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죽속주, 비토살.
"수미" 는 "고기" 단어입니다. 기본적으로 대나무를 잘라서 새총을 만들고, 그것으로 진흙을 쏘아 동물을 사냥하는 것이다. 전설에 의하면 이것은 황제 시대의 가요이지만 고증할 수 없다. 그것은 오래된 출처에서 나온 것으로 믿을 만하다. 또 고서에는 고가의 단문이 몇 개 있는데, 진위를 분간하기 어렵고, 연구 가치가 있다. 다행히도, 일찍이 기원전 6 세기에 중국은 첫 시집' 시경' 을 편찬하여 후세시의 발전에 큰 영향을 끼쳤는데, 그것은 사실상 중국시의 원천이었다.
《시경》은 춘추 중기에 책으로 서주 초기 (기원전 1 1 세기) 부터 춘추 중기 (기원전 6 세기) 까지 약 500 년의 시 305 곡을 수록했다. 이 시들은 주로 황하, 장강, 한수 유역에서 생산되며, 오늘날의 산둥, 하남, 안후이, 허베이, 산시, 산시, 간쑤, 호북 북부를 포함한다.
《시경》은 바람, 야, 송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바람' 시 160 곡,' 야' 시 105 곡,' 송송' 시 40 곡. 이 세 부분은 내용, 형식, 풍격에 따라 다르며, 그 문학적 가치도 다르다. 다음은 분류에 대한 간단한 소개입니다.
1 석풍
풍시는 국풍이라고도 한다. "바람" 은 민간 곡조이고, "풍시" 는 전국 각지의 민요이다. 다음 시는,, 이순신 [겸손], 얀 [양], 위, 왕, 정, 치, 위, 당, 진, 진, 진, 치, 조, 이순신 [빈] 등으로 나뉜다. 국풍은 하층 계급의 집단 창조이다. "배고픈 자는 그 음식을 부르고, 노동자는 그 일을 부른다" (하수 "설문해자 숫양전") 는 사람들의 생활과 감정감각을 직접적으로 반영하고, 언어는 생동감 있고, 형식은 활발하며, 높은 문학적 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시경" 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그 사상 내용에 따라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1) 사랑과 결혼생활을 반영하는 시
사랑과 결혼은 인간 생활의 중요한 내용 중 하나이며, 각종 갈등이 생기기 쉬우며 감정의 파란을 일으킨다. 이런 시는 국풍 중에서 가장 많다. 예를 들어, "펭 웨이 파파야" (괄호 안의 텍스트는 오늘 번역, 아래 동일):
파파야 하나 주세요. (파파야 하나 주세요.
조안요로 상을 주다. 내가 너에게 옥 한 조각을 줄게.
토비 보고서는 단순한 보상이 아닙니다.
항상 기분이 좋다. 영원히 사랑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이는 일부 소수민족 청년 남녀가 개인 물품을 상호 증정하여 애정 표현을 하는 상황과 비슷하다. 또 다른 예는 "조남 유엽이 죽었다" 는 것입니다.
들판에는 죽은 새 [J N [J N]] (들판에서 향노루 한 마리를 사냥하고,
백모보즈. 흰색 초가로 그것을 싸라.
봄을 사랑하는 여자와 결혼하고 싶은 여자가 있다.
지 씨는 그것을 유혹했다. 그 소년은 그녀를 추구한다.
숲 속에 공원이 하나 있는데, 숲 속에는 작은 나무가 가득 자라고 있다.
야외에 죽은 사슴이 있다. 들판에 죽은 사슴 한 마리가 있다.
백초는 순순해서 백초와 함께 묶여 있다.
옥같은 여자가 있다. 예쁜 여자는 귀엽다.
"슈와 탈서", 조용히, 느긋하게,
나 자신을 원망하고, 내 스카프를 잡아당기지 마라.
너의 긴 개를 보내지 마라.
나무 껍질, 너무 "비명")
젊은 사냥꾼이 사슴 한 마리를 잡았는데, 이것은 유능한 공연으로 소녀의 감탄을 쉽게 얻을 수 있다. 여학생은 분명히 총각의 구애를 받아들였지만, 그에게 규칙적으로 행동하라고 경고했다. 경솔하지 말고, 개가 짖지 않도록, 다른 사람의 주의를 끌지 않도록, 첫사랑에서 여학생의 수줍음과 세심함을 알 수 있다. 시경' 에는 실연의 감정을 묘사한 시구가 있다. 예를 들면' 정풍 교활한 아들' 이다.
그는 교활하고 순진하다.
나한테 말하지 마. 더 이상 나에게 말하지 마라.
너 때문에, 빅토리아,
나는 먹을 수 없다. 나는 더 이상 먹을 수 없다.
그는 교활한 아이이고, 교활한 적이다.
나와 함께 먹지 마라. 더 이상 나와 함께 밥을 먹지 마라.
너 때문에, 빅토리아,
나는 쉴 수 없다. 잠이 안 와요. ) 을 참조하십시오
두 사람이 왜 사이가 안 좋은지 남자는 화가 나서 아랑곳하지 않고 여자는 조급해했다. 시는 한 소녀의 말투로, 애착과 애모의 정이 말로 넘쳐난다. 결혼의 비극, 고대인들도 있다.' 풍위건달' 은 이 내용을 썼다. 시에서 한 소녀가 한 남자의 구애를 경솔하게 믿고 결혼 후 버림받았다. 세 번째 단락은 여자가 버림받은 후의 내면의 고통을 쓴 것이다.
뽕잎은 아직 떨어지지 않았다.
그것의 잎은 매우 비옥하다. 그 잎은 얼마나 싱싱한가.
옥제비둘기, 아아, 저 산비둘기들,
오디 안 먹어요 절대 오디 먹지 마라.
여딸, 아아, 그 여자들,
걱정할 것이 없다. 영원히 한 남자를 사랑하지 마라.
한 남자가 여자를 사랑한다면,
말할 수 있습니다. 수시로 그녀를 벗어나다.
한 여자가 한 남자를 사랑한다면,
너는 말할 수 없다. 벗어나기 어렵다. ) 을 참조하십시오
다음으로, 이 여자는 한 남자의 집에 시집갔고, 3 년 동안 일찍 자고 늦게 일어나서 생활이 좋아지자 남자는 그녀를 버렸다. 이 시는 여자 갈등, 분노, 어쩔 수 없는 심정을 생생하게 표현했다.
(2) 계급 착취와 억압 아래 일하는 사람들의 생활과 감정을 반영하는 시.
"7 월" 은 이런 시의 대표로, 봄갈이에서 뽕나무 채상, 사냥, 추수, 겨울 노동에 이르는 농노의 노동 생활을 묘사하며, 시 전체가 고난과 괴로움으로 가득 차 있다. 이 시의 첫 번째 단락은 이렇게 말한다.
7 월은 불로 가득 찼다. (7 월, 화성이 서쪽으로 진다.
우리는 9 월 옷을 준비했다. 9 월에 겨울옷을 보냈어요.
첫째 날, 바람이 불고, 한겨울 몇 달, 찬바람이 탁탁거리다.
12 월의 한파가 습격하다. 사람들은 섣달에 추워서 떨었다.
옷도, 갈색도, 허름한 옷도,
왜 죽었어요? 올해 연말을 어떻게 보내요!
셋째 날, 우리는 정월에 농기구를 준비하기 시작했다.
넷째 날 발끝을 돋우고, 2 월에 발을 들어 땅에 떨어졌다.
제 아내와 아이들,
남방의 들판에 밥을 배달하다.
티안 하오 [J-N 6 월] 는 매우 행복합니다. 천관은 보고 매우 기뻤다. ) 을 참조하십시오
시의 계절명은 고대의 점술력에 근거한 것이다. 1 일은 11 월, 2 일은 12 월, 3 일은 1 월, 4 일은 2 월에 해당한다. 티안 단 (Tian Dan) 은 농노 노동을 감독하는 공무원이기 때문에 노동이 강요당하는 것이 분명합니다. 시 전체가 모두 8 단락으로 고대 노동인민의 1 년 생활을 묘사하였다. 풍위' 의' 절담',' 설서' 와 같은 다른 시들은 착취자를 직접 욕하며' 백식백마',' 쥐 세대' 를 욕하며 반항하는 소리를 낸다.
(3) 통치자의 부패한 생활을 풍자하는 시
예를 들어 "바람, 벽, 포츠":
벽에 가시나무가 있고, 벽에는 엉퀴가 있고,
[s o 스캔] 도 때리지 마라. 나는 쓸어버릴 수 없다.
종양 [곽우] 의 말, 궁중의 소문,
방법이 없다. 나는 말할 수 없다.
말을 할 수 있고, 말을 할 수 있다면,
너무 못생겼어요. 정말 못생겼어)
이 시는 춘추시대 위가의 근친상간 스캔들을 풍자했다고 한다. 웨이는 아들을 위해 제나라의 여자와 결혼했다. 그녀의 아름다움을 보고, 그는 그것을 자신의 것으로 삼았다. 이것은 선강입니다. 위가 죽은 후 선강은 위씨의 사생아와 물들어 다섯 명의 아이를 낳았다. 이 시는 이 일에 대한 풍자이다 ('좌전 공민 이듬해' 참조). 이 시가 위씨네에게 쓴 것인지 지금은 알 수 없지만, 통치자를 욕하는 부패한 생활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이런 추문이 만연해 있다. "바람과 쥐" 시는 통치자를 욕한다. "쥐는 가죽이 있고 사람은 무기가 없다. 사람은 기구가 없는데, 왜 죽지 않는가! 클릭합니다 그 가죽이 있는 쥐를 봐라, 어떤 사람들은 도덕이 없다. 이런 사람은 차라리 죽는 게 낫겠다!
2 야스
이 시들은 대부분 귀족층의 생활, 사상, 감정을 반영하는 작품이다. 그중에는 우아하고 우아한 점이 있다. "다야" 는 서주 초년의 시이고, "소야" 는 서주 말기부터 춘추시기까지의 시이다. 다야도는 찬송가로 통치계급의 호화로운 생활을 칭송한다. 소야' 는 주로 원한이 가득한 시로 하층 귀족들의 불만을 표현했다. 스타일, 우아한 우아한 우아한 우아한, 시적 강하지 않다; 소아하고 생동감 있고 발랄하며 높은 예술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소야' 의 문장' 유럽연합 고르기' 는 줄곧 칭송받고 있다. 한 사람과 아르마딜로 [XI M: NY N] (즉 후세의 흉노인) 이 전쟁을 벌여 길고 힘든 생활을 하다가 결국 고향으로 돌아갔다.
저는 떠났습니다. (제가 전쟁터에 나갔을 때를 회상합니다.
윌로는 이일이다. 버드나무도 그들의 작별의 정을 표현했다.
오늘 저는 제가 돌아왔다고 생각합니다.
비가 많이 내린다. 큰 눈이 흩날리다.
천천히 걷고, 차근차근 길을 걷고,
갈증을 띠다. 목이 말라서 배가 고프다.
내 마음은 슬프고, 내 마음은 슬픔으로 가득 차 있다.
내가 슬펐는지 모르겠다. 아무도 내 슬픔을 이해하지 못한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이것은 매우 감동적인 서정시이다. 소아한 이런 시가는 풍격적으로 민족 풍격과 비슷하다. 그중 일부는 민가이다.
송가
송은 찬양이며, 왕과 왕자가 제사와 중대한 의식에 사용하는 음악 노래이다. 송시는 365 곡, 438+0 주 찬송, 주께 바칩니다. 송로의 네 곡은 노국의 왕자들에게 바쳐졌다. 다섯 곡의 상조 송가는 송나라의 왕공들이 그들의 조상을 찬양하는 데 사용되었다. 송나라 는 상인 에 의해 설립 된 제후국, 그래서 상 왕조 노래 라고, 왕 오프 상인 후 입니다. 찬송시는 통치자의 절당의 노래이기 때문에 밋밋하고 시적이 적다. 그것들은' 시경' 중문학가치가 가장 낮은 부분이지만 역사적 가치가 있다.
시경은 진나라 시대에는' 시' 라고 불렸고 공자는' 시 300' 이라고 불렀고' 경' 이라는 이름은 없었다. 한대에 이르러서야' 시경' 으로 불리며 봉건 사회의 성전 중 하나가 되어 봉건 사회 문화에서 숭고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수나라 이후 과거제도가 수립되었는데, 시경은 시험 내용 중 하나이다. 학자들은 그것을 자세히 연구하여 그것에 대해 매우 잘 알고 있다. 시경은 중국시의 현실주의 전통을 확립했고, 역대 시인들은 의식적으로' 시경' 을 배우고, 이 전통을 계승하며, 자신의 창작으로 사회 현실을 반영했다. 당대의 천자앙, 이백, 두보, 백거이 등 시인들은' 시경' 의 풍자정신을 적극 제창하고, 시로 정치에 개입하고, 예술을 위해 예술을 반대하며, 그들의 시가 불후의 가치를 얻도록 주장했다. 시경' 의 많은 단어들은 아직도 사용되고 있다. 예를 들면' 거슬의 아름다움',' 까치 둥지 점령',' 박채장',' 집들이 기쁨',' 신중함',' 복숭아보 리' 가 있다.' 시경' 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