 났지만 이를 고치기 위한 실질적인 조치를 취하는 사람이 없다”, “재회한 며느리가 미신을 믿는 남편과 가족에게 고문을 받아 죽었다”는 이미지가 떠오른다. 오랫동안 내 마음 속에 남아 있던 사악한 봉건 사회! 나는 작게 한숨을 쉬었지만 마음속의 슬픔과 분노는 결코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