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반적으로, 작고 깜찍한 작품은 매우 귀엽고, 세련되고 세련된 것이 좋은 시의 전범이다. 작은 시는 간결성이 높고 순발력이 강하며 시성이 강하기 때문에 쓰기가 비교적 어렵다. 시는 초연하다. 만약 네가 변론과 묘사, 이미지와 철리를 결합할 수 있다면, 서로 보완하는 것이 더 좋을 것이다.
좋은 현대시는 부화한 아름다움도 담백한 아름다움도 없다. 꽃이 방출하는 향기, 과일이 넘쳐나는 달콤한 매쉬여야 한다. 아름다운 글만이 아니라 시 전체에 반응하는 전체적인 구조미다. 영동한 펜으로 자연계에 생명이 있는 것과 생명이 없는 것, 움직이는 것, 움직이지 않는 것, 색깔과 무색의 꿈을 비처럼 엮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의 입장에서 볼 때, 마치 효과적인 응고제를 사용하여 독자들이 깜짝 놀랄 만한 곳을 읽게 하는 것과 같습니다. 갑자기 감정이 고조되어 힘이 솟구쳐 보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글로 말하면 시는 구름처럼, 흐르는 물처럼, 통속적이고, 어려운 느낌이 없어야 한다. 그러나 겉으로는 흐르고, 깨끗하고, 속되지 않고, 유창함 속의 함축적이고, 명료한 아름다움을 추구해서는 안 된다. 시는 우여곡절이다.
사상과 예술만 병존하고, 작품의 사상성을 중시하는 동시에, 언어의 아름다움, 풍격 신선함, 이미지 생동감, 변화 등 예술의 창조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이것은 시인의 예술적 추구의 특징이어야합니다. 내용이 함축적이고 사상이 깊고 상징적인 수법을 사용해야만 허실을 겸비할 수 있고, 작품을 층층이 뚜렷하고 의미심장하게 보이게 해야 좋은 시로 간주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정신생명의 탄생이 신선하고 유쾌하다고 묘사될 때만. 이렇게 해야만 일종의 자의적인 정취를 느낄 수 있고, 눈과 귀를 즐겁게 하고, 깨우침이 있어, 사람을 되새기게 할 수 있다. 가벼운 음악이 너의 영혼을 먼 곳으로 인도하는 것 같다. 언어가 통속적이고, 어떤 운율이 있고, 주제가 또렷하다. 기본적으로 이것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