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의 내력은 무엇입니까?

나는 단독으로 이 단어를 말하는 것을 찾지 못했는데, 오직 한 명밖에 없다.

위안 (유 囑 n) 성, 출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기원 1

원족 휘장

계씨에서 나왔는데, 바로 사람의 후손이다. 삼십삼장손규만, (완구, 오늘 하남 회양) 에 의해 진후, 시호, 그리고 사람의 제 1 1 장손이 주라는 성을 가지고 있다. 그는 할아버지의 이름을 시귀라고 불렀고, 춘추시대 세습이었다. 당시' 원' 자는' 원, 원, 원, 원, 원, 원, 원' 이라는 여섯 글자와 발음이 같았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각각 이 여섯 글자를 성으로 삼았다. 원술 연보' 가 말했듯이,' 일성 6 자 5 족' 이다. "통지 종보" 에 따르면, "원" 은 "원", "원" 이라고도 불린다. 진호공의 혈통. 18 일 zhuangbo 주홍, 쯔보 퀘 에서 태어났다. 손타오는 왕부의 이름을 따서' 도타오' 라고 불린다. 원타오에도 그려져 있다. 대대는 진상청이다. 다음은' 원' 이다. 역사적으로 원씨는 정통이라고 해서 여남 원씨와 진군 원씨를 끌어냈다. 진군의 원씨 가문은 주나라 이후 줄곧 중국 북방에 거주하고 있으며, 위진 남북조 이후 여남의 원씨 가문이 속속 남쪽으로 이주하고 있다. 진군과 여남 가문의 후예는 이미 강남의 여러 곳에 흩어져 있었다. 당 () 이전에 강남 () 에는 이미 많은 혁혁한 원씨 유명인들이 나타났다. 명청 시대에는 원씨가 이미 전국에 퍼졌다 [2-3].

유원 2

헌원황제부터, 헌원은 덕으로 천하를 얻었다. 헌원 씨, 일명 헌원 씨, 소전 씨의 아들. 그의 집은 큰 수레를 만드는 데 능하여 천하를 두루 몰기 때문에 헌재씨라고 한다. 황제가 헌원 () 이기 때문에, 옛 이름은 헌원산 () 이다. 헌원의 군대는 안가와 싸우는데, 캠프는 차장부를 기초로 한다. 헌원이 발명한 것이기 때문에' 행원' 이라고 부른다. 헌원 () 은 처음에는 웅시 (정주 () 나 개봉) 가 있었고, 한 도시는 헌원 () 의 이름을 따서 유안 () 이라고 불렀다. 고대의 "원" 자는 "원, 원, 원, 원, 원, 원, 원, 원, 원, 원" 과 같은 발음으로, 헌원이 성공적으로 병을 제거하고 염제를 대신하여 하늘의 아들이 되었다.

유원 3

소수민족에서 오다. 위서 고차전' 에 따르면' 고차는 일종의 가곡희디, 초명제, 북부는 칠레, 하부는 고차정릉이라고 생각했다. 그 언어는 흉노와 약간 같지만 약간 다르다. 그 품종은 땅, 호록색, 골골보, 금 ... 풍습도 없고, 술도 없고, 딸을 맞이하는 날, 남녀가 만나, 마치즈와 수육을 들고, 주인이 손님을 대접하며, 갈 곳이 없다. 그들은 금고 앞에 하루 앉아 하루 동안 술자리를 차리고 다시 그들의 자리에 머물러 그 여자를 돌려줄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과부와 결혼하는 것이 그녀에게 좋은 것은 상당히 꺼리는 것이다. 그녀의 축산물은 자신의 지식을 가지고 있다. 야외에 있지만 그녀는 절대 가져가지 않을 것이다. 저속하고 불결하며 즐거운 뇌진. 그의 죽음은 묻혔고, 그는 땅을 파서 척추를 만들고, 시체를 앉고, 팔을 뻗어 활을 당기고, 칼을 외우는 것은 생과 다름없지만, 척추를 숨기지 않았다. 그의 이주는 풀, 가죽, 고기, 소와 양, 가축에 따라 바퀴의 높이를 제외하고는 모두 기어다니는 것과 같다. " 고속차는 여섯 가지가 있다: 디, 원, 후, 민첩, 구, 쉽다. 그리고 12 성: 첫째, 울음 퍼리, 둘째, 토로씨, 셋째, 둘째, 넷째, 대련, 다섯 번째, 쿠강, 여섯 번째, 다보, 일곱 번째, 애륜, 여덟 번째, 먹운, 아홉 번째 (참조 북사 고차전. 6 종의 유씨, 위원형이 가깝고, 위혜해음은 사실 회부부부족이다. "당서 회전" 은 "회정, 흉노의 후예, 위시명 철러부" 라고 말했다. 높은 병거에 기대어, 돌궐 대신으로, 거의 Tele 라고 부른다. 돌궐에 국가가 생긴 이후로 모든 것이 정복되어 북방 기근을 통제하는 데 사용되었다. " 이 회차, 즉 혜원가의 6 종 고차이다. 회적을 핵심으로 한 모북 15 대 연맹에는 몽골 투머트의 선민과 토와의 선민이 있다. 당나라는 그것을 "두보" 또는 "두보" 라고 불렀다. 몽골 비사는' 대모마돈' 과' 대모농어' 를 썼다. 원사는' 마투' 와' 대머리 말' 을 썼다. 열한 번째 성은 구걸원이지만 실제로는 칭기즈칸의 조상인' 구걸안' 또는' 구걸음' 이다. 원 연 음은 거의 동음자인데 역사가들이 자신의 방언에 따라 발음한 것이다. 청원가와' 원' 중의' 원' 은 일정한 사실적 근거가 있다. 그들의 후손들은 원씨를 구걸하는 몽골 왕공 가문에서 왔다고 자칭했고, 후세 사람들은 원씨를 씨로 삼았다.

기원 4

개성에서 유래하여 성을 성으로 하는 어른에게 속한다. 역사서' 명사' 에 따르면 산둥 동명인 원규는 명나라 숭진년 사이의 흉년에 수백 명의 버려진 아들을 입양했다. 기근이 지나간 후, 원규는 사람들에게 아이를 데리고 돌아가라고 요구했다. 이임할 때 사람들은 원현장이 키운 자신의 골육을 들고 그에게 이름을 지어달라고 요구했다.

원규는 그들의 요구를 만족시켰다. 이 아이들은 대대로 기억하고 있는 은혜로 자신을 위안이라고 부른다.

기원 5

선비족에서 유래한 남북조 북위 황실 탁발족으로 한개성의 씨족 명칭에 속한다. 북위 효문제 태화와 18 년 (기원 494 년) 선비 탁발족이 수도 낙양으로 이주한 후 한화 정책을 대대적으로 추진하는데, 그중에는 후성 한화의 내용이 있다. 그는 황실 성씨' 탁발록' 을 원씨 군, 한족 성씨, 북한 제 1 성이 돼 원홍 자칭을 했다. 수나라 때, 일부 탁발가의 후손들은 위안 () 과 원 () 씨 () 를 구분할 수 없었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원 () 씨가 대대로 전해진다고 불렀다.

유원

몽골족에서 유래하여 원대 몽골 투머트부 원추씨족에서 나온 것으로, 한화가 성으로 변한 씨족명에 속한다. 일찍이 남북조 시대에는 모북민족 15 대 연맹 중 몽골 토머트 () 가 있었는데, 이는 오늘날 러시아 투바의 조상이다. 당대는 "두버" 라고 불렀다. 역사적' 몽골 비사' 에 따르면 그 후예는 송원 시절' 마투돈 (바투스)' 으로 불렸고, 역사적' 원사' 에는' 마투 (마투)' 로 기록되어 있다. (두보, 토마돈, 토바스, 마투, 두마) 사람의 몽골화 과정에서 열한 번째 성은 칭기즈칸 철목진의 조상 구걸 원 (구걸, 구걸 현) 이었다. 그 후예는 몽골 왕공귀족이 원족을 구걸하는 데서 유래했다고 자칭하며, 대부분 한성을 위안으로 삼는다. 게다가 몽골족 고대 구걸부에는 또 한 가지 분기가 있다. 즉, 후레트 씨족, 명나라 때 성은 원 () 으로 대대로 전해진다.

기원 7

다른 소수민족에서 기원하여 중화문화에 속하며 성을 씨로 바꾸었다. 오늘날의 만주족, 요족, 이족, 백족, 조선족, 티베트족 등 소수민족 중에는 모두 원씨족이 있다. 예를 들어 광시장족 자치구 롱안현 정당향과 윈난부녕현의 야오원 가문은 현지에서 한 대가족에 속한다. 그 출처는 당송원 명청시대 중앙에서 실시한 구금 정책과 개지가 계운동으로 바뀌었고, 시냇물은 한씨 () 로 바뀌어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