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색 눈가루 복용을 구하다!

석금묵, 절강성 소산 현인, 본명 석입니다. 할아버지는 운귀에서 벼슬을 하셨고, 스진모는 구이저우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우겸' 라는 이름을 지었다. 그가 젊었을 때, 그의 어머니가 병이 나서, 그는 의학을 공부하기로 결정했다. 그의 삼촌 릭 팅, 허난 안양의 유명한 의사, 그의 영리함을 보고, 석금묵 13 세 때 한약을 배우라고 가르쳤고, 늘 그에게 "천무 양전, 한 가지 기술보다 얇다" 고 말했다. 그래서 석금묵은 의학을 열심히 공부했다. 스무 살이 되었을 때, 그는 이미 한의학 이론에 익숙해져 독립적으로 약을 연습할 수 있었다.

석금묵의 아버지는 벼슬길이 정도라고 생각하여 그를 산서대학에 보냈다. 그곳에서 진보사조의 영향으로 그는 민주와 혁신의 사상을 발전시켰다. 이후 산서대 사회자, 선교사 이티모가 너무 독재적이어서 산서대에서 제명되어 산서법정학당으로 전입했다. 그의 뛰어난 표현 때문에 그는 사정정법학교로 보내졌다. 이때, 나는 소개로 황흥을 알게 되었고, 황흥은 나를 중국 동맹회에 가입시켰고, 그때부터 나의 혁명 생활을 시작했다. 의료의 엄호하에 황흥을 따라 혁명에 참가하여 신해혁명 19 1 1 성공을 따라 청나라 봉건 왕조를 전복시켰다. 석금묵은 산서성 대표로 남경에서 손중산 선생의 대대통령 취임식에 참석해 육군 총장 황흥이 육군 법전을 제정하는 것을 게스트로 도왔다. 스진모는' 육군형법',' 육군징계령',' 육군재판헌장' 에서 썼다. 나중에, 위안 Shikai 찬탈권, 손중산 탈출, 황 싱 죽었다. 호남 순무담의 초청에 따라 스진모가 호남 교육청장을 맡게 되었다. 그러나 당시 군벌 혼전으로 교육에 대한 관심이 없었고, 석금묵의 야망은 보답을 받기가 어려웠다. 19 17 년, 순치수리감독 웅희령의 초청을 받아 베이징 향산유치원 부총장으로 취임했다. 당시 그는 향산 유치원에서 고아들이 자신의 공장, 농장에서 성장하고 일하며 자유와 평등, 박애로 가득 찰 수 있도록 세상과 단절된 이상적인 상황을 만들고 싶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그러나, 사회의 부패, 관직의 불화, 일부 관원 아내의 교만은 석금묵의 이상을 실현하기 어렵게 한다. 그는 분연히 사직하여 정치를 버리고 의사로부터 따르기로 결정했다. 192 1 년, 그는' 현대수묵' 으로 이름을 바꿨다. 세 가지 의미가 있다. 하나는 출생지를 기념하기 위한 것이다.' 현대수묵' 과' 돈' 의 동음이다. 둘째, 묵자를 숭배하고, 박애의 길을 실천하고, 병을 치료하고, 귀천을 막론하고, 사랑을 바칩니다. 셋째, 의술에서 과감하게 혁신하여 현대 의료 밧줄이 되어야 한다. 석금묵은 로스쿨에서 공부했고, 나중에 동맹회 혁명 정치에 참가했을 때 환자를 자주 진단하며 명성을 떨쳤다. 이때, 나는 일단 의료업에 전념하고 의술을 연구하면 즉시 경성에서 명성을 떨치고 명성이 널리 알려졌으며, 입구는 늘 차마마론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의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의학명언)

1925 년 손중산이 병으로 베이징을 잃었고, 스진모는 회진에 초청되어 적절한 건의를 했다. 1930 년, Xi 앤에 가서 양호성 장군의 진료를 받았다. 1935 년 국민당 정부는' 한의학 조례' 를 반포해 심사 방법과 서류 절차를 규정했다. 북경의 1 차 시험에서 당국은 의술이 뛰어나고 평판이 좋은 의사를 선발하여 책임을 맡았다. 석금묵,,,,,,,,,,,,,,,,,,,,,,,,,,,,,,,,,, 。

1928 남경 국민정부는 한의사를 취소하겠다고 위협했다. 1929 년, 여운현이 먼저 난항을 일으켜 한의의안 취소를 제안했고, 남경국민정부는 정식 결의안을 제출했다. 한의사의 생존이 위태롭다. 소식이 나오자 온 나라가 소란을 피웠다. 스진무는 남쪽으로 돌격하여 연합하여 중의학 노조를 설립하고 화북 중약 청원단을 조직하여 광란을 만회하기 위해 남경을 여러 차례 청원하였다. 당시 국민당 청년파 왕정위는 서의만 믿고 행정원 업무를 주재하며 한의사를 폐지하는 것은 필연적이었다. 왕정위의 시어머니는 이질에 걸려 줄곧 서양 의학을 청했지만, 그럴 여유가 없었다. 누군가 석금묵 치료를 요청했는데, 왕정위는 어쩔 수 없이 시도해 보기로 동의했다. 석금형은 맥을 짚고, 글자는 반드시 중할 것이다. 그래서 왕정위의 시어머니는 구두로 복복복하며 연거푸 고개를 끄덕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약을 처방할 때 석금묵은 "안심하고 약을 먹으면 한 번의 진단으로 회복될 수 있어 재진을 할 필요가 없다" 고 말했다. 。 이 결정적인 순간에 진단이 치유될 수 있을까? 모두들 매우 의심한다. 따라서 정사각형은 석금묵이 말한 바와 같이 수제만 있으면 된다. 왕정위는 한약의 기효를 믿고' 마음이 후련하다' 라는 비문 ('장자' 에서) 을 썼다. 그 이후로, 그는 다시는 한의사를 취소하는 말을 언급하지 않았다. 이후 국민여론의 압력으로 국민정부는 임명장을 회수하고 중앙국의광 설립을 비준하고 석금묵을 부관장으로 임명해야 했다. 한의사는 결국 젊어지고 젊어지는 효능으로 생존할 권리를 얻었다.

한의학을 진흥시키기 위해 석금묵은 병원을 열고 제약 공장을 열었지만 모두 실패했다. 마지막으로, 석금묵은 한의학의 진흥이 사람에게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높은 자질의 한의사 인재를 가지려면 학교를 운영하고, 더 많은 한의사가 결국 자신의 학술적 사상을 장악할 수 있도록 해야 중의학 사업이 비약적인 발전을 할 수 있다. 193 1 년, 석금묵 조직 화북의대. 그는 한약을 좋아하지만, 한의사의 결핍에 대해 기탄없이 직설적으로, 서양 의학의 장점을 질투하지 않고, 한의사의 혁신을 대대적으로 제창한다. 그는 분명히 "한약을 개선하는 방법은 서양 의학의 생리와 병리 등을 빌려 서로 증명하는 것 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다고 생각한다" 고 지적했다. 그는 또한 이 사상을 학교 운영 방침에 관철시켰다. 화북국의학과의 커리럼 설정에서는 한의학 이론을 바탕으로 내경, 열병론, 김궁요략, 난경, 열병론 등의 과정을 설치하였다. 서양 의학 이론을 보완하여 생리학, 병리학, 해부학, 약리학 등의 과정을 개설했다. 석금묵은 실천에 치중하고, 학생을 데리고 실습할 때 서양 의학의 검사와 검사 방법을 흡수했다. 나는 또한 강, 등 서양 의학 전문가와 의료 방법을 탐구하고 중양의가 결합된 치료의 새로운 방법을 끊임없이 탐구하고 있다. 그는 박채장, 경험 총결, 끊임없이 자신을 풍성하게 하는 데 능하다. 그는 상해의 명의인 정간인 의학조예가 깊다고 들었다. 그는 일찍이 환자로 위장하여 여러 차례 진찰을 받으러 갔다. 그는 정진단 과정을 자세히 관찰하여 매우 깨우침이 있다. 그는 정간인의 이법방약 규범이 임상의안을 정리한 후 꽤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학생들의 학습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화북 민족의과대학에서 정간인 의안을 강의했다. 임상 실습에서 석금묵은 한의학, 서양의학, 경방, 시방 등 치료에 유리한 한 마음대로 선택한다. 그는 자신의 학생들에게 "심도 있는 조사, 고심 탐구, 유연한 운용, 세심한 파악, 환자 선택, 처방전 선택" 이라고 말했다. 한쪽에서 병을 토론하는 것을 견지해서는 안 되고, 한 약의 토론자도 일파의 좋은 것과 함께 질 수 없고, 일파의 전공으로 인해 실수를 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습학자는 단지 몇 개의 방자만 쓰고, 일방적으로 만병을 치료하며, 내 제자도 아니다. " 그의 영향으로 학생들은 경방, 시측에 대해 의견이 없고, 융통성 있게 운용할 수 있으며, 임상 효과가 좋다. 화북민족의과대학 학생들의 졸업 논문도 높은 수준으로 중의학계의 호평을 받았다. 석금묵은 학교를 운영한 지 10 년, * * * * KLOC-0/6, 졸업생 600 여 명이 모두 한의학의 백본이다.

석금묵은 치료 효과가 의사의 이론이 정확한지 검사하는 기준이라고 생각한다. 한의학 이론을 배우고 계승하려면 반드시 임상 실천과 결합해야 하며, 과감하게 돌파하고 혁신해야 한다. 외감열병에 대해 의사는 병인이 외사로 인한 것이라고 줄곧 강조했다. 석금묵은 "남은 뜻은 외한이든 온기든 감염성이든 비감염성이든 외인과 내인을 결합해야 한다는 뜻이다" 고 말했다. 육음역병은 모두 외인이며, 순전히 외인이라면 모두 병을 일으킬 수는 없다. 예를 들어 독감 바이러스 전염성 이 강하여 전파 범위가 가장 넓지만 전염병 발생 지역 에서는 100% 감염이 아니다. 또 무더위, 따뜻함, 음침함, 더위를 먹는 사람은 많지 않다. 악합은 그들이 화를 내면 손해를 볼 것이다.' 외인이 내인을 통해 정말 이치에 맞는 명언이다. 그는 또한 이렇게 말한다. "외감 열병은 대부분 내열과 외감 풍사로 인해 발생한다. 치료할 때는 표한을 풀어야 할 뿐만 아니라, 마음을 맑게 해야 하며, 약을 쓸 때 표표 비율이 꼭 맞아야 한다. 이에 따라 스진모는' 표비례청' 이라는 이론을 창설했다. 여기에는 서양의학의 정량과 질적 두 가지 측면과 장서의 무뚝뚝한 해열해해표가 포함돼 있다.' 칠청삼해 (표해약 비율은 7 대 3 등), 육청사해, 오청칠해법' 이라고 불린다. 표리 관계는 임상적으로 매우 실용성이 있다. 이 이론으로, 처방을 사용했는데, 감기와 열이 나는 것은 왕왕 두세 가지 약밖에 없으니, 손으로 치료해야 한다. 석금묵이 만든' 감기단' 은 음양을 조절하고 기체의 항병 능력을 강화하는 작용을 가지고 있어 효능이 두드러진다. 따라서 동남아와 서유럽을 판매하여 해외 중국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변증론은 한의학의 특기이다. 실제로 석금묵은 "8 강이 완벽하지 않다. 기혈은 인체의 물질적 기초이다. 매우 중요하므로 8 강에 보충해야 한다" 고 생각한다. 그래서 "음양을 강령으로 하고, 겉과 속이 허무하고, 한열, 기혈은 8 대 부류" 라는 10 강 진단증을 제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양, 음양, 음양, 음양, 음양) 석금묵은 일찍이 이런 병력에 대해 말한 적이 있다. "나는 천진에서 혈루증을 치료한 적이 있는데, 출혈이 그치지 않는다. 병원에서는 지혈제와 지혈침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 거꾸로 매달려 막혀서 피가 배어 나왔다. 모두들 어쩔 수 없이 치료를 요구했다. 한의사 이론:' 기가 피 잘 생기고 피가 기승을 따라 간다' 는 이유로 고체기가 절실히 필요하다. 그래서 나도 자주 노삼으로 볶아서 결국 피가 멈출 수 없게 되었다. 어떤 사람들은 인삼이 지혈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지혈제로 사용한다. 만일 무너지면 인삼을 꼭 써야 한다. 결국 지혈은 하지 않고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다른 질병을 일으킬 수 있다. 그래서 인삼을 잘 쓰면 회생할 수 있고, 잘 쓰지 않으면 해로울 수 있다. 부적절한 것은 변증법이다. " 이것은 석금묵의 정밀 인증과 정밀 치료를 통해 알 수 있다.

석금묵은' 병, 약' 을 강조하며 개인의 취미와 습관에 따라 의사를 온보파 또는 냉량파로 볼 수 없다. 질병의 변화가 매우 커서 객관적인 현실은 주관적인 의식에 의해 결정되어서는 안 된다. 그는 질병을 치료할 때 편견이 없다. 그의 병세에 따르면, 추위는 춥고, 더위는 덥다. 그것은 중서의학과 각 집의 장점을 채택하고 민간요법과 일방적인 약초를 포함한다. 과감하게 새로운 규칙과 새로운 처방을 만들어 매번 기효를 발휘한다. 1928 이른 봄, 그는 천진에 가서 50 세의 환자를 치료했다. 환자가 고열이 난 지 벌써 십여 일이 되었다. 서양 의학은 장티푸스를 진단하고, 한의사는 습열을 진단한다. 석금형은 환자의 입술이 갈라지는 것을 보고 얼굴이 까맣고 정신이 맑지 않고, 깨어났을 때 정신이 맑지 않고, 대변이 깨끗하지 않고, 침대가 오염되고, 호흡이 가빠지고, 맥박이 실처럼 가늘고, 생명이 위태롭다. 전약의 처방에 따라 청화, 조화, 아로마, 소염, 설사열, 완하제 등 필요한 여러 가지 방법을 반복해서 적용한다. 삼국, 은경, 삼황, 석고, 안궁, 자설, 지보 등 각종 필수 약품을 모두 재선했다. 그리고 병세가 갈수록 심각해지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상세한 분석을 거쳐, 그는 전 의사가 악과 바로잡는 관계를 부적절하게 처리했다고 생각했다. 공격 악 공포 부상 긍정적, 결과 공격 악 무효, 악을 떠나; 부악을 바로잡을까 봐, 결국 부축 효과가 좋지 않아, 왕왕 정기가 떨어지는 경우가 많다. 그는 악귀들을 멸망시키기로 결정한 동시에 몸을 튼튼하게 하고, 악귀들을 멸망시키고, 몸을 강하게 하기로 했다. 큰 미국 인삼 3 달러 (약 9.4 그램) 튀김, 보단 1 환으로 국에 주세요. 마치 잿더미 속에서 별 불을 피워 불을 불고 월급을 태우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화가 나면 꺼지고, 화가 작으면 꺼진다. 석금묵은 자신의 수십 년 능력에 힘입어 처방약을 발급하고 마침내 부활했다. 환자는 양약할 뿐 재발의 원기가 가득하다. 서양삼이 모두 서너 냥 (약 94 그램) 을 사용했을 때, 국지자지보단 () 은 열 알을 먹었고, 환자는 열이 나고, 정신을 차리고, 식생활이 회복되고, 배변을 했다. 원래 처방은 또 일주일이 걸렸는데, 음식을 추가하여 조리하면 월말이면 된다. 석금모형 임상 경험: 측은 가래, 뇌, 열 제거, 외사 제거 작용을 한다. 서양삼은 몸을 강하게 하고 음양을 기르며 약성이 온화하다. 오랫동안 음허의 고통을 겪은 사람에게 매우 적합하다. 이 사람은 이 병에 대해 이 약을 골랐고, 양상대증으로 복용량이 적당하여 실타래로 부활했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이성, 법, 방, 약의 관계에 대해 석금묵의 경험은 다음과 같다. "임상증상이 다가올 때, 약을 쓸 때는 반드시 명확하게 판별하고, 정성을 다해 처방하고, 유연하게 약을 써야 한다. 의리를 모르면 분별이 어렵고, 분별이 분명하지 않고, 입법이 없어 약맛이 쌓이고 문란해진다. " 그는 병세가 가볍거나 무거운지, 약이 많든 적든 법도가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청조의 몽골 왕실 여자, 관절통, 발열을 치료한 적이 있다. 전 의사는' 창생사성탕' 과' 독생기생탕' 을 반복해서 복용하고, 먹을수록 아프고, 고열 후퇴하지 않는다. 석금모가 처음 진료를 시작했을 때, 그는 얼굴이 붉어지고, 입술이 갈라지고, 두 눈이 핏줄로 덮여 있고, 맥박이 무겁고, 아파서 안절부절못하고 침대에 누워 몸을 뒤척이며 울부짖는 것을 보았다. 그는 열마비 진단을 받았고, 이전 의사들이 열마비의 원리를 알지 못하고 건조해풍제를 반복해서 복용해 불이 나날이 타오르는 것을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그래서 처방전: 보라색 눈이 돈 (약 3. 1g) 을 뿌렸고 갑자기 가져갔다. 먹고 나면 통증이 잠시 멈추고 잠시 누워 있을 수 있어요. 그래서 처방은 하루에 두 번, 각각 보라색 눈 1 원입니다. 2 일 후, 환자의 이름이 점차 정지해 불타도 물러났다. 이때 환자 가족은 한 의사의 말을 들었다. 관절병은 풍한습의 혼합으로 인한 것이고, 자설산은 감기약이다. 계속 복용하면 병세가 심해지고 감기약 복용이 더욱 혼란스러워진다. 그래서 나는 보라색 눈 가루 복용을 중단하고 이 의료 개혁을 다른 곳으로 가라고 요구했다. 뜻밖에도 그 처방을 먹은 후 통증이 심해지고 열이 다시 회복되었다. 나는 어쩔 수 없이 석금모에게 다시 나를 보러 오라고 했지만, 나는 여전히 처방을 했다: 자설은 1 원, 하루에 두 번, 앞으로 매번 1 원을 넣는다. 복용량이 증가함에 따라 통증이 급격히 감소했다. 며칠 후, 자설이 가루 2 온스 (약 62 그램) 를 주었고, 발열과 통증이 모두 회복되었고, 얼굴빛도 정상으로 돌아갔다. 앞으로 활혈이기의 약으로 바꿔 여파를 조절하다. 스진모는 이렇게 말했다. "만약 관절증만 풍한습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알고 있고, 화열의 원리를 모른다면, 이 병은 치료하기 어렵다. 또한' 자설가루' 에는 사향이 함유되어 있어 통경이 가장 심하며 혈기가 대부분 열독 응고로 인한 것이다. 사향으로 하는 방법은 전반적인 원리가 아프지 않기 때문에 치료할 수 있다. "

석금묵선방, 좋은 호환성. 그것의 처방전은 대부분 몇 개의 고금의 처방으로 이루어져 있다. 원방을 쓸 때 그 뜻을 취하다. 약재는 많지만 경중완급이 분명하고, 조화가 교묘하며, 구조가 엄격하고 혼연일체이다. 보통 몇 번 복용하면 즉시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는 특히 두 가지 약물을 결합하는 데 능하다. 세상에 전해 내려오는' 석금묵 환전' 은 그의 학생과 사위가 쓴 것이다. 정성껏 모아서 100 여벌의 약을 정리했으니, 그에게 문의하세요. 석금묵의 말에 따르면, 그는 고방을 읽다가 고방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약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왕왕 쌍으로 나타나거나, 한 번에 한 방울씩, 한 방울씩, 한 방울씩, 한 방울씩, 또는 한 방울씩, 한의사' 윤평양이 비밀이다',' 평양 기간' 의 원칙에 부합하며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양방향 조절 역할을 한다. 나는 묵묵히 적었는데, 임상 실험에서 확실히 약이 적지만 효과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래서 그들은 쌍으로 축적되어 각자의 약 특징을 형성한다. 주임베이징 한의학원장 시절 학생들에게' 석금묵약 쌍' 을 소개한 적이 있다. 졸업 후 학생들은 이 약 쌍을 셀리나 제이드 가공하고 1982 에' 석금몰약 대 임상 경험집' 을 발표해 석금모에 대한 기념으로 발표했다.

공식 계산 비율도 석금묵이 만든 것이다. 처방전에서, 한 보약방의 혈약과 화기약의 비율, 표청리약의 비율, 정양약과 발병약의 비율, 심지어 양심양간양양양양양양양양양양약의 비율까지 매우 정밀한 안배를 하고 있다. 그는 "처방약의 적절한 비율은 신드롬 분화의 정확성에 있다. 비례에 신경 쓰지 않는 처방약의 효능이 떨어진다" 고 말했다. 양자가 서로 보완하여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 "

석금묵은 의덕이 고상하여 환자에 대한 사랑이 충만하다. 때때로 그는 병상에 누워 있을 때 학생들에게 말했다. "멀리서 온 환자를 외면하지 말고, 그들이 병이 날 때까지 기다렸다가 다시 보여 주겠다." 。 그는 동료 행인에 대해 매우 존중하고 관대하여, 여태껏 남에게 굴복하지 않았다. 한 환자가 이전 의사의 처방을 받아 그에게 평론을 청했다. 그는 "처방전이 좋고 사람마다 뜻이 있다. 너도 내 약을 먹어도 돼 ... "라고 말했다. 그는 종종 자신의 학생들에게 이렇게 말한다. "다른 사람들은 내가 명의라고 말하지만, 사실 나는 평생 많은 병을 본 적이 없다. 많은 병은 잘 보이지 않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건강명언)." 그는 또한 "내 경험은 모두 환자 치료로부터 얻은 것이다. 나는 환자에게 돌려주어야 그들에게 떳떳할 수 있다. " 그는 79 세에 이렇게 썼습니다. "나는 늙어도 죽지 않고, 의료업무에서 국민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것은 나의 행복이며, 여생을 헛되이 보내지 않는다."

석금묵은 한의사를 사랑하여 한의사의 발전에 매우 관심이 있다. 주은래 총리가 4 월 그를 만났을 때, 1954 는 주은래에게 한의학 연구소, 한의학 병원, 한의학 대학을 설립하고, 중양의학결합 사업을 전개하고, 한의학의 지위를 높이라고 제안했다. 한 번의 한약 전시회에서 석금모는 위궤양 치료, 십이지장궤양, 고혈압, 신경쇠약, 간경화, 간경화, 간경화, 간경화 이후 10 대 처방약 중' 고혈압환',' 신경쇠약환',' 감기환',' 기관지염환' 이 약품으로 제작돼 국내외에서 잘 팔리고 있다. 나중에 그는 수백 개의 방자를 열었는데, 모두 국가가 받았다.

석금묵은 1969 병이 심할 때, 나에게 "앞으로 진찰을 받을 수는 없지만, 내 경험은 국민에게 유용하니, 반드시 정리해서 인민을 위해 계속 봉사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고 거듭 당부했다. 1982 년, 주진우, 이계생, 석여옥 (석금형의 딸), 석석 (석여설, 석금형의 아들) 편집장이 편집한' 석금모형 임증검증집' 이 드디어 출판되어 석금형을 실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