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카드 매개변수에 대한 자세한 설명

그래픽 카드의 특정 매개변수에는 일반적으로 디스플레이 칩(칩 코드), 비디오 메모리 용량, 비디오 메모리 유형, 비디오 메모리 비트 폭, 비디오 메모리 패키지, 코어 주파수(부스트 주파수), 비디오 메모리가 포함됩니다. 주파수, 스트림 처리 장치(스트림 프로세서)).

1. 디스플레이 칩:

디스플레이 칩은 그래픽 카드의 핵심 칩으로, 성능이 그래픽 카드의 성능을 직접적으로 결정합니다. . 영상정보 및 구성, 렌더링 등

메인 디스플레이 칩의 성능이 디스플레이 카드의 성능을 직접적으로 결정합니다. 다양한 디스플레이 칩은 내부 구조와 성능 측면에서 차이가 있으며 가격도 크게 다릅니다. 그래픽 카드의 디스플레이 칩 상태는 컴퓨터의 CPU 상태와 동일합니다.

2. 코어 주파수:

표시된 코어의 코어 주파수는 CPU의 작동 주파수와 마찬가지로 코어의 작동 성능을 어느 정도 반영합니다. 우리는 이전에 그래픽 카드의 핵심 아키텍처의 차이점을 언급했으며 동일한 코어 아키텍처를 전제로 더 높은 코어 주파수를 가진 그래픽 카드가 더 나은 작동 성능을 갖습니다

3. :

일반적인 그래픽 카드 매개변수 중에서 DDR3:1.4ns와 같은 매개변수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DDR3은 비디오 메모리 유형을 나타내고, 그 뒤에 나오는 1.4ns는 비디오 메모리 속도를 나타냅니다. 비디오 메모리 속도는 일반적으로 ns(나노초) 단위로 표시됩니다. 이 값이 작을수록 비디오 메모리의 속도가 빨라지고 성능이 좋아집니다.

4. 비디오 메모리 유형:

그래픽 카드에 사용되는 주요 비디오 메모리 유형은 SDR, DDRSDRAM, DDRSGRAM, DDR2.GDDR2.DDR3.GDDR3.GDDR4.GDDR5입니다. 그중 현재 주류는 GDDR3과 GDDR5입니다. 비디오 메모리 유형에 따라 전송 효율이 다릅니다.

5. 비디오 메모리 주파수:

비디오 메모리 주파수는 기본적으로 비디오 카드가 그래픽 카드에서 작동하는 주파수(MHz(메가헤르츠))를 나타냅니다. 메모리 주파수는 메모리 속도를 어느 정도 반영합니다.

비디오 메모리 주파수는 비디오 메모리 클록 주기와 관련이 있으며 둘은 상호 관계가 있습니다. 비디오 메모리의 이론적인 작동 주파수 계산 공식은 비디오 메모리의 이론적인 작동 주파수(MHz)입니다. ) = 1000/비디오 메모리 속도 * 2.

6. 비디오 메모리 용량:

이것은 많은 초보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매개변수입니다. 이는 실제로 호스트의 메모리와 유사합니다. 용량은 평균적입니다. 클수록 좋지만 그래픽 카드를 비교할 때 비디오 메모리에만 주목할 수는 없습니다(많은 js는 큰 비디오 메모리를 갖춘 저성능 코어를 판매 포인트로 사용합니다).

실제로 고사양 GTX970 등 독립형 명작을 제외하면 비디오 메모리 용량은 더 이상 그래픽 카드 성능을 측정하는 기준이 아니다.

7. 비디오 메모리 비트 폭:

비디오 메모리 비트 폭은 비트 수가 클수록 디스플레이에서 전송할 수 있는 데이터 비트 수입니다. , 즉시 전송할 수 있는 데이터의 양이 더 큽니다.

8. 그래픽 카드 대역폭:?

그래픽 칩과 비디오 메모리 사이에서 한 번에 읽을 수 있는 데이터 전송량을 의미합니다. 여기서는 그래픽 카드의 성능과 속도를 결정하고 비디오 메모리의 대역폭을 나타냅니다.

비디오 카드 비트 폭과 그래픽 카드 대역폭은 서로 다른 개념이지만 둘 사이의 관계도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습니다. 비디오 메모리 주파수가 동일할 경우 비디오 메모리 비트 폭이 크기를 결정합니다. 비디오 메모리 대역폭 및 계산 공식은 비디오 메모리 대역폭 = 작동 주파수 × 비디오 메모리 비트 폭/8입니다.

9. 스트림 처리 장치:

DX10 그래픽 카드가 나오기 전에는 DX10 시대에는 전통적인 "픽셀"이라는 것이 없었습니다. 파이프라인" 및 "버텍스 파이프라인"은 스트림 프로세서 유닛으로 통합되어 정점 작업과 픽셀 작업을 모두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다양한 시나리오에서 그래픽 카드는 정점 작업 및 픽셀 작업을 위한 스트림 프로세서 수를 동적으로 할당하여 리소스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10. 비디오 메모리 패키징:

비디오 메모리 패키징 유형은 기본적으로 TSOP, QFP 및 BGA의 세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11. 3DAPI:

개인용 컴퓨터에 사용되는 주요 3DAPI는 주로 전문 그래픽 분야와 일반 컴퓨팅에 사용됩니다. 전공 모든 2D 및 3D 이미지 디자인 소프트웨어가 이를 지원하므로 전문 그래픽 카드는 광범위한 OpenGL 기능을 지원해야 합니다. 일반적인 게임 그래픽 카드는 소수의 OpenCL 기능만 지원합니다.

12. 출력 인터페이스:

현재는 기본적으로 VGA, DVI, HDMI 및 DP 인터페이스입니다. 과거에는 VGA 인터페이스가 주요 인터페이스였지만 이제는 DVI와 HDMI가 점점 더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e-스포츠용이 아닌 이상, 그냥 일치하는 인터페이스 요구 사항은 많지 않습니다. 모니터와의 인터페이스 유형입니다.

추가 정보

권장 구매 방법:

구매 시 다음 사항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 R&D 역량을 갖춘 대기업의 제품을 최대한 많이 사용하세요. 이러한 제조업체는 미성숙한 공용 보드 설계를 절대 사용하지 않고 회로 레이아웃과 재료를 개선하여 보다 안정적으로 만들지만 제품이 늦게 출시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2. 최소한 품질 관리가 보장된 자체 제조 공장을 갖춘 회사의 제품을 구입하십시오.

3. 마더보드 제조업체에서 생산한 그래픽 카드를 구입해 보세요. 일반적으로 마더보드와 그래픽 카드의 호환성을 테스트할 수 있는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마더보드 제조업체에서는 아주 일찍 새 제품을 구입하고 심지어 반품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마더보드 칩은 공식적으로 발표되지 않았기 때문에 해당 그래픽 카드는 향후 마더보드와의 호환성 문제가 적고 문제가 발생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4. 일부 작은 제작 기술 측면은 제품 디자인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인 것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팬이나 방열판을 사용하고 팬이나 방열판과 디스플레이 칩 사이의 필러는 무엇입니까? 말할 필요도 없이 팬을 사용하여 열을 발산할 때 방열판을 부착하기 위해 양면 테이프를 사용하는 것보다 방열판 중앙에 열전도성 접착제를 채우는 솜씨가 훨씬 나을 것입니다.

5. 그래픽 카드의 골드 핑거 부분에 주목하세요. 측면에서 보면 잘 만들어진 그래픽 카드의 골드 핑거가 두껍게 코팅되어 있습니다. 돌출부. 도금이 잘 되어 있으면, 반복적으로 꽂았다 뽑았을 때에도 쉽게 떨어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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