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부지런히 책을 펴서 탐구에 민감하다. 십계명은 이렇게 말합니다. "배울 수 있으려면 조용히 공부해야 합니다. 배우지 않으면 다재다능할 수 없고, 배우고 싶지 않으면 배울 수 없다. "오늘의 공부는 책을 많이 읽고, 책을 잘 읽고, 공부는 일종의 일이고, 책임이며, 꼭 필요한 소양이다. 전반적으로, 배우고 연구하고자 하는 간부는 항상 점잖고 예의 바르고 활달하며 교양이 있는 깊은 인상을 남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공부하지 않는 간부와 비교해 볼 때, 그의 업무 태도, 업무 능력, 정신 경지는 왕왕 뚜렷한 차이가 있다. 공부하지 않는 간부는 결코 이론과 행동에서 확고하고 확고할 수 없다. 복잡하고 변화무쌍한 형세 앞에서 옳고 그름을 분간하고 자아를 파악하는 것은 절대 불가능하다. 끊임없이 나타나는 새로운 상황, 새로운 문제 앞에서 멀리 내다보고 침착하고 냉정할 수는 없다. 결코 좋은 인문적 자질과 비범한 인격매력을 가지고 인기를 축적하고 사업을 개척할 수는 없다. 첫째, 우리는 정치 이론 학습을 강화해야합니다. 이것은 관리 방향, 장기, 본질적인 학문이다. 어떤 사람들은' 몸을 뒤척이며 마운트 해제' 하고 공부에 신경을 쓰지 않아 신념이 흔들리고 의지가 쇠퇴하여 인생의 길에서 방향을 잃는다. 두 번째는 지식의 폭을 넓히는 것이다. 사업은 끝이 없고 공부는 끝이 없다. 지도 간부는 자신에 대해 냉정한 인식을 가져야 하며, 직무가 향상됨에 따라 업무능력과 지도수준이 자연히 향상될 것이라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너는 네가 고교를 양성한 적이 있고, 학력이 높고, 지식과 전공이 더 이상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자신이 실제 업무 경험이 있다고 생각해서는 안 되고, 기초가 착실하고, 배우든 배우지 않든 상관없다. 셋째, 현실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현실에 입각하고, 상층감각을 이해하고, 하층감각을 장악하고, 국정과 세계발전 배경을 연결하고, 배운 이론과 지식을 실행 가능한 발전 대책과 근본 실천으로 전환시켜 인민 대중이 더 많은 개혁 성과와 발전 혜택을 누릴 수 있게 하다.
둘째, 청렴성에 서서 의지가 높다. 청렴함은 지도 간부의 입신의 근본이고, 청고는 지도 간부의 경지이다. "계명" 은 말했다: "신사의 여행, 조용히 자기 재배로, 검소하게 자기 재배로; 담박하지 않으면 의욕이 없고, 조용하지 않으면 멀어진다. 클릭합니다 내면의 평화는 교만함을 피할 수 있고, 내면의 냉막 () 는 영웅을 포용하여 중국을 음미할 수 있고, 내면의 개방은 높은 곳에 오를 수 있다. 지도 간부가 청렴결백하고 자율적인 위대한 수양이 없다면, 정업을 하지 않는 위대한 마음가짐이 없다면, 자신의 정치적 책임과 사회적 책임을 깊이 인식할 수 없고, 확고한 정치적 신념과 고상한 정신 정서를 가질 수 없다면,' 고상한 사람, 순결한 사람, 도덕적인 사람, 저급한 재미에서 벗어난 사람, 국민에게 유익한 사람' 이 될 수 없다. 우리는 조상이 우리에게 성장할 수 있는 공간을 주었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되며, 당과 인민이 여당의 권력을 주었다는 것도 잊어서는 안 된다. 우리의 근무 조건과 생활 조건은 지금과 같지 않지만, * * * 사람의 영광스러운 전통은 절대 잃어서는 안 되고, 사상 경지는 결코 낮아서는 안 되며, 정신절절은 절대 폐지해서는 안 된다. 첫째, "두 가지 필수 사항" 을 명심하고 국민을위한 통치를 고수하십시오. 언제나 고된 분투를 잊지 않고, 어느 곳에서도 민생을 잊지 않고, 우환의식을 절실히 강화하고, 안사웨이를 살고, 인민이 부여한 권력을 소중히 여기고, 보호하고, 잘 실현하고, 인민의 이익을 잘 발전시킨다. 두 번째는 냉막, 조용함을 키우는 것이다. 청대 학자 후대원은 "박소정 씨, 얼마나 유용합니까?" 라고 말했다. 날씬하고 경솔한 사람은 이용이 부족하다. " 각급 지도 간부는 초연한 태도로 눈앞의 모든 것을 대해야 한다. 걱정이 적고, 도량이 적고, 경박하고, 실용적이고, 주의가 산만하고, 공심이 많고, 명리에 지치지 않고, 공리의 경지를 초월하여 착실하게 일을 해야 한다. 셋째, 시험을 견디고 청렴하고 자율적이다. 속담에 "높이 날아가는 새는 음식으로 죽는다. 깊은 물 속의 물고기가 미끼로 죽었다. "등불, 와인, 녹색의 유혹, 권력, 돈, 미색의 시련에 직면하여, 각급 지도 간부들은 일시적인 요행으로 인해 끊임없이 화를 내서는 안 되고, 맹목적으로 비교해서 불균형해서는 안 되며, 사소한 일에 구애받지 않기 때문에 솔선수범해서는 안 된다. 항상 도덕적 방어선을 고수하고, 항상 법기라는 현을 팽팽하게 조여야 하며, 자중, 각성, 각성, 자려, 직무를 다하고, 먼저 모범을 보이고, 자신을 통제하고, 주변 사람들을 다스리고, 자신의 이미지를 잘 관리하여 당의 이미지를 유지해야 한다.
셋째, 과감하게 개척하고, 과감하게 행동한다. 십계명' 은 "가볍게 큰일을 할 수 없고, 조급함은 단련할 수 없다" 고 말했다. 어떤 일을 해야 지위가 있고, 어떤 일을 해야 위신이 있다. 개혁 발전의 영광스러운 사명을 짊어진 각급 지도 간부들은 어떤 근무환경, 일자리, 근무조건, 나이, 스펙, 경험, 등급에 상관없이 자신의 능력에 대한 엄격한 요구를 완화할 수 없다. 첫째, 집권 이념을 혁신해야 한다. 정당으로서 자신의 생활, 자신의 자원, 자신의 발전에 대한 책임을 의미한다. 현재의 발전에 발붙일 뿐만 아니라, 현대인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또한 장기적인 발전에 초점을 맞추고 후손들에게 충분한 생존 발전 공간을 남겨 주어야 한다. 두 번째는 브레인스토밍을 견지하는 것이다. 한 사람의 능력은 항상 제한되어 있고, 한 사람의 지식은 항상 부족하다. 지도 간부는 역사에 대한 책임감이 높은 태도로 과학민주적 의사결정을 견지해야 한다. 셋째, 혁신을 추구한다. 고보 자칭, 낡은 관념에서 벗어나 서비스 경제, 서비스 발전, 서비스 대중에 대한 돌파구를 모색하다. "무엇을 기다리는 것이 중요한가" 라는 관념에서 벗어나 열심히 일하고, 일에 전념하고, 일을 잘 하는 데 전념한다. 윗사람과 아랫사람을 견지하는 책임을 결합하고, 그의 산의 돌과 현지 현실을 결합하고, 개혁혁신과 대중의 창조정신을 존중하고, 일을 하는 것은' 쇼' 가 아니라, 민사를 위해 민중을 방해하지 않고, 민력을 아끼고, 민난을 풀고, 실제적인 일을 하고, 공적을 구해야 한다.
2.' 간언서' 읽기와 해답은 삼국시대 유명 정치가 제갈이 54 세 사망 전 8 세 아들 제갈첨에게 쓴 가서이자 후세 학생들의 수양성의 명작이 됐다.
다음은 제가 정리한' 십계명의 책' 이라는 문장 독해력 답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학생들이' 십계명' 이라는 문장 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길 바랍니다.
군자의 여행은 조용하고 슬림하며 검소하게 수련한다. 아니 냉막, 냉정 하지, 조용 하지, 멀지 않은.
너는 먼저 조용해야 비로소 배울 수 있다. 배우지 않으면 다재다능할 수 없고, 배우고 싶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
소홀함은 사람을 흥분시킬 수 없고, 경솔함은 치료할 수 없다. 세월은 시대에 따라 흘러가고, 의미는 나날이 흘러가고, 그 다음에는 시들어 세상을 만나지 않고, 애석하게 가난한 집에 머물러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1. 현대중국어로 다음 문장을 번역합니다.
① 정적 자기 재배 _ _ _ _ _ _ _ _ _ _ _ 정적 자기 재배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_ 정적 자기 재배, 정적 자기 재배, 정적 자기 재배 답: 3. 작가가 이 편지를 쓰려는 의도는 무엇입니까? 답: 4. 문장 중 두 마디가' 지존고원' 의 좌우명으로 자주 쓰인다. 이 두 문장을 써 주세요. 1.① 몸과 마음을 안정시키기 위해; ② 검소하게 자신의 품성을 배양한다. ③ 명리를 버리지 않으면 한 사람의 원대한 포부를 보여줄 수 없다. ④ 조용하지 않으면 원시할 수 없다.
저자는 학습과 인간에 대해 논의합니다. 사람이든 사람이든 아니면 공부인가, 작가는 한 글자인' 정적' 을 강조한다. 슬림함은 정적이 필요하고, 공부는 정적이 필요하고, 성취는 정적이 필요하다. 실패는' 조울증',' 정적' 과' 조울증' 의 비교로 귀결되어 토론 효과를 높였다.
3. 아들에게 슬림하고 검소하게 지내라고 경고하면서 자신의 품성을 키워야 한다. 4. 평화도 심오하지도 않다.
십계명을 읽고 질문에 답하다. (6 점) 군자 여행 ①, 조용히 자기 재배, 검소하게 자기 재배, 비 냉막 ②, 야망 없음, 비 조용한 ③, 거리 없음.
만약 네가 조용히 공부한다면, 너는 반드시 공부해야 한다. 공부하지 않으면 공부가 넓지 않다. 만약 네가 야망이 없다면, 너는 성공할 수 없다. 느린 음탕함은 너를 흥분시킬 수 없고, 경솔함은 너를 치유할 수 없다.
세월은 시대와 함께 전진하고, 의미는 나날이 발전하고, 그 다음에는 시들어 세상과 만나기에 충분치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만약 당신이 가난한 집에 산다면 어떻게 될까요? 참고: ① 라인: 품행과 품행. 2 담박: 명리를 추구하지 않는다.
③ 조용: 조용, 집중. 4 느린 변태: 변태, 과다; 느리고 게으르다.
⑤ 인센티브: 응원해라. ⑥ 위험과 조급함: "조용한" 과 반대로 심술 궂다.
⑦ 세계와 연결: 사회에 연락하고 업무를 맡다. 1. 중국인들은 예로부터 가정교육을 제창하고 중시해 왔다. 제갈선생님의 계율, 증국판의 가서, * * * 의 가서, 푸레의 가서들 모두 가정교육의 매력을 드러낸다.
그리고이 문장 "교사" 의 두 가지 측면은 무엇입니까? (3 점) 2. 십계명' 은 1700 년을 넘으면서도 여전히 강렬한 감동을 준다. 모두 다 보고 나서 자신의 체험을 이야기해 주세요. (3 점) 대답: 1. 배우고, 사람이 되다.
2. 본문 전체를 말할 수도 있고, 명언을 말할 수도 있지만, 연습하지 않는다고 말하지 마라.
3. 계명의 모든 의미를 아는 사람은 스승님의 디자인이 합리적이고 몸에 적합하며 자연으로 돌아가는 것은 예의는 결국 물러나고 조화를 이룬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이디어가 끝이 없으니, 손님은 술에 취해 어지럽지 않을 수 있다. 술자리에서 술을 차리는 것은 예의에 부합하고 애정을 표현하고 몸과 성격의 필요에 적응하기 위해서이다. 예절이 끝나면 떠나야 한다. 이렇게 하면 조화의 정점에 이를 것이다.
주인의 정이 채 끝나지 않아 하객들은 아직 여유가 있다. 그들은 술에 취해도 이성을 잃고 무모하게 행동할 수는 없다. 술 마시는 것을 즐겁게 해야지, 감정을 남용해서는 안 된다.
세상에서 누에가 거미가 아닌 남자는 과부이다. 아이고, 세상에 누에처럼 (다른 사람에게 그런 옷을 만들어 주는 것) 거미처럼 (거미줄을 짜서 자신의 이익을 도모하는 것) 사람이 너무 적다! 그: 보조사,' 의' 로 번역, 역할: 문장 독립성 취소, 하나의 주술어구가 문장 성분으로 사용될 때, 이 구의 주어와 술어 사이에' 의' 를 추가한다. 그 역할은 독자에게 문장이 아니라 문구라는 것을 알려주는 것이다. 문어문에는 문장 부호가 없기 때문에 독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문장의 독립성을 취소한다. 요컨대' 의' 글자가 주어와 술어 사이에 있을 때 문장은 완전한 문장이 될 수 없거나 문장이 아직 끝나지 않았다. 훈계: 원문: 군자의 여행,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슬림하다.
아니 냉막, 냉정 하지, 조용 하지, 멀지 않은. 너는 먼저 조용해야 비로소 배울 수 있다.
배우지 않으면 다재다능할 수 없고, 배우고 싶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 느리면 활력이 있을 수 없고, 위험하면 근치성을 할 수 없다.
세월은 시대에 따라 흘러가고, 의미는 나날이 흘러가고, 그 다음에는 시들어 세상을 만나지 않고, 애석하게 가난한 집에 머물러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덕과 재능을 겸비한 사람의 품성은 내면의 평온함과 집중력으로 심신을 키우고 검소한 작풍으로 품성을 키워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세속 명리를 얕보지 않으면 자신의 포부를 분명히 할 수 없고, 심신이 불안하면 자신의 원대한 이상을 실현할 수 없다.
너는 반드시 공부에 전념해야 하고, 너는 반드시 열심히 공부해서 너의 재능을 키워야 한다. 열심히 공부하지 않으면 지능을 높일 수 없다. 명확한 야망이 없다면 공부에서 성취할 수 없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지나친 향락과 게으름을 추구하는 것은 정신을 진작시킬 수 없고, 경박한 성질은 성품을 키울 수 없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의지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라지고, 결국 죽은 가지와 낙엽처럼 사회에 쓸모가 없다. 자신의 좁은 세상에서 슬퍼하며 탄식하는 것이 무슨 소용이 있는가? 좋은 책 한 권을 읽다: 좋은 책 한 권은 좋은 선생님이니 가서 읽어라.
열심히 공부: 열심히 공부하여 성인이 되다. 책을 잘 읽어라: 책을 많이 읽을수록, 너의 마음은 더 성숙해질 것이다.
"지식은 힘이다."
4.' 십계명' 과 관련된 중국 화제는 무관심한 청심과욕도 평화도 아니다. 분명히 담박과 평화는 명지와 치원의 필수조건이며, 명지와 치원이야말로 담박과 평화의 궁극적인 목표이다. 제갈량은 그의 "책" 에서 "공부는 반드시 먼저 조용해지고 나서 배워야 한다" 고 강조했다. 배우지 않으면 다재다능할 수 없고, 배우고 싶지 않으면 배울 수 없다. 클릭합니다 즉, 조용히 공부하고 연구하는 것은 결심해야 할 수단과 과정이다. 지식을 키우고 재능을 키우는 것이 목적이다. 그렇다면 인재를 늘리는 목적은 무엇일까? 중국 역사 교섭을 이해하는 친구들은 중국 지식인들이 제창하는 복원이 내재적인 도덕실천으로서 강한 입세 정신에서 중국 출생의 종교학자들이 강조하는 수양과 다르다는 것을 알고 있다. 제갈량도 예외는 아니다. 십계명' 에 언급된 수심양성의 학문은' 세계와 접목' 이라는 명확한 궁극적인 방향을 가지고 있다. 서비스 세계는 세계에 유용하다! 국가에 대하여 사회에 모두 유리하다. 이것이 제갈량의' 고요함' 과' 치원' 이 우리에게 알려주고 싶은 전부다!
5. 제갈량의' 권고서' 문어문 번역 참고서: 신고 문어문 군자의 여행: 조용하고 검소하게 수련을 도모합니다. 아니 냉막, 냉정 하지, 조용 하지, 멀지 않은.
너는 먼저 조용해야 비로소 배울 수 있다. 배우지 않으면 다재다능할 수 없고, 배우고 싶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
소홀함은 사람을 흥분시킬 수 없고, 경솔함은 연마될 수 없다. 세월은 세월에 따라 흘러가고, 의미는 세월에 따라 흘러가고, 그 다음에는 시들고, 세상과 만나지 않고, 청빈속에 남아 있는 것은 사람을 슬프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귀인 군자의 행동은 평온함으로 수양을 높이고 검소하게 좋은 도덕을 키우는 것이다.
명리를 담담하지 않으면 웅대한 계획을 펼칠 수 없고, 조용하고 평화로운 마음가짐은 숭고한 목표를 달성할 수 없다. 공부는 마음을 가라앉혀야 하고, 인재는 성장을 배워야 한다.
책을 읽지 않으면 넓은 재능을 가질 수 없고, 야망도 없고, 학업을 이룰 수 없다. 소홀하면 정신을 진작시킬 수 없고, 모험은 성격을 지배할 수 없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의지가 소진되어 가지와 잎이 시들어 대부분 사회에 아무 일도 하지 않는다. 네가 슬프게 불쌍한 오두막을 지키고 있을 때, 너는 어떻게 후회할 수 있니? 。
6. 《간언서》전문은 무슨 뜻입니까? 천천히, 하지만 훨씬 더 부지런해야 한다. 산이 부드러워 돌이 입는다. 전갈벌레가 약하고 나무해가 심하다. 남편의 미끄럼은 석두 끌이 아니고 전갈은 나무 드릴이 아니다. 그러나 약간 바삭한 모양으로 강철 안으로 가라앉을 수 있다. 점차적으로 미끄러지는 결과가 아닌가? 소위 "많이 배우지 않고 잘 간다." 그래서 학자들은 백행을 장식한다.
번역
사람은 진보를 요구하지만, 진보의 방법과 경로의 관건은 그의 확고한 지향에 있다. 추구하는 과정에서 반드시 차근차근 진행해야지, 속도를 급히 올려서는 안 된다. 또한 근면은 없어서는 안 될 요소이며, 그래야만 풍성한 성과를 거둘 수 있다. 미끄러운 산, 즉 산 속의 물방울은 소프트웨어이지만, 이 소프트웨어로 단단한 석두 속을 통과할 수 있다. 숲 속의 나방은 매우 작은 곤충이지만, 하늘을 찌르는 큰 나무를 파괴할 수 있다. 물방울은 단단한 석두 끌도, 나방도 나무를 파는 도구도 아니지만, 자신의 약한 몸으로 단단한 나무와 석두 () 를 파낼 수 있다. 이것이 차츰차츰 축적된 결과가 아닌가? 고대인들은 "학습만으로는 지식을 습득할 수 없고, 배움의 응용은 칭찬할 만하다" 고 말했다. 따라서 학자들은 자신의 다양한 품행을 키워야 한다.
7. 제갈량 (자공명, 호와룡, 랑야인) 의' 계명서' 를 소개해 주세요.
삼국 시대의 유명한 정치가, 군사가. 총리의 관원.
이 계명서는 제갈량이 54 세에 그에게 여덟 살 된 아들 제갈첨에게 쓴 것이다. 조용하지 않고, 조용하지 않고, 멀지 않다.
너는 먼저 조용해야 비로소 배울 수 있다. 배우지 않으면 다재다능할 수 없고, 배우고 싶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
느리면 활력이 있을 수 없고, 위험하면 근치성을 할 수 없다. 세월은 시대에 따라 흘러가고, 의미는 나날이 흘러가고, 그 다음에는 시들어 세상을 만나지 않고, 애석하게 가난한 집에 머물러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십계명' 은 수양성의 명작으로, 짧고 용맹하며, 주로 아들이 열심히 공부하도록 격려하고, 자신의 수양을 기르기로 결심한다. 문장 (WHO) 는 사람됨과 독서의 경험을 총결하고, 한 글자' 정적' 을 중점적으로 말하며, 동시에 실패를 한 글자' 조울증' 으로 요약하여 뚜렷한 대비를 이루었다.
주: (1) 복 (f): 한 어구는 실제적인 의미가 없다. (2) 품행: 품행과 품성.
(3) 라이보:' 담박' 이라고 써있죠. 조용하고 명리를 탐내지 않아요. (4) 조용: 조용, 집중력, 산만함을 뜻하는 말이다.
5] 치원: 원대한 목표를 달성하다. (6) 인재를 널리 보급하다: 인재를 늘리다.
(7) 게으름: 과도한 즐거움과 게으름. (8) 큰 힘을 내라: 큰 힘을 내라.
⑼ 모험과 성급함: 모험과 과민성. ⑽ 거버넌스: 규칙 야금, 도예 기질.
⑵ 늦게: 사라지고, 사라진다. ⑶ 일: 시간.
⒀: 그래서. 14. 세계를 만나다: 사회와 접촉하고, 사물을 이어받는다. 그것은 "사용 세계" 를 의미합니다.
⑵ 가난한 집: 깨진 집.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아직 너무 늦은 편은 아니다.
⑵ 오직 인재만이 배워야 한다: 재능: 재능: 의도와 죽음: 의향: 도덕적 수양이 있는 사람은 이렇게 수행한다: (군자의 여행) 그들은 선정, 반성, 경각심을 통해 자신을 완벽하게 만든다. 돈과 재산을 절약함으로써 자신의 고상한 품격을 배양하다.
청순하고 담박한 명리 외에는 자신의 포부를 명확하고 확고히 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없다. 자신의 원대한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평화와 안녕을 제외하고는 장기간 열심히 공부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없다.
진정한 지식을 배우려면 안정된 생활을 해야 하며, 자신의 심신이 차분한 가운데 연구와 토론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사람의 재능은 끊임없는 학습으로부터 축적되어야 한다.
노력 외에 한 사람의 재능을 성장, 확대, 발전시킬 수 있는 다른 방법은 없다. 끈기를 제외하고는 공부에서 진보와 성공을 거둘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없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쾌락을 탐내고 게으름을 탐내면, 당신의 머리를 진작시키고 계속 진보하도록 격려할 수 없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경솔하고 경솔하면 천성을 도야할 수 없고, 성격을 고결하게 할 수 없다.
무모함은 치료할 수 없다. ) 만약 세월이 흐른다면, 의지는 나날이 허송된다. (세월이 시간이 지날수록 의미는 나날이 흘러가는 것) 노쇠한 나뭇잎처럼 잿더미로 변해 쓸모없는 사람이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면 그들은 쓸모가 없게 된다. 이런 사람은 사회에 쓸모가 없고, 대부분 사회에 녹아들지 못하고, (대부분) 애석하게 자신의 불쌍한 집에 갇혀 있을 수밖에 없다. 대답은 무엇입니까? ) 문장 (WHO) 는' 십계명' 을 수양성의 명작이라고 생각한다. 그것은 짧고 의미 있고 간단명료하다. 그 주된 목적은 아들이 열심히 공부하고 자신의 수양을 키우도록 격려하는 것이다. 그는 부조리와 경솔함을 피하기 위해 냉막, 평온에서 노력해야 한다. 이 문장 은 사람 과 학문 의 경험 을 총결산 하고, 중점 은' 정적' 자, 실패 를 한 글자' 조울증' 으로 총결했다
8.' 권고서' 작가의 키워드와 의미는 처음부터 명확한 의미를 가지고 있어 후세 사람들에게 먼저' 덕',' 슬림함' 을 경고한다.
"덕" 은 인간으로서의 근본이기 때문에 자연히 "덕" 을 최우선으로 두는 것은 중국 전통문화에서' 덕' 을 강조하는 사상과 일맥상통이다. 그럼 어떻게' 리드' 를 할 수 있을까요? "조용" 과 "검소한" 입니다.
왜 "정적" 은 "슬림" 이 될 수 있습니까? 증자는 그의 「대학」 (university) 이라는 책에서 이렇게 말했다. "고요한 후에는 평안할 수 있고, 안후에는 근심할 수 있고, 생각한 후에 얻을 수 있다." 그것은 당신이 조용한 머리를 가지고 있을 때만 평온함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안심, 그리고 신중하게 생각할 수 있습니다; 곰곰이 생각해 보면 수확이 있을 수 있다.
결국 수확을 얻으려면 가장 중요한 것은' 정적' 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마음속에 잡념이 너무 많으면 너무 많은 세속 명리에 유혹을 받을 수 있고,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수도 있다.
따라서 "정적" 은 "자기 재배" 의 전제 조건이며, "정적" 으로 "자기 재배" 해야 "가정 관리, 치국, 평천" 을 할 수 있다. "정적" 은 "수련" 의 전제조건이며, "검소한" 도 "수련" 의 필수조건이다.
그렇다면' 검소한' 은 어떻게' 슬림한' 것인가? 역사 기록: "송고종이 중국에 있을 때 손무는 순례를 가서 공중위생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했다. 주인은' 왜 남자를 낳아야 하는가? 클릭합니다 고 말했다:' 정직은 사람들을 만든다.
Q:' 왜 싸지? 클릭합니다 고 말했다: "절약은 정직을 만듭니다. 클릭합니다 이 대화에서 알 수 있듯이 검소한 학생은 성실하고, 성실은 공익을 낳고, 공리는 명료하며, 즉 공익은 명료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제갈승상서의' 정적'' 검소한' 이라는 단어는 문장 초반에 매우 소박하여, 심혈을 기울인 고고, 의미심장하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반대로, 나는' 지명' 에서' 정적' 의 역할에 대해 더 이야기했다. "담백하면 알 수 없고, 정적이면 멀어질 수 없다."
"조용한" 마음으로, 당신의 야망은 명확하고 확고하여 당신의 원대한 포부를 실현할 것입니다. 그런 다음 "정적" 과 "학습" 의 관계를 설명합니다. 재능이 있으려면 공부해야 하고, 공부하는 과정에서' 조용한' 마음을 가져야 한다. "만약 한 사람이? -응? 조중퇴하면 어떡하죠? 잔모형? 모스 임계값 모드? 너 왜 그래? 추위를 죽였어? 총살? 너 왜 그래? 에? 확실해? 당신은 좋은 직장을 찾고 있습니까? 상추를 오디 바꿔 드릴까요? 네오디뮴 던져? 무슨 일이야? 사이징에 무슨 문제가 있습니까? 성 루? 너 왜 그래? 기계 간판? 이봐? 문말에도 후배들에게 세월은 잠시 지나가고, 조금만 지나간다고 일깨워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만약 네가 시간을 소중히 여기지 않는다면, 너는 평범하고 쓸모가 없다.
이 가훈은 말과 약속, 간곡한 훈계, 이야기와 기대로 가득 차 있다. 우리는 자신의 생각을 읽고 자신을 격려해야 한다.
9. 계명서는 삼국시대 정치가 제갈량이 죽기 전에 아들 제갈첨에게 쓴 편지라고 우리에게 알려 주세요. 글에서 우리는 제갈량이 고상하고 박학한 아버지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의 아들에 대한 간곡한 가르침과 무한한 기대는 모두 이 책에 있다.
전문은 지혜, 이성, 간결, 엄밀한 글을 통해 천하의 부성애를 표현하여 후세 학생들의 수련, 뜻을 세운 명편이 되었다. 이 문장 수업은 중학교 국어 교과서로 뽑혔다.
확장 데이터:
고대의 가훈은 대부분 작가의 인생 경력과 인생 경력과 학술 사상을 응결시켜 그의 후손들뿐만 아니라 오늘날의 독자들도 그로부터 많은 유익을 얻을 수 있다. 삼국촉한 재상 제갈량은 후세 사람들에게' 지혜의 화신' 으로 칭송받았다. 그의' 십계명' 도 지혜의 가훈으로, 고대 가훈 중의 걸작이라고 할 수 있다.
수련, 치학의 깊은 도리를 천명하여, 읽으면 사람을 깊이 깨닫게 한다. 제갈량은 자신의 일생을 총결산한 것으로 볼 수 있으며, 나중에는 수양성과 가정을 이루는 명편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